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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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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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진으로 진짜 탑가요?

- 하늘가재(2017-10-01, 조회수: 9977)

라인전 =

e를 한땀 한땀 깔아서 꽃길위에서 졸렬하게 딜교를 하자

평타 한방 한방의 강력함, 4번째 q평탕에서 나오는 킬 결정력을 가지고 졸렬하게 플레이를 해야함.


상대라이너가 돌진기 + 근접 일 경우.

꽃을 땅따먹기 개념처럼 깔아두고 그 주변에서 딜교를 하며 혹시들어온다면 속박 연계로 조져버리면 됨.
꽃길만 걸으면 질수가 없음.

그리고 상대입장에서는 개 빡치는게

피가 일단 조금 적어진다 싶으면

진의 궁극기, 점멸 4번째 평타등등 라인에 도저히 있기가 불안해서 견딜수가 없을거라는거임.

피를 일단 반피까지만 깍자.

그뒤에는 할수있는게 없을 거니까.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방어 +0.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15.3
총 가격 : 5,217 IP

빨강

공격력 vs 치명타 피해

공격력 8.5 와 치명타피해 20%의 선택이라고 할수 있음.

첫 귀환전을 따졌을때면 공격력 룬이 좋다고 할수 있다.

이유? 상대가 제정신이면 어차피 4타는 사리기 때문에 4파마다 적을 때리는게 불가능하기 때문임


하지만 첫 귀환뒤에 공격력이 조금더 오르고 기본 공격력이 조금더 오르면 이야기가 달라짐.

4타딜이 정말 엄청나게 증가하는데

이걸위해서 가는거임.

후반 갈수록 당연히 치명타 증뎀이 월등히 좋음

(즉 첫귀환전에는 공격력룬, 이후부터는 치명타 증뎀)



파랑

상대가 근접 물뎀이면 방어를 박자.

쿨감도 좋고 마방도 좋지만 일단 라인전을 이겨야하기 때문임.


진은 뚜벅이기 때문에 적이 들어오면 일단 맞으면서 카이팅 해야하는 입장이란걸 기억해라

꽃과 함께 속박을 걸어도 일단 시전시간 덕분에 어느정도 맞긴 맞아야함.

그리고 나서 두들겨 패는게 목적이기 때문에

파랑에 방어를 박게되면 정말 라인전이 상당한 탄력을 받게됨.


자 같은 의미로 적이 마법데미지다? 그러면 마방을 박아주면 됨.


적이 물방일 경우 여기에 당장 필요없는 마방, 또는 어차피 마나가 널널하지 않은 진에게 쿨감을 박고 가는것보다

그냥 초반용으로 방어박고 가는게 무조건 이득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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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환희를 가자


다른건 취향이고 마우렇게나 가도 다 이유가 있겠거니 하는데

환희는 무조건 가야할 스킬임.


공격력 깡패인 진에게 회복량이 괴랄하다는 점 말고도

이속증가 보임?

ㅇㅇ

저게 있어야 평타로 깔짝 깔짝 요리할수가 있음

매우 좋아.

진으로 탑을 갈때 가져갈 수 있을만한  스펠은 딱 이 3가지로 압축된다.

물론Flash(점멸) 이거는 필수




Teleport(순간이동) 진은 장거리에서 지원이가능하기 때문에
          싸움이 난 현장 바로 근처에 와드나 미니언이 없어도 조금 떨어진 곳에 도착해서 궁과 w로 충분히 지원이 가능하
          다.
          이경우 진이 텔포를 탔는지 적에게 잘 안보이기 때문에 이득볼 확률도 매우 높은 편임.
          다

Exhaust(탈진) 자 이건 탑에서 진에게 Teleport(순간이동) 이걸 제외하면 가장 꿀스펠이라고 생각하면 됨.
          정말이지 라인전에서 쓰임이 무궁무진함.
          근접 적입장에서는 일단 들어오는게 부담이 한 300% 증가한다고 보면 됨
          진이 딸피가 아닌이상 이걸 빼놔야 적 입장에서는 킬각을 보든 뭐든 할거아님
          근데 들어갔다가 이거 걸리면 뒤통수 개처맞고 피 다깍일 수밖에 없는 그런 개쩌는 스펠
          
          두번째는 이게 슬로우가 있는데 w를 연계하면 거의 속박이 확정 수준으로 들감.
          즉 킬각볼때도 점화 이상으로 도움되는데 바로 이거라고 생각하면 됨
          
          세번째는 뚜벅이인 진 입장에서 후반 갈수록 이 스펠은 정말 꿀스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솔찍히 회복이든 보호막이든 탈진하나 잘걸어주는게 생존이 도움이 더 많이 되는데
          탈진은 생존 말고도 팀파이트에서 도움이 되는 스펠이도 아군 서폿이 점화들오 있는경우에서 더욱 좋은 스펠이
          라고 생각함.

Ignite(점화) 탑진을 할때보면 4번째 막타에서 은근히 안죽고 살아가는놈들이 많은데 이런놈들 해결하기에 좋음
          점멸 q평 과  점멸 점화 q 평으로 죽일수 있는 피의 양이 꾀나 차이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추천함.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활용이 뭐 별로 없음.

4번째 강화평타 쓰기전에 q나 뭐 e같은거 갈기는정도지.


스킬 활용 팁

 자 진으로 탑을 간 이상


e를 매우 잘 활용해야함.


나같은 경우는 3렙전에는 어차피 원거리가 유리하기 때문에 깔짝 깔짝 피를 빼두고


3렙부터 꽃밭을 만들기 시작함.


그러면 꽃길 만드는법을 알려줄게.




1. 미니언 경로 양 옆에 한 두개정도 따로따로 깔아두고 그 주변에서 평타로 견제함.


땅따먹기하듯이 전진배치를 하든 뒤쪽에 살짝 깔든


진이 그쪽까지는 이동해도 안전하다는 공간을 만드는거임.



2. 첫 귀환 이후


첫번째 처럼 계속 진행해도 되고


내가 이거 없어도 이기는 각이다 들어와도 안죽고 역관광 시킬수 있다


이러면


정글 올만한 곳에다가 깔아두셈


한 2개씩 겹쳐서 깐다고 생각하면 됨.


그다음 그걸 밟는 동시에 w를 날려서 딜을 해주면 피가 상당히 까지는데


이때 들어가서 죽이든 튀든 하면 됨.


암튼 피빠져서 적정글은 욕나올거임.


위쪽진영이면 라인 살짝 밀어두고 3거리 부쉬에 겁나 농사지어두면 잘걸리는데 이때 속박걸로 가서 쳐주면 킬도 잘나옴.



최종 아이템
뭐 일단 첫 귀환때 bf하나 들어주면 치명타 룬든경우에는 아주 강력함.

오오미 소리가 절로나옴

개인적으로 크리 빌드가 좋고

진의 크리 빌드는 이미 정해져있음

무대를 먼저가냐, 정수를 먼저가냐의 차이가 있을 뿐.

확실한건

무대를 먼저가고 4번째 막타를 쏘면 정신나간 딜이 들어간다는 거임. 특히나 크리증뎀일 경우...

고속 연사포는 꼭들어주자 있고 없고 한타 난이도 차이가 확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상대하기 어렵다기 보다는 이겨먹는게 힘들다.

2가지가 있느데

제이스
포킹들어오는것만 안맞으면 이김.

근데 뭐 제이스도 장애가 아닌 다음에야 허용하는 일이 생기기 마련이고

제이스의 딜 싸이클상 굉장히 위험해짐.

역시나 같이 크기는 어렵지 않다.

라인 처밀면서 정글러랑 다이브 칠려는 모양새가 보이면 타워앞에 꽃을 깔아두고 역관광 노려보자.
야스오
야스오가 탑으로 오면 필히 라인을 당겨야함.

내가 따라가기는 어려운데 이놈이 나한테 붙는건 너무 쉽기 때문이다.

또한 4번째 막타가 장막에 막히는 날에는 그대로 역관광 각이 나오는거임.

솔찍히 이정도면 손싸움이라고 할만한데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이놈이 유체화점멸이 아닌이상 매우 손쉽게 요리가 가능함.

진의 4번째 막타에는 이속증가가 달려져 있고 덕분에 다리가 한대치고 빠지는 진을 당기기가 쉽지는 않다.

4번째 막타, 그리고 환희가 켜저있을때 견제를 하도록 하고

언제 점멸을 쓰고 달려올지 모르니 꽃과함께 속박먹일 준비를 해두자.
가렌
그냥 패자.

꽃좀 깔아두면 되고

역시나 이속증가가 걸릴때(환희, 4번째 평타) 툭툭 쳐주면 아주 좋아한다.
근접은 돌진기가 있어도 쉬움. 뭐가 와도 사실 e만 잘 깔아두면 대처라는게 가능함.


원거리에 cc붙은 것들은 조금 힘들수가 있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꽃을 잘 깔고 그 위에서 멀리 떨어진곳 까지 무빙치지는 순간 뚜벅이에 이동기 없는 몸 약한 장애 챔피언이 됨.



 

중반 운영법

 

 진이 라인 미는게 쉬운건 알거임

라인 밀고 미드가서 심심한데 궁도좀 쏴주고 그러면 됨.


그리고 이게 상대 입장에서는 정말 토나오게 짜증나고 킬도 쉽게 나기 때문에

각나오면 무조건 가자.

후반 운영법

 원딜진이 하는것 처럼 하면 됨.

그냥 뒤에서 속박 잘걸고 평타 쳐주고 궁은 뭐 잘라먹기 할때 쓰던지 아니면 그냥 뒷정리할때 쓰던지.


사실 후반 운영법이라고 쓸만한게 없음 스플릿 할것도 아니고.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근접들 상대로 재미좀 볼거임


후반에 제이스 같은캐릭보다 더욱 좋음


원딜이 멀쩡히 살아있고 진 자체가 봇이 아니기 때문에


선궁 쓰는게 유리함.


왜냐


탑포지션으로 이니시거는게 더 유리하기 때문임.


암튼 해보면 알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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