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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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7
1
0/0
브론즈1 ~ 다이아5 현 메타 최고의 암살자,선 드락사르 렝가

- 포렐(2017-10-02, 조회수: 3396)

안녕하세요 렝가 공략을 작성하게 된 4nxiety 입니다.

잠깐 티어인증 ( 총든 마이가 보이는건 무시해주세요. 자유랭에서만 했습니다. 아마도?)

op.gg 에는 어제 공략을 업로드했습니다.

어디 다이아5 벌레새끼가 공략을 쓰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티어가 낮은건 부끄러운게 아니고
이건 상위 티어 분들 보라고 쓰는 공략이 아닙니다. 애초에 상위티어에서까지 렝가가 
먹힐거라는 생각은 안하고 있습니다.물론 먹히건 안먹히건 제 손이 문제겠지만요.

하위티어에서 죽어도 세주아니,자르반같은 탱커캐릭터 못해먹겠다 싶으신 분들이나
난 게임 재밌게 하면서 티어 올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렝가 공략입니다.

필자도 이번시즌은 브론즈1에서 렝가로 티어를 올렸습니다.
저번시즌 골드5 0포인트로 강등당할까봐 랭크도 못돌리며 시즌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거 보시고 티어 올리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굳이 쿨타임 감소 룬을 드시겠다면 본인 취향이겠지만 
솔직히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일단 저랑 안맞아서 제가 쿨감을 안쓴것도 큰데
어차피 밑에서 말해드릴 아이템에 쿨타임감소가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마저 대신 성장마저나 쿨감도 나쁘진 않을거 같긴한데 일단 저랑 안맞기도하고.
체력 드시는 분들도 보긴 봤습니다.



모바일 배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만 말해드려요.

흉포 처음 찍을때 분노(Fury)찍지마세요. 스킬챔프 입니다.

책략은 무조건 방랑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시너지 매우 좋음 )
대자연의 선물 (무조건)
드락사르+김정은= 대포동미사일

매우 쎕니다. 꼭 드세요. 

가끔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 드시는 분들도 봤는데
확실한 암살하시려면 그냥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드세요. 이건 취향차이인듯.
말이 굳이 필요한가?

Ignite(점화) - 샤코아님
Clairvoyance(천리안)Ghost(유체화)Heal(회복)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barrier(방어막)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ㅋㅋ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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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7
  • 18

  스킬 콤보

 

 따로 할말없네요 그때그때 알아서 쓰세요.


스킬 활용 팁

 이건 좀 할말이 많은데 

일단 정글링 할때 교전이 일어날 것 같다 싶으면

 w 아끼세요. 도약하고 w 못써서 강화 q나 e,w 못쓰고 죽거나 마무리 못하면 렝가한테 좀 치명적입니다.

전 상대 정글 안에 있을때나 카운터 정글링할때 w 잘 안씁니다. 먹고 빠질 거 아니면.


궁 아낄 필요 그렇게 크게 없습니다.

물론 신중히 쓰는게 맞기는 한데 괜히 죽을거 같은데 안쓰고 버티다가 죽으면 그게 더 노답입니다. 

그냥 차라리 궁 도주용으로 쓰세요. 괜히 투명 달아둔거 아니니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 정글러라면서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도 안가냐? 뒤질래?'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안올립니다.중간에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팝니다 저는.

어차피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글몹 먹고 레벨 올리는게 아니라 킬,어시,라인 푸쉬하면서 얻는 경험치로 레벨업합니다.

선템으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을 올리는 이유보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를 올리지 않는 이유를 말해드리겠습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의 장점은 
안정적인 정글링 + 빨강강타로 인한 맞다이 효율 상승
+ 싼 가격 대비 높은 공격력 + 쿨타임 10% 감소

2275원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치고는 꽤 좋습니다.
정글러들의 초반 영향력을 생각하고 만든 아이템이죠.

근데 여기서 625골드만 추가로 지불하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띄울수 있습니다.
보통 드락사르가 11분 내에 뜨는 경우가 많습니다.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와 비교했을때 단점이라곤 공격력 -5와 강타의 활용도 저하 이정도 밖에 없고 
장점은 내가 상대 시야에 노출되었는지 확인 가능하고
( 드락사르 - 밤의 추적자가 돌고있으면 위치가 노출되었다는겁니다.) 사실상 90초마다 항상 온되있는 렌즈 돌리고 있는 셈인데다 방관 18과 괴랄한 추가데미지는 덤.


여기서 또

'선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까지는 뭐 알겠다만은 다음템은 왜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이 아니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냐? 언제는 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좋다며? 뒤질래?'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뜬 타이밍에 다음템으로 2티어 신발을 올립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주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올립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방랑자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Rammus(람머스)Powerball(대회전) , Janna(잔나)Tailwind(순풍)

이동속도 600 언저리 입니다.
그냥 원딜이나 미드가 탑에 홀로있으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키고 바텀쪽 정글먹다가 달려가면 300골드 적립.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 이건 확실한 암살 ( CC 기에 막혀서 암살할 대상 암살실패할 경우, 암살 후 생존을 위한 꿀템 )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스웨인,소라카,문도 등 치감 필요할때 올립니다.
근데 이건 솔직히 원딜이 가줘야 하는거 아니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너프먹고 안좋아 짐. 하위템 변경과 능력치 너프 전에는 드락사르도 리워크 전이라 이게 1코어였습니다.
쿨감 20%에 방어력 감소,체력,공격력 모두 갇춘 꿀템이었다만 너프먹고 그렇게 예전처럼 빨리 올리지는 않아요.
효율이 별로인거 같아요 아무리 생각해도.

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유동적으로 올립시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후반 생존력 높이려면 매우 중요합니다.

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
렝가 카운터이자 렝가 필수템.
부쉬에 와드되있는지 확인하려면 안갈 수가 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세주아니

너프 언제먹이냐?

딜인지 탱인지 구분도 안되는 딜과
CC기 어그로,탱킹 다 갖춘 챔프

승률만 봐도 답이 나옴. 무조건 밴
자르반 4세

ㅋㅋㅋㅋㅋ 도약하면 궁으로 가두고 EQ로 나가거나

한타할때 도약 하자마자 R 로 가둬서 가두리 양식함.

너무 싫음. 팀원한테 밴 요청
룰루

그냥 이건 파일럿이 사람이면 렝가가 힘들수 밖에 없는 챔프.

도약하면 R로 에어본, 변이, 원딜에게 쉴드. 답이없음

요즘 밴되서 잘 안보이긴하는데 왠만하면 밴 요청 해주셈.

진짜 잘하는 애들은 도약할때 급성장써줘서 드락사르 딜도 안박히게함 ㅋ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패시브부터 부쉬들어가라고 만든 애인데

얘도 마찬가지임. 부쉬 장악력 최고인 챔프랑 물몸 니달리?

부쉬에서 만나는 순간 300골드
마스터 이

메타에 맞는걸 합시다. 물론 렝가플레이어가 할소린 아니지만.
킨드레드

메타에 맞는걸 합시다. 물론 렝가플레이어가 할소린 아니지만.



라인 / 정글 운영법
뼈이빨 목걸이쌓는거 생각하면서 갱다니세요.


초반 운영법
빠른 정글링 + 탑,바텀 위주의 갱킹 + 뼈이빨 목걸이 빨리 쌓기 + 바위게 시야싸움

중반 운영법
빠른 기동성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상대 딜러에게 압박을 넣는것이 중요합니다.
상대 딜러가 라인 먹으러 올때 몇번 죽여주면 절대 혼자서 못다니고 
내가 상대팀 두명을 끌고다니는 상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후반 운영법
 괜히 한명 암살하겠다고 낚시 당하면 진짜로 게임이 답없어집니다.
시야 꼼꼼히 먹어주고 드락사르 효과로 어디 와드인지 브리핑 해줘야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를 못열게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탑 라이너한테 사이드를 푸쉬하라고 오더한 후 상대 라이너가 그쪽으로 이동하면

나는 반대쪽 사이드를 푸쉬하다 빠진 후 라인먹으러 오는 상대 주요딜러 커트하면

한타가 일어날래야 우리팀이 강제로 열지않는 이상 일어날 수가 없어요.

이게 안된다면 팀에 룰루같은 버프 줄 수 있는 애들믿고 들어간다음 급성장이나 쉴드받고 살아나오던가
알리스타나 라칸과 같은 어그로를 분산시킬 수 있는 챔피언들과 같이 들어가는게 제일 이상적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주 당하는 도약 루트
영상으로 찍어 추후 업데이트 예정 
이거 스크린샷으로 다 찍어놨는데 용량이 너무 크다네요. 이번주 내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마치며
렝가도 탱메타 정글 저물고 세주아니,자르반 너프되면 꺼낼만 합니다.
현재 암살 계통 정글러 중에서는 먹이사슬 최상위니까 한번 해볼만 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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