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81.3% (13표)
0% (0표)
18.8% (3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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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4] 프리시즌에도 영광과 함께,

- Nocturne9(2017-11-09, 조회수: 25563)

들어가기 전에, 영상 하나 보고, 공략 정독 바람,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옵션도 한번 보고, 영상 보기,















영광 유체화, 장점이 돋보였던 한 장면, 영광 + R + 유체화 진입,

일반 마이 같았으면, 저 상황에서 진입각, 잡기가 매우 어려웠을 것,

일반 마이, 예를 들면, 저 위치, 상황에서, 플 Q R 순으로 진입,

그마저도 플, 슬로우 없이 도주기를 따라가기 힘들었을 것,

그러나 영광 유체화 마이, 진입각 잡기 매우 쉬움, 녹턴을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움,

하지만, 녹턴, 들어가면, 뒤가 없다, 영광 마이는, 원하는 대로, 달려가면 된다, 그곳이 어디든,

영광의 부스트 속도 뿐만 아니라, 광역 75퍼 슬로우에도 주목해야할 것, 이즈가 벽플을 쓴 건

영광 진입에 놀란 나머지, 슬로우를 생각 못해, 미처 벽에 붙지 못함, 그렇게, 벽플, 쓴 것이라 볼 수 있음,

꼼꼼한 사람이라면 이미 체크 했겠지만 진입시 이속이 833에 달하는 것을 볼 수 있음

궁 2렙 기준, 이속 35퍼, 유체화 대략 40퍼, 거기에 영광을 얹으면?, 150퍼에 가까운 추가 이속,

도주가 가능할지 어떨지, 당신의 판단에 맡김,



서론, 

흔한 마이충, 다이아 4, 서식 중, 이번 시즌, 마이 900판 정도, 본캐 합하면, 2000판 정도 되리라 생각,

시즌 초기, 다이아 찍은 본캐, 공부한다고 지워버림, 하지만 얼마 못 가, 아이디 새로 구함,

실5부터 다시 시작, P1까지, 2달 소요, 깊은 침체기, P4까지 추락, 현재 D4,



ㄹㅇ, 롤과, 마이는 마약, 끊을 수가 없음,



각설, 본론,
    
평소, 마이, 다름, 고로, 적응, 필요

최소, 10판, 권장


필자는, 스스로, 게임을 잘한다, 생각하지 않음, 피지컬, 뛰어나거나, 운영, 잘 한다거나, 생각지 않음,

플레이 영상, 보면 알겠지만, 명캔을 쓰는 경우, 거의 없음, 중간중간에 헛 딜링,

심지어, 큐, 스킬씹는 것, 잘 못함, 하지만, 다이아까지 올라온 건,

피지컬, 운영 따위의 실력이 아니라, 템 선택의 차이라고 생각,

하지만, 피지컬과 운영 능력, 뛰어난 여러분은, 템 선택의 중요성, 깨닫기만 한다면, 

쉽게, 마이로 다이아, 갈 수 있다, 생각.


10/10 엑셀 공략, 조회수 500 돌파, 감사

10/15 레드팀 카정루트 추가, 조회수 1800 돌파, 감사

10/21 간단한 수정, 시험기간, 업로드 없음, 조회수 3500 돌파, 감사

10/27 D4 달성, 간단한 덧붙임, 시험 끝, 조회수 5000 돌파 감사,

11/02 D4 시즈모드, 간단한 덧붙임, 조회수 10000돌파 감사,

11/08 시즌 종료, 프리시즌 룬 업데이트, 조회수 14000돌파 감사,

그리고, 

부족한 나와 250판 가량 듀오해준 미래의 코어장전 'tnsrkqrn' 에게 감사를


숙련도, 그리 높지 않음,

혹시, 아바투르 말투, 불편하신 분, 위해 이전에 본캐로 쓴 공략 링크, 첨부

비교적 정상적이나, 템트리 비정상적, 참고 정도로 볼 것,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5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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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될 때까지, 별다른 업데이트 없으리라 생각,

세기말, 막바지 스퍼트, 달리는 당신들에게, 주제넘는 조언 드림,

세기말, 아무리 힘들다지만, 대충하는 녀석은 적에게도 있기 마련, 팀운 탓 하지 말고,

열심히 자기 할일에 임할 것, 그리고 티어 올리는 꿀팁,

'닷지'를 적극 활용할 것, 처음 3점닷지, 30분 닷지, 상관 없음

일단 처음 픽창, 팀원 전적 검색, 4연패 이상, 포지션이 꼬인 사람, 2명 이상일 시, 30분 닷지여도 행할 것,

일단 게임을 한 판 지면, 멘탈이 나감, 다음 게임에 임하는 마인드, 부정적으로 변함,

당신의 포인트, 무엇보다 소중, 하지만 당신의 멘탈, 그 이상의 값어치를 함,

질 확률이 높은 게임, 굳이 할 필요 없음, 이러나 저러나, 10포인트 이상의 점수가 까임, mmr도 하락, 멘탈도 나감

시간도 날림, 차라리 쿨하게 닷지하는 것이 현명, 심지어 티어 상승 승급전, 여유가 있으면 닷지를 권장,

그리고 제대로 된 '서포터' 솔랭듀오, 구할 것, 필자, 실버에서 플래 1, 6~70대의 승률을 유지, 듀오 신청 많이 받음,

이리 저리 많은 사람 겪어봤지만, 결국 서폿이 제일 중요한 포지션, 깨달음,

킬을 많이 처먹고 딜 잘넣는 미드, 필요 없음, 우직하게 혼자 미니언 깨작대며 버티는 탑, 필요 없음,

신나는 카이팅으로 적을 부셔버리는 원딜, 필요없음,

시간이 지나면, 결국 라인전이 끝나기 마련, 이후에 플레이, 서폿의 기량에 따라 달림,

한타부터 맵 장악, 오브젝트 확보, 모두 서폿하기 나름, 라인전 잘 하는 서폿보단, 

서폿의 할 일이 뭔지 아는 서폿을 듀오로 구할 것,

필자, 제대로 된 서폿 만나, 현재 같이 300판 행복하게 롤 해옴, 

아마 그 듀오가 없었으면, 필자, 아직도 플구간 헤매고 있었음, 다시금 감사를,

듀오의 장점, 닷지 활용을 실효성 있게 할 수 있음, 서로간의 멘탈 보호 가능, 신뢰성 향상,

이 외에도 많은 장점, 독자분들도 깨닫길 바람,

단점이라곤, 약간의 하이큐가 잡힌다는 것 뿐, 애초에 그 약간의 하이큐를 못 넘을 정도라면, 실력의 부족이라 생각,

그 이상의, 상위티어로 올라갈 수 없다고 생각, 마인드를 굳게하고, 게임에 임할 것,

실력은 제자리가 아님, 뭔가 깨닫기만 한다면 오르는 게 곧 실력,

아마추어들끼리, 손싸움은 비슷비슷함, 머리에서, 멘탈에서, 실력이 판가름 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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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프리시즌, 룬, 답이 없음,

취향 아니고, 무조건 마이, 이따구로 가야함,

전시즌, 열광 및, 통찰력, 고참병의 흉터, 초반 이득을 보기 위한 모든 것, 사라짐,

하지만 그건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는 것, 마이너스 요소, 아님,

탱커 아이템을 두르고, 열광과 구인수 추가딜, 후반한타를 바라봤다면,

이제는 치명적 속도에 의한 ,E 폭딜, 이외 노답,

몇 판 플레이 해보았음, 딜적인 면에서 크게 부족함은 없음, 오히려 초반이 더 세게 느껴짐,

문제는 후반, 성장마저가 사라짐으로 인해, 마딜에 크게 압박을 받음,

그렇다고 해서 결의 쪽을 찍기엔 마법 룬의 궁쿨감소와 쿨감 10퍼를 버리기가 너무 아쉬움,

마이는 궁의존도가 높은 챔프이기에, 쿨감을 들어주는 게 맞다고 봄,

아래 영상, 허수아비 딜링,


11렙, 2렙 궁, 피몰인수 기준 공속 3, DPS 평균 2500가량,

16렙은 3.3정도 나오는 것 같으나, 상대들이 저 허수아비 마냥, "나 때려주소", 하며 맞아줄 것은 아니기에,

저 딜을 다 넣을 수 있을지, 미지수,

그래서 지금 머리를 싸매고 고안하고 있는 것이,

흡혈마이,

피몰구 '닌탑'만 나온다면야 솔바론 솔장로는 쉽게 가능,


죽음의 무도까지 가면 피가 아예 안 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원래 솔장로야 마이한텐 껌이라 솔바론을 보도록함


일겜에서 놀면서 하다가 워낙에 유리한 상황이라 그냥 한번 해봤음,

저상황에서 죽음의 무도까지 있었다면, 아마 궁, e, 강타, 없이 솔바론 했을 것,

아무튼 오브젝트 컨트롤에 용이함,

그런데 모든 게임상황, 저 비싼 템을 4개나 연달아서 갈 정도의 상황은 잘 안 나옴,

10판에 8판은 구인수 나오고 나서 5~6분 뒤에 겜끝남

탱템이 그나마 싸고, 코어템 올리는 속도가 딜템을 훨씬 상회하기에 탱템을 둘렀지만,

이젠 열광이 없으니, 아예 흡혈과 딜로 처박는 트리도 해봄직함, 

풀템이라면 피몰구 닌탑은 기본, 죽무 피바, 비사지 혹은 멜모를 갈 수도 있음,

4코어는 죽음의 무도가 낫다고 생각,

뎀감도 뎀감이지만, 죽음의 무도 흡혈 옵션, '물리 피해'를 흡혈함,

이는 곧 환영타격으로 무지막지하게 처박는 몰왕과 피갈퀴의 퍼뎀을 그대로 흡혈로 전환한다는 것과 같음,

하지만 물몸인지라, 여타 딜마이와 같이 후진입이 필수, 한타때 극심한 눈치게임에 시달려야함,

이니쉬는 생각조차 할 수 없음,

쉽게말해 조합빨을 많이 탄다는 말,

영광가는 탱마이는 상대적으로 조합을 덜 타는 경향이 있는데, 딜마이는 그게 아님, 진입각이 나와야 들어가는데

우리팀에 티모, 미드이즈, 베인, 소라카 이딴 조합이면 한타각이 잡힐래야 잡힐 수가 없다는 말,

지랄맞게도 게임도 공부하는 시대가 왔나봄, 이딴 짓 하려고 게임하는 게 아닌데...

흡혈쪽은 아직 표본이 적으므로 플레이를 좀 늘려보고 영상을 올리도록 하겠음,
최근, 갱 없이, RPG 위주의 캐릭, ~~마이, 별명 붙음,

이는 성장위주의 마이, 조롱하는 별명이라 생각,

하지만, 마이, 초반, 강한편, 그러나, 뚜벅이, 초반이득, 필요함, 고로, 유체화

버늑버, 2분 30초대, 매우 빠른 편, 고로 , 빠른갱, 중요,

초반 이득, 스노우볼링, 크게 굴러가는 챔프, 마이, 초반 이득, 중요

주로 탑 감, 탑라이너, 서로 맞다이, 솔킬 생각 밖에 없음, 골이 빔, 빠르게 찔러줌, 성공 가능성 높음,

세번 탑갱 성공시, 적 탑, 멘탈 탈주 가능성 농후, 적탑이 적정글러에게 멘탈 어택 시전 가능성 상승, 1타 2피, 개이득

갱 혹은 카정시 핑 중요, 가고 있음 핑 3번 찍고 진입,

갱, 라인 상황, 보고 가는 것 중요, 우리 쪽, 빅웨이브 밀리는 상황 및, 스킬 다 빠져 호응 불가 상태시,
가지 않음, 하지만, 혼자 솔킬 낼 수 있는 각일 시, 탑 빽핑 무시, 유체화 키고 빠르게 진입,

갱 불가 상황, ex) 라인 주도권 없거나, 밀고있는 경우, 또는, 적 정글 초식 시, 빠른 카정 또한 염두,

갱 및 카정 불가 시, 바위게, 적 정글, 시야 확보,

6렙 전, 마이, 궁 없음, 접근기 요망,

유체화 쿨, 짧음, 저렙 잦은 갱 가능, 마이 초반 유체화 갱, 또는 카정에 맛들린다면, 당신은 이미 다이아,  

점멸 스펠, 교환 유도, 개이득,

궁+유체화, 이속 시너지, 엄청남, 몇 판 써보면, 왜 여태 점멸을 썼는지, 모를 정도,

선알파, 사망,

앞점멸, 쿨 김, 사망,

고로, 유체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마이, 콤보, 없다, 무조건, 평타, 평타딜러, Q딜러 아님, 정글링, 안 느림,


 피갈퀴손, 초반 공속 확보, E선마, E효율 극대화, 맞다이 Q선마보다 셈.


스킬 활용 팁
마이, 소규모 교전 및 스킬사용 팁, Q,W,E,R 별 설명-----------------------------------------------

점멸이든, 어떤 도주기든, Q를 맞춘 이상, 평타 한대, 기본으로 들어가게 되어 있음,
한타페이즈에서 Q를 쓴다는 것, 그 시간만큼 평타를 못 친다는 것, 딜로스 발생, 되도록 평타 사용,
스킬을 피해줘야 하거나, 적이 Q평에 죽을 각에만 Q 사용,

"Q 평"에 죽을 각, Q를 씀, 

W는 평캔용으로 나온 기술이 아님, 정글 유지력 및 한타 페이즈 버티기 용에 좋음, 떄론 명상으로 지는 싸움을
역전하는 경우도 나옴, 속박 및 이동불가 스킬 맞을 시, 딜받이용으로도 사용, E와 R 사용시 둘의 지속시간, 일시정지 시켜주는 플레이도 필요, 

W평캔은 "1:1이 확실하거나," 빠르게 잡고, 전장을 이탈할 경우에만 씀. 

교전 개시시, 바로 E를 키면, 대부분 지속시간이 내에 못 잡음, 오히려 딜로스 발생,
하지만, 킬 어시를 먹고 E쿨이 돌아왔을 때, 바로 켜줌, 열광과 구인수의 스택이 쌓여, AD가 올라가므로,
더 강한 E의 고뎀, 박을 수 있게 됨.

고로, 킬 어시 먹은 상황을 제외, "E는 바로 키지 않음. "

R의 지속시간은 7초, 매우 짧은 편, E보다 2초 긺, 유체화 먼저 키고 접근, 그리고 R사용
유체화 쿨이 없을 시, 걸어가서 거리 좁힌 후, R사용, 영광이 있을 경우에만 영광 + R로 접근,

R은 지속시간이 짧음, "먼 거리에서 접근기로 사용하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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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최근전적,

구인수 마이, 2딜 3탱, 최적화, 전투지속성 요망, 딜충분,

정당한영광, 궁+유체화+정당한영광, 진입속도 녹턴궁급, 도주불능, 궁+유체화, 지속시간 김, 한타 오래할 수록 유리

2딜 3탱시, 오래 버팀, 오래 때림, 열광 및 구인수 효율 극대화, 구인수 스택 유지 요망,

마이, 방마저템, 한정적, 고로, 짧게, 설명

마이, 방어력템------------------------------------------------------------

적팀, 야스오+치명타 원딜 존재 -> 란두인 후 영광, 

치명타 위주 원딜 아닐시 (미포, 코그모 등) -> 영광+가엔 혹은 가갑

적 체력회복 스킬 (피오라, 다리우스, 신짜오, 워윅 등) -> 구인수 후, 덤불조끼 -> 가갑 + 란두인

란두인, 영광, 가갑, 닌탑, 가엔 이외 방어력템, 불필요.

최근 7.21 패치



마이, 방템의 선택지, 하나 더 생김, 얼심, 쿨감 20%, 쿨감 효율이 좋은 마이에게, 꿀과 같은 상향,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적 평타 공속, 30%를 줄임, 적에 평타 위주 캐릭 많을 시 필수 선택,

아이템 올렸을 때의 30%가 아님, 전체 공속의 30% 감소, 매우 사기적,

영광 후 얼심트리, 쉽게 쿨감 30% 챙길 수 있음


마이 마저템--------------------------------------------------------------

수은, 적응형 투구, 정령의 형상, 헤르메스 신발,

이외 마저템 불필요

윗엔, 너 트롤,

구인수 마이, 오래버텨야함, 고로, 체력 2500이상 필요,

같은 이유, 멜모, 안 감,

기타---------------------------------------------------------------------------------

수은, 애매할 시, 밤의 끝자락, 염두 가능,(제라스, 엘리스, 신드라, 브랜드, 같은 cc류),

아군, 이니쉬 부재시, 구인수생략, 영광, 가고일, 솔라리, 한타시, 선진입 후, 가고일+솔라리, 어그로 끈 후, 명상 버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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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어별 템선택지, 눈씻고 찾아봐도 탱탬이 안 보임, 기껏해야 닌탑 정도, 승률이 5할도 안 되는 이유를 증명함,

심지어 마스터, 스테락 윗엔 따위를 가고 있음, 승률 3할인 이유를 증명,

OP.GG 템도, 별반 다를 바 없음,


그리고, 최근 패치, 스테락 여부 질문,

스테락, 예전에도 쓰레기, 지금 또한, 쓰레기,

2600원 때도 쓰레기, 지금 3200, 체력 50오름, 

기본 공격력 상승, 마이에게 의미 없음, 쓰레기,

생명선 효과, 한턴 버티기, 마이에게 의미 없음,

차라리, 2200원 솔라리, 방어와, 마저까지 제공, 심지어 팀원과 나에게 쉴드를 씌워줌,

생명선 강인함, 마이, 강인함, 큰 의미 없음, 수은으로 풀거나, 피해야함,

CC에 묶여있는 그 자체가 딜로스 발생,  

헤르메스 신발, 강인함보단, 마저 때문에 감, 필자는 3AP 이상이 아니면, 헤르메스 신을 가지 않음

100판 중 2~3판 꼴로 헤르메스 신발 선택,

※딜러인 마이가 탱템을 가야하는 이유---------------------------

템트리 상, 가장 좋은 딜, 피갈퀴 구인수 몰락, 그러나, 내가 상대를 녹인다는 것, 곧, 나도 녹는다는 것,

무조건 접근해야 되는 마이 특성상, 적에게 맞는 건 필연, 그 딜을 버티고, 나도 딜링을 하는 것,

딜템을 늘릴수록, 한타에서 소극적 플레이, 1:1 이나 백도어 위주로 하게 됨,

2딜 3탱, 맞고 버팀, 한타에서 적극적 플레이, 오래 때릴 수록 딜 상승, 쿨 초기화,

정당한 영광, 단순히 진입기가 아님, 합류, 추노, 도주, 모든 면에서 사용 가능,

AP 딜러들이 벨트를 가듯, 정당한 영광, 진입기가 절실한 마이에게 진입기를 하나 더 추가하는 것과 같음,

아래 영상에도 볼 수 있듯이 각이 나오면, R, 영광만으로 이니쉬 가능

마이 주도적 플레이를 가능케 함, 딜템 마이, 절대 하지 못할 플레이,

딜템 마이, 한타시, 뒤에서 엉기적 엉기적 눈치 보다, 각 나오면 진입,

팀원 의존도 높음, 딜은 높으나, 사용이 한정적임, 랭크 티어가 올라갈 수록, 탱에 대한 의존도 상승,

필자 경험상, 플 4 밑으로는, 마이 무슨 템을 가도 상관 없음, 피몰인수 + 2탱템, 효율적이라 생각,

결국, R 패시브, 스킬쿨 초기화와, 전투의 열광, E의 딜링, 이 모든 걸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트리,

2딜 3탱이라고 볼 수 있음, 많은 데미지를 짧은 순간 넣고 뒤지는 것과, 조금 적더라도 무시못할 데미지를 넣고 살아남

는 것의 차이를 깨닫는다면, 더 이상 마이로 구인수와 피갈퀴 이외의 공템은 가지 않으리라 생각,

부디 부탁이니, 탱템을 간답시고,
 
피뻥템 둘둘, 팬댄, 죽음의 무도 따위의 템은 가지 말길, 

차라리 그 템을 갈 거면, 다른 공템 둘둘이 천만배는 더 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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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때는 필자도, 공템 피뻥 둘둘, 하던 때가 있었음,

처음엔, 얼망 필두로 한, 공템 둘둘, 하지만, 어그로가 많이 끌리는 마이, 피뻥템, 한계를 느낌,

살만 찌운다고 해서 처맞을 때 안 아픈 게 아님, 근육을 키워야 맞아도 덜 아픔,

고로 , 딜탱템이 아닌, 탱템이 필요함,

마이 딜링의 핵심은 평타 고뎀, 곧 E 스킬에 있으며, 구인수와 E스킬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건

그 딜을 오래 넣을 수 있게 해주는 탱템으로부터 나옴,

그리고 몇 판 해보면 알겠지만,

구인수 피갈퀴 > 피갈퀴 몰왕인 것을 알기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임

하지만, 딜이 가장 효율적으로 나오는 템, "피몰인수", 이는 3명이 돼지 탱커가 아닌 이상, 선택하지 않음,

몰왕이 구린 템이 아님, 분명 마이에게, 모스트로 좋은 아이템,

고로, 가더라도 탱템을 1개 올린 뒤, 가는 것을 추천,

3600원의 구인수와 3400의 몰왕을 한번에 올린다는 건 시간도 오래 걸리거니와 극심한 탱로스를 불러오기 때문

초반에 5~6킬을 먹은 상황이라면 한번에 가도 괜찮음, 하지만 뒷감당은 당신의 몫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룰루
수은을 강제하게 하는 스킬구성, 에어본, 변이 및 마이의 딜로스를 내는 캐릭

요즘 얘 아니면 엘리스만 밴함,
워윅
워윅, 공포와 제압기, 수은을 가도 문제, 공포를 Q로 씹을 수 있다면 모르겠지만

얘 상대로 이겨본 적이 손에 꼽음,
렉사이
얘 상대로 초반구간 맞다이 이겨본 적이 없음, 1:1 되도록 삼갈 것,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슬로우 cc류, 체력돼지, 쉽게 도륙,
람머스
카운터 아님, 도발 걸리기 전, 궁, E, 승리,
리 신
음파, 맞아도 승리, 한타 페이즈, 궁 조심,


라인 / 정글 운영법

 빠른 버늑버후, 카정 및, 3렙 탑갱 용이, 유체화 갱, 카정, 활용할 것,







블루팀 카정 루트, 레드->늑대->솔방울탄->적레드





레드팀 카정 루트, 블루->늑대->레드->솔방울탄->적블루

블루팀루트, 버늑, 모든 정글러, 카정 가능,


레드팀루트, 2렙카정 시, 레드없음, 위험요소 존재, 버늑버 후, 적블루카정, 초식정글, 카정유효타,

이외, (리신, 노머고, 엘리스 등), 정글링 빠른 챔프일 시, 3렙 탑갱, 또는, 바위게 싸움,

카정, 적라이너 위치, 탑 미드 라인 주도권, 확인 후 실행할 것,
초반 운영법

 와드 적극활용, 적정글 위치확인 및 브리핑, 유체화 쿨 항시체크, 온 됐을 시, 갱


 피갈퀴손, 솔용, 솔전령 가능, 적정글 위치확인 후, 과감하게 시도할 것,

중반 운영법




구인수, 2:1 한타및, 3:1 한타용이, 고로, 스플릿, 또는, 합류 한타 준비, 오브젝트 시간체크 필수,


구인수 탱마이 단점, 타워철거 느림, 타워철거 보다는, 적 두세명, 어그로, 아군 운영 유도,


스플릿 시, 구인수 스택 유지 요망, 풀스택 교전 시, 1:1, 깡패, 중반 한타, 영상참고,


후반 운영법

 바론, 장로, 빠름, 서포터와, 시야확보, 낚시 및, 오브젝트 교전 유도 및 사이드 운영






영상에서 보듯이, 억제기 압박시, 아군 슈퍼미니언, 적 넥서스로 밀어넣어, 적군 몇몇, 넥서스 수비로 빼줌, 

인원배치 균형 파괴, 아군 진입각 생성, 한타 발생 시 궁+유체화 빠른합류, 마무리,
팀파이트시 역할






구인수 탱마이, 한타형 마이, 고로, 원하는대로 플레이, 주로 원딜 혹은 미드 브루징 위주,


영광으로 빠른 진입, 적 딜러 무력화, 적군 브루저 및 탱커 어그로 유도, 아군 프리딜 환경 조성,


16렙 기준, 궁+유체화시, 추노불가한 캐릭 없음, 교전 전, 쿨타임 체크 필수,


적당한 딜링 후, 피 1/4, 명상, 딸피 어그로 유도, 영상참고,


챔피언별 대응법

 질문, 댓글, 친절답변,


마치며                           
공략자에게 평가, 곧 피드백, 혹시 보고 도움이 됐다면 엑셀, 보충이 필요하다면 배드를 부탁드림,

공략, 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쓴 것, 그러나, 당신에게도 도움이 됐는지 의문, 

필자, 궁금함, 이 공략이 독자들에게 얼마나 도움이 됐는지,

도움이 안 된다고 판단 되면, 의미 없는 공략, 더 이상 쓰지 않을 생각,

닥배드, 닥엑셀, 언제든 환영  




ps. 가끔 친추 와서 공략 잘 봤다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에게 또 감사,

근데 그건 좋지만 이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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