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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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Miss Fortune, The Bounty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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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지 빨고 미포공략

- CNOO(2017-10-09, 조회수: 4803)

 

미스 포츈, 현상금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3) 2391 마나 300 (+40) 980
공격력 53 (+2.4) 93.8 공격 속도 0.656 (+3%) 0.991
5초당 체력회복 3.75 (+0.65) 14.8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8 (+4.2) 9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4,290 IP
Love Tap(사랑의 한 방)이 패시브 특성으로 인해 
처음으로 적을 한대 툭 때렸을때 딜이 쌥니다.
이걸 극대화 시키기 위해 빨강과 왕룬에 공격력을 몰빵합니다.


적이 cs 먹을때 한대 툭,

딜교할때 한대 툭, q1대


이렇게 얍삽하게 짧고 굵게 딜교를 해줍니다.



Love Tap(사랑의 한 방)
이걸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다른 적을 한대 툭 치시면 초기화 돼서
다음 공격때 다시 아픈 평타를 칠 수 있는데요.

이걸 연속으로 한 적에게 2번 맞추기 위한 방법이 있습니다.

미니언에게 q를 맞춰서 튕긴 공격으로 적을 맞췄을때 Love Tap(사랑의 한 방)이게 터지구요.
다음 평타 공격을 적에게 맞췄을때도  Love Tap(사랑의 한 방)이게 터집니다.
이걸 이용해서 3번을 패시브를 터트리려면
나에게 딜교를 하러 온 적에게 평타 1대 툭 Love Tap(사랑의 한 방)
도주하는 적을 노리고 미언 튕겨서 q1대 툭 Love Tap(사랑의 한 방)
더 다가가서 평타 1대 툭 Love Tap(사랑의 한 방)
하면 연속으로 3대의 패시브를 터트릴 수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은 죽음불꽃 손길입니다.

딜교환이 평큐
혹은 큐
혹은 평타 한대 인 미포로써

길게 딜교를 할수록 불리합니다.

1~2방 때려서 바로 특성을 효과적으로 묻힐 수 있는건 죽음불꽃 손길 뿐이며

궁극기에 달라붙는 죽음불꽃 손길 딜도 모든 특성중 가장 효능이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Warlord's Bloodlust)이 특성도 나쁘지 않은데
체력회복이 붙어 있고 이속 증가 버프를 주기 때문에 라인전이 조금 편하다는 느낌을 받긴합니다.
프로들 대세 따라서 방어막을 들기 시작했는데
확실히 힐보다 좋습니다.

힐은 너무 쿨타임이 길어서 필요할때마다 쿨타임이였는데 방어막은 확실히 필요할때마다 쿨이 있습니다.


서포터나 아군을 살리기 위해 의미 없는 힐을 사용하는 상황도 필요없습니다.
사랑의 한 방 (Love Tap)
미스 포츈이 새로운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기본 공격으로 (+0.5~1.0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한 발에 두 놈 (Double Up)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미스 포츈이 튕기는 총알을 적에게 발사하여 두 대상에게 각각 20/45/70/95/120 (+1.0AD)(+0.3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 번 모두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합니다.

두 번째 대상에게는 200%의 치명타를 입힐 수 있으며, 첫 번째 대상을 처치했을 경우 두 번째 대상에게는 항상 치명타가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650)
활보 (Strut)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4초간 직접적인 피해를 받지 않으면 미스 포츈의 이동 속도가 30/35/40/45/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 3초간 피해를 입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60/70/80/90/100까지 증가합니다.

사용 시: 4초 동안 공격 속도를 40/55/70/85/100% 상승시키고 활보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최대로 활성화합니다.

활보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일 때, 사랑의 한방 효과를 발동시키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씩 줄어듭니다.
총알은 비를 타고 (Make It Rain)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미스 포츈이 공중을 향해 쏘아올린 수백 개의 총알이 0.5초 뒤 지면에 내려 꽂히며 2초 동안 70/100/130/160/19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의 속도를 40% (+주문력 100당 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400)
쌍권총 난사 (Bullet Tim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미스 포츈이 3초 동안 정신 집중 상태로 총을 난사해 공격 한 차례에 (+0.75AD)(+0.2A5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총 14/16/18회 공격)

쌍권총 난사는 피해량의 120%로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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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Double Up(한 발에 두 놈) 튕겨서 맞출때 미니언이나 상대 적을 죽이면서 튕긴 Double Up(한 발에 두 놈)는 보너스 대미지가 있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걸 항상 머리에 입력 해 놓으시고 각 보이시면 주저말고 Double Up(한 발에 두 놈)튕겨주시면 됩니다.

첫템으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나온 시점에서 미니언 죽이면서 튕긴 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맞췄을때
적 원딜 hp를 한방에 6~70%정도 깎을 수 있습니다.




튕길 미니언이 없을때 적을 향해 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를 해줍니다.



싸움이 오래갈것 같을때

평+Double Up(한 발에 두 놈)+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Strut(활보)평평평

w는 공속 버프임을 머리에 입력하고
본격적으로 싸울때 w를 쓰면 나는 강해진다 라는걸 항상 생각하고 w를 키는걸 깜빡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궁이 있을시,
미포 궁은 각이 보였을때 바로 쓰는게 제일 이득입니다.
궁 콤보는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Bullet Time(쌍권총 난사)입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사정거리가 매우 길고 모션의 거의 없다는걸 인지하고 당황하지 말고 잘 깔아서 슬로우 묻힌다음에 궁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Double Up(한 발에 두 놈) 튕겨서 맞출때 미니언이나 상대 적을 죽이면서 튕긴 Double Up(한 발에 두 놈)는 보너스 대미지가 있다는건 다들 아실겁니다.
그걸 항상 머리에 입력 해 놓으시고 각 보이시면 주저말고 Double Up(한 발에 두 놈)튕겨주시면 됩니다.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딜링보다 슬로우 묻히기 용이라는 생각을 가지시면 됩니다.




Bullet Time(쌍권총 난사)은 잘쓰면 한타를 뒤집어 놓을 정도로 강력한 궁입니다.
하지만 너무 아껴서는 안될것입니다.
게임을 이기기 위해서는 한타를 이기는게 전부가 아니라 막기 힘든 적 타워 러쉬를 궁한방에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적이 타워 다이브 치는걸 예방하기 위해서
역시나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를 먼저 깔아 놓고 적 미니언을 Bullet Time(쌍권총 난사)로 녹인 후에 몸을 뒤로 피해 적 타워 러쉬를 막을 수 잇습니다.




4Strut(활보) 가렌의 Decisive Strike(결정타) 처럼 슬로우가 걸려 있을때 활보를 키시면 바로 슬로우가 풀리면서 빨라집니다.
이를 통해 카이팅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싸운다는 생각이 들때 꼭 Strut(활보)를 켜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도란검이 가장 무난합니다.

라인전 어차피 질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 도란방패를 들고가서 체력 유지 열심히 하면서 cs를 챙깁니다.




제가 이 공략을 쓰게 된 결정적인 이유가 템트리입니다.
특히 원딜 중에 Miss Fortune(미스 포츈)과 Jhin(진)은 방관 트리로 가느냐 치명타 트리로 가느냐 처음에 결정하고 그대로 쭉 밀어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관트리로 갈경우 초반과 중반까지는 효과가 좋더라도 탱커를 못잡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치명타 트리로 갈경우 초반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간단한 해결법이 있었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선 드락사르 이후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가든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든 해서 일반 원딜처럼 치명타 템트리로 갈아타는겁니다.

특히나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재료템인 Serrated Dirk(톱날 단검)템이 미포와 너무 잘 어울려서 드락사르를 만드는 과정이 너무 편해서 더 선템 필수가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미포는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Love Tap(사랑의 한 방) 이 3개의 패시브를 통한 공격 첫타는 치명적으로 아픕니다.
여기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들고 치명타까지 터진다면 후반에도 첫 평타 한방에 적 원딜 hp 5~60%을 날려버릴수 있습니다.




앞에 말했던  barrier(방어막) 를 들고 있다면 필요한 상황마다 사용할 수 있을텐데
그렇다면 중반쯤 원딜이 상대적으로 약할때 적 정글러와 1:1 맞다이를 시도해서 이길수도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라인전 끝나고

베인이 숨어있다가 1:1 암살각 노리는 느낌처럼 1:1 무쌍에서 미포가 이기기 힘들고

라인전도 결코 미포가 쌔다고 할 수 없습니다.
원딜 상대에선 그나마 루시안이 라인전에서 빡세다고 느껴집니다.

딱히 공략법이랄것도 없습니다. 똑같이 하면됩니다.

사실 라인전 카운터는 적 원딜보다도 적 서폿에 달려있는데요.
쓰레쉬
미포의 고질적인 문제가 뚜벅이라는 점인데요.
다른 이동기 있는 원딜할때보다 쓰레쉬나 블리츠 같은 그랩류 챔피언 만날때 확실히 좀 더 무섭습니다.

얘내들은 기동장화 빨리올려서 랜턴으로 정글 불러서 무섭게 달려올텐데요.
평타로 기동장화 끊으려 하지 마시고 e 뿌려놓으면 쓰레쉬는 이동으로 미포에게 달라붙으려 하기보다는 이제는 무빙을 포기하고 그랩을 하려 들텐데요.
이때 집중해서 무빙해서 피하셔야합니다.

만약 적정글 없이 그렇게 패기있게 달려왔다? 피하셨으면 반대로 패주시면 됩니다.
벨코즈
얘가 힘든이유가 q w e 라인전에서 정말 잘 피해도
6이후에 얘 궁각때마다 너무 매섭습니다.

얘 스킬 피했으면 평짤 q짤 적극적으로 해서 피 잘 깎아놓으셔야 편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잔나
라인전에서 얘 때문에 어렵다는 생각은 1도 안듭니다.

얘가 앞에서 나대면 서폿이랑 같이 패주시면 되구요.
뒤에서 쉴드만 주면 라인전 그대로 그냥 쉽구요.

뒤에서 쉴드만 아무리 준다한들
q튀겨서 적 원딜 맞추는거에 다 쉴드를 주기도 힘듭니다.
베인
라인전 약캐입니다.

6랩 이후에는 1:1 이기기 힘들지만 그 전까지는 너무 쉽습니다.
6전에 라인전이 꽤 유리했다면 6이후에도 계속 이길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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