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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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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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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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6합으로 풀피 탱커 암살하는 방법

- rusean(2017-10-14, 조회수: 6371)

탱커 가장 빨리 녹이는 챔이 뭐라고 생각해?

베인이고 뭐고 사실은 극딜피오라야.

궁걸로 약점 4대 치면 최대체력 80% 고정피해가 들어가는데

근데 극딜피오라는 잘 안가고 딜탱을가지

미쳤다고 극딜을가냐 적한테 붙기도전에 원딜한테 2대맞고 뒤지게

현실적인 트리로는 극딜을 가는 베인 마이가 탱커 졸라 빨리 잡겠지 

근데 더빨리 잡는게 바루스야.

이게 뭔 븅신같은 롤알못 소리냐 생각하신분들은 일단 이 글을 읽어봐

내 템트리만 주장하는게 아니라 ad ap에 대한 분석도 같이 적어두었기 때문에

롤의 데미지 비중과 eu스타일에 대한 이해도를 올릴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어


구라안치고 진짜 평타 6방으로 체력 4천마오카이 무조건 죽일수 있어








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마법 관통력
    +0.87
  • 방어
    +9
  • 마법 저항력
    +6.7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6,450 IP

일단 템트리를 어떻게 갈거냐면

요즘 유행하는 구인수바루스(구루스) 있지? 그거 가는척 하다가 ap로 급선회 할꺼야

근데 생각보다 일반적인 구루스랑 가는 템의 성격이 그리 차이나지 않는다?

일단 처음부터 ap로 가는건 아니야. 왜냐면 그건 이따 설명해줄게

그러니까 라인전 자신 있으면 빨강에만 마관을 박으면 되고 나머지는 평소 원딜처럼 셋팅하면 돼

파랑에는 요즘 공속도 섞고 그러더라? 취향대로 잘 박아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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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구루스랑 차이점은 흡혈귀 대신 타고난 재능이랑 마관을 찍는다는 거야

이거 말고는 차이가 없어. 특성은 끝


내 티어는 실버야. 여기서 뒤로가기 누르지 말고 조금만 들어봐

나는 롤을 취미로 가볍게 즐겨서 못하는게 아니라 '그냥'못하는 거거든? 노력을 해도 안되는 사람이야

그러면 상식적으로 어떻게해야겠어? 템트리랑 챔피언 이해도라도 높여서 정보전으로라도 먹고 살아야 하겠지?

미친듯이 살아남는 방법을 연구를 하는거야.

난 6월때부터 시야석 스킵 돈룬 향로성배 소나만 했던 사람이야. 서게에 내글 찾으면 나올거야

내가 이렇게 존나 잘났다 라는걸 말하고싶은게 아니라

내가 파는 약들은 진짜 대부분 먹어볼만한 약이니까 믿고 사봐

그리고 좀 위험한 약들은 예능용이라고 붙여주니까 안심하고 일겜이랑 양학에서만 쓰고

내가 파는 약중 하나인 예능용 극딜소나도 리볼버를 가거든? 첫템 리베올리고 두번째로 모렐루덴 올리고 그런거 다 개소리야 말이 안돼

리볼버가 없으면 절대 안돼 소나 스킬 구조를 조금만 연구해 보면 리볼버를 안가는건 극딜이 아니야 그냥 시야석안가는 서폿충인거지. 갈수 있는 모든 템트리랑 내가 주로 때릴 타겟들의 특성을 모두 객관적으로 분석해보고 쓰는 공략이 아니면 안돼.

프로들이나 천상계 유저들에 의해서 정립이 잘 된 정석 템트리가 물론 가장 좋겠지만,

이 템트리도 상황에 따라서 쓸만할수 있다. 이런게 약이잖아? 파랑이즈 ap마이 이런것들이 진짜 좋은 약인거지

제목 존나 자극적으로 유튜브에다가 우리 원딜 쉴드가 미쳤다! 내 허락없인 죽지마라 ap쉔 실화냐?  

이딴거는 약이 아니라 사약이야. 그렇지 않아? 그거 따라하면 팀원들이 뭐라고하겠어? 나가 뒤지라고하겠지  

원딜처럼 들어. 딱히 ap라고 다르게 가지는 않아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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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내가 하라는대로만 하면 구인수 채우고 평e평평평r평평q

이거 하면 구라안치고 체력 4000 방마저 250 이런 풀피 마오카이 즉사해. 베인이 평타 6대만으로 마오카이 죽일수 있을까?

신발팔고 영약처먹고 바론먹고 6공템나와도 저렇게 빨리는 마오카이 못잡아.

스킬 활용 팁

우선 이건 꼭 공략을 위해서라기 보다는 롤이라는 게임을 이해하기 위해서 알고가는게 좋아.

내용이 좀 기니까 싫으면 안읽어도 돼. 아이템 항목에서 구루스가 왜 쎈지 설명할건데 이해 안되면 그때 이내용 읽으면 돼.


왜 잭스 코그모가 그렇게 쎌까?

미드에서 왜 코르키가 왕귀챔으로 분류될까?

치명템트리는 이론상 최강 같아 보이는데 왜 그 정도까지는 아닐까?


우선 1번 2번질문에 대한 답은 일반적으로 마딜이 물딜보다 우수한 데미지이기 때문이야.

왜냐고? 니가 일단 탱커라고 생각해보자. 그럼 후반에 템을 뭘가야겠어?

제일 무서운건 무조건 원딜이지. 왜냐면 치명템 덕지덕지 바르고 후두려 패니까 탱커도 살살 녹잖아. 그래서 평타뎀 줄여주는 닌탑도 가고 가갑도 가고, 그리고 라이엇이 원딜한테 좀 잘 버티라고 능력치 자체도 후반에는 기본 방어력만 90 근처로 꽤 많이올라가. 그리고 라이엇이 원딜보고 딜 작작 넣으라고 라위의 관통식도 총 방어력에서 추가 방어력으로 바꿔 주었어. 탱커 입장에서는 원딜은 정말 무서운 존재이지만 라이엇의 따뜻한 배려로 여러가지 대처법을 세울수 있는 것이지. 그럼 이제 마방쪽을 살펴보자. 기본 마저는 18렙 기준으로 50언저리밖에 안돼. 그렇지만 마법딜은 사실 카시오페아 아지르 제외하면 지속딜을 그렇게 강하게 넣는 친구들은 없잖아? 대부분 한번 폭딜 견디면 버틸만 해져. 풀템 르블랑 신드라 오리아나 트페 이런녀석을 적진에서 마주쳤다 그래서 탱커가 1:1로 즉사하지는 않지? 근데 징크스 트타 이딴놈들 만나면 어떡해? 점멸이고 궁이고 뭐고 냅다 다 빼고 도망가야지.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상대적으로 훨씬 무서운 원딜에 대해 물방에 많이 투자를 하고 마방에 투자를 적게하는 경향이 있어. 그리고 그게 실제로 옳고

근데 적 미드가 코르키인데 잘컸다? 그럼 어떻게되는지 봐봐

마법딜량을 크리로 쑤셔박아서 탱커가 버틸수가 없어.

그럼 마방을 존나게 쳐올려야돼 그래야 버텨

근데 코르키는 미드다? 원딜은 그동안 놀고있겠어? 너만 족칠려고 무대 스태틱 고연포 라위 이딴거가고있다니깐 

코르키한테 살자고 정령 적응형 솔라리덕지덕지 해볼까? 안그래도 닌탑 가갑가도 원딜 아파 뒤지겠는데 이런템을 안올린다? 개소리지

그리고 마법딜은 공허의 지팡이라는 우수한 관통템도 있어. 일반 라위는 추가방어력 관통이라 마방쪽이 훨씬 관통이 유리하다고

그래서 마방을 덕지덕지 바른다고 해결되는게 아니야. 일반적인 게임에서는 탱커에게 박히는 데미지 비중이 물딜이 훨씬 높아서 가갑 닌탑 영광 정령 이런식으로 가면 무난히 잘 버티는데 코르키가 미드를 가서 마법공격을 미친듯이 쑤셔박으면 마방 물방을 모두 신경을 써줘야 하는 부담이 생겨

그리고 그렇게 물방 마방을 모두 가잖아? 그만큼 가갑닌탑을 올리기 힘들어지고 물방 마방 모두 중점적으로 투자하기가 힘들어져. 이도저도 아닌 어중간한놈이 탄생해. 물딜도 아프고 마딜도 아파

올ad 올ap조합이 구리다고 평가받는 이유가 이거야. 마저템만 가는거랑 마저 물방 둘다 신경쓰는거랑 효율차이가 배로 난다고.


그래서 잭스 코그모가 그렇게 쎈거야. 딜이 하이브리드잖아. 치명템은 안가는데 딜이 하이브리드라 물방 마방을 같이 신경써줘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탱템 효율이 존나 떨어지게 돼.


미드에 코르키 박는이유? 미드 원딜이 둘다 치명템을 가는데 탱커 입장에서는 물방 마방을 둘다 왕창올려야한다고.

잭스 코그모는 양심적으로 치명템이라도 안가거나 적게가지. 탱커입장에서는 물방 마방 둘다 신경써야하는데 크리뎀을 박는 원딜새끼가 둘이나있네? 그럼 겜하기 싫어져


치명템트리가 이론상으로만 최강인 이유도 이거야. 탱커 입장에서 물방에 중점을 많이 두고 기본공격 자체를 카운터치는 닌탑 가갑이 있기 때문이지


결론은 뭐냐면 강력한 마법데미지 자체가 탱커에게 물리방어력을 덕지덕지 두르게 하지 못하는 억제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유리하다는거야. 물론 그렇다고 4ap조합으로 마법딜만 덕지덕지 있으면 탱커가 물방을 안가고 마방만 가겠지. 근데 왠만해서는 물딜이 부족한 일은 잘 없어.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마딜이 물딜보다 우수한 데미지라는 거야.


여기까지 이해했으면 다음으로 넘어가면 돼.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가 좀 놀랍지? 근데 사실 별 차이는 없어.

구인수 마최는 프로들도 가니까 이해는 하겠는데 나머지 3개가 좀 어리둥절 할거야.


일반적으로 구인수트리는 바루스 w를 보고 가는 템이야.

바루스 w는 현재 존재하는 모든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 중에서 가장 사기인 스킬이야. 이거 아는사람 별로 없지?

옛날 미드마이 명상이나 ap트린 회복보다 사기라고 단언할수 있어.

일단 w스킬을 읽어보자. 5레벨 기준으로 26 + 0.25주문력의 피해를 준대.

아파 뒤지겠는 케일 e가 60 + 0.3ap고 티모도 도트딜 제외하면 50 + 0.3ap야. 꽤 쓸만하다는걸 알수 있지?

근데 내용이 또있어. 5레벨 기준으로 평타당 최대체력 5% + 주문력 100당 2%래.

이말은 만약에 바루스가 ap800을 찍고 평타 3방 넣고 스택을 터트린다? 최대체력의 63%가 박혀. 그것도 마법딜로 미친수치야 말이 안돼 이거는.

평타 추가피해도 티모케일이랑 그렇게 차이도 안나는데 추가피해랑 비교 자체가 안되는 정신나간 성능을 가진 두번째 효과까지 있는거지

"그럼 w스킬이 이렇게 사기인데 왜 ap를 안가요?"

w말고 쓸만한 마법스킬이 바루스한테는 궁극기 말고는 없어서그래. 그나마 궁극기도 깡딜이 낮아서 사실상 w만 보고 마법템을 가기에는 잃는게 좀 많아.

그리고 이 스킬 단점이 없는건 아닌데 그게 주문력 의존도가 너~무많이 높아

깡딜은 26이랑 최대체력 5퍼정도로 그리 높지 않은데 비해 주문력 계수가 너무많이 높거든.

단언하건데 이스킬이 바루스 말고 일반적인 ap챔프한테 있었으면 무조건 핫픽스야. 바루스라서 살아남은거지


그래서 사람들이 무슨 결과를 이끌어냈냐면

이 스킬과 궁합이 좋은 공격력 주문력 온힛효과 공격속도를 모두 챙길수 있는 구인수를 가자! 이거야.

구인수를 풀스택을 쌓으면 주문력도 75나 올라가서 w도 꽤 쎄지고 무엇보다 공격을 두번 할때마다 w스택을 2개를 박아주는 환영타격 효과가 있어서 w효율을 1.5배나 올려주지. 이 타이밍의 바루스는 정말로 코그모보다 딜이 더 쎄. 안믿기면 직접 연습모드에서 해봐. 물론 스킬이 쿨타임일때 못터트리면 별로 안좋지만


일반적인 템트리는 구인수랑 마최를 가고 향로도 같이 받아서 w의 비중을 많이 높이고 온힛 효과를 최대한 살리는 거야. 그리고 그 이후로 루난 무대 헤르메스 등 공격력 치명템을 같이 가서 물리 데미지도 챙기는 것이고


내 템트리는 여기서 치명템 과정을 생략하는거야.

구인수 마최 루난 이 트리에서 루난을 내셔로 바꿔.

그러면 가격은 400원이 올라가는데 공격속도는 10% 더 붙어있고 주문력은 80이 더 붙어있고 기본지속 효과까지 있어. 구인수가 터지면 이 기본지속 효과도 효율이 1.5배로 올라가겠지. 잃는건 치명타 확률과 루난의 아기화살 효과 뿐이야.

치명타 확률을 제외하면 가격대도 그리 차이나지 않고 공격속도 템을 올리는거라 프로들에 의해 검증된 템트리랑 별 차이도 없어.

근데 무조건 내셔가 압도적으로 더 쎄. 루난은 후반 치명타 궁합 효율을 보고 뽑는거지 당장 딜뽕을 뽑겠다고 가는템은 아니야.

그럼 후반은 모르겠지만 일단 당장 3코어까지는 무조건 훨씬 더 쎄. 이해했지?


이제 공허랑 라바돈을 올리면 되는데, 라바돈은 딜을 뻥튀기 시켜주는 무한의 대검으로 이해하면되고

공허의 지팡이는 적을 관통하는 라위정도로 이해하면 돼.

물론 일반적인 구인수 바루스가 라위를 올리지는 않지만, 구인수 바루스에 비해 적 탱커를 녹이는데 큰 도움이 되는 관통템을 선택할수 있는 특권이라 이해하면 돼. 일반적인 구인수 바루스도 공허급 효율의 하이브리드 관통템이 있었으면 무조건 갔을거야. 

데켑 그거 언제올려요 라는 말이 나올수도 있지. 근데 그건 무대 올리는 구인수 바루스도 마찬가지야.

아무리 루난을 먼저 올렸다고 해도 무대를 완성하기 전에는 효율이 안나올 수밖에 없어.


결론은 일반 구인수 바루스보다 3코어 타이밍이 압도적으로 더 쎄고, 일반 구인수 바루스에 비해서 딜로스나 템 가격등이 차이가 나지도 않아. 유식한말로 템트리의 유동성이나 성장곡선 그래프가 프로들에 의해서 검증된 우수한 템트리와 차이가 없다는 것인거지.


이제 남은건 극후반 데미지를 검증하는거야.

구인수 6스택을 쌓고 방어력 200 마저 200 체력 4000 마오카이한테 평평e평평q평평r을 넣어보자

그럼 방어력 고려안하면 딜이 9600이 들어가. 자세한 계산 과정은 생략할게. 여기에 마저가 깎인체로 들어가는거지

어떤 원딜이 평타당 평균 1600의 딜을 박을수 있어? 무한의대검 5개간 드레이븐도 힘들어 끽해야 1500이지. 그리고 닌탑으로 데미지가 깎이지도 않아.

그리고 우리는 마최랑 마관룬이랑 공허의 지팡이를 갔어. 특성도 찍었고. 총 마법관통력 42%랑 마법관통력 48 정도도 갖고 있어. 그럼 무조건 저 마오카이는 즉사야. 실험해볼 필요도 없지.


물론 단점도 꽤 있어. 구인수 6스택이 아니면 효율이 좀 떨어지겠지. 그리고 스킬을 다 써서 역병을 터트릴수 없으면 딜로스가 좀 심하게 올 수 있어

그리고 원딜로 마법딜을 쑤셔박는다는건 미드가 ad여야 한다는걸 특성 탭에서 설명을 했지. 물론 이 점은 상황에 따라 장점도 단점도 될수 있는 부분이야.


이제 한눈에 들어오게 요약을 할게


일반 구루스에 비해서 템이 올라가는 속도나 딜로스가 두드러지지 않는다.

일반 구루스에 비해서 3코어 타이밍이 압도적으로 강하다

풀템시 평평e평평r평평q를 넣으면 1420 + 4.6ap + 적 최대체력의 135%의 마딜과 1200정도의 물딜이 들어간다.

총 마법관통력 42%와 고정 관통력 48을 확보한다.

마딜의 비중이 높아서 전략적으로 팀의 데미지 비중을 조절할수 있다.





1420 + 4.6ap + 최대체력의 135%
1420 + 4.6ap + 최대체력의 135%
1420 + 4.6ap + 최대체력의 135%
1420 + 4.6ap + 최대체력의 135%

 










 

 






 



일반적인 바루스가 그렇듯이 라인전 하나는 개깡패수준으로 쎄서 카운터는 없어

문제는 브루져들이지. 일반적인 바루스랑 똑같아

그리고 탱커는 오질라게 잡기 쉬워. 하지만 가고일 돌갑옷은 좀 무섭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일반적인 구루스처럼 라인전 편하고 강하게 가져가면 돼

 

중반 운영법

 마최까지 올리고 쐐기검을 올릴때까지는 별로 문제가 없어. 내셔가 나올때부터 팀원들은 우리 원딜이 뭔가 잘못됐다는걸 깨닫기 시작할 거야.

 

후반 운영법

 내셔나올때 뽕 최대한 뽑아서 돈을 긁어모으자. 4코어때는 일반적인 구루스처럼 코그모 트위치 이런애들에 비해서 힘이 조금 떨어질꺼야. 물론 풀템 나오면 평평e평평r평평q 3초원펀맨 콤보로 적 탱커 일격사 시키면돼

 

팀파이트시 역할

 간 보다가 초가스 마오카이 이런애들 달려오면 3초원펀맨 콤보를 넣어주자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위 글만 보면 개씹사기 노양심 챔프 같지만 생각 외로 스킬이 없을때는 무력하기도 하고 우리팀 미드가 ap이면 효율이 굉장히 많이 떨어질수 있어. 그리고 여러 몸약한 딜러들을 전부 족쳐버리는 상황은 최대체력 비례데미지의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그다지 환영하는 타입은 아니야. 상황을 보고 적절히 약을 섭취하자.

올바른 약 복용법은 우리 미드가 ad일때, 그리고 적의 탱커가 많을때 특히 미드루시안일때 고르면 우리 미드가 좋아서 뒤질거야

그리고 상황 봐서 뭔가 아니다 싶으면 그냥 구인수 마최까지는 어차피 똑같고 그냥 치명템 올려

특성이랑 룬에 마관찍은거 그거 ad간다고 날아가는거 아니야. 여전히 역병화살은 구인수랑 드래곤 등으로 주문력 100정도는 확보할것이라서 극후반가도 여전히 마법딜 비중이 높아.


이 약의 가장 큰 장점은 이거야. 상황에 따라서 잠재력을 끌어올릴수도, 여의치 않으면 그냥 발 빼고 평소처럼 가면 돼 복용을 잘 한다는 가정 하에 단점은 없고, 잠재력은 생기는 노리스크 조건부 하이리턴 이라는 거지

맨처음에 마관 자신있을때만 박으라는 이유도 이거야. 빨강까지 마관에 투자해버리면 일반적인 트리로 갔을 때에 비해서 괴리감이 조금 더 강해질수도 있고, 무엇보다 최대체력 비례 데미지는 초반에 효율이 낮아서 그냥 깡공을 박는게 라인전에서도 더 유리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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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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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행연월일: 2004 11. 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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