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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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2명
73.1% (38표)
5.8% (3표)
21.2% (11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9
21
0
미입력
38/52
-2000 탑이렐

- CVal(2012-07-03, 조회수: 1018450)

이렐리아입니다

시즌1때도 주로 플레이했고

시즌2의 암울한 시절에도 플레이했던 캐릭입니다

 

지금은 좀 좋아졌나본지 자주 보이네여

 

아 하여튼간에

딜탱 취급을 받지만 탱킹보다 딜링에 더 주력화된 밀리챔프입니다

 

여기서 보니까 짱개일러 이쁘네여

 

 

12/07/03 수정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24) 2698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4) 133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8.5 (+0.85) 22.9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방어 +1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체력 +26
    x1
  • 공격력 +2.25
    x1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공격 속도
    +1.7%
  • 방어
    +1
  • 마법 저항력
    +3.006
  • 체력
    +26
  • 체력 재생
    +2.7
총 가격 : 5,431 IP

>빨강룬은 선택지가 두개입니다

물론 롤은 취향게임이라 자기가 하고싶은거 하면 되는데 저는 저 둘중에 하나 씀

 

고정데미지는 초반 라인전에 막타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물론 막타뿐만 아니라 견제나 맞다이시에 좋음

 

공격속도는 초반 라인전 견제와 맞다이에 매우 좋습니다

왜냐면 초반 이렐의 딜링의 주축인 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켜고 더 많이 때릴 수 있으니까요

근데 쿨동안은 한없이 약해짐

 

>노랑룬은 선택의 폭 그딴거 ㅇ벗어요

들어가서 패죽여야하는데 쳐맞아서 뒤지면 아노디니까 딴딴한 아머룬 써야디

 

>파랑룬은 그냥 그 차이에여

성장마방이냐 고정마방이냐

럼블같은 초반에 아픈 애들이면 고정마방이 더 좋겟져

아니면 그냥 성장마방 ㄱ

 

>보라룬이 제일 취향탐

근데 취향이라고 하지만 상황에 따라 달리 써야조

 

고정데미지는 남자의 룬이죠 진짜 존나 쎔

근데 죽는것도 존나 빠름

라인전 상대가 whw호구거나 한없이 나약한 초식동물일때 써주면 좋음 ex:) Nasus(나서스)

 

고정체젠은 상대 견제가 진짜 존ㄴ나 아픈데 나는 아무것도 할수가 업어.. 하면 써주셈

네 님은 치세요 전 그냥 버티면서 파밍할게여 하는 식임

현돌 갔을시에 시너지가 대단함 근데 안가도 대단히 좋음 ex:) Nidalee(니달리)Kennen(케넨)

 

고정체력은 견제 소위 짤짤이가 강한 애들말고 한번 걸리면 주님곁으로 직행시키는 애들과 상대할때 주로 써줌

아무래도 한타임을 버티면 되는 캐릭터들이 대부분 버스트 데미지를 가진터라 초반 왕고정체 3개의 위엄이 쩜

ex:) Darius(다리우스)

 

아머는 알면서 물어보시나

걍 상대탑 ad가 아플거같아 싶으면 끼는거져

 

 

근데 진짜 룬은 어디까지나 취향임

끼고싶은거 끼세여

 

 

 

-------

 

추가본)

싱드나 블라디같은 새끼들 상대할땐

빠른 위츠엔드가 좋죠

그러니까 위츠엔드 효율을 극대화 시켜봅ㅂ시다

빨강-공속

노랑-아머

파랑-고정마방

보랑-고정ad or 공속

OFFENCE
0
DEFENCE
0
UTILITY
0

 

9/21/0

 

위에 나눠진 항목으론 방어형 딜탱이라는데

이렐도 이거 쓰면 좋음

clg.eu의 wickd의 9/14/7 마스터리도 매우 좋음

 

9/21/0과 9/14/7의 차이는

전자는 cc기나 상대의 데미지감소가 좀 더 낫고

후자는 마나관리에 조금 더 유용하다 (q를 자주 쓸수잇다)

이거 뿐임

 

오펜스 마스터리에 21을 주지 않는 까닭은

퍼센트 방관 아래로 이렐한테 효율이 zi존 좋은 마스터리 하나도없음

 

21/9/0이나 9/21/0이나 똑같이 쎔

 

가장 무난한 이그나이트/플래시 조합입니다

근데 솔직히 전 잘 안씀

 

 

Exhaust(탈진)Ghost(유체화) 요 두개가 특정 몇 상황에서는 수십배 좋습니다

 

 

그 외에 생존스펠인 플래시와 고스트를 제외하고

 Teleport(순간이동)Heal(회복)Cleanse(정화) 가 이그나이트와 이그저스트를 대신해 사용 가능하지만

 

잘 안씀

 

----

Exhaust(탈진)를 들어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 Renekton(레넥톤)Rumble(럼블)

한타임에 몰아치는 스킬딜이 뛰어난 챔피언들입니다.

두놈다 qwe 수캉수컹수캉 하는 새끼들임.

탈진이 좋은 이유는? 딜링을 한순간만 탈진으로 막아버리면 쿨타임동안 잡아버리면 땡입니다.

물론 점화가 없으니 실피 막틱으로 조져버리는 상황은 안나오지만 그래도 탈진 조음.

그리고 가끔 다리우스나 올라프 상대할때도 듬.

솔직히 탈진/점화는 취향인거 같음.

근데 레넥톤, 럼블 상대로는 탈진이 더 좋음 진짜

 

Ghost(유체화)를 들어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 없음

걍 점멸 대신 써도 좋음.

그러니 상대하기 쉽고 나발이고 없죠.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스킬이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아이오니아의 열정 중첩을 1만큼 얻으며, 중첩당 공격 속도가 7.5/13.75/20% 증가합니다. 중첩이 최대 4만큼 쌓이면 공격 속도가 30/55/80%만큼 증가하고, 적중 시 피해가 10~61(+0.2 추가AD)만큼 증가합니다.

챔피언과 대형 몬스터를 기본 공격 시 아이오니아의 열정 지속 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 하나를 여러 챔피언에게 맞히면 중첩을 여러 개 쌓을 수 있습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칼날 쇄도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5/2.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상대가 밀리건 레인지건 어찌됫건 q부터 찍어주는게 좋음

물론 인베를 간다면 선 E를 찍는게 더 좋겠지만

이렐리아라는 챔피언은 QWER 스킬 네개의 시너지가 매우 좋음

즉, 하나라도 빠지면 위력이 반감됨 그러므로 스킬을 다 배우지못한 쪼렙때는 q를 찍어서 안전하게 플레이해줌

 

단 예외가 있는데 블루베이스고 상대 정글러가 리신일 경우 선 E를 무조건 찍어야함

타워 다이브해서 퍼블내줄거 같이 죽을수도잇음

 

스킬 콤보

 Q-E-W-평타-Q

Q쿨이 한 2초쯤 되서 쓰는게 아니라

진입하는 Q는 상대 챔피언 근처의 빈사상태의 미니언에게 써줍시다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요 균형의 일격이 나보다 피가 적으면 스턴을 안걸어줘요

근데 아 내가 접근해서 e를 꽂아보겠습니다 하고 걸어가면 네 맞아드림 하고 맞아주진 않잖아요

그래서 q로 접근하겠다고 q 꽂으면 나보다 피가 낮아져서 슬로우 걸리잖아요

그러니까 안되잖아여

그럼 그 옆에 미니언한테 써줍시다

미니언이 뒤져서 q 쿨이 다시 돌아와여 매우 기쁨

그리고 체력이 같거나 나보다 많은 상대에게 스턴을 걸어주고

w를 키고 신나게 쳐주다가 도망가면 q로 한대 더 서비스

 

스킬 활용 팁

 이렐리아의 핵심은 q임

q가 생존기 추격기 모든게 다 될 수 있으므로

잘 씁시다

1렙 q 쿨 존나 길어서 괜히 잘못 꽂았다가 10초가량 장애인되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은 부츠3포션이 제일 좋습니다

상대가 진짜 존나 쌔다구여?

그럼 엘릭서 6포션 하세요

 

 

이렐리아는 어떤 아이템을 가던 매커니즘이 부합되는 아이템이면 뭐든지 좋습니다

그 말인즉슨 ap 계수 있으니까 데캡가야지 ㅋㅋ 하면 장애인이란 소리임

 

아무튼 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기반으로 빌드와 Wit's End(마법사의 최후)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기반으로 하는 빌드가 있죠

가끔 야매로 요우무라던가 있는데 그건 좀있다가 언급해봄

두 아이템빌드 모두 필요한 코어템이 있는데 바로 Phage(탐식의 망치) 이거죠

거의 인스턴트나 다름없는 cc밖에 없는 이렐리아는 도주기가 있거나 이속이 빠른 적을 추격하는데 에러사항이 많죠

더군다나 주력 딜링인 트루뎀의 지속시간이 긴 것도 아닌터라 사용했을때 적이 도망가버리면 기분 나쁨

초반 가격대비 성능 왕인데다가 이렐리아한테 딱 부합되는 아이템임 체력+데미지+슬로우

꼭 가셈

 

 

Trinity Force(삼위일체) 빌드의 장점은 우선 쉰 패시브가 어마어마하게 쌔고 이렐리아는 그걸 어마어마하게 쉽게 발동시킨다는 점

네 이게 끝임

근데 그것만으로도 이렐은 끝났어요

머리말에 언급했다시피 이렐은 탱킹보다 딜링에 더 특화된 밀리브루저에요

솔직히 얘가 브루저는 아닌거 같고 어쌔씬같음

한타때 상대 원딜 혹은 ap에게 접근하여 죽이거나 한타에서 이탈시키게 만드는게 용이해집니다

다만 한가지 단점이라면 비싼 아이템답게 빌드타임이 늦으면 늦을수록 손해며 피통이라던지 물,마방이라던지

조금 매우 뒤지기 쉽습니다

그래도 이렐리아한테 가장 좋은 아이템이란건 변함없음

 

Wit's End(마법사의 최후)는 곡궁의 공속과 깜찍한 추뎀, 그리고 마방 붙어있는 아이템임니다

자세히 볼 점은 마방과 공속, 이 두개임

높은 4스택 마방은 탑 메이지의 데미지를 굉장히 많이 감소시켜주며

공속으로 w의 딜링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대다수의 탑메이지를 상대할때 좋은 아이템입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Phage(탐식의 망치)의 상위아이템으로 높은 체력과 확정 슬로우가 있죠

위츠엔드와 궁합이 잘맞는 아이템이며 한타에 진입시에 트포에 비해 좀더 탱키하므로 아주 약간 덜 뒤짐

 

>ad중에 예외적으로 Renekton(레넥톤)도 선 위츠엔드를 갈 시에 상대하기 좋습니다

레넥톤의 경우 ad캐릭 치고는 스킬딜을 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스킬들의 쿨이 한타임 돌고나면 굉장히 약해집니다

그동안 스턴걸고 빠른공속으로 얍얍얍ㅇ얍ㅇ뱌ㅑ얍 때리면 되요

Exhaust(탈진)Wit's End(마법사의 최후)라면 레넥톤같은거 조빱임

 

 

물론 Trinity Force(삼위일체) Wit's End(마법사의 최후)  둘다 같이 갈 수도 있음

템도 어디까지 취향임

 

그래서 최종템이랑 다 안적어놨음

아 방어아이템중에 이렐이랑 잘맞는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죠 이거 짱임

 

 

요새 가는 템빌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멜모셔스의 아귀)

 

 

근데 아이템은 진짜 너무 존나 엄청 적을게 많아서여

차라리 댓글달아서 머는어때여 머는저때여 이렇게 물어보는거 답해주는게 2천배 편할거같아여

 

 

---

요우무에 대해서 쓴다고 해놓고 까먹어서 적음

 

요우무를 베이스로한 쿨감 40% 맞추는 이렐리아 해보셈

3초마다 플래시 쓸수있음

 

---

요우무 베이스빌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Phage(탐식의 망치) 생략가능)-(Heart of Gold(황금의 심장) 생략가능)-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걍 수퍼 빠르게 요우무 뽑아버리면 됨

물론 중간에 페이지나 하오골 넣는건 자기 맘임

 

그리고 요우무 빌드는 궁 데미지가 눈에 보일정도로 강해짐

진짜 엄마검

 앞서 짤딱만하게 계속 적었지만

이렐은 들어가서 암사쯔 하는 챔피언이지

하앙ㅇ..응..읏.. 모또.. 모또! 하고 쳐맞는 챔피언이 아님

굳이 플레이스타일을 말하자면 니달리 같은 느낌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이렐은 롤갤에서 죽어버린 쎆베굿을 떠올립시다

탑가세요

 

초반 운영법

 qwe 다 하나씩 배우기전까진 견제고 나발이고 안하는게 좋습니다

하나라도 없으면 이렐은 장애인이 되므로 렙업부터해여

상대방이 라인전 강캐라 막타먹기가 힘들고 라인이 밀리더라도 걱정하지말고

타워가 쳐주는거 번개와 같은 q로 다 쳐머급시다 매의눈으로 보셈

 

그리고 꼭 평타쳐서 먹으면 되는거 q쳐서 먹는 사람들 있는데 개멋임

님아 q로 막타먹어도 마나 50%는 사용되요 평타칠수있으면 걍 평타치셈;

 

상대방이 호구라면 솔로킬을 노려보는것도 좋지만

둘다 신체건강한 정상인이면 그냥 얌전히 파밍하다가 정글러의 도움을 기다립시다

 

중반 운영법

 트포 혹은 윗엔(+말렛)이 나올 타이밍이 되겠죠

한타때는 별거 없어요

눈치 보다가 마구 달려서 상대 원딜러나 ap에게 붙어서 가슴 따뜻한 딜 해주면 됩니다

잡는게 제일 좋지만 한타에서 이탈시키는 것도 괜찮은 소득임

대신 이렐리아가 이니시에이팅 (한타개시)를 하는건 굉장히 안좋은 플레이입니다

위에 써놨잖아여

이렐은 탱킹보다 딜링에 특화되있다고

괜히 님들 제가 이니시에이팅 한번 해범 하고 뒤지지마요

아군의 이니시에이팅을 기다렸다가 후진입 해줍시다

 

 

후반 운영법

 중반에 막 다 때려잡고 떄려부수고 때려먹었으면 템이 막 진짜 숨풍쑴풍 쏟아져나와서 이렐이 언터쳐블해지지만

그게 아니면 중반에 비해 조금 약해집니다

왜냐면 한타 때 타겟인 원딜러와 ap가 생존템을 갖추게 되거든요

혼을 담아 죽이고 가엔을 되살아나면 망하는거임 ㅋㅋ

그니까 좀 더 세이프티하게 플레이 해주셈 망하지만 않았으면 딜은 잘 나오니까여

중반처럼 한타 운영해주면 됨

 

혹은 반대로 상대측 브루저들이 아군 원딜에게 달라붙는건 끊어주는 역할을 해도 무방함

이렐은 지존 트루뎀이라 아머고 나발이고 다 무시해버림

 

꺼지면 약함 (소곤)

팀파이트시 역할

 적 딜러 어썌씬!

 

챔피언별 대응법

 제일 십새기만 적을게여

 

Tryndamere(트린다미어) 얘는 과거에도 현재도 미래에도 못이기는 애임

같은 평타딜링 캐릭인데 이렐은 w 꺼지면 씹장앤데 얘는 걍 평타가 수컹쑤컹임

게다가 궁이 무적

 

Yorick(요릭) 호구가 아닌이상 거리벌리면 존나게 견제해댐

근데 그게 또 존나 아픔

호구라면 거리 유지안하다가 붙어서 qew에 뒤지니까 상관없음

시간이 흐를수록 이렐이 유리해지니까 그나마 좀 나을듯

 

Fiora(피오라) 미친년임 존나쌤

페이지고 나발이고 없이 걍 아머 둘러야함

개쎔

 

 

 

님들 보이죠

제일 십새기들 = 안쓰는새기들

 

즉 이렐은 어찌됫든 모든 탑캐릭 상대 가능합니다

하는 사람의 손가락에 달렺ㅈ조

 

---

추가본)

 

Udyr(우디르) 이친구도 강력함

2연타 호디르의 데미지는 스레기같이 강력하고

거북이는 대체 뚫리지가 않죠

정글러의 도움 없으는 희망조차 안보이는 개새끼임

페이지 들고 오면 진짜 겜 하기 싫어짐

파밥바파갑ㅂ파밥파밥 텁! 파밥ㅂ파밥ㅂ파밥 텁!

개씨발놈임

 

 

근데 적고보니까 탑라인은 본인도 잘해야하지만 정글러가 매우 중요한 라인임

어느정도의 상성은 정글러의 갱킹 한두번으로 상쇄가 가능할 정도임

그러니까 탑이 망하면 정글러를 욕합시다

 

데이드림ㅅ개ㅐ새끼 더블버프 주러 탑오지마라 시발놈ㅁ아

 

마치며

 발냄새 개졸렬함

 

모스트1

저거 승률 다 미드이렐하다 까먹은거임

 

 

12/07/03 수정

- 미드이렐 카사딘 카운터로 해보셈 강려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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