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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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틸 꿀디르
제가 소개할 공략에서는
더이상 우디르는 극딜, 딜탱이 아닌
탱 커 로써의 역할을 수행해야한다는 의미를 가득담고 있습니다.
여지것 그냥 탱커로만 사용했지
아무도 우디르를 이렇게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난이도가 조금 있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방어 +1x4
- 레벨당 체력 +1.34x5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방어 +4.26x1
- 이동 속도 +1.5%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15.3%
- 방어+8.26
- 체력+120.6
- 쿨감소-9.948%
- 이동 속도+3%
총 가격 : 17,423 IP
흔히 정글누누룬이라고도 하는 룬입니다.
빨강 : 공속 = 빠른정글링, 스킬 평타스택 빠르게쌓기
노랑 : 렙당체증 = 말 그대로 성장을 위한 투자
고정방어 = 안정적인 정글링과 싸움을 위함
파랑 : 쿨감들 = 평타 후 스킬돌고 못돌고의 차이를 줌
왕룬 : 방어 = 안정적
이속 = 발이 빨라야 하는 캐릭이라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에 핵심은 굳은 약속 입니다.
흉포에 분노를 찍어줌이 스킬시너지와 연관되어 있어서 더 효율이 있었습니다.
책략에 방랑자, 결의에 살펴보기로
조금 더 빠른 갱과 생존력을 보였습니다.
결의에 회복력과 룬갑옷도 역시 생존력을 위한 투자입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 팁
패턴이 단순하죠.
W - E - R - 평타 패턴의 반복
특성에 살펴보기로 수풀, 강 지역에는 이속증가입니다.
수풀, 강을 이용한 발빠른 갱을 추천합니다.
- 거북이 태세
(Turtle Stance)
- 마나 소모: 47/44/41/38/3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지속 효과: 우디르가 거북이 태세에 돌입한 후 첫 번째 공격과 매 세 번째 기본 공격 시 최대 체력의 2.5%가 회복됩니다. 회복되는 체력은 우디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5%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60/95/130/165/200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시작 아이템
추천
상황별
상황별
뚜벅이라서 많이 뚜드려 맞아야 하기 때문에
을 쓰고 이니시를 해도
와 의 시너지로
아군과 우디르의 생존력증가를 느낄수 있습니다.
와 로
아군과 우디르의 생존력 가능하다는점이 핵심입니다.
을 가는 이유는 과 연관이 있습니다.
을 가는 이유는 가 2개있어도 와딩3개를 채울 수 있고
적 정글러의 동선파악이 쉽기 때문에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신발은 3종류만 보시면 됩니다.
상대ad딜이 많을때 & 강할때
무난할때
cc콤보가 많을때, 상대 ap딜이 많을때 & 강할때
그 외 상황별 아이템은 말그대로
상황에 따라서
아군조합과 적조합에 따라서 가는걸 추천합니다.
추신
정당한영광보다는 승천의부적을 추천드립니다.
승천+란두인=영광 과 비슷하고
영광은 적을 향해 가지만 승천은 추격, 도망 둘다 가능하기에 그렇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어그로끌다가 E로 생존하기도하지만 고치맞고 스킬원콤도 볼 수 있는 캐릭.
역으로 당하기 쉽기에 우디르가 노답이 되버립니다.
역으로 당하기 쉽기에 우디르가 노답이 되버립니다.
케인
신흥강자 캐릭이죠.
상대방법은 있지만 쉽사리 죽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딜링을 자랑하죠.
여차하면 죽기쉽습니다
상대방법은 있지만 쉽사리 죽지도 않을뿐더러 강력한딜링을 자랑하죠.
여차하면 죽기쉽습니다
올라프
E스킬을 묵살시켜버리고 아군을 죽일 수있죠.
노답입니다.
노답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크면 무섭지만 상대방법이 쉽죠.
마이의 카운터가 우디르기도 하구요.
마이의 카운터가 우디르기도 하구요.
리 신
리신의 카운터 우디르
가렌
가렌이 더 단단하고 쌔지만 같은 뚜벅이로써 스턴날리고 튀면 끝
그외에도 어려운 챔프 쉬운챔프들이 많습니다.
정글 운영법
일반몹 2분30초 젠
버프몹 5분 젠
상대 지역에 버프 보다는
레이스, 작골, 늑대, 두꺼비쪽 먹는것 확인되도록 최대한 넓은범위안에 와딩을 해서
적정글러의 동선파악이 최우선입니다.
적이 먹고나서 움직이면 시간을 체킹해서 와딩이 없어져도 어느정도 동선이 짐작가도록 소통을 좀 해주셔야 합니다.
적정글러 갱에 최대한 안당하도록 말이죠.
마치며
우디르는 무빙에 모든게 좌우되는캐릭이라
스킬콤보로 손이 많이 가는 캐릭들과는 달리 무빙과 관련된건 뭐든해야하는 캐릭입니다.
기본능력치도 좋고 뚜드려 맞기도 딱 좋은 캐릭이며
앞에서 어느정도 뻐겨만 줘도 아군딜러들이 든든하게 생각할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딜러진과의 시너지교류만이 이기는길이라 생각이 들구요.
딜러진이 프리딜상황만들어주는거에는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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