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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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1 - 방어 +0.91x1
- 마법 관통력 +0.87x1
- 방어 +1x1
- 10초당 금 +0.25x1
- 체력 +8x1
- 레벨당 체력 +1.34x1
- 주문력 +1.19x1
- 마법 저항력 +1.34x1
- 10초당 금 +1x1
- 주문력 +4.95x1
- 방어구 관통력+1.13
- 마법 관통력+1.49
- 방어+1.91
- 10초당 금+1.25
- 체력+32.12
- 주문력+6.14
- 마법 저항력+1.34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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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시브 방랑자의 부름입니다. 바드를 플레이하면 맵에 종이 나타나는데,
이를 먹게되면 마나, 소량의 경험치를 획득하게 되고 추가 이동속도를
획득합니다. 5개 먹을때마다 정령의 능력이 늘어나는데,
5개: 정령들이 1초동안 25%의 둔화효과를 적용합니다.
1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2마리 생성됩니다.
15개: 정령이 대상 뒤쪽의 원뿔 범위에도 피해를 줍니다.
20개: 정령이 부활하는 시간이 7초로 감소합니다.
25개: 둔화율이 10% 증가합니다.(둔화율 35%).
3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3마리 생성됩니다.
35개: 정령이 피해를 주는 원뿔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40개: 정령이 부활하는 시간이 6초로 감소합니다.
45개: 둔화율이 10% 증가합니다.(둔화율 45%)
5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4마리 생성됩니다.
55개: 정령이 부활하는 시간이 5초로 감소합니다.
60개: 정령의 둔화율이 10% 증가합니다.(둔화율 55%)
65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5마리 생성됩니다.
70개: 정령이 부활하는 시간이 4초로 감소합니다.
75개: 둔화율이 10% 증가합니다.(둔화율 65%)
8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6마리 생성됩니다.
85개: 정령의 둔화율이 10% 증가합니다.(둔화율 75%)
9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7마리 생성됩니다.
95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8마리 생성됩니다.
100개: 바드를 따라다니는 정령이 최대 9마리 생성됩니다.
( 105개를 모은 이후에는, 종 5개당 정령이 15의 피해를 더 줍니다. )
-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 마나 소모: 60
-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5/170/215/260 (+0.65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Q스킬 우주의 결속입니다. 바드가 교전이 좋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스킬 적중이후 적이나 벽에 적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기절에 걸리고,
그냥 맟출시에는 슬로우를 제공합니다.
E신비한 차원문으로 나오는 적에게 바로 써주게 되면 99%로 스턴을 먹일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는 미니언-챔피언 스턴각을 활용해 주시는게 중요합니다.
판정이 OP수준이기 때문에 각만 잘보신다면 활용도가 점점 올라가는 스킬입니다.
-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 마나 소모: 90
-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30/60/90/120/150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10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70/110/150/190/23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50%의 추가 이동속도를 1.5초간 얻습니다.
- 사정거리: 800
W수호자의 성호입니다. 참 계륵인 스킬인데
회복과 이속버프를 제공하는 스킬이지만 너무나 긴 쿨타임,
쿨타임에 비해 10초간 충전하지 않으면 쥐꼬리 만한 힐량으로 라인전 구도가 끝나면
거의 쓸모없는 스킬입니다. 교전시에는 W로 향로를 묻혀주거나, 순간적인 이속뽕으로
아군의 포지셔닝을 도우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 마나 소모: 30
-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10/20/30/40/50%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900
숙련도에 따라 정말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인 신비한 차원문인데요,
차원문을 통해 빠른 라인복귀, 적 정글 시야먹고 안전한 복귀, 정글과 함께 개입하는
플레이, 슈퍼세이브 등 다양한 상황을 만들 수있는 반면,
차원문 타는 도중에는 CC기 면역이 아니므로 CC기를 적중당하면 중간에 틩겨져
나옵니다. 또한 잘못 사용시 죽음의통로가 될 수 있습니다. (차원문 타다 끌리면 끔찍...)
E스킬은 많이 사용하다보면 감이 오는 스킬이라 많이 해보시는 수밖에는 없습니다.
(정말 손 많이탐, 스마트 키 빼시는거 추천)
-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 마나 소모: 10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90초
-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 사정거리: 3400
이니시도 되고 아군세이브도 되는 핵심, 운명의 소용돌이입니다.
적중당한 모든 챔피언, 미니언, 오브젝트, 포탑은 2.5초 동안 존야상태가 됩니다.
이를 사거리가 넓기 때문에 이니시, 특히 짤라먹기에 좋고
제드 궁이나 점화가 걸린 아군을 얼려서 세이브,
적 강타 타이밍에 오브젝트에 사용해서 오브젝트 스틸,
다이브시 포탑을 얼리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수 있으나, 아군을 얼릴때는 2번 생각해야
합니다. (특히 딜러를 얼릴때는, 그동안 생길 우리팀의 딜로스를 생각하셔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서폿인데 계수가 1.0박혀있고 1렙 궁깡딜 300...10벤인데 정신건강에 이롭게 벤합시다.
심지어 거의 모든 상황에서 2대2교전 불리함
나오면 W에 3개 투자해 줍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한타때도 잔나가 밀치고 나서 얼리면 죽이기 딱좋음
진이 라인을 민다 -> 정글을 차원문으로 불러와서 조진다.
4타맞고 터지지만 않으면 개쉬움
뚜벅이 원딜들은 대체로 쉬운편
바드는 1 : 00 에 나오는 종 2개와 1 : 30 에 나오는 종까지 먹으면 미니언 1웨이브 + 근거리 2마리면 2렙입니다.
적보다 빠른 2렙으로 우리 원딜, 적 봇듀가 2렙이기 전에 한박자 빠르게 싸움을 걸어서 2렙되기 전까지 딜교해주시고
W로 피채워 주시는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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