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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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오른 퍼뎀과 씨씨 지옥 그리고 갓템!!
천둥군주 오른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저는 없기 때문에 기본 스킨 크로마키를!
제공략은 골드까지 유효합니다!!
플레구간은 자기만의 스타일이 이미 있으실 겁니다.
다이아 구간은 이미 피지컬이나 운영 게임 판의 흐름, 주력 챔피언 등 한가지는 정점을 찍으신 분들 일겁니다.
그런 분들에게는 모든 공략이 자신의 요리에 곁드릴 향신료를 선택하는 수준에 불과해 볼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퍼뎀으로 딜은 극한으로 넣고 cc는 기본 무장에
시간이 지나면 아군에게 신의 아이템을 구매하게 해주기 까지!!
제가 생각하는 현탑 최강자가 아닌가 싶습니다.
결국은 이기는건 우리팀이라는 느낌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오른을 사용해 골드 2까지 올라왔습니다.
계속적으로 플레이 하면서 연구해 해보겠습니다.
저는 원래 세주아니, 아무무, 리워크 초가스, 탐켄치 클레드 등
광역 cc와 퍼뎀으로 극탱이지만 딜이 아에 없지 않은 챔피언들을 좋아 하는 유저입니다.
롤을 시즌 3에 접해보고 서폿 유저로서 실버에 허덕이다 접은뒤
시즌 6 서폿 켄치와 정글 세주
시즌 7 세주아니 패치와 더불어 수직상승해 티어 다이아 4에 안착했습니다.
패치의 수혜자로서 운으로 올라 온듯한 다이아여서
마음 한켠에 불안해서 부계정으로 다양한 챔피언을 연습중입니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0 (+109) | 2513 | 마나 | 300 (+45) | 1065 |
공격력 | 69 (+3.5) | 128.5 | 공격 속도 | 0.625 (+2%) | 0.838 |
5초당 체력회복 | 9 (+0.9) | 24.3 | 5초당 마나회복 | 8 (+0) | 8 |
방어력 | 33 (+5.2) | 12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공격 속도 +4.5%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8.55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27.054
- 공격 속도+13.5%
총 가격 : 9,528 IP
저는 보통의 경우에 기본 원딜룬을 사용합니다.
노랑의 경우 레벨당이 아닌 일반 방어로 바꿀때도 있고
빨강의 경우 죽불오른할경우 마관으로 바꾸기도 합니다.
왕룬의 공속은 불안정 상태를 평타로 터뜨리기 유용해서 사용합니다.
룬같은 경우 저보다 더 룬에대해 더 이해를 잘 하신분들은 자기 취향에 맞게 바꾸어 끼시면 됩니다.
저는 룬에대해 상당히 이해력이 낮은 편이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보통의 경우 기본 마스터리
마스터리의 핵심 트리인 결의 쪽을 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질긴피부는 오른의 딜교환이 w스킬을 사용후 착취와 함께 평타 딜을 넣고 그에 기반하여 미니언이 본인을 타겟으로 삼기때문에 선택하였습니다.
룬갑옷의 경우는 무조건 선택하실 사항이라 생각합니다. (w쉴드,착취,위험한 게임)
저의 경우 라인관리가 어느정도 되어있으면 봇으로 걸어가 궁으로 한타 열고 탑으로 텔복귀를 자주 하는편입니다.대담함의 경우 버스트 딜이 센 라이너(예시 : 오공, 탈론 등)가 왔을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w에 cc무적이 있는 오른인데 왜 신속을 찍나 싶으시겠지만 저는 오른의 핵심인 궁극기가 cc때문에 쳐내지 못 하는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강인함으로 어느정도 보정을 받으려고 씁니다.
점설의 수호자 역시 대담함과 같은 이유로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착취의 경우 미니언을 좀 치다가 상대에게 w평을 시전시 피회복은 물론 상대에게 딜까지 추가되기에 라인전을 이기기 위해 뽑습니다.
두번째로 책략 12포인트를 설명할게요.
방랑자를 찍은이유는 오른도 라인복귀를 하고 로밍시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합니다. 또한 포악함을 찍지 않는이유는 qw만써도 미니언 정리가 깔끔하게 됩니다.
탑하면 1:1 구도 암살자로 데미지 2%를 늘렸을 뿐이지만 오른의 w퍼뎀 두번에 2:1갱킹도 미니언끼고 이길만 합니다.
오른의 경우 마나가 굉장히 부족합니다. 최근 마나 조정이 있었음에도 qwe 세가지 스킬을 모두 사용한 딜교를 하기 때문에 부족하여 저는 명상을 찍습니다.
룬갑옷과의 시너지 한타시 죽을 상황에서도 사는 경우를 만들어 주기도 하는 위험한 게임, 부쉬 플레이를 하지않고 굳이 라인에 허덕이며 받아먹지 않고 자신감 넘치게 딜교 하신다면 충분히 이 특성을 선택하실 것 같습니다.
극한 탱커들의 싸움에서 압도 하고싶을 때
결의 12포인트를 기본과 같이 준 후을 갑니다! w후 평타치면 사르르 녹습니다.
제 공략은 탑오른 입니다.
텔레포트가 킬각을 못 잡는 선택일지 모르지만 어떻게보면 라인복귀가 빠른게 초반에 엄청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점화는 취향껏 라인을 찍어 누르고 싶으실 때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 > > 평 or
상대 피가 40% 이하 이면 기본에 궁까지 곁뜨리면 됩니다.
> > 평 or > > > > 평
이때 보통 첫 궁극기에 상대가 점멸을 씁니다. 그때 각보고 상대위치로 날리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패시브를 사용하면 가끔 상대가 어그로 끌려서 들어오는분들이 있는데 예전엔 캔슬이 안되서 허덕일때가 많았지만 지금은 이 어그로를 이용해 들어오면 바로 쓰고 로 못 돌아가게 비비면 됩니다. 특히 초반에 미니언뒤에서 이렇게 걸리면 상대는 빈사상태에 가까워져 "오른 딜 왜 그럼?"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타시 오른은 아군에게 오는걸 막는 입장일때가 가장 효율이 높은 전투 결과를 불러 일으킵니다.
패시브는 이제 잘 못 된 제작이나 좋지 않은 자리에서 눌러졌을 경우 바로 취소 하고 움직이실 수 있습니다.
의 벽은 아군에게도 방해가 되기 때문에 잘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골목 추격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스킬은 불뿜는 것도 퍼뎀 불안정 효과에 오른의 평타나 모든 cc스킬에 터지는 불안정도 퍼뎀이기 때문에 오른의 최고 주력기입니다. 또한 자신이 불뿜는동안 cc 무적 판정을 받기 때문에 리신R, 신지드E 등 타이밍만 맞추면 갱회피에도 많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스킬이 스킬의 돌맹이 판정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 하여 붉은 원이 뒤에 생기기도 하는데 그점만 주의 하시면 충분 할 듯 합니다. 또한 최근패치로 e스킬이 상대에게 스치면 약간의 0.1초 가까운 시간의 밀림현상이 적용됬는데 지금은 그런 것 없이 관통합니다.
의 핵심은 챔피언 스킬로 소환된 지형 지물들을 파괴 할 수 있습니다.
오른의 꽃 궁극기 입니다. 불안정 상태를 최대 2번 연속하여 뭍게 할수 있으며
두번 연속 맞추면 2타의 에어번이 길어 지기때문에 굉장히 오래 상대가 벙쪄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없으면 오른은 존재하지 않는거나 다름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야스오의 장막이나 브라움의 방패에 막히면 그 한타에서 이기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의 아이템은 이제 오른이 13레벨에 도달해야 구매 할 수 있어서 더 이상 아군이 초반에 1코어에 억지로 뽑아서 트롤하는걸 안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존야가 추가 된것으로 보아 점점더 추가될 것 같습니다. 갓갓!!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빌드
시작시 상대가 초반 라인전이 강해서 맞딜교 밑 복귀텔 사용하실 생각이라면 를
지속 데미지 챔피언 및 짧은 딜교를 하실 생각이라면를 (티모, 신지드, 다리우스)
미친듯이 세서 못 버티겠다 싶으면 구매후 라인전 하면서 를 제작합니다.
AD 상대시 순으로 하위템을 섞으면서 구매
AP 상대시 순으로 구매합니다.
중요한점은 오른은 제작으로 하위템을 필요에따라 만들 수 있어서
체력과 마나량에 따라 구매를 요령껏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라인전이 성립이 안됩니다.
실력차이 엄청 날경우 한번 킬을 내면 계속 낼만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라인에 서있기만 해야 할 정도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답이 없습니다.
야스오
w장막으로 궁을 막습니다.
야스오는 원딜과 캐리력이 비슷하죠
잘 하는 야스오일수록 치고빠지기를 너무 잘해서 어렵습니다.
나르
나르도 굉장히 얼망에 회피기로 힘듭니다..
카이팅이 베인급이에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모든 챔피언들이 지잘난 맛에 들어오면 w카운터로 키고
후두려 패주신다음 돌려보내시면 기가 죽어서 빌빌 거릴겁니다.
추가적인 1:1구도는 계속 플레이하면서 알아 보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작 후 상대 탑라이너를 이길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내가 자신있는지 아니면 버틸 생각을 할지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지 오히려 오른이 강한 타이밍일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궁극기가 없고
자신의 3개자 스킬구성은 시너지가 굉장하기 때문이죠 2렙 딜교가 굉장히 편한편이라 딜교를 해놓고
아군 정글의 동선을 확인합시다. 라인이 당겨졌지만 웨이브가 많다면 오지말라고 말씀하시고 받아먹고
라인이 적당하면 갱콜을 하시고 상대의 와드 박는 위치를 주시합니다. 또한 미드에 상대 정글이 보이는지 체크합니다.
라인을 쭉쭉 미는 상황이라면 아군 정글의 위치를 보고 빠르게 버프만 챙긴다면 2:2 교전 준비를
여러 캠프를 돌며 성장을 한다면 와딩을 하세요. 특히 리신은 빠르게 돌면 자신이 2렙일때 3렙갱을 오기도 합니다.
상대 정글이 정글링이 빠른지 생각해주세요.
자신의 체력이 적으면 루비를 마나가 부족하면 사파이어를 제작하면서 첫 귀환 전까지 체력과 마나를 구성합니다.
중반 운영법
6렙을 찍고 나면 솔킬각을 볼지 귀환후 봇으로 달려가 궁쓰고 싸운뒤 텔복귀 할 것인지 선택하는편이 좋습니다.
탑 웨이브를 확인하세요. 너무 밀린다 싶으면 가서 받아 먹고 천천히 적이 복귀한뒤 밀리게 될 것이라 판단되면
로밍을 준비하세요! 적어도 장화 하나는 사시고 말이죠!
라인 복귀 후 바론앞 부쉬나 정글에 핑와로 시야를 잡아주세요. 당신의 목숨을 한번 지켜줄 거에요!
받아먹을때는 먹으면서 텔각을
밀어 넣을때는 밀어넣고 상대정글 와딩이나 미드 로밍을
후반 운영법
후반의 경우 라인 대치시 직선경로에서 상대 딜러나 물몸 서폿 등 최소 둘에게 궁이 맞도록 사용합니다.
시야를 잡으면서 바론이나 용쪽 골목 싸움이 되면 궁으로 사우면 됩니다 e스킬과 궁극기가 골목에서 최대로 효율을 발휘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아군에게 접근못하게 하는 역할이 최고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니시는 궁극기로 최대한 긁어주시고
상대가 분산되면 추격해서 덮치는식으로 하면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연구해올게용!
마치며
오른은 전례없던 신의 아이템이라는 컨셉을 가지고 있기에
결국에 이기는건 더 좋은 아이템을 가진 우리편이다.
가면갈수록 이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
그렇게 생각하면 좋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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