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현재 야스오 모스트인 플레5 유저입니다.
아직 연구 단계이기에 본 글엔 뇌피셜또한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거르실 분은 거르시고
플레기 거른다 하실분들은 거르셔도 상관없고 욕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반영할만한 의견들은 보고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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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방어 +0.91x4
- 공격 속도 +1.7%x5
- 레벨당 방어 +0.167x9
- 방어 +0.7x9
- 공격 속도 +4.5%x3
- 방어+36.994
- 공격 속도+22%
이게 왠 거지같은 룬인가 싶을분들이 많을텐데 탱스오로 가기 위해서 라인전에서 확실하게 버티기 위해서 방어나 마저 둘중하나만 박습니다.
상대에 따라 방어룬들은 성장마저로 바꿔서 쓰기도 합니다.
공속은 18렙 기준 q쿨을 1.33으로 맞추기 위해서 저렇게 넣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탱스오이기 때문에 결의 위주로 찍어줍니다
이 셋중엔 자신의 취향따라 가주시면 되는데
힘을 실어주기 위해 가주면 좋습니다
아군들의 폭딜이 강할때는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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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챔피언들이 그렇듯 무조건이거다란 템트리는 없습니다 템은 상황에 따라 가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탱커들은 더더욱 그렇습니다 탱스오도 예외는 아니죠
위템은 가장 무난한템들입니다
선템으론
2코어째는 상당히 많이 갈리는데
적에 ap가 많거나 상대라이너가 ap일경우는
근데 ap딜이 도트나 지속딜 일경우는
3코어는
4코어와 5코어는 상황에 따라 2코어로 갔던 템을 제외한 템중
신발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일반적의 스오의 단점은 진입하고 너무 빨리 녹기 때문입니다 탱스오는 버티기가 상당히 좋아서 킬보단 cs에 중점을 두고 한타가 열리면 텔포로 항상 합류해주는게 좋습니다
상대의 견제가 심한경우는 cs를 버리더라도 라인을 당기시길 바랍니다 괜히 밀었다가 갱당하고 죽으면 자기탓이 맞습니다
탱스오는 딜러가 아닙니다 돌진하여 이니시를 해도 쉽게 죽지 않습니다 탱스오의 역할은 이니시에이팅입니다 진입하여 적팀의 공격을 유도하며 적원딜에게 붙으면 스킬이 많이 빠진상태로 아군에게 유리하게 한타를 시작할수 있습니다
처음 써보는 공략글을 읽어주신 여러분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배드도 감사히 받을것이며 지적이나 의견들은 확인후 조금씩 반영하거나 수정하여 많은 분들께 도움을 줄수있는 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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