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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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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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딜 이즈리얼의 한줄기 희망의 글*

- 구르트1(2017-10-01, 조회수: 4504)

이즈리얼 암흑기... 그러나 비젼에 길들어져버린 그대. 

이즈리얼을 포기하여 다른 ad를 선택한 당신... 자기도 모르게 하는 앞무빙으로 인해 죽음을 맛보고

이즈리얼을 선택하여 정글을 향해 간 당신... 갱의 ㄱ자도 모르는 채 정글을 해매다 카정에 죽고...

정녕 롤을 접어야하는 가 슬픔에 잠겨 다른 공략법만 기웃기웃거리던 그대에게

한줄기 빛을 하사하니, 정독하여 빛을 맛보도록.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방어
    +9
  • 마법 관통력
    +5.67
  • 공격력
    +6.75
총 가격 : 9,834 IP
혹시 라이엇도 저버린 룬에 희망을 걸었는가?

룬을 조금 어찌 바꾼다하여 이즈리얼의 암흑을 걷어낼 수 있다 생각했다면 너무나 안일한 자신을 반성해야한다.

쿨감이 어쩌니, 공속이 어쩌니....

그것으로 걷어질 뿐인 어둠이었다면, 이리 공략을 쓰지도 않았을 것이다.

룬에 신경쓸 겨를이 있다면 Q나 연습하도록.

나는 이것을 쓰나, 이건 어디까지나 예시일 뿐 그냥 AD공통 룬을 써도 무방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역시 마스터리도 거기서 거기다. 하지만 한가지 언급하지 않으면 안될 부분이 있으니,

바로 전투의 열광이다.

전투의 열광대신 천둥군주를 좋아하는 자들이 있을 것이나, 그것이야 말로 암흑기가 도래하게 된 이유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서술할 터이니, 일단 믿음을 가지고 내려가라.

네게 지금 필요한 것은 이해가 아닌 믿음일 지니...
언급할 가치가 있는가?

있다 생각한다면 당장 뒤로 돌아가로록.

그대에겐 이 글을 더 읽을 자격이 없으니.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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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콤보? 먹는 거냐?


콤보라는 건 내 모든 것을 쏟아부어 상대에게 극강의 대미지를 단시간에 하사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은 이즈리얼의 소양을 넘어서 원딜의 소양에 정면으로 반하는 것이다.


롤의 양대 딜러... 미드와 원딜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바로 순간딜과 지속딜로 나눌 수 있다.


원딜의 기본 소양은 지속딜.


하지만 콤보란 것은 내 모든 스킬을 사용하여 한번에 대미지를 주는 것이다.


그 이후에는 모든 스킬이 쿨다운이 되어 탈진과도 같아지지.


그건 원딜에게 곧 죽음.


1명 잡고 자기 목숨을 내줄거라면 이즈리얼이 아닌 원딜을 하지 말거라.



물론 때때로 필요할 때가 있다. 1:1상황이에서 말이지.


하지만 애초에 원딜이 1:1 상황에 쳐해있다는 것 자체가 실격이다.


콤보에 시간을 쏟는 놈들은 지 서포터가 죽던말던 지가 잘난 것만 생각하는 자들이다.


그런것을 하고 싶다면 원딜을 포기해.


다시 말하지만 원딜을 포기해.


스킬 활용 팁

 활용. 그래 네가 집중해야 할 것은 바로 이것이다. 제대로 정독해라.


하지만 다른 공략과 어차피 비슷한 소리가 될테니 스킵해도 상관없다.


우선 Q.


구차하게 효과가 쿨감이니 열광유지니 할 거 없다. 그저 이것만 기억해라.


최대한 맞춘다.


아무리 그 효과를 알고 이해한다하더라도 맞추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그리고 맞추는 방법은 글로 이해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니다.


유투브가서 고수들의 플레이를 봐라. 나보다 잘하니.


그러나 한가지 내가 말해주고 싶은 것이 있다.


Q는 이즈리얼의 생명이자, 그 존재 의의다.


이를 이해하지 못하겠다면 과감히 이즈리얼을 접어라. 


헛된 낭비이다.



W.


알아둬야할 건 두개다.


1) 라인전때 이즈리얼이 평타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이유.


CS먹으면서 서로 견재할때, W로 한방을 맞춤으로 이득 혹은 동등하게 가져간다.


절대 딜교환에 지지는 않는다.


2) 아군의 버프를 주며 패시브 유지.


패시브를 유지하는 수단으로 아주 좋다.


그리고 용과 바론을 먹을 때도 꼭꼭 걸어주자.


그리고 싸움이 시작될때도 우리팀에게 써줘서 패시브를 채우자.


참고로 쿨다운이 은근히 짧다. 


그래서 5:5 싸우면서 우리팀에게 지속적으로 써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


적을 맞추기보다는 울팀 버프로 써라.


못이기는 싸움도 이기게 된다. 레알!


E.


앞비젼 하지 마라. 두번하지 마라.


해서 몇번은 이득을 취할 수 있겠지.


하지만 버릇되면 될수록 올라가는 네 가능성이 낮아지는 것이다.


당장의 달콤함으로 네 미래를 파는 어리석은 짓을 왜하는가?


과감함과 오만함의 차이를 정확히 이해한 자만이 앞비젼을 하는 것이다.


그 전엔 우선 사리는 버릇이 완전히 있어야만 할 것이다.



R.


궁극기.


대충 쏴라. 솔직히 알아서 맞으니까.


변수라고 해봐야


미니언 정리 혹은 집가는 딸피 적군 노리는 거.


이거 두개인데. 사실 이건 하는 사람만 하는 거고.


안해도 전혀 상관없다. 그렇게 큰 의미가 없어.


일단 Q부터 잘 맞추고 위에 두개를 연습하며 


타이밍을 잡아보도록 하자.


기본이 중요하다. 기본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 공략의 핵심이다.

"치명타 이즈... 겨우 이것뿐인가" 라고 실망했다면 조금만 내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라이엇의 Q버프.

그것으로 인해 깡 AD를 올리는 것이 좋다.

따라서 정수 이후 무한으로 깡 AD를 올리면 트포 올리는 것만큼이나 강한 Q데미지를 낼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중간에 치명타아이템을 섞어서

마나 확보와 쿨감40%을 노린다.

정수 무한 이후에 공속아이템을 가는데, 무엇을 가도 상관이 없다.

그 이후 템은 알아서 선정하도록.

어차피 뭘 가야할지는 대강 정해져 있으니.

중요한 것은 순서다.

정수 이후, 신발및 치명확률템 그리고 무한.

이것만 기억해라.

----



마치며
딜로스가 심하다고 생각하는가?

그럴 수 있다. 하지만 다른 템트리로 가서 딜로스가 없는 게 있나? 현상황에?

어차피 원딜은 3코어부터다.

그러니 3코어 전에는 Q딜로 적당히 보조역활만 감당하고

그 뒤엔 원딜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야한다.

3코어 전에 트포니 눈물이니 뭐니 해서 억지로 딜을 조금 끌어올려봤자

결국 힘빠지고 나중가면 깨갱거린다.

그러니 3코어전에는 철저하게 보조역할에 집중하고

그 이후 부활을 노린다.


 일단 속는 샘 치고 해봐.


그리고 스스로 느껴봐라.


이즈리얼의 한줄기 빛을.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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