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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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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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데미지, 치명타피해 야스오

- 야스오폐인(2017-09-11, 조회수: 3669)

저는 시즌4부터 쭉 야스오만 해온 사람입니다.


비록 티어는 플3밖에 되지않지만, 야스오에 대해서는


나름대로 지식이 있다생각하여 이 글을 작성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 피해 +2.23%
    x9
  • 치명타 피해 +0.78%
    x9
  • 공격 속도 +0.64%
    x9
  • 치명타 피해 +4.4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 피해
    +40.47%
  • 공격 속도
    +5.76%
총 가격 : 21,525 IP

빨강,노랑,정수:전부 치명타피해를박아줍니다.

파랑:초반의 답답함을 조금이라도 덜기위해서 공속룬으로 맞춰줍니다.


총합 치명타피해 40% 공속 5.76%룬이 맞춰지는데, 보시는것과같이 방어력,마법저항력이 없기때문에

초반 라인전이 더욱빡셀겁니다. 그래서 극초반엔 공격적인 플레이는 자제해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Fury)vs마술(Sorcery):야스오에겐 공속이 필수니까  분노(Fury)를찍는게 당연하겠죠?

새로운 피(Fresh Blood)vs포식(Feast):처음엔 포식(Feast)를 드는게 더 안정적이라 좋은거같다 생각했는데 쿨타임이 너무길어서 비효율적이고요.

차라리 새로운 피(Fresh Blood)를 찍어서 평타와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데미지를 강화시켜주는게 더 이득일거같습니다.

흡혈귀(Vampirism)vs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우선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는 야스오의 Steel Tempest(강철 폭풍)Sweeping Blade(질풍검)의 데미지를 조금강화시켜주긴 하지만, 너무 조금이라 별로

체감이 안되니까 차라리 흡혈귀(Vampirism)를 찍어서 흡혈2% 맞추고가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추가로약점 노출(Expose Waakness)은 팀플레이 시 약간

좋겠지만 야스오의 플레이스타일과 별로 안어울린다고 생각하여 찍지않습니다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vs양날의 검(Double Edged Sword)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저는 무조건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찍습니다. 왜냐면 핵심특성인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과 시너지가좋고, 다른 두개의 특성은

단점이 치명적이라서 그냥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찍습니다.


분쇄의 일격(Battering Blow):야스오는 AD챔피언이므로 방관특성을 듭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vs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사실 처음에는 라인유지력을 생각해서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를 들려고했는데, 딜로스가 생각보다 너무심한것 같아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으로 바꿧습니다. 흡혈량은 투도란과 흡혈귀(Vampirism)으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니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을 들어줍시다.


살펴보기(Explorer)vs질긴 피부(Tohugh Skin):무조건 살펴보기(Explorer)입니다. 물론 질긴 피부(Tohugh Skin)도 라인전에서 탱킹력을 올려주긴하는데 살펴보기(Explorer)의 로밍력,교전능력,

한타합류속도향상의 영향이 더 크다고생각하기때문에 살펴보기(Explorer)를 듭니다.


룬 갑옷(Runic Armor)vs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뭐 이건 개인취향인데 저는 초반스텟을 생각해서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를 듭니다. 초반체력50은 생각보다 상당히

영향이큽니다. 점화걸려도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체력 50덕분에 살아가는경우도 존재하니까요.


통찰력(Insight)vs인내심(Persverance)vs대담함(Fearless):우선 통찰력(Insight)은 스펠쿨타임15%감소인데, 생존기가 존재하지않는 야스오에게 Flash(점멸)쿨타임을

45초나 줄여주는건 상당히 개이득입니다. 그리고 Teleport(순간이동)의 쿨타임까지 줄여줘서 라인복귀도 더 자주할수있고요.

인내심(Persverance)이거는 가렌과 시너지가잘맞는 특성이고요, 야스오는아니에요 체젠이 필요가없는게 투도란으로 흡혈하면그만

이잖아요..

대담함(Fearless)는 진짜 개쓸모없어요. 이게 피해입으면 방마저 잠깐올라가는데, 보통 원거리챔들은 평타로 쉴드만 부수죠?

쉴드빠지고 방어력올라가봤자 적이안때리면 쓸모가없잖아요 게다가 초반엔 수치도낮아서 체감1도안됩니다.






































Exhaust(탈진):네 너프먹었구요 탈진야스오는 끝났습니다.. 차라리 Ignite(점화)들고 후두려패는게 더 좋아요

Ignite(점화):상당히 공격적인 플레이를 선호하는 스펠입니다. 그냥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중에 취향따라 드세요.

barrier(방어막):폭딜은 막을수있긴한데 2초밖에 안생겨서 별로에요. 비추

Ghost(유체화):우린 야스오지 트린다미어가아닙니다.

Heal(회복):상당히 괜찮을거같았는데 상대미드가 Ignite(점화)들고오면 카운터스펠이라 개쳐맞습니다.

Cleanse(정화):가끔 꿀이긴한데 그냥 Teleport(순간이동)들고 수은가는게 더 좋은거같아요.

Smite(강타):회오리 지속시간 너프먹고 정글야스오는 씹구데기가되어버렸습니다(원래도 구데기임).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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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5
  • 16
  • 17
  • 18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에요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가 데미지면에선 훨씬 더 좋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하면 유틸성이좋아진다구요? 그렇긴하죠. 근데

애초에 물몸인데 거기다 방마저도 안낀야스오가 Sweeping Blade(질풍검)슥슥 타고다니면 어떻게될거같아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야스오의 개쓰레기스텟을 보완하기위해서 우리는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을 갑니다 상대봐서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 괜찮아요. 그리고 바로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띄운뒤 빠르게 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를 뽑아줍니다. 이때부터 왠만한애들 다이겨요. 원래 야스오치뎀은 190%인데, 치명타피해

야스오는 약 300%정도기때문에 말도안되는 딜이 나옵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Cloak of Agility(민첩성의 망토)가 나오셧다면 바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를 낍니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

쿨타임을 최소화시키는데는 이것만한게없어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렇게 템이완성된다면 그다음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올려서

CC기에 대비하시고,다음템부터는 유동적으로 뽑아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탑판테온이든 미드판테온이든 라인전은 야스오를 완전히 압살합니다.
판테온이 의외로 쉽다는분들은 실력차이가 많이나는것뿐이지 동실력으로 따지자면
야스오가 훨씬 불리합니다. 그냥 사리면서 갱콜하세요.
잭스
그냥 쎄요 얘는 e빠진 타이밍에 딜교해주시고, 얘도 갱콜해주세요.
이렐리아
스턴안맞으면 할만한데 트포후엔 괴물이되버려서.. 그래도 초반에 압박잘넣고 충분히 압도
하면 어렵지않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야스오트페상성은 워낙유명하죠. 골카타이밍만잘맞춰서 막아주시면 별거아닙니다.
제드
생각보다 쉬워요.표창은 무빙치시거나 못피하겠으면 미니언뒤로가서맞으면 피도별로
안까이고 제드가 궁으로들어오면 e타고 빠지시거나 반대쪽으로 회오리날려서 궁극기로
역관광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카사딘
얘도 q막아주시고 6후에 딜교하러들어올때 적당히받아쳐주시면 라인전 반반가져가고
딜교이득보면서 계속 치고빠지고하시면 킬각도나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충분히 트롤링이라 생각하실수있겠지만 수십판 연구해보고 괜찮아서 써본 공략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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