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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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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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르비욘 협곡출연 실화냐?"[꿀팁대방출]

- 야스오꿀챔(2017-09-14, 조회수: 8207)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번에 우르곳 공략 "로드호그 협곡출연 실화냐?"[꿀팁대방출]로 인사를 드렸었습니다.


오늘 그 두번째 공략 "오른" 이 친구에 대해 꿀팁들을 낱낱이 파헤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공략이 우르곳 공략과 달리 한주 지연된 점은 일반/랭크 모두 오른의 입지를 테스트해보고자


많이 플레이하여 유저분들께 팁을 방출 하려고 한 점이니, 양해부탁드리옵니다.


그럼 신챔프 "오른" 바로 알아볼까요?^^ ㅎㅎㅎㅎ



[오른 챔프 장/단점 분석]


장점


: cc깡패임 (아군cc에 불안정효과를 추가하면)

  재미보장(특유의 뚫어뻥 소리가 있음 ㅎㅎㅎ타격감 굿)

   


단점


: 뚜벅이라 갱킹 취약 및 우르곳 마냥 쓸데없이 몸집이 커서 적의 타겟팅이 잘 됨

  라인전에서 한 틱에 적을 죽이는 챔이아니라, 지속적으로 딜교를 해주어 킬각을 만들어야함

  타워를 잘 못깸;;

  스킬을 신중하게 써야함, 잘 못 들어가면 진짜 카이팅 오지게 당해서 아무고토모타고 트롤같이 죽음.

  초반 마나소모량 극심함.

  지형지물-E: 한타 때, 상황에 따른 플 의존도가 큼.

  스킬-플이 안되서 아쉬움.그라 e플 처럼...

  여타 현재 대세 탑챔프에 비해 캐리력이 매우 떨어짐. 고로 정치 당할 확률이 매우 높음.

  마오카이, 세주아니와 같은 챔프도 원딜의존도가 크나, 오른의 원딜의존도는 훨씬 큼 ㅠㅜ

  승리하려면, 뭘 해보려고 억지로 하면 상황이 더 악화되고, 가만히 반반 성장가서도 안됨

  (패시브 이용한 라인유지력에서 이득을 봐서 정글러와 다이브를 치던 빠르게 타워 철거를 해주고 아래 가서 활약 해 주는게 승리에 더 가까워 질 수 있음) 저 이거 깨닫는데 시행착오 많이 겪음. 플레이하시다 보면 이 문장 이해하실거임.

 아군딜러지키는데에 어려움이 있음(딜러들이 오른 이해도가 있어 지형지물로 붙어다니면 되긴 함)

  여타챔프들과 달리 상황설계가능한 챔이 아니라, 상황이 나와줘야 하는 수동적인 챔프.

  여타 탑챔프에 비해 운영능력이 현저히 매우 떨어짐

  17/09/01 현재 op.gg 평균승률 36.39%(탑), 34.51%(정글), 32.27%(서폿)


 

[오른 수정/변경 사항정리]


17/08/29 pbe섭 업데이트  : 업글탬은 오른이 13레벨이 되어야 구입가능

                                      신규아이템 존야의 역설(주문력+30 , 방어력+15)

                                      강철의 솔라리왕관(보호막양이 38+레벨 당 22-->35+레벨 당 22  감소


17/08/30 pbe섭 업데이트 : P버그수정(아이템 제작 시 미니맵 클릭 카메라 이동 불가버그 수정)  - BUFF

[오른 대폭상향]               Q 기둥생성시간 1.25-->1.125 감소  또한 기둥이 유닛 살짝 밀쳐냄    - BUFF

                                     W 길이와 폭 50만큼 증가 , W가 속도를 35%에서 50%로 만듬            -BUFF

                                     E 적을 밀쳐내지 않음                                                                -NUFF

                                     R 산양최대속도 1050-->1200 증가                                               -BUFF


P 패시브 사용중시, 제가 본문에 안된다고 말했던 것이 라이엇에서 버그 고쳐주네요 ㅎㅎ

E 챔프를 E로 맞췄을시  상대의 이동속도 멈칫해서 살짝 잡아둘 수 있었는데...갠적으로 지금드는 생각은 너프같네요ㅠ


17/09/01 pbe섭 업데이트 : W (적 현재 체력 ---> 적 최대 체력)

                                      ex) 말파가 피가 2500이다 하면, 말파전체체력2500 기준으로서 딜이 들어간다는 말임.

                                            말파가 2500중 현재피가 1500이더라도 2500기준으로 딜이 박힌다는 말임.

                                             고로 엄청난 씹버프이며, 어마무시한 버프임                          -BUFF       



[오른이 정글/서포터 안하는 이유]

정글 불가 : 여타 정글챔에 비해 확정 cc 부족 (조건부라서)

                       기동성 문제


서폿 불가 : 무엇보다도 원딜을 지켜내는데 크나큰 어려움.


※비추 이유;;;;


  정글불가이유 : 물론, 집가는 시간 줄이고 아이템 살 수도 있고, 그것으로 더 정글에 오래 돌아댕겨서 더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볼수도 있겠지만, 오른궁이 없거나, 적이 노플이 아닌 한 갱킹을 상위티어에서

                       갱킹을 당해 줄 이유가 없음.

 

  서폿불가이유 : 라인에서 더 빨리 시야석 트리타서, 시야를 장악해줄순 있겠죠...

                       혹은 6렙 때 궁으로 강력한 호응 및 교전을 할 순 있겠죠...

                       하지만, 서포터라면 원거리를 수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춰야합니다. 오른스킬셋은 그렇지가 못함.

                       q로 슬로우 걸어준다? 그후 기둥에 박치기해서 시간을 벌어준다? 지키고자 궁을 꺼낸다?

                       근데 궁은 즉각적인 대처를 기대할 순 없음. 오는 시간이 있는지라.


1.단, 그 상황을 내가 잘만이라도 설계할 수 있다면, 위의 정글/서폿 역할군이 가능할 수 있음

2.일반적인 정글/서폿의 그런 큰 아웃라인의 역할로서 탈락이라는 것이고, 전혀 안되거나 갈 수 없는 뜻이

  아님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정수


: 오른은 여타 말파이트와 비슷한 느낌으로, CS를 덤벙대며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타속도가 답답하여, 원딜과 같이 공속을 올려줌으로써 후반까지 답답함을 덜어주게 되었습니다.


표식


: 공격력에 투자함으로써, 오른물리스킬인 Q,E 스킬계수에 도움되고, 라인전 빡셀시 Q파밍이라도 할 수 있도록,

 

  무난한 AD를 넣어주었습니다.


인장


: 초반 효율로서는 정말 탑 라이너로서 치고박고 하는 일이 많은데 고정방어는 정말이지 무난한 룬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문양


: 상대가 초반에 AP짤이 심하다면 고정마저를 들어주고, 그렇게 심하지않은 AP챔이거나 다른라인에 AP비중이 있다하면


  성장마저를 박아주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가 찍는 (궁금해하실 난해할만한)특성에 대해서만 특성이미지첨부/간략설명을 하였습니다.



도살자(도살자)


: 은근히 말파와 같은 둔탁한 평타효과음이 더해져 cs를 놓치는 경우들이 많을겁니다.


 이 특성을 찍어주면 꽤나 유용히 cs를 챙길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필수 특성은 아니오니 CS 잘 놓치시는 분이


찍어주면 좋겠죠?


암살자(Assassin)(암살자)


: 많이들 비밀 창고(Secret Stash)(비밀 창고) 특성을 찍어주나, 저는 조금 더 많이 치고박고하려고,


 일대일에 놓여있는 탑라이너로서 암살자를 찍어주어 더 공격적 성향을 띠려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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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성 갑옷(룬갑옷)


: W쉴드효과를 더욱 강화시켜주기 위해, 꼭 찍어주는 특성.


착취의 손아귀(Grasp of the Undying)(착취의 손아귀) - 공격적


: 적탑라이너가 근접챔일 때


 정말 꿀특성. 적챔이 근접챔이면 저는 착취를 들고, q-w불안정효과-e-착취평타 까지 일방적짤짤이딜교환이 가능


 착취는 4타에서 나가니까, 스택을 쌓아놓고 딜교를 거는 것임. 그게 매우 중요. "착취이해도"


 적 피가 반피 빠지는 걸 볼 수 있을 것임. 적은 먼딜이지 하;;; 한숨 쉴거임.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파괴전차의 용기) - 수비적


: 적탑라이너가 원거리챔일 때


 한타 때, 최고효율특성. 오른을 아는  상대 원거리챔 일 때,  딜 넣을 각을 쉽게 주거나 or 절대 주지 않을 수 있다.


 고로 한타의 맞는 특성을 들어, cs만 최대한 잘 챙겨보자.


 딜교시마다 W가 있어서 발동시킬 여건이 잦아서 오른에게 적합함.


 파괴전차 발동 조건 : W불안정평타치면 에어본판정되어 발동됨

                              R 2타로 적을 에어본 시킬 때 발동

                              Q-E콤보로 적을 에어본 시킬 때

                              지형지물-E콤보로 적을 에어본 시킬 때





Teleport(순간이동)(순간이동)


: 탑유저라면 꼭 들어주는 대세스펠이지만, 오른 이녀석은 뒷텔각과 궁으로 덮칠각으로 꽤나 적합한 필수스펠임.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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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 때, W냐 Q냐는 상황에 따라 갈림


(근접챔 : 1렙 W)


근접챔이 오면, 약간 탑 라이너들은 1웨이브 미니언6마리가 올 시, 양진영근접3마리가 거의 동시에 녹는 거를 알텐데


밀자니 라인 밀리게 되어, 3렙갱에 취약해지고 상당히 고민이 되는 예민한 부분임. 경험상 거의 안 밀고 막타만 침.


그러면 W로 근접3마리 챙기고 적챔에게 W럼블화염방사기풀딜 맞추고 불안정 평타까지 넣으면 딜교 이득을 보게 됨.


(원거리챔 : 1렙 Q)


Q로 사리면서 파밍해야함, 1렙때 원거리가 때리는 평타가 얼마나 아프겠냐 하다가, 진짜 피 너덜너덜해져서 라인전


내내 말리게 됨. 버려줄 건 버려주고 3렙이후, 조금씩 각을 보다 딜교를 해야됨.


오른은 Q,E 사거리가 진짜 김, 오른 하다보면 "어라 이거 의외로 존나 길구나?" 라는 걸 느낄것임.


3렙이 되면 Q로 챔프맞춰 놓고, 멀리서 E로 Q기둥 부딪치면 E에어본띄울범위가 엄청 넓어서 무조건 뜨게 됨.


그럼 방향거리를 조절해서 W풀콤보(럼블화염방사기+불안정평타)를 맞추고 뒤로 ㅌㅌ 해야됨. 은근 W가 뒤로 살짝


밀리는 에어본 판정이라 딜 박고 유유히 빠질 수 있음.


스킬 콤보

일반적으로 R>W>Q>E 순으로 찍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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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가지+(도주) 콤보는 필히 익혀두세요!!! ["에어본"은 불안정효과를 터트려준다]★★★★★★★★★★★★


Q-E(심리전):   대부분 오른을 플레이 안해본 상대는 스킬구성만 알지 사거리는 잘 모름.알리거리정도라 생각하지만,

                     오른E거리와 에어본범위는 엄청 길고 넓음.

                     고로 기둥을 맞춰서, 적을 띄워 에어본하여 갱호응을 하거나, 딜교를 열 수 있음.

                     둔화가 기둥올라오는 속도보다 늦게 풀려서 무조건 둔화맞추면 에어본 시킬 각 나옴.

                     기둥이 다올라오면 e쓰는게아니라, q그거 휘이익하면서 올라오는 소리타밍에맞춰서  e를 쓸 것.

                     소마크 안 생김


지형지물-E(주로한타)

                  : 오른은 알리와는 다르게 지형지물 이용하여 에어본 시킬 수 있음.

                    타워도 지형지물 판정으로 다이브 굉장히 좋음. 어캐든 와리가리해서 타워 뒤에 숨는애들

                    그런거 다 필요없이 e범위 넓어서 에어본 시킴 ㅋㅋ

                    소마크 생김


Q-W-E        : 중요한건 W불안정효과를 평타로 치지말고, E에어본으로 빠르게 터트려주자는 거임.

                    상황에 따라서 평타 한대 더 넣을 상황 나오면 쳐줘도 됨.




불안정3번터트리는 오른의 최대폭딜콤보 ★★★★

                    근접해서 or 부쉬대기 

                    Q-R-W평(터짐)-R(터짐)-E(터짐) 

                    :W평하면 1차불안정

                    R 2차효과시 1차효과의 불안정 표식을 에어본시키며 터트리고, 2차효과가 지나가면서

                    불안정표식을 또 남김.

                    그 2차불안정을 세워진 기둥에 e로 박치기하면 터트릴 수 있음.(에어본으로 표식이 터짐)


※신규추가

  w불안정, R1차효과불안정, R2차효과불안정 3개모두 Q 치솟는 기둥으로 불안정 터트릴 수 있음.

  BUT, 그런 그림 만들어지는 판이 없을 것임. Q기둥이 즉발도 아니고 언제 터트리겠습니까 ㅋㅋㅋㅋㅋ


도주시

q슬로우 후 e쓰기

스킬 활용 팁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 Health Potion(체력 물약),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Total Biscuit of Rejuvenation(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Control Ward(제어 와드),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 안 사짐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초반에 와드 안 사도 본인진영 탑,미드,바텀라인 상관없이 3차타워 나가면 저절로 채워짐)

시전시 풀림    : 타워, 용처음에 광역밀치기시에만,

시전시 안풀림 : 미니언, 정글몹, 용(단, 처음 액티브밀치기시에만 제외), 미니바론(첫 밀치기시에만 제외), 바론


우물에서는 패시브 사용발동 x


패시브 시전 중, 방향키 or 마우스 움직여서 주변봐가면서 해줄 것. 패시브 사용 중에 맵 왼클 불가

(17/08/30 pbe섭 업데이트에서 버그수정 하였다하니, 곧 수정될 것임)

--->

패시브 시전 취소가능, 시전 중시 맵클릭 가능

※주의

한번 잘 못 사면, 도중 취소 불가해서 침착하게 정확히 보고 살 것!!!





Volcanic Rupture(용암 균열)(용암 균열) : AD계수


: 부쉬속 대상 확인가능, 시야/딜 확인으로는 안되지만, 터지는 그런폭발현상이 생김


 Q사거리가 은근히 김, 일직선상에 보내는 슬로우인데 한타 때는 다수 맞춰주면 좋음.


 찍을 수록 2초간 40/45/50/55/60퍼 까지 치솟는 둔화용 스킬


 Q기둥-E박치기 콤보 가능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불꽃 풀무질)


: 사용시 다른스킬,스펠안써짐 , cc면역 (요거 진짜 될 때있고, 안될때도 있고 아직 모르겠네요)


 내가 오른하는 유일한 이유, 불안정 평타 칠때 뚝배기 깨는 쾌감이라고 해야되나?ㅋㅋㅋㅋㅋ나 변태인가봐


 시전방향/적챔프거리유지가 제일 중요!!! 진짜 풀딜 넣으려면 경험 밖에 답이없음, 너무 적과 달라붙어있어도 W 럼블딜만 넣고,


 "후" 뱉는 불안정breath는 못 맞춤. 실은 불안정 breath를 맞추는게 제일 핵심임, 그 불안정평타가 딜이 개쌤.


필이 챔프와의 방향/거리 연습으로 많은 연습을 요하는 스킬이라 생각함.


아군cc지속시간을 늘려준다(불안정걸려있는 상대를 아군이 cc맞추면 불안정이 터지면서 지속시간이 늘어남


ex)

모르가나     속박        3초--->3.9초

애쉬       수정화살     3.5초-->4.55초  (아군우물에서 적진우물까지 거리)

지속cc시간 + 0.9  라고 대략적으로 생각하면 됨. 고로 불안정cc지속효과는 엄청난것임.


오른이 탱가면서도 게임끝나고보면 딜량게이지가 엄청난 것을 볼 수 있을건데, 그게 불안정 효과 터트리는게오지게


쌔서 그런거임.


오른하는 유저라면 제가 하는 말이 이해가 갈 것임, 핵심딜링스킬이 W라는 것을. 몇 판 안 한 유저는 딜 쓰레기라고


하는데 그건 오른진짜 모르는 소리하는 거고 W가 핵심딜링스킬이라는 것은 오른유저는 다 알것임.


텔포 이용해서, 로밍시 용 트라이 하면 용 첫 액티브 밀치기를 w로 씹어주세요. 안 밀려나게 됨.


Searing Charge(화염 돌진)(화염 돌진)


: 기둥/지형지물 말고도 챔프만 맞춰도 약간 이속멈춤(17/08/30 pbe섭 기준으로 이거 이젠 안된다고 함)


  그걸잘이용하는나름중요 내가원하는방향으로 살짝 밀리게 할 수 있음. 만약 w불안정 묻혔는데 거리안되면 e로챔프맞


 춰서 1차딜넣고 불안정 터트려주자!!


알리W범위따위와 달리 오른E는 사거리가 길어서 아군도 적도, 특히 당하는 입장인 적은 "이게 거리가 된다고?"


하는 생각이 들 것임. BUT, 돌진속도가 알리보다 느린편임.


Q와 E는 대충 사거리가 비슷함, 알리QW콤보는 즉발이지만, 오른Q-E는 즉발이아니기때문에 심리전을 이용해서 사용


해야함. 어떻게하냐? 오른 출시일 유저들은 몇판플레이해보고 나서, Q기둥이 바로안나와 Q-E콤보도 안되고, 그냥


애매한 쓰레기챔이라고 많은 방송BJ분들과 스트리머분들이 평하는 것을 봤음. 물론 저 또한 그랬지만, 점점 파훼법을


생각해보고 드뎌 알았음. 앞에서 심리전이용이라 했는데, 여기부터 진짜 두눈 크게 뜨셈!!!신세계를 보여드림!!!


Q를 적을 맞추면서 던져두셈, 기둥은 즉발로 튀어나오는게 아님, 적은 둔화걸린채 Q-E콤보를 안 맞으려고 기둥으로


부터 벗어나려할것임. 기둥세워지는 시간보다 둔화가 더 늦게 풀려서 E를 맞을 수 밖에 없음.


E에어본 범위는 알리Q범위따위와 다르게 범위가 무지넓음 ㅋㅋㅋㅋㅋ 넌 이미 둔화 맞은 순간 뜬거임.


이해가 좀 되실려나요? 이거 여러분들 무조건 학습하고 플레이해보고 해야 오른진가를 알 수 있음.


E는 챔프통과피해(1차피해)+Q기둥or지형지물충돌피해(2차피해)= 합산이 E풀딜이지만, 위 설명한 부분에서 1차피해X


2차피해O만이 됨. 지형지물이용한 콤보아닌이상 Q기둥으로서 1차,2차 둘 다 입히는 각은 잘 안나옴.


Q기둥을 쓰면 적이 벗어나려해서 챔프를 통과시켜서 맞추자니,  기둥이랑 방향이 달라서 기둥을 못 부딪쳐 에어본을


못 시키니 1차챔프통과피해는 포기하고, 2차피해만 입히고 에어본 시키자는 것임.


말이 좀 어렵죠?ㅠㅠ 말로 풀자니 어렵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이 오른을 모른다면  가능하겠지만...


라인전에서는 Q-E 심리전 콤보

한타에서는   Q-지형지물 콤보   <<<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대장장이 신의 부름) : AP계수


   대망의 오른의 꽃 !!!


   쿨다운 :  130/100/70

  

  1차효과 : 2초간 40/60/80퍼 둔화효과 , 불안정효과 묻힘


   2차효과 : 1차효과에서 묻은 불안정효과를 터트림과 동시에 불안정을 또 걸고, 1.5초간 에어본 띄움.


                 1차 불안정을 터트려줘서, 오른이 딜량게이지가 높은 이유중에 하나라고 생각함.

                 (W불안정평타가 평소 주력딜이지만, 한타에서도 궁의 불안정효과가 한몫하게 됨)


1차(주황색) 2차(빨강색) : 2차가 더 빨리 달려감!!! 그니까 슬로우를 맞춰놓는게 중요하고,

                                    밑에 슬로우 맞추는방법제시함.


1차를 적에게 맞추는게 아니라 안 보이는시야에서시전시켜 2차를 들이받아 이니시

(이건 제가 해봤는데 별로 안 당하더라구요)

: 왜냐면 클레드처럼 궁소리도 들리고, 와드에 보이니까 궁 이동하는게 보여서.


시전시, 1차 소가 플래시거리만큼 더 뒤에서 이동함. 그래서 그 거리보다 안쪽범위로해서 바로 슬로우걸수있게하는게 중요>>> 먼말이냐면 1차소뛰어올때 그 범위있잖아요 최대범위 바깥에서 즉 플래시거리 만큼 좀 떨어진 부분에서

              달리기시작하는데 그거 계산해서 바로 적에게 슬로우 걸고/대처못하게 끔 할 수 있거든요. 이거는

              한번 훈련모드에서 제 글 읽어보면서 제가 무슨말인지 직접 한번해보시면 이해 할 수 있을거에요.

(무조건 훈련모드 들어가서 해보셈!!! 제가 영상 만드는 거 못해서, 글로만 써서 슬프네요)


 ※주의사항

R 2차로 밀칠 때, 적이 방해하면 못 받아칠 수 있음 혹은 타이밍 맞게 못 받아치면 스스로에게 화가남!!! 

(교전시, 신경쓸 것이 많아서 R 2차 받아치는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있는데, 바짝 집중하고 있어야 함)



시작 아이템
오른업글1
오른업글2
오른업글3

시작아이템만 올려두었고, 정의를 딱히 내릴 수가 없는 관계로 AD시,AP시 유동적으로 템은 봐가면서 가주셔야 됨.

아래에 아이템 정리를 대략적으로 해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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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ja Tabi(닌자의 신발)Thornmail(가시 갑옷)(대장간 불꽃 망토)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코어) 이후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기호형 아이템)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웬만해서는 가주세요. 오른의 긴 쿨을 감소시켜주고, 마나부족한 오른에게 적합한 탬이라 여김

---------------------------------------------------------------------------------------------------------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주로 AP들은 CC를 가지고 있음으로 가주자.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탈리야, 블라디, 럼블 같은 지속딜링일 시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심연의 지옥불 가면)

            : 적에게 피해입을시, 마나수급과 마저를 올려주고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와 같이 부족한 마나를 보충하며 마저까지

              올려줄 수 있는 오른에게 적합한 탬이라 여김

--------------------------------------------------------------------------------------------------------

오른업글1(공격탬)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PLUS)--------------------------> (무한의 용암대검)

공격력 70                                                공격력 30                                        공격력 100

치명타확률 20%                                                                                            치명타확률 20%


Trinity Force(삼위일체)             ----------------------------(PLUS)-------------------------->(진 삼위일체)

체력 250                                                  체력 100                                            체력 350

마나 250                                                  마나 100                                            마나350

공격력 25                                                공격력 10                                           공격력 35

공속   40%                                               공속   10%                                         공속 50%

쿨감   20%                                                                                                       쿨감 20%

이속    5%                                                 이속 3%                                            이속 8%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PLUS)---------------------------->(흑요석 양날 도끼)

체력 400                                                   체력 150                                             체력 550

공격력 40                                                 공격력 20                                            공격력 60

쿨감  20%                                                                                                         쿨감  20%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PLUS)-------------------------->(라바돈의 죽음왕관)

주문력 120                                                주문력 55                                         주문력 175




---------------------------------------------------------------------------------------------------------

오른업글2(방어탬)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PLUS)--------------------------->(대장간 불꽃 망토)

체력 425                                                   체력 200                                           체력 625

방어 60                                                     방어 30                                            방어 30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PLUS)--------------------------->(심연의 지옥불 가면)

체력 350                                                    체력 200                                           체력 550

마나 300                                                                                                           마나 300

마저 55                                                      마저 35                                             마저 90

쿨감  10%                                                                                                          쿨감  10%


---------------------------------------------------------------------------------------------------------

오글업글3(서폿탬)


Redemption(구원)              --------------------------(PLUS)---------------------------->(신의 구원)

체력 200                                                    체력 100                                            체력 300

기본체젠 50%                                             기본체젠 100%                                    기본체젠 150%

기본마젠 150%                                           기본마젠   50%                                    기본마젠 200%

쿨감       10%                                                                                                      쿨감 10%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PLUS)----------------------------->(강철의 솔라리 왕관)

방어 30                                                     방어 15                                               방어 45

마저 60                                                     마저 15                                               마저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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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업글탬은 코어탬 지장 없게끔, 여유있을 때 올려주는 것이 좋아요 ^^

  플러스 스탯 이득 보려다가 코어탬 늦어지면, 안되니까요. 가격대비효율 이득이지만.

  1000원을 모으자니, 그걸 업그레이드 하는데 있어서, 위험수단이 될 수도 있으니, 진짜 씹캐리해서 돈이

  넉넉한 상황이거나, 후반시 업그레이드 하는게 안전하다 여깁니다.


※오른업글탬은 현재 공격탬4개, 방어탬2개, 서폿탬2개로 총 8개입니다.

   추후 17/08/29 pbe섭 업데이트에서 공개된 오른업글신탬인 "존야의 역설"이 추가될 것입니다. 고로 총9개!!!


※아군챔피언은 오른업글탬 중 하나만을 업글할 수 있고, 아군챔피언들은 중복된 아이템에 영향받지않음.

ex)만약 탑에 야스오 원딜에 케이틀린이라 하면, 두 챔피언 모두 무대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는 말임.

  

    





Yasuo(야스오) : 장막이 오른 궁을 걍 씹음... 회오리 쓸 때, w로 씹기가능











Braum(브라움) : 브라움E방패ㅡㅡ;;오른궁1차 막으면 거기서 끝나지만, 1차를 맞은 상태에서 2차올때 방패열면

                    1차 불안정표식이 터져서 브라움본인만 에어본 됨.

             











Master Yi(마스터 이) : 고정댐오지게 들어오고, q농간 및 r로 오지게 웃으면서 패네요;;;






Rumble(럼블) : 라인 q로 계속 밀고 압박하고, 텔로 바텀터트리고, 운영을 아예 말리게함;;;

                   q로 라인푸시 하면서 딜교할 때, 오른역시 피하지말고 q-w-착취불안정평타 딜교하면 딜교환 성립됨.

                   계속 오른이 qw로 라인을 동등하게 밀어서 럼블이 다른라인 개입 안하게 하는 것이 중요.

                   오른이 마나오링 날 수 있으니, 딜교해놔서 솔킬각을 보던 갱 불러서 한번 따줘야 됨.

                 


Pantheon(판테온) : 계속 창짤이를 맞아주면 판테가 킬각을 볼거임, 킬각 조차 주지말고, 버티는 것이 중요.

Teemo(티모) :  평짤 지옥입니다. 멘탈 부여잡고,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올려서 최대한 cs 잘 먹고, 갱으로 잡아내세요.

                     9레벨 때, Sweeping Lens (Trinket)(탐지용 렌즈 (장신구)) 업그레이드 해서 갱 왔을 때, 버섯 무효화 될 수 있게 켜서, 버섯설계에 당해주지마세요.

Jayce(제이스) :  평짤 or 콤보짤 고통오져버립니다. 갱콜하세요.


Kennen(케넨) : 평짤짤이후 스턴콤보 사람 미치게 하는 녀석임. 갱콜하세요.

Gnar(나르) : 평짤짤이로 사람 열받게 하고, 근접하면 점프뛰어서 달아나고... 갱콜하세요.

Vayne(베인) : 탑오른 카운터치려고, 탑베인 픽 많이 나오더라구요.

                   허깅하면서 미니언먹는척하면서 짧게짧게 q던져놓고 기둥박치기해서w콤보딜교해야됨
                   닌탑+가갑+란두인 요런식으로 갖춰주세요.

                   탱이 조금씩 나오고 딜교도 하다보면, 킬각도 잡아낼 수 있음.

                   초반에 3타 최대한 안 맞고, 잘 버텨주는게 매우 중요.

Illaoi(일라오이) : q짤짤이  및 e로 오른을 요리합니다. ㅠㅠ

Kled(클레드) : 멀리서 q짤짤이 , q맞으면 e로 들어와서 w로 고정댐 줌. 오른 역시 w로 버티며 맞딜하지만,

                   더 무서운건 클레드가 내릴 때임, 계속 평타와 총질하면서 패시브 채우고 다시 타고 킬각까지냄.

                   라인전 할 때, 제가 되게 긴장하면서 상대 하는 챔프임. 진짜 긴장안하거나 넋 놓고 있으면 딜교성립

                   불가함 ㅡㅡ

Renekton(레넥톤) : 레넥톤의 스턴이 상당히 짜증남, 오른콤보연계를 잘 끊음;;; 빡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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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쉬운 챔프]

 Sion(사이온)  사이온 딜교하는거 뻔하자나요. e둔화 걸고 q띄우고 w펑.

            사이온q 차징하면서 이거는 맞을 각이다 q범위에 못 빠져나가겠다 하면 w써서 에어본 씹어주세요.

Cho'Gath(초가스)  사이온과 마찬가지고 초가스의 원거리e짤 아프니까 거리유지 잘 해서 피해주시고,

           사이온q와 같은 이치로 초가스q를 w로 씹어주세요.

Kayn(케인)  아주 높은 확률로 다르킨변신의 경우가 많음. 다르킨w쓸 때, w써서 씹어주세요.

Jarvan IV(자르반 4세) eq콤보를 w로 씹어주세요.

Garen(가렌) q 꽂으로 올 때, q-w-불안정착취평타 콤보로 밀려나가게해서 일방적딜교가능.

         가렌이 q먼저쓰게하고, q둔화 맞추고 콤보 넣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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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로 씹을 수 있는 챔프/스킬 : 보충설명] _ 대체로 경험상 "에어본" 판정은 씹는 것이 가능.

칼리스타/r : 칼리 궁이 떨어질 때 쯤,  w 쓰면, 씹기 가능.

잔나/q ,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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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맞는 챔프] : 확정cc스킬 있는 챔프

ex.야스오궁, 트페골카, 애니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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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프별 "벽" 꿀팁] : 아래챔프들이 적일 때의 상황들임

Ornn(오른) 적 오른 기둥을 부숨


Taliyah(탈리야) 벽에 박치기하면, 박치기 했던 부분만 부숴짐


Trundle(트런들)기둥 제거됨

Yorick(요릭)나오려면 몇대를 쳐야 된다하지만, 오른 박치기는 걍 허물어버림 ㅋㅋㅋ

Jarvan IV(자르반 4세)자르반이 궁으로 가두면 대격변안에서 나가려는 방향으로 e쓰면 자르반은 에어본되고, 부딪힌 방향으로

        대격변 절반이 무너져내림 ㅋㅋㅋ

Anivia(애니비아)벽 전체를 허물어버림 ㅋㅋㅋ

Azir(아지르)벽 전체를 허물어버림 ㅋㅋㅋ




※만약, 여러 챔프들의 벽들이 겹치게 되있다하더라도, 박치기 한번 하면, 겹친 벽들이 다 무너짐ㅋㅋㅋㅋㅋ

※아군이 만든 벽은 부수지 못함









 



















초반 운영법


 라인을 너무 밀지마라!!! 갱에 취약한 녀석임.

라인을 푸시하며 압박하는 녀석(카운터)이 있다면 갱호응 최상 오른이기에 갱부르자!!!

또한, 초반에 패시브 이용해서 탬 살 수 있다고 귀환 안 하지말고, 꼭 타이밍 잡아서 핑와 들고 오세요.


중반 운영법


 타워는 될 수 있으면, 바텀라인보고 밀어달라고 하거나, 아군정글러와 합심해 적탑라이너따고 두드리던가 해야됨.

혼자 타워 치는데는 진짜 안 부숴짐, 차라리 그안에 로밍가서 궁으로 cc로밍 가주던가 하는 것이 타워치는 거보다

낫다게 제 생각임.

후반 운영법


 뒷텔각 잘 잡아 궁각 잡고.

최대한 고기방패 및 어그로 해줘서 cc잘 넣어주면됨





마치며

17년 8월 23일 랭크와 일겜에서 경험하고 메모장에 적어둔 것을 총망라해서 공략글에 담아봤습니다.


제가 우르곳 이후로 2번째 공략글이라서 부족함이 많지만, 끝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제가 직접 실험해가며, 공들여 적어놓은 팁들이기 때문에 유저분들이 다들 협곡에서 좋은 플레이가


나오셨으면 좋겠고, 오른 유저가 아니더라도 아군이 오른 픽일때, 오른챔프성격을 이해한다면,


더 좋은 랭크결과가 나올까 생각해봅니다.


추가적인 사항과 발견된 팁들은 실시간으로 족족 최신화 시켜놓도록 하겠습니다.


오른 많이 사랑해주세요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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