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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스터이는 충챔이다.
마이는 충이라는 인식이 박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실수해도 욕을 먹게됩니다. 처음 연습하실때 /mute all 치고 하세요!
2. 하지만 마스터이는 오피챔이다.
몇몇 챔을 제외하면 마스터이가 못이기는 챔은 없습니다.
3. 쫄지마라.
위에서 말한것처럼 마스터이는 굉장히 강한 챔입니다. 절대로 쫄지 마세요.
4. RPG는 적당히 해야 한다.
마이플스토리 라는 말이 괜히 생긴게 아닙니다. RPG에 너무 집착하지 마세요.
5. 게임은 재밌으려 하는거다.
우리팀이 나를 욕해도 그냥 무시하세요. 시비거는거에 다 일일히 대응하다보면 저도 말립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로 즐겁게 게임하시길 바랍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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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공격력+8.55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3.5%
룬은 개인 취향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vs
치명타 트리를 타게 되면 알파 딜이 강해지기 때문에 을 찍어야 한다 생각할 수도 있지만, 선 인피를 뽑기 때문에 초반 공속을 위해서라도 를 찍어야 합니다.
vsvs
2렙 깜짝 킬각을 노리기 좋습니다.
마스터이는 명상덕분에 라인 유지력이 충분합니다.
...
vs
라인 유지력을 높이고 싶다.
레벨마다 조금씩 올라가는 ad, ap가 은근 쏠쏠합니다.
vsvs
는 양학할때 좋습니다.
은 안그래도 몸약한 마스터인데 1.5%의 추가피해를 받는 특성은 너무 리스크가 큽니다.
는 전투의 열광과 시너지가 정말 좋습니다.
vs
AP마이가 좋다를 찍으셔도 좋습니다.
vsvs
는 총 공격력의 5~40%의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치명타 마스터이와 정말 잘 맞는 특성입니다.
는 기본공격시 중첩당 1~8의 공격력이 증가하기 때문에 몰인수, 딜탱 마스터이와 잘 맞는 특성입니다.
포킹 스킬이 생긴다면 생각해보겠습니다.
마스터이는 순간적인 폭딜을 필요로하는 챔이 아닙니다. 천둥군주가 너무 좋다 하시는분들은 드셔도 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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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이는 스킬 구성이 단순하기 때문에 콤보랄건 명캔을 제외하곤 딱히 없습니다.
명캔(명상 평타 캔슬)을 하는 방법은 평타 W 평 입니다.
하지만 마스터이의 평타 사거리는 125로 도망가는 적 상대로 명상 캔슬을 하면 명캔을 실패하고, 심지어 명상때문에 잠깐 멈추게 되면서 적을 놓치게 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명캔을 점멸이나 알파를 사용한 직후 사용을 해야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마이충과 마이 장인을 구분하는 핵심 스킬입니다. 타이밍을 잘 맞추면 상대의 핵심 스킬이나 cc기를
씹을수도 있고, 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할때 같이 사용하면 상대를 따라갑니다.
(W): 마스터이의 체력이 1% 줄어들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하기 때문에 상대가 명상을 끊을수 있는 스
킬이 없다면 몸 약한 마스터이가 엄청난 탱킹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E): 5초동안 고정 딜을 입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마스터이의 주요 딜링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없다면 딜로스
를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해야 합니다.
(R): 한타때 마스터이가 활약할 수 있게 해주는 스킬입니다. 지속시간은 7초로 그리 긴 편은 아니지만, 적을 처
치 하거나 어시스트를 하면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나기 때문에 한타가 끝난후에도 궁이 끊기지 않는 마스터이
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타 시작 직후에 바로 키시면 킬을 따기도 전에 궁이 끝날수도 있습니다. 6초 안에 적
을 딸수 있을것 같다 하실때 사용하셔야 합니다.
신발은 항상 유동적으로
정글 템트리
1.몰인수 마스터이
2. 치명타 마스터이
초반에 킬 많이 먹었을때는 선 인피를 가셔도 됩니다.
3.탱 마스터이
기타 방템
라인 템트리
1.몰왕 마스터이
기타 방템
2.치명타 마스터이
3.탱 마스터이
기타 방템
기타 아이템
★ = 마이에게 잘 안맞음
★★★★★ = 마이에게 잘맞음
, ★★★★★
기절, 속박 등 하드 cc기가 있을때 가면 좋습니다.
★★★★
상대 치명타 딜러가 강할때 가면 좋습니다.
★★★★
상대 ap딜러가 강할때 가면 좋습니다.
★
재밌습니다.
★★★★★
라인전을 할때 상대가 ap폭딜챔일때 가면 좋습니다.
★★★★
뚜벅이들 상대로 가면 좋습니다.
5~6코어일때 피흡으로 상대의 딜을 충분히 버틸 수 있다면 가시면 됩니다.
한 타임만 넘기면 버틸 수 있다면 가시면 됩니다. 마스터이에게 체력 300은 굉장히 큽니다.
★★★★★
전에도 좋았지만 이번에 패치되면서 마스터이에게 더 잘 맞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
마스터이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지만 가격이 너무 비쌉니다.
★
액티브 효과에 있던 공격 속도가 사라진 후 마스터이와 잘 맞지 않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
스태틱과 같이 가면 정말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1~3렙때 마스터이는 굉장히 강력합니다. 저렙 구간에 강한 야스오도 이길 수 있을정도로 강력하기 때문에 1렙에 상대가 거리를 준다면 패시브를 모으시고 선 알파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1~3렙에 상대를 따게 된다면 그 뒤로 라인전은 편해집니다. 라인을 쭉 미시고 로밍을 다니시면 됩니다.
정글
3캠프(버프 -> 늑대 -> 버프)를 드시고 바위게를 드시면서 탑, 바텀 갱각을 보시면 됩니다.
RPG도 좋지만 너무 지나치면 우리팀 넥서스가 깨지는 모습을 보실수도 있습니다. 마스터이가 아무리 성장형 정글러라고 해도 다른 정글러랑 똑같이 갱을 다니셔야 합니다.
파밍
대치상황에서 마스터이가 할 수 있는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스플릿을 할지, 계속 대치할지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만약 상대에 , , , , , , 등 강제 이니시가 가능한 챔이 있다면 대치하시는게 좀 더 좋습니다.
★ = 쉬움
★★★ = 보통
★★★★★ = 어려움
탑 마스터이
(가렌) 난이도: ★
가렌은 침묵을 넣고 를 돌리고 빠지는 식의 딜교를 하는데, 마스터이는 평타 딜러이기 때문에 상성상 쉽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가렌이 를 쓰면서 달려오면 를 바로 켜고 맞딜을 하시면 밀리지 않습니다. 침묵이 끝나면 로 따라가실지, 빠지실지 선택하셔야 합니다. 상대 정글 위치가 보이면 먼저 들어가셔도 됩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셔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몰왕 마스터이, 치명타 마스터이
(갈리오) 난이도: ★★★~★★★★
풀딜을 맞으시면 절대 안됩니다. 갈리오 상대로 먼저 들어가면 로 띄우고 로 도발을 걸면서 도망가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시면 안됩니다. 6렙까지 파밍만 하다가 , 중 하나라도 빠지면 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시작아이템: ,
템트리: 몰왕 마스터이
(나서스) 난이도: ★~★★★★★
초반에 압살할 수 있지만, 후반에는 답이 없습니다. 초반에 솔킬을 내셔야 게임이 편해집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몰왕 마스터이
(람머스) 난이도: ★★★★★
답이 없습니다. 포탑끼고 cs만 먹으면서 무한갱 불러야 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몰왕 마스터이, 탱 마스터이
미드 마스터이
(신드라) 난이도: ★★★
의 짤짤이딜이 은근히 아프기 때문에 맞으시면 안됩니다. 로 를 씹으면서 들어가시면 솔킬을 내실 수 있습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치명타 마스터이
(야스오) 난이도: ★~★★
죽는걸 좋아하는 벌레입니다. 에어본을 로 씹으시면 이기실 수 있습니다. 1~3렙 구간에서도 충분히 이기실 수 있습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셔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치명타 마스터이
(르블랑) 난이도: ★★★★
르블랑이 마스터이를 상대할줄 안다면 솔킬을 내기가 힘듭니다. 를 쓰지 말고 거리를 좁힌 뒤에 평타를 치다가 를 로 씹으시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를 쓰며 도망갈때 궁을 쓰면 충분히 따라갈 수 있습니다. 딜을 씹으셔도 됩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셔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치명타 마스터이
(피즈) 난이도: ★★★~★★★★★
손싸움입니다. 잘하는 피즈라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를 쓰면 를 사용해서 포탑으로 데려가고, 의 딜이 너무 아픕니다. 머리 위에 표식이 남아있는 상태일때는 딜교를 하지 마시고 나 가 빠졌을때 딜교를 빠르게 하고 빠져야 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탱피즈일 경우에만 몰왕 마스터이, 나머지 경우엔 치명타 마스터이
(카타리나) 난이도: ★★★★
패시브 단검을 주울때나 를 로 씹으셔야 합니다. 카타리나가 궁을 쓸때 대부분 를 같이 쓰는데, 궁이 돌아가는 동안를 쓰면서 딜을 감소시키고, 단검이 떨어지는 타이밍에 를 쓰시면 충분히 이기실 수 있습니다. 1~3렙때 먼저 들어가셔도 됩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치명타 마스터이
(제드) 난이도: ★★
제드는 3레벨 전에 한번 따야 라인전이 편해집니다. 제드는 견제를 할텐데 가 날아올때 를 쓰던가 로 씹으시면 됩니다. 의 도 로 씹으실수 있습니다.
시작아이템:
템트리: 치명타 마스터이
추가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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