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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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을 팔아보겠습니다! (Top Ezreal)
요즘 이즈리얼의 입지는 원딜로서는 쓰기 힘든게 현실입니다.
그 이유중하나가 향로 시너지가 없다는게 크다고 생각합니다.
코그모, 트위치같은 하이퍼원딜들이 향로받고 날뛰는데 우리 나약한 이즈리얼은 감히 나댈 수가 없겠죠?
그래서 생각해낸게 탑 이즈리얼 입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3
- 공격 속도 +1.7%x6
- 방어 +1x2
- 레벨당 방어 +0.167x2
- 레벨당 체력 +1.34x5
- 주문력 +1.19x9
- 생명력 흡수 +1.5%x1
- 공격 속도 +4.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2.85
- 공격 속도+19.2%
- 방어+8.012
- 체력+120.6
- 주문력+10.71
- 생명력 흡수+1.5%
총 가격 : 13,630 IP
이 룬을 보고 "어? 주문력이 왜들어가지?" 라고 물어보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이즈리얼의 모든 스킬에 ap계수가 있는 만큼 초반 주문력으로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간다는 느낌입니다.
*많은 분들이 물어보신 성장쿨감x6 룬에 대해서는 템트리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대가 ㅈㄴ 호구라 킬을 딸 수 있다.
탑이 왜 텔을 안드냐고 하며 팀이 텔을 안들면 던질거 같다.
안정적인 생존을 원한다.
점멸은 필수에요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약을 팔 시간입니다.
템트리를 설명하기 전에 이즈리얼의 역할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탑 이즈는 팀의 부족한 포킹을 채워주고 원딜로 가는 어그로를 핑퐁시켜주는 것이 주된 역할입니다.
원딜 이즈처럼 주딜이 아니란거에요. 그래서 우린 템트리를 빠르게 올릴필요가 없어요. 25분 내외로 블클 무라마나 얼건은 왠만해선 나오니까요.
Q1. 그럼 딜이 약할거 같다구요?
아까도 말헀듯이 얼건으로 꾸준한 슬로우와 쿨감 40퍼로 비전이동 어그로 핑퐁, 이즈리얼의 최대 장점인 유틸을 이용한 라인관리와 견제.. 가 이즈리얼의 역할입니다.
Q2. 상대 탑이 브루져(Ex. 클래드)가 나와서 날뛰면 어떡하나요?
그걸 초반에 조지기 위해 위의 룬과 위의 특성을 든것입니다. 그 어떤 탑 챔프가와도 초반에 이즈를 잡을 수 있는 챔프는 없습니다. 이즈의 초반딜은 상당히 강력하니까요.
그럼 템트리에 대해 설명해
나머지 템은 지극히 당연한 이즈리얼의 코어템이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이 새낀 미친 새끼에요. 맞다이로만 붙어도 지는데 장막으로 스킬과 평타도 하세기! 해버리니....
하지만 하위티어 야스오는 벌레이므로 찢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하위티어 야스오는 벌레이므로 찢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머지는
힘들다싶으면 도란링, 여눈으로 마나수급을 하며
q로만 파밍해서 왕귀하면 됩니다. 딱히 카운터가 없어요.
약팔이의 논리
제가 이 약을 가지고 온 이유는 지극히 단순합니다.
1. 하는 사람이 없어요.
2. 딱히 카운터도 없어요.
3. 쉬워요.
4. 재밌어요.
자.. 이제 모두 롤을 켜고 탑 이즈의 뽕맛에 취해봅시다. 천천히 올라가는 승률을 보며 흡족한 표정을 짓고 있는 자신을 목격하실겁니다.
마치며
호옥시라도 질문있으면 댓글로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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