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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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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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1] 치명타 마스터이

- 람쥐다람쥐(2017-09-16, 조회수: 2417)

P1 에 서식중인 마이 원챔유저입니다. 

시즌4 브론즈2에서부터

플래1 까지 오면서의 생각을 

의식의흐름대로 적은


인벤 첫 공략으로 부족하지만 

올려봅니다.


마스터이 템트리로 피갈퀴몰락마이, 

딜탱마이, 치명타마이, 탱마이 등등중 

치명타마이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여

치명타 템트리를 적어봅니다.


+ 마이 똥챔입니다 다른거 하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756 IP
룬은 이게 제일 무난하다. 문양에는 적이 올ad 일경우 성장쿨감도 좋다. 

성장체력도 써보고 올공속41%룬부터 많은 룬을 사용해봤는데 이게 가장 좋은것 같다.
방어력이 없으면 정글링시 체력관리가 힘들고 마법저항력을 안들면 이게죽네 싶을정도로 
ap딜이 많이들어온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여기서 나뉘는 선택이 흡혈귀냐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인데 저는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에 3개~4개 투자합니다. (시작부터 공격력 1을 추가로 얻음)

다음으로 방랑자(Wanderer)와 포악함(Savagery) 인데 마스터이는 빠른 백업과 후반 스플릿이 중요하므로 방랑자(Wanderer)에 투자한다.

핵심은 전투의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  현상금사냥꾼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이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은 근접챔피언의 경우 평타1방당 2스택씩 쌓인다. 마스터이로 평타4번치면 풀스택이다. 현상금사냥꾼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은 공격력을 최대 5% 까지 올려주는데 마스터이는 킬딸챔프로 5% 금방채운다.

죽음불꽃 손길(Deathfire Touch)들면 리푯먹음. 폭풍전사의포효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도 쓸만합니다.
당연히 점멸Flash(점멸) 강타Smite(강타) 가 가장 좋다.

점멸 외에 그나마 들을만한 스펠은 Exhaust(탈진)Ghost(유체화)Cleanse(정화) 정도가 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RHighlander(최후의 전사) E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QAlpha Strike(일격 필살)

스킬 활용 팁

 선알파로 붙으면 죽거나 적을 놓치는 경우가 많다.

 각 나오면 궁키고 달려가서 평타로 몇번 긁어준후에 QAlpha Strike(일격 필살). 스킬은 QAlpha Strike(일격 필살)선마가 가장 일반적이며 WMeditate(명상) 와 EWuju Style(우주류 검술)는 상황봐가면서 찍는다. (명상 2렙찍어주면 효율이 좋음)

 갱킹시 팁이라면 걸어가서 점멸후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타 3번이상 긁히면 킬각)  후에 적이 이동기나 플래시사용시 알파Alpha Strike(일격 필살)패시브평타Double Strike(2연속 공격) 명캔Meditate(명상)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

 

주로 초반 3렙갱에서 자주 사용한다. 걸어가서 평타 긁는데 성공하면 최소 플래시는 뻄.


스킬 핵심은 알파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 (킬딸 또는 스킬회피 또는 따라가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치명타 정글 마스터이의 경우 핵심아이템은 치명타 아이템으로 무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유령무희Phantom Dancer(유령 무희) 스태틱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위의 3개아이템이 완성될경우 지나가던 베인은 평타 3방에 회색화면을 볼 수 있다.

유령무희에 스태틱만 나와도 공격속도는 충분하므로 피갈퀴대신 용사를 간다. 
실제로 초반에 피갈퀴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보다 용사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가 더 딜이 강하다.

신발의 경우 대부분 닌자신발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갔을때 승률이 가장좋았으며 적에 CC기가 미친듯이 많다면 헤르메스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준다.

주로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는 고정적으로 가며 이후에 피흡이 필요하다면 Death's Dance(죽음의 무도)를 가줍니다. ( 피해량 비례 피흡으로 알파돌려도 체력이 찹니다 . 개꿀 )

상대 챔프에 ad가 많거나 원거리딜러가 치명타 아이템위주로 셋팅되어있다면 란두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치명타감소에 공속감소효과)

적이 마스터이만 본다 (나한테 스킬다쓴다) 싶으면 수호천사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 ap가 너무 강력하다면 주문포식자Hexdrinker(주문포식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나 마법방어아이템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1개정도 가줍니다.

적정글이 람머스일경우 적응형투구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에 마법사의최후Wit's End(마법사의 최후)올려주면 도발걸리고 w맞으면서 싸워도 이깁니다.

cc가 너무 많다면 수은장식띠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정도 가줍니다.


추가적으로 초반에 말렸을 경우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 와 요림의주먹Jaurim's Fist(요림의 주먹)은 초반 체력 효율이 좋기때문에 말렸을 경우 가주면 좋습니다. (칼날부리먹으면 Jaurim's Fist(요림의 주먹)스택금방차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잭스는 e스킬 때문에 이기기 매우 힘들다. 명상에 스킬포인트를 조금 더 투자한후 잭스가 e돌릴시 w명상으로 버티고 스턴은 q로 피해주고 싸우면 이길 수 있다...( 사실 스턴은 피하기힘들지만 몇번 맞다보면 상대 플레이 스타일이 나옴. 마지막에 쓰는 부류와 바로 e를 푸는부류)



못하는 잭스는 그냥 이겨준다. 마스터이 고르면 무의식적으로 숙련도가 낮은 잭스를 고르는경우가 많다. ( 숙련도가 낮은데 잘할리가 없다.)
엘리스
엘리스 고치맞으면 대부분 죽는다. 상대미드가 ap라면 선주문포식자를 가준다.
카직스
은신패치 이전엔 핑크와드 박고 메두끼 때려잡았는데 패치 이후 은신이 보이지 않아서 힘들다. 그냥 만나면 싸워주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좋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
(사실 상대하기 쉬운 상대 정글챔피언은 없다.)
이블린은 시야체크와 체력관리만 해주면 지나가다 만나도 이긴다. 카정을 자주오기 때문에 선2버프시작도 괜찮다.( ex.레드-블루-두꺼비)
리 신
동실력대면 리신은 매우 할만하다. 선 알파로 들어가도 상대 백업이 없다면 이긴다.
상대보다 체력이 적을때 음파를 맞으면 거의 무조건 날아와서 평타e를 쓰기 떄문에 날아올때 명상으로 q와 e딜을 감소시킨 후에 싸워주자.
그레이브즈
상대가 잘하면 이기기 힘들다. 동실력대라면 주의할점은 Q스킬을 피해주는것이다. 특히 Q돌아오는거 맞으면 진다.(Q스킬을 무빙이나 알파로 피해줘야 함) 그리고 W스킬을 주의한다. W맞고 안보여서 우왕자왕하면 질수도 있다. QW스킬만 주의해준다면 대부분 이긴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마스터이는 정글링은 빠르지만 갱킹은 좋지 못하므로 백업 OR 역갱위주로 플레이한다.
 상대 정글러가 갱가는것이 보인다면 정글몹을 먹고있더라도 버리고 가준다.
 
초반 운영법
 정글 3캠프이후 탑이나 미드갱 OR 카정 OR 정글링 

중반 운영법
와드로 시야체크해주면서 상대정글 따라서 움직이고 각나오면 역갱봐주고 상대와 거리가 멀다면 용이나 전령을 챙겨준다.

후반 운영법
후반운영은 스플릿 ,  한타 2가지로 나뉘는데 대부분 스플릿해주는쪽이 좋다. 

팀한타가 좋다면 옆라인으로로 돌아서 상대 원거리딜러나 미드를 짤라준다. (정면으로 달리면 산화함)

아니면 스플릿
푸쉬중에도 오브젝트 있는곳을 밀어주는 것이 좋다. 바론타이밍이면 탑쪽을 밀어주자.
마스터이가 스플릿을 하면 적이 막으러 오는데 대부분 혼자안오고 친구를 데려온다. 
혼자오면 짤라주고 아니면 빼자. (눈치껏 부쉬플레이 해주자) 
바텀라인 밀어놓고 부쉬들어가 있다가 CS먹으로 혼자 오는 플레이어를 짤라주고 계속 푸쉬

롤은 상대 넥서스를 부수는 게임으로 철거위주의 플레이를 해주는게 좋으며 가장 재밌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 시 치명타마이는 딜은 엄청강한데 몸이 종잇장이므로 후진입해준다. 이후 물몸순으로 타겟팅 (원딜미드서폿)
후반 한타시 상대미드는 대부분 존야를 가므로 원거리딜러 위주로 타겟팅해준다. 또한 한번들어가면 죽을때까지 딜하다 죽는것보단 킬 이후에 어그로를 빼준후에 재진입하는 것이 좋다.
마치며
마스터이는 똥챔이므로 상대 챔피언 조합보고 시작합시다. 마스터이선픽후에 cc 덩어리들 나오면 닷지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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