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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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독 . 치명타셋과 진의 패시브
매주 월,화,수 새벽마다 업데이트 합니다.
관심 부탁드려요.
낮은티어지만 현재 메타에서 진이 가야할 템트리와
플레이 방식을 소개해드리고자 공략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본 공략은 저레이팅대의 유저들이 쉽게 알아볼수있도록 차근차근 알려드리는식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공략 수정하고 질문이나 피드백 받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진은 하이눈 스킨이없으면 데미지가 50% 반감되는 버그가있습니다.
진을 플레이하기에 앞서 하이눈 진 스킨을 구입하시고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
또한 본 공략은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력 +2.2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14.4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공격력+6.75
총 가격 : 7,062 IP
Mark
방어구 관통력룬 x 9
중반에 원코어만 떳을때 딜링도 받쳐주고 중반부터는 방관이 일반 물리AD룬보다
효율이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진은 초반에 몰려오는 cs받아먹기가 어려운 챔프기 때문에 저렙딜교와 파밍을위해 일반 물리AD룬을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요새 추세가
일반물리 AD룬을 끼는추세지만 진의 강력한 스킬데미지로 "이게죽어 ?" 라는 말이나올정도의 데미지를 원하신다면 방관룬 추천해드립니다.
Seal
방어 x 9
노랑은 방어력룬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비록 너프를 먹었다지만
평Q 견제나 맞다이시 미니언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아주좋은 룬입니다.
Glyph
마법 저항력 X 9
파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룬입니다. 더군다나 요새 바텀은 향로서폿이
자주나오기 때문에 나 혹은 견제형 서폿터 같은 챔프들이 나올때도버티기 아주좋습니다.
Quintessence
공격력 X 3
올방관룬을 낄경우 파밍과 초반 라인전이 정말 힘들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공격력은
왕룬에서 챙겨갈수 있도록 합니다.
=============================================================
룬세팅은 매우 기본적입니다. 방관템트리는 타지않지만 룬만큼은 방관을 챙겨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환희를 들어줍니다. 을 선템으로 라인을 밀면서 압박을 하는 공략입니다.
의 흡혈을 대체 해주기 때문에 초반 라인전단계가 안정적이며 진의 패시브특성상 AD 뻥튀기때문에 흡혈템을 가지않는 템트리임에도 불구하고 피가 한번에 200~400씩 회복되는 장면도 보실수있습니다.
: 현상금 사냥꾼은 취향입니다. AD뻥튀기때문에 효율을 극대화해서 볼수있지만
말릴때 현상금 사냥꾼만큼 도움안되는 특성도없습니다. 사소하지만 취향타기때문에
흉포 4번째줄은 마음대로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결의
: 질긴 피부를 찍어줍니다. 질긴피부대신에 공성전의 대가를 찍는분들도 계시는데 포탑허깅때 매우좋지만 라인을 쭉쭉 밀면서 하드코어하게 플레이해야하는 진
특성상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상대조합이 같이 강력하다면 고려해볼만합니다.
: 통찰력은 필수 마스터리입니다. 이동기가 없는 진특성상 후반 의 부재는 곧
패배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무조건 통찰력을 찍어주도록 합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활용 팁
기본적으로 탄알이 2~3회 남아있을때 싸움을 유도하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평타와 Q사거리가 같기때문에 평q 견제를 최대한 자주해주고 상대원딜보다 많은 포션과 도란링의 마나수급을 통해서 라인을 최대한 압박하는게 바람직합니다. 여기서 중요한점은 상대 정글러의 위치파악과
와드와 강제관람 을통한 부시 시야체크입니다.
상대 정글러의 위치가 보이지 않는다 - > 적당히 밀면서 뒤에 포지셔닝. + 시야체크
상대 정글러의 위치가 다른곳에서 확인되었다. -> 타워로 유탄과 살상연희를 통한 하드푸시
4번째 탄알일때는 평Q만하고 빠져야하는데 이때 싸움이 바로걸리는것은 바람직하지않습니다.
장전으로 인한 딜로스 때문에 평Q만견제만하고 빠져나와야 합니다.
Q평 VS 평Q
* Q평 : 전면전에서 싸울때 혹은 아군 서폿의 CC기가 들어가서 확실하게 Q와 평타를 때릴 수 있을때 사용
* 평Q : 라인전 단계에서 견제를 할때 사용. 견제할때 Q평을 하려고하면 Q만 맞아주고 4타평타를 안맞아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4타평타를 먼저때려 Q까지 넣을수 있도록 합니다.
적 원거리 미니언 3마리쪽에서 상대 원딜러들이 파밍을하는경우가 많은데요. 원거리미니언에게 춤추는 유탄을 날려서 견제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진은 견제와 라인전 둘다 상당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1:1이나 전면적인 싸움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풀피로 전면교전을 하기보다는 견제를 통한 이득을취한뒤에 싸움을걸거나 타 원딜들에 비해 우월한 CC기를 통해 갱호응으로 스노우볼을 굴려하는게 이상적입니다
========================================================================================
원거리 미니언 옆에서 적원딜이 파밍하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원거리 미니언에게 Q를 던져 견제.
살상연희는 아군 서폿터 CC기가 들어갔을때 연계로 넣어주시는게 가장 이상적인 모습입니다.
ex ) 쿵쾅 에어본에서 떨어질때쯤 , 의Q를 맞은 직후 , 의 Q 속박이
끝나기직전 등등 ..
부시마다 강제관람을 통한 시야확보
커튼콜 팁 : 적챔프 뒤쪽으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시고 쏘시면 더 잘맞습니다 .
스마트 키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스킬창 화면을 마우스를 올려서 최대사거리를 확인한 후 사용하시는게
원거리 지원시 용이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4코어 이후 추천템
아이템 빌드
일반적인 원딜유저분들이 보시기에 엥..? 저게 데미지가 나오긴할까? 라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AD 뻥튀기와 치명타 발동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진의 특성상
치명타율 = 생존률 , dps 라고 볼수 있습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보시면 알겠지만 당장
이 세가지 템만나와도 부드럽게 카이팅하면서 브루저들을 농락하고
이동속도 때문에 상대딜러들도 평Q에 반피이하가되는 모습을 볼수있습니다.
방관템트리 역시 강력하지만 겜이 길어질수록 치명타셋을하는 대세 원딜러들에 비해
밀리는게 현실입니다. 지속적인 dps가 나오는 챔이 없어지기 때문에 겜후반으로갈수록
상대 탱커들을 상대하기도 버거워지는 것도 치명타진으로 대세가 변하고있는것에 한몫하고있습니다.
패시브 .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2~40%(+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25%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치명타율과 레벨링이 될수록 성장하게되는 왕귀형 원딜챔프로 분류할수있는 이유인
패시브입니다. 40% + 0.4치명타확률 + 0.25 추가공속 <<
이후 유체화를 풀로키고 다니는 이동속도로 인해 자르반궁극기가 아닌이상 도주기가없이도 카이팅이 부드럽습니다.
치명타셋은 템이 나올수록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 빠른 첫코어 정수약탈자를 통해 왕귀를 노린다 !
-> 첫 코어템으로 요우무를 가지 않습니다. 치명타율 100%를 빠르게 완성할수록
왕귀 타이밍이 높아집니다. 요우무가 첫템으로 뽑혔을때의 강력함에 비해
정수약탈자가 조금더 약한것은 맞지만 당장 2코어로 고속연사포가 나왔을때의 dps 차이는 정수선코어가 높습니다.
* 스타트템 선택 VS ???
Q와 E 에 AP계수가 붙어있습니다. 마나수급과 체력 그리고 포션을 두개살수있다는점에서 도란검보다 도란링이 훨씬더 좋은게 체감이 될정도였습니다.
도란검 스타트가 유지력때문인데 도란링이 유지력마저도 높다면 말다한거 같습니다.
* 치명타 진 선템 선택 vs ???
저는 당연히 정수약탈자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이렐리아나 잭스에게 의
옵션을 풀로 사용한다면 진은 의 옵션을 풀로 사용할수 있는 챔프입니다.
데미지 자체는 이 당연히 높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그 이득을 다보기도 어렵고
진의 특징인 빠른 푸시와 cc활용을 백분활용하기 위해서는 쿨감과 마나 치명타 높은AD
전부를 올려주는 를 올려서 쿨감을통해 스킬을 계속 돌려서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것이 승률이 더좋았습니다.
인피 또한 좋은아이템이고 올리긴해야하지만 3코어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 특정 상대 챔프가 잘큰경우
4코어까지는 이순으로 거의 고정으로 간다고 보시면 편합니다.
정말 상대가 잘큰 AP메이지 하나때문에 게임을 지고있다. 이런경우에만 하나캔슬하고
마방템을 둘러주는식으로 템트리를 쌓아가는게 좋습니다.
( 적 제드 탈론이 잘큰경우에도 같은 이치 )
AP가 잘큰경우 추천템 : 까지 올린후 코어템들이 나온후 로 업글. +
자신이 너무 잘큰상황인데 하드 CC들때문에 포지셔닝이 어려운경우 : +
브루저가 잘큰경우 : 까지만 올린후 서폿에게 케어요청.코어템이후에 구입.
* 신발
, 가지 않습니다. 무조건 , 둘중에 하나 올립니다.
보통 신발은 로 원코어까지 버티다가 원코어이후 , 둘중에 하나 올리는경우가 많습니다. 되도록 코어나온후 빠르게 올려주시는게 포지셔닝에 도움이 많이됩니다.
* 퓨어탱에도 AP퓨어탱과 AD퓨어탱이 있다...!
보통 적탱커가 미친듯이잘커서 레벨링으로 증가된 스킬딜링만으로도 원딜이 허덕이는
판들이 있습니다. 신발을 무작정 으로 올리시지 말고 같은 챔이 잘컸다면
을 통해서 마법스킬데미지를 최소화 해주시는게 현명합니다.
* 4코어 이후 유동적으로 가볼만한 아이템
: 보통템트리 이후에는 거의 요우무를 갑니다.
안그래도 부드럽게 카이팅되는데 안정감있는포지셔닝을할수있는 액티브이속과
고정방관 + 쿨감때문에 가 충전되어있다면 한타중 상대원딜까지도 노려볼수있는
진패시브와의 시너지가 아주좋은 아이템입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상대팀에 , 급 하드탱커가 잘컸다면 당연히 를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 말이 필요없는 원딜러들의 아이템. 탱커라인이 잘컸다면 당연히 올려줘야하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위에도 설명되어있지만 진에게 치명타율 = 생존률이기 때문에
상대 탱커라인의 아이템을 보면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150~200사이 방어력이상이라면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그이하라면 차라리 치명타율 마저 완성하시는게
게임자체에 도움이 더 많이 됩니다.
비슷한 아이템으로 필멸자의 운명은 , 같은 체력흡혈 , 회복 스킬을 가진 전진포지션 챔프가 있을때 올려주도록 합니다. 무조건적인 도미닉이 좋지않습니다. ( 특히 명심. 상대로 도미닉올리시는분들이 많으신데 필멸자가 더효율이 좋습니다 )
: 적 미드라이너가 같은 폭딜형 AP메이지라면 고려해볼수 있습니다.
흥하지 않은경우에는 까지만 올려주고 나중에 완성하시는게 좋습니다.
이후 업그레이드하는동안 약간의 딜로스를 유발시킵니다.
: 수호천사 좋은 아이템이긴하지만 아군이 받쳐줄때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혼자만 압도적으로 컸을때는 스테락이나가 훨씬더 좋습니다.
유동적인 아이템트리가 좋지만 약속의 3코어 트리까지는 거의 고정으로 가시는게 생존율 + dps 두마리 토끼를 잡는 길입니다. 상대팀의 잘큰딜러에따라
신발만 , 중에서 바꿔주면서 코어템이후 방어템이 나올때까지 최대한 버티도록합니다.
: 흡혈템들은 추천하지않습니다. 하나만으로도 몇백씩 체력이 한번에 회복되는 진이기 때문에 흡혈템을 갈돈으로 같은 생존템을 올려서 생존률을 올리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흥한경우 상황에따라 한번씩 올려주면 AD뻥튀기는 쏠쏠한편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위치
궁찍기 시작하는 시점부터 상대하기가 매우 버겁습니다. 아군서포터가 공격적인 픽이면
수월해집니다. 6렙이후부터는 어느 구도로 게임이 진행되던간에 상관없이 불리해지므로
필히 밴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수월해집니다. 6렙이후부터는 어느 구도로 게임이 진행되던간에 상관없이 불리해지므로
필히 밴을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드레이븐
압도적인 라인전의 강력함때문에 진특유의 하드코어 푸쉬플레이를하면 밀다가 되려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안정적으로 라인땡기고 사리면서 플레이하다 갱콜을통해서
드레이븐 패시브를 초기화 시켜버리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사실 라인전만 놓고본다면
드레이븐이 제일 힘든게 맞지만 자주나오지 않는픽이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때문에
트위치보다는 아래라고 판단됩니다.
죽을 확률이 높습니다. 안정적으로 라인땡기고 사리면서 플레이하다 갱콜을통해서
드레이븐 패시브를 초기화 시켜버리는게 가장 현명합니다. 사실 라인전만 놓고본다면
드레이븐이 제일 힘든게 맞지만 자주나오지 않는픽이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기때문에
트위치보다는 아래라고 판단됩니다.
루시안
요즘 탑과 미드로 올라가버려서 자주안나오는 원딜 루시안픽입니다.
자주안나온다고는 하지만 선템이 빌지워터다 보니 특별한 이동기가 없는 진은
루시안특유의 E + 빌지워터 혹은 몰락검 -> 이어지는 스킬콤보 에 속수무책으로 죽기바쁩니다. 드레이븐보다는 할만합니다.
자주안나온다고는 하지만 선템이 빌지워터다 보니 특별한 이동기가 없는 진은
루시안특유의 E + 빌지워터 혹은 몰락검 -> 이어지는 스킬콤보 에 속수무책으로 죽기바쁩니다. 드레이븐보다는 할만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초반라인전 견제해주시면서 하드코어 푸쉬해주시면 라인푸쉬스킬이 하나도없기때문에
허덕이다가 포블내줍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어찌어찌 베인이 꾸역꾸역 몰락검뽑고 바텀에서
마주치면 교전했을때 질확률이 높습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스노우볼 굴리기 쉽습니다.
허덕이다가 포블내줍니다. 주의해야할점은 어찌어찌 베인이 꾸역꾸역 몰락검뽑고 바텀에서
마주치면 교전했을때 질확률이 높습니다. 그것만 조심하면 스노우볼 굴리기 쉽습니다.
이즈리얼
베인과 같은이치입니다. 주의할점은 조금유리하다고해서 서포터들이 로밍간사이에 1:1을해서는 안됩니다. 이즈리얼 역시 여신의 눈물 딜로스와 후반에 타원딜에비해 탱커를 못녹인다고해서 약한챔프로 불리지만 1:1에서 강한모습을 보이는 원거리딜러입니다.
징크스
순간딜교가 불가능한 징크스 특성상 진의 라인전 견제에 허덕이게됩니다.
더군다나 뚜벅이 원딜러이기 때문에 진을 상대로 매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더군다나 뚜벅이 원딜러이기 때문에 진을 상대로 매우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견제형 서포터와 정말 잘어울립니다. 특히 브랜드와 함께라면 게임을 폭발시킬수있습니다
수비적인 서포터보다 강하게 라인전을 이끌어갈수 있는 서포터가 나왔을때 픽해주거나
서포터분에게 견제형이나 강력한 서포터챔프를 원한다고 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
대표적인 진과 어울리는 서포터.
카운터픽을 적어두긴 했으나 서폿빨을 다른원딜보다 심하게 받는 원딜이니
위의 서포터들과 함께한다면 카운터픽도 되려 압살해버리는 모순된 모습도 자주나옵니다.
초반 운영법
푸쉬 해주시면서 지속적인 견제로 이득을 보고 교전을 유도해야합니다. 풀피전으로 싸우면 지속딜링이 딸리는 진이 이기기 어렵습니다.
중반 운영법
원딜러로써의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킬을 먹지못하더라도 죽지만 않는다면 파밍을 통해 약속의
3코어이후 재기의 찬스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명심하세요 죽지않는것이 베스트고 생존이 최우선입니다.
후반 운영법
3코어만 나와도 상대 조합이 ,, 정도만 아니라면 진의 dps와 높은이동속도를 통한 카이팅을 따라올수 있는 챔프는 정도 빼고는 없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왕귀타이밍인데요
진이 선템을 로 스타트끊고 치명타셋을 하면 베인 못지않은 하드캐리형 원딜챔프가됩니다.
많은 분들이 방관진을 플레이하시면서 후반은 ,,같은 하드캐리형 원딜챔프보다 후달린다
라고 생각하시지만 치명타셋으로 한번 플레이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분명 플레이하시면서 의외의 딜링에 녹는 적챔프들과 유체화를 항상 키고다니는 이속을 체험해보시면 하드캐리형 원딜챔프가 맞다는생각이 드실겁니다 !!
팀파이트시 역할
스킬의 활용은 아군이 이니시를 걸어야할때 궁으로 슬로우를 뭍혀서 강제이니시를 거는방법과
한타가 끝난후 마무리로 도망치는 적들을 잡을때 사용하기도합니다. 케이틀린이 한타도중 궁을 키지 않는 것처럼 정말 중요한 순간이 아닌이상 한타도중에 궁을 키지 않 는것이 좋습니다.
를 딜러포지션근처에 많이 깔면서 싸울수 있도록합니다. 짜잘한 슬로우와 아군 cc와 연계될때 소소한 마법데미지는 몸이허약한 적 서폿터나 미드라이너들에게 의외의 변수로 작용합니다.사실 선나를 올리는 경우에는 마나가 애매해서 좋은위치에 마음대로 깔지못하는게 현실이지만 선를 가는경우에는 부담없이 필요한 위치에 깔수있으니 쿨타임마다 돌려주시는게 좋습니다.
마치며
아직 완성된 공략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피드백과 질문 받을수 있도록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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