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1/1
D1) hunam의 야스오 완벽 공략

- Haksal1403(2017-09-30, 조회수: 5087)

안녕하세요 현시즌 D1 야스오 유저 hunam 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인벤 글 공략을 적게 되어있는데 
최대한 도움되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적어드릴테니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951231,oh my captins, hunam은 모두 동일 인물입니다.
김리그오브 채널에 제가 플레이한 다른 많은 매드무비들도 더있으니깐 봐주시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나올 예정이에요!

김리그오브 님이 만들어 주신 매드무비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공격력 +0.95
    x3
  • 공격 속도 +1.7%
    x6
  • 레벨당 체력 +1.34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2.85
  • 공격 속도
    +23.7%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0,449 IP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룬입니다.
우선 야스오는 18레벨 기준 69퍼센트의 공속아이템을
갖춰야만 q쿨타임이 1.33초로 최소화 시킬수있는데
유령무희 45퍼센트와 이 룬 24퍼센트를 통해 69퍼센트를 
맞추어서 유령무희 의외의 다른 공속아이템을 안가셔도
되기에 공속에 신경을 쓰지 않고 다른 방템이나 필요한 템들을 가셔서 더욱 강력한 야스오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왠만해서는 이 룬을 고정적으로 둡니다. ( 야스오 전용 룬페이지는 이거 하나에요)
Q) 방어력룬을 들지 않으시는 이유는?
방어력+9 인데 Cloth Armor(천 갑옷)이 방어력+15입니다; 300원만도 못해요
따라서 성장체력을 들어서 가면 갈수록 쎼지는 야스오가 좋습니다. 어차피 제드 상대로 방룬 들어봐야 방관템 상향먹고나서 고작 방어력+9 로는 다 뚫려요 차라리 성장 체력 가가지고 몇대 더 버틸수 있는 체력을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VS마술=분노 야스오는 공격속도가 무척 중요합니다.
대파괴VS포식(Feast)VS약점 노출(Expose Waakness)=새로운 피(Fresh Blood)또는포식(Feast)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포식(Feast)를 선호합니다. 이유는 야스오는 무조건 라인을 당기면서 딜교해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서폿의 로밍이나 정글의 갱에 무척 취약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라인을 당기면서 딜교하게 되면 미니언한테 어그로가 쉽게 쏠려서 피가 쫌 빠지시게 되는데 포식(Feast)로 보충하시면서 천천히 킬각을 보는 플레이가 제일 좋습니다.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흡혈귀(Vampirism) 야스오는 평타 기반 챔피언이며 Q에도 흡혈이 되기 때문에 흡혈이 높을수록 좋습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또는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우선 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는 야스오 근거리이기 떄문에 효율이 떨어지기 떄문에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또는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택하셔야 하는데 기준이 바로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 게임 조합이 야스오가 날뛰기 쉬운판 일때 혹은 상대방 라이너가 야스오로 쉬운 챔피언일때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그 외는 이게 제일 좋습니다. 전투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더 유리한 야스오에게 효율이 좋은 특성이에요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VS날카로운 정신(Piercing Thoughts)=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  말해야하나? ㅋㅋ 다음으로 가장 중요한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VS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 여기서 제 계정을 걸수있을 정도로 확신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드세요. 제가 느낀건데 야스오는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 전투의 열광 특성 떄문에 엄~청 쏀겁니다. 우선 크게 3가지 이유가 있는데 1.스텍 쌓기가 엄청 쉽다.Q도 평타판정인 야스오 에겐 엄청 쉽습니다. 2. 후반가면 갈수록 점점 쎄진다. 가뜩이나 후반 왕귀형인 야스오가 이 특성을 통해 더욱더 무섭게 쎄집니다..3. 치명타에 적용된다 후반에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은 8스텍을 쌓을 경우 공격력+64나 줍니다. 거의 무한의 대검 하나 수준이에요 게다가 치명타 또한 적용되니;그냥 무조건 드세요 제가 단언하건데 후반 야스오가 왕귀냐 그냥 야필패냐 차이는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냐 에서 결정 됩니다. 따라서 무조건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거 드세요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는 그냥 왜 드는지 모르겠어요 그냥 라인전 조금 더 편할려고? ㅋㅋ 그게 끝
회복력(Recovery)VS꿋꿋함(Unyielding)=회복력(Recovery) 어차피 꿋꿋함(Unyielding)는 들어도 티가 안나요.
방랑자VS질긴 피부(Tohugh Skin)VS공성의 대가(Siegemaster)=질긴 피부(Tohugh Skin)또는공성의 대가(Siegemaster)   질긴 피부(Tohugh Skin)는 루시안처럼 평타견제가 심한 챔피언을 상대할때 들고 공성의 대가(Siegemaster)는 판테온 처럼 스킬 견제가 심한 챔피언일때 듭니다.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룬 갑옷(Runic Armor)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고작 체력 50( 대포미니언 2방도 안됨)
VS룬 갑옷(Runic Armor)(후반 흡혈 기모띠) 당연히룬 갑옷(Runic Armor)룬 갑옷(Runic Armor)룬 갑옷(Runic Armor)
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통찰력(Insight)또는대담함(Fearless)
통찰력(Insight):트페처럼 킬각이 진짜 쉽고 100퍼센트 라인 주도권 잡는 챔피언들 상대할때, EQ플각과 상대방 Flash(점멸)가 동시에 빠진 경우 더 빠르게 Flash(점멸) 를 가짐으로써 더 많은 킬각을 볼떄
인내심(Persverance): 그 외엔 이게 제일 좋아요 대담함(Fearless)는 딜러인 야스오한텐 별로 필요없어요 인내심(Persverance)를 가시면 라인전 체력 회복이 잘되서 좀더 편하게 라인전을 하실수 있습니다.


일단 이건 제외 혹시 같은편
야스오가 이런거 들고 있으면 그 즉시 닷지하세요. 개트롤 입니다.
미드야스오:( 저는 90퍼센트 야스오 미드로 씁니다. 우선 탑으로는 야스오 후픽아니면 안해요 너~무 카운터픽이 많아서 주도권을 못잡고 잘못하다간 정글도 같이 망해요)
 킬각재기 쉬움 미드일땐 주로 점화 드세요.
제드 탈론같이 순식간에 딜을 다박는 챔피언들
하지만 탈진 너프로 인해 단순히 라인전으로만 본다면 
가 훨씬 좋습니다.
 애니비아처럼 킬각 재기 힘든 경우 혹은 게임이 지나치게 파밍구도로 흘러갈것 같은 경우 혹은 바텀에서 주도권을 잡아야하는 경우(로밍이 중요한 경우) 그리고 제가 느낀건데 트페상대로 텔포 진짜 좋습니다. 어차피 라인전 1대1로는 절대 안져서 텔포까지들면 트페는 라인전도 못이기고 로밍조차도 안되요 ㅋㅋ
탑 야스오:   요새 탑은 텔드는게 좋아요 후반 스플릿 구도에서도 그렇고 운영면에서도 그렇고 그리고 요즘 바텀이 중심이되는 메타라서 텔 없어서 바텀 망하면 겜 이기기 힘듭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 같은 경우 단순히 말로 표현 하기에는 너무 많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건 매드무비나 강의 같은 영상 보면서
직접 연습하시는게 젤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1. 1렙떄는 E보단 Q가 좋습니다. 최근 E 너프 이후 1렙 E찍으시면 1렙부터 후드려 맞아요.
2. E를 부드럽고 빠르게 타고 싶으시면 E를 3번찍으신후 Q선마를 하세요 최근 E너프로 E선마를 하시는 것은 매우 비효율 적이며 따라서 E가 적당히 쿨타임이 빠르다 싶으실떄 까지만 찍고 (보통 E 3렙이나 4렙까지만 찍고 Q선마합니다)
Q선마가 제일 좋습니다.
3. 한타때 W를 잘 활용하자!  한타때 굳이 무리하게 들어가셔서 따고 나오는 도박적인 플레이 보다는 우리팀 원딜을 지키면서 상대방 원딜딜을 W를 이용해 차단시키고 상대 탱커부터 녹이면서 하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4. EQ플과 같은 고급 기술들을 알아두면 좋다! 절대 겉멋이 아니다. 우선  EQ플 같은 콤보는 제가 생각하기에 야스오가 지닌 가장 강력한 콤보입니다. 우선 EQ플은 상대방이 반응으로는 절대 못피해요 예측이면 모를까 따라서 기류가 있는상태에서 EQ플을 써서 상대가 반응을 못하게 에어본시키고 킬각을 보시거나 한타때 EQ플로 4인에어본 시켜서 캐리하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우선 위에 있는거는 참고용으로 저렇게 안갈때가 더 많습니다. 참고하시길
보통적인 시작 아이템:Doran's Blade(도란의 검)
상대 견제가 심할때 시작 아이템: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상대가 만만할때 시작 아이템:Long Sword(롱소드)
*핵심 아이템 정리*
무조건 가야 하는 아이템: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 뚜벅이(다리우스,신지드,코그모등)가 있을때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방의 AP 비중이 높을때: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Hexdrinker(주문포식자)
상대방의 시시기가 많을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Elixir of Iron(강철의 영약)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방이 평타 기반 챔피언이 많을때: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방 원딜이 잘 컷을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상대방 흡혈이 심할때(피오라,마오카이,스웨윈,문도등)
: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
상대방 탱커가 너무 많을때( 말파이트,세주아니,초가스,
마오카이등):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동실력대 못이깁니다. 아칼리가 선픽으로 나오면 차라리 판테온연습해서 판테온을 하세요
이건 그냥 상대법이 없어요 그냥 힘들어요 그나마 미드면 갱호응 잘해서 따면서 말리면 되지만 탑이면 파밍도 못합니다. 하지만 6렙전에는 잘만 컨트롤하면 이길수 있으니 킬각을 본다면 6렙전에만 봅시다.
마오카이
최근 가갑 버프이후에 가갑 하위템만 뜨면 못이깁니다. 전 탑할떄 마오카이 벤하고 해요.
리븐
사실 리븐보다 더 힘든게 더 많지만( 잭스,판테온등) 아직도 많은 분들이 리븐과 야스오가 손 싸움이라고 착각하셔서 리븐한테 참교육 당하는 현장을 많이 목격해 왔기에 씁니다. 우선 일단 딜교가 성립이 안됩니다. 예를들면 야스오가Q쓰는걸 E로 대미지 한번 씹고 또 Q쓰는걸 W로 끊어서 모션을 들어갔는데 데미지가 안들어가고 또 Q쓰는걸 Q 3타로 끊어 버립니다.
이렇게 딜교 자체가 안되고 잘하는 리븐은 W로 야스오 기절 시킨후에 궁으로 주겨서 장막 쓸 타이밍도 안줍니다. 제발;; 후픽이면 말파이트나 판테온 같은거 연습해서 상대하시거나 아니면 미드한테 라인 스왑 되냐고 물어보세요 후픽으로는 상성이 안좋습니다. 선픽일 경우 1렙부터3렙구간 까지는 야스오가 대놓고 싸우면 이깁니다. 따라서 리븐을 우리팀 진영으로 E로 도망치면서 끌고 오다가 리븐으 스킬 빠지고 도망갈때 들어가시는플레이가 가장 좋습니다.
6렙 이후에는 킬각이 쉽게 나오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야스오 유저면 알꺼에요 ㅈㄴ쉽습니다.
상대가 도파라면 모를까; ㅋㅋ
르블랑
의외로 르블랑 어려워 하시는 분 많은데 르블랑 진 ~~짜로 쉽습니다. 오히려 전 트페보다 더쉬운거 같애요 일단 크게 3가지를 말하자면 1. 르블랑 E 를 야스오 E로 피하거나 W로 막으면 무조건 이깁니다. 2. 혹시 E를 맞았어도 추가로 들어오는 Q R E를 W로 당황하지 않고 막으시면 안아파요 그리고 르블랑 W는 너프되서 그렇게 맞아도 안아픕니다.
3.르블랑은 가면 갈수록 힘이 빠지는 챔피언인데 비해 야스오는 후반 왕귀형입니다. 후반에는 절대 르블랑한테 안져요
*주의할점* 장막이 빠지셨으면 잠시 뒤로 빼셔서 장막 쿨 기다린후 싸우시는게 좋습니다.
그래도 야스오가 기본체력이 원딜보다 낮아서; 잘못했다간 원콤 당해요
신드라
신드라의 카운터는 아무래도 뚜벅이다 보니 언제든 붙을수 있는 챔피언한테 취약합니다. 그중 대표적인게 야스오죠 특히 W로 신드라의 기절과 궁극기를 무마시킴으로써 두개 중 하나만 막아도 딜교를 무조건 이깁니다. 그리고 말씀 드렸듯 뚜벅이라서 EQ플로 반응 못하게 갱호응 하고 잡으셔도돼요. 암튼 쉬운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제가 봤던 야스오중 진짜 잘하는 해외 야스오장인들 소개 시켜드릴꼐요 링크도 드리고 한번 봐주시면 도움 
정말 많이 되요
Arkadata : 유럽 야스오 원챔 챌린저:https://www.youtube.com/channel/UCX146FImYLp--OvEjwRF3zg
Yassuo : 북미 야스오 원챔 챌린저:https://www.youtube.com/channel/UCO4NTLDIYKEV_sEwjZq7ghw

끝으로 탑과 미드 추가 카운터 몇개만 설명할꼐요
Renekton(레넥톤):일방적으로 딜교 당하고 킬각 진짜 쉽게 나옴 6렙전에만 킬각보기
Jax(잭스):같은 손이면 집니다. 상성상 야스오가 이기기 힘듬
Zed(제드):마찬가지로 같은 손이면 집니다. 장막이 있다고해도 잘하는 제드는 표창을 일직선으로 안쓰고 장막을 써도 몇개는 못피하도록 쓰는데 1개만맞아도 엄청 아파요 그리고 막기도 은근 힘들어요 반응속도 좀 좋아야해서
Fiora(피오라): 애는 후반 갈수록 야스오가 못이기고 라인전도 솔킬을 내기 힘들지만 피오라w(응수)를 야스오w(바람장막)으로 막을수 있다는 사실만 알아두면 쉽게 따이지 않습니다.
Jayce(제이스): 애는 너무 성장하기가 쉽습니다 라인전 이겨도 한타나 로밍때 워낙 딜이 쎼서 어떻게든 크는 챔피언이라서; 좀 힘듭니다.
Kassadin(카사딘):6렙이후 힘들어요
Master Yi(마스터 이): 1대1은 앵간한 피지컬로는 이기기 힘듭니다.
Rammus(람머스):야스오할때 제일 짜증나고 그리고 힘듭니다. 야스오 스킬이 전부다 평타 기반이라서 못 녹입니다.
Fizz(피즈):기본 깡딜이 쎼고 야스오 에어본을 E(재간둥이)로 쉽게 피해서 힘듭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은 무조건 안 따이는 다는 마인드로 해야해요. 너무 따려고하면 라인을 저절로 밀게 되는데 그러면 저절로 

상대방 정글 갱킹이나 로밍와서 망합니다. 따라서 천천히 라인을 당기면서 시에스 챙기다가 딜교하고 빠지는 쪽이 

가장 이상적인 플레입니다.


초반 운영법   초반은 라인전에 신경쓰시고
중반 운영법  중반은 합류와 스플릿에 신경쓰시고                            
후반 운영법  한타와 합류에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야스오는 한타때 무조건 E로 들어가서 적챔피언을 따고 나오는 도박적인 플레이 보다는
W로 상대 원딜의 딜을 차단하고 우리팀 원딜을 지키면서 한타때 차근차근 상대진영 앞쪽 진영부터 보시는게 좋습니다. 허나 원딜이 정상이 아니라면 딜가시고 혼자 다하셔야 해요 ㅠㅠ

챔피언별 대응법
사실상 카운터픽인 챔피언별 대응법은 그 챔피언을 자주 만나서 숙련도를 쌓는 방법외엔 없습니다.
그리고 그것보다도 가장 좋은것은 그 챔피언들의 카운터를 연습하여 그 챔피언이 나오면 야스오 말고 그 챔피언의 카운터픽을 치는게 제일좋습니다.

마치며
첫 공략인 만큼 뜨거운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헤헤 그럼 20000~~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