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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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0 (+104) | 2408 | 마나 | 300 (+55) | 1235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58 (+2.5%) | 0.938 |
5초당 체력회복 | 8.18 (+0.7) | 20.08 | 5초당 마나회복 | 6.5 (+0.45) | 14.15 |
방어력 | 36 (+5.2) | 124.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공격력 +0.95x6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5
- 레벨당 체력 +1.34x4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방어 +4.26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5.7
- 공격 속도+14.1%
- 방어+9.26
- 체력+96.48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조금 갈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거에 대해 정말 많은 고민을 합니다. 대부분의 자르반 유저들이 선호하고요.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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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콤보는 다른 공략에서 더 잘 설명해줍니다! 저는 컴맹이라 영상넣는법 하나도 모르거든요
*EQ로 날아가는 도중 행동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적애게 깃창을 날렷는데 아, 이건 안맞는다 할 때 이동 도중 긍을 쓰실 수 있습니다.
-EQ플 : 자르반할때 꼭 필요한 스킬입니다. 2배속 쉔의 점멸도발이라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뎀지 안들어갑니다.
그리 많이 증가라는 것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물론 본인에게는 체감이 확실하개 납니다.
원딜들, 특히 뚜벅이들이 자르반에게 공포를 느끼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기본적으로 딜이 쎕니다. 딜템 몇개만 둘러줘도 폭발적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도주기 차단 : 궁으로 생기는 벽으로 트타 로켓점프 등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매우 어려운 테크닉. 운빨을 믿는 수 밖에 없습니다.
궁으로 상대가 가두어졌을 때 혹여나 극탱자르반의 경우 싱대 딜러가 자르반을 무시하고 딜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 행동을 잘 주시하시고 만약 그런 상대라면 접근의 거리를 주지말고 나에게 관심을 주도록 일찍 가두어 주십시오.
거의 모든 유저가 사용하는 딜탱자르반의 템트리입니다.
성장했을 때 올려주면 좋은 탱템입니다. 쿨감 30을 빠르개 맞추어 주신 후 끝없는 깃창과 궁으로 운영 가능한 템트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TIP), 깃발만 쓰면 예측으로 알파를 긁는 분들이 계셔요. Q를 시간차공격으로 써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구체랑 자르반 콤비가..
갱호응도 좋고요
저돌적인 조합컨셉을 맞출 때에 좋겠네요!
광역 폭딜 CC기를 가진 딜러들과 조합이 좋습니다.
비슷한 경우로 딜말파이트, 아지르 등이 있겠네요.
역벞이 아닌 것이 확인 되었을 때, 내가 가려는 곳은 상대도 올 수 있는 곳입니다.(정글링 속도가 비슷할 때)
핑와는 귀환 때마다 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글시야 장악 시 강가쪽 하나, 상대정글 깊숙히 하나를 박는데 상대 정글 진입 시 라인 상황을 잘 보세요. 누가 먼저 합류 가능한가, 웨이브 이득은 누가 보는가.
탑쪽에 있는데 상대 정글이 봇갱킹을 찌릅니다. 여기서 할 수 있는 행동은
1. 탑/미드갱 : 탑이 바보처럼 사리지 않는다면... 고티어에서는 갱각을 안줍니다. 정글이 반대쪽에서 보여졌으면.
2. 카정, 와딩 : 정글을 장악하고 다음을 노려봅니다
3. 용체크 : 봇갱 성공 시 용스틸을 준비합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르반에게 역갱이란 치명적 존재입니다. 깃창이 빠졌다면 거의 반고자가 되기 때문이죠. 상대 정글 시야가 보이지 않는다면 파랑와드로 역갱방지해주새요. 렌즈가 스킵되는만큼 핑와 구입이 요구됩니다. 75원에 승리를 가져다주는 템이니 꼭 구입해주세요.
자르반의 팀파이트애서의 존재는 상대가 아군에게 들어가는 딜을 차단하고 아군이 좀 더 쉽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하믄 겁니다.
사실 모든 탱커의 역할이 그렇지만 자르반은 지형 생성이라는 몇 안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탱커든 딜러든 아군에게 도달하기 위해 적어도 스킬 하나를 낭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살아남다가 cc를 통해 아군이 딜을 안정적으로 넣게 합니다. 이는 탱킹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가고일 돌갑옷과 함께 자르반의 역할 능력이 수월해졌으나 다른 탱커들과는 떨어지느 스텟으로 잘 녹습니다.
이로 인해 요구되는 판단력은 매우 높습니다. 하나하나 살펴보시죠
먼저 아군의 탑을 봐야합니다. 탱, 딜, 딜탱 등 다양한 챔피언이 탑으로 향하는데
탱 : 대부분 이니시 가능한 스킬을 보유합니다. 템트리 2번으로 탱커와 함께 원딜을 물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앞라인에 메인탱과 서브탱이 서게되면 상대 입장애서는 매우 까다롭습니다. 물론 아군 서폿이 서포팅챔피언이 아니라면 우린 원딜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딜 : 탱을 혼자서 다 맡아야합니다. 진입보다는 아군 앞라인에서 최대한 비벼주는게 좋습니다.
아군탑이 딜탱이고 상대원딜을 충분히 물 수 있다 - 나도 딜탱
상대원딜은 죽어도 못물게 한다 - 탱
딜러 라인을 봅시다. 코그모나 베인처럼 한 사람에게 딜을 쏟는 스타일이라면 탱커를 같이 빠르개 잡아주고 아군과 함께 포커싱을 맞춥시다. 핑을 찍고 그 적에게 들러붙으세요.
이런 아군이라면 포커싱이 매우 중요합니다.
트위치나 오리아나 등의 파괴적 광역기를 가지고 있네요? 최대한 많이 가두어서 탱이든 딜이든 녹이는게 좋습니다.
좁은지형에서 자르반의 능력이 상승합니다. 깃창의 적중률이 높아질 뿐더러 상대방이 모여있기 때문에 파괴전차와 W의 쉴드량을 극한으로 이용할 수 있겠죠. 포커싱도 자르반에게로만 향하기 좋은 조건입니다.
넓은 공간이라면 아군 딜러라인 수호가 효율적입니다. 그러다가 어느 한순간 각이 보였다면 진입하시면 됩니다.
"상대 딜러를 물어야 할지 아군 딜러를 지켜야 할지 질문을 많이 받는데요...
허접한 공략입니다. 초기 버전이라 오타도 많고 내용도 꾸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빛은 말이다... 어두운 곳에서 더 밝게 빛난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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