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시즌4부터 쭉 야스오만 해온 사람입니다.
비록 티어는 플3밖에 되지않지만, 야스오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지식이 있다생각하여 이 글을 작성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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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 피해 +2.23%x9
- 치명타 피해 +0.78%x9
- 공격 속도 +0.64%x9
- 치명타 피해 +4.46%x3
- 치명타 피해+40.47%
- 공격 속도+5.76%
빨강,노랑,정수:전부 치명타피해를박아줍니다.
파랑:초반의 답답함을 조금이라도 덜기위해서 공속룬으로 맞춰줍니다.
총합 치명타피해 40% 공속 5.76%룬이 맞춰지는데, 보시는것과같이 방어력,마법저항력이 없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더욱빡셀겁니다. 그래서 극초반엔 공격적인 플레이는 자제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vs:야스오에겐 공속이 필수니까 를찍는게 당연하겠죠?
vs:처음엔 를 드는게 더 안정적이라 좋은거같다 생각했는데 쿨타임이 너무길어서 비효율적이고요.
차라리 를 찍어서 평타와 의 데미지를 강화시켜주는게 더 이득일거같습니다.
vs:우선 는 야스오의 과 의 데미지를 조금강화시켜주긴 하지만, 너무 조금이라 별로
체감이 안되니까 차라리 를 찍어서 흡혈2% 맞추고가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은 팀플레이 시 약간
좋겠지만 야스오의 플레이스타일과 별로 안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찍지않습니다
vsvs:저는 무조건 찍습니다. 왜냐면 핵심특성인 과 시너지가좋고, 다른 두개의 특성은
단점이 치명적이라서 그냥 를 찍습니다.
:야스오는 AD챔피언이므로 방관특성을 듭니다.
vs:사실 처음에는 라인유지력을 생각해서 를 들려고했는데, 딜로스가 생각보다 너무심한것 같아
으로 바꿧습니다. 흡혈량은 투도란과 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니 을 들어줍시다.
vs:무조건 입니다. 물론 도 라인전에서 탱킹력을 올려주긴하는데 의 로밍력,교전능력,
한타합류속도향상의 영향이 더 크다고생각하기때문에 를 듭니다.
vs:뭐 이건 개인취향인데 저는 초반스텟을 생각해서 를 듭니다. 초반체력50은 생각보다 상당히
영향이큽니다. 점화걸려도 체력 50덕분에 살아가는경우도 존재하니까요.
vsvs:우선 은 스펠쿨타임15%감소인데, 생존기가 존재하지않는 야스오에게 쿨타임을
45초나 줄여주는건 상당히 개이득입니다. 그리고 의 쿨타임까지 줄여줘서 라인복귀도 더 자주할수있고요.
이거는 가렌과 시너지가잘맞는 특성이고요, 야스오는아니에요 체젠이 필요가없는게 투도란으로 흡혈하면그만
이잖아요..
는 진짜 개쓸모없어요. 이게 피해입으면 방마저 잠깐올라가는데, 보통 원거리챔들은 평타로 쉴드만 부수죠?
쉴드빠지고 방어력올라가봤자 적이안때리면 쓸모가없잖아요 게다가 초반엔 수치도낮아서 체감1도안됩니다.
:네 너프먹었구요 탈진야스오는 끝났습니다.. 차라리 들고 후두려패는게 더 좋아요
:상당히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스펠입니다. 그냥 중에 취향따라 드세요.
:폭딜은 막을수있긴한데 2초밖에 안생겨서 별로에요. 비추
:우린 야스오지 트린다미어가아닙니다.
:상당히 괜찮을거같았는데 상대미드가 들고오면 카운터스펠이라 개쳐맞습니다.
:가끔 꿀이긴한데 그냥 들고 수은가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회오리 지속시간 너프먹고 정글야스오는 씹구데기가되어버렸습니다(원래도 구데기임).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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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에요 선마가 데미지면에선 훨씬 더 좋습니다. 선마하면 유틸성이좋아진다구요? 그렇긴하죠. 근데
애초에 물몸인데 거기다 방마저도 안낀야스오가 슥슥 타고다니면 어떻게될거같아요?
야스오의 개쓰레기스텟을 보완하기위해서 우리는 을 갑니다 상대봐서 도 괜찮아요. 그리고 바로
를 띄운뒤 빠르게 를 뽑아줍니다. 이때부터 왠만한애들 다이겨요. 원래 야스오치뎀은 190%인데, 치명타피해
야스오는 약 300%정도기때문에 말도안되는 딜이 나옵니다. 가 나오셧다면 바로 를 낍니다. 의
쿨타임을 최소화시키는데는 이것만한게없어요. 이렇게 템이완성된다면 그다음엔 를 올려서
CC기에 대비하시고,다음템부터는 유동적으로 뽑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이 의외로 쉽다는분들은 실력차이가 많이나는것뿐이지 동실력으로 따지자면
야스오가 훨씬 불리합니다. 그냥 사리면서 갱콜하세요.
하면 어렵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안까이고 제드가 궁으로들어오면 e타고 빠지시거나 반대쪽으로 회오리날려서 궁극기로
역관광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딜교이득보면서 계속 치고빠지고하시면 킬각도나옵니다.
충분히 트롤링이라 생각하실수있겠지만 수십판 연구해보고 괜찮아서 써본 공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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