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략은 PC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 솔랭 다야4 자유랭 다야2
제이스 모스트 유저 입니다.
제이스가 핫한거에 비해 탑에대한 공략이 없는
관계로 탑 제이스 공략을 쓰게되었습니다.
티어 올리기 좋은 챔프 캐리력 강한 챔프
제이스 공략
[3월 9일] 공략 첫 작성
[3월 20일]엑셀 공략 (감사합니다)
[4월 1일] 열광 제이스 업데이트
[5월 5일] 열광+몰왕,블클 업데이트
[8월 10일] 드락사르 템트리 업데이트
[9월 20일] 조회수 30만 (감사합니다)
7.3 패치 노트
Q - 하늘로!
7.4 패치 노트
요우무 - 물관 20 ⇒ 15로 감소되었습니다.
블클 - 체력: 300 ⇒ 400 공격력: 50 ⇒ 40
밤의 끝자락 - 공격력: 60 ⇒ 55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 45초
7.5 패치 노트
밤의 끝자락 - 보호막 지속시간: 10초 ⇒ 5초
이정도로 무너질 가아닙니다
라인전 강캐의 기준
1.라인 푸시력이 좋다
2.라인 유지력이 좋다.
3.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다.
4. 그냥 쌔다.
제이스는 1,3,4에 속합니다. 충분히 라인전에서 압도할수있는 능력을 가진 챔프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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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9) | 2483 | 마나 | 375 (+45.0) | 1140 |
공격력 | 59 (+4.25) | 131.3 | 공격 속도 | 0.658 (+2.7%) | 0.96 |
5초당 체력회복 | 6 (+0.8) | 19.6 | 5초당 마나회복 | 6 (+0.6) | 16.2 |
방어력 | 22 (+5) | 10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표식
-7.2 패치노트 물관-
(물리 관통력의 60%(예전에는 40%)가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인정됩니다. 나머지는 적 챔피언의 레벨에 비례합니다.)
예시: 물리 관통력이 10이면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6이 되며, 여기에 적 레벨 당 0.22가 추가됩니다. 적이 18레벨일 경우 추가분이 더해져도 고정 방어구 관통력은 최대 10까지만 적용됩니다.
물관 상향 무슨말이 더 필요합니까? 물관 낍시다. (인벤에는 아직 방관이라고 나오네요)
09-24
방관룬도 좋지만 공격력룬이 더 좋은거같습니다.
현 기준에 전 방관템을 두개(요우무,드락사르) 가기떄문에
방관룬보단 공격력룬으로 초반에 압박을 더 넣을수있는 공격력룬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인장
제이스는 일단 라인전에서 딜교를 할때 미니언을 많이 맞을수가있고 해머폼은 기본적으로 들어가서 싸우기때문에
방어룬을 사용합니다
AP상대할때는 고정체력룬을 들어도 무방합니다.
문양
성장쿨감6개를 통해 10%를 맞춰서 쿨감40%를 맞춥시다.
하지만 상대가 AP딜러가 3명이상일시
성장쿨감룬대신 마법저항력룬을 들고 멜모셔스를 가시면 쿨감40%확보할수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 제이스를 할떄 밖에 들지않습니다 가장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고
초반에 쌘 제이스의 장점을 극대화 시켜주는 특성이라고 확신합니다.
를 사용해본결과 좋은 특성인거같습니다 일단 대부분 한방에 발동되는데
이속증가 추노도 좋고 딜교하고 빠지는 경우에 좋은거같습니다. 후반으로 가면갈수록 이특성이 더 좋습니다.
라인전에서도 갱킹이 왔을때 를 이용하여 쉽게 빠질수도있습니다.
초반 : >
후반 : >
개인적으로 이 좋습니다 취향차이.
(수정)04-22 : 특성은 탑보다 미드와 잘어울리는 특성입니다.이제 들지않습니다
07-08 폭풍전사
04-01 업데이트
현재 메타상 지속딜 싸움을 해야하는 탱커들이 많이 등장하고있습니다.
ex : 현재 탑 픽률1위 12.86% (op.gg 기준) , 등등
이런챔프들 상대로 이나(이특성은 탑에서 더욱 안좋습니다)그닥 효율을 못보고있는 현실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왜그런지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하여 설명을 좀 드리자면
레벨당 10+추가공격력 30%
1랩기준 스킬 공격 3타시 16 마법데미지. 재사용대기시간 20초
3랩기준 36
6랩기준 66
18랩 공격력 352 ( 신발 요우무 블클 필멸자 피바 가엔) 기준 180+72 재사용대기시간 15초 입니다
예를들면 노틸러스 상대로 천둥데미지는 노틸 W와 파괴전차 로 인해 씹힙니다. 그라가스는 천둥으로 폭딜 넣어
딜교환을 해놨는데 사기적인 패시브로 인해 피흡을 엄청 해댑니다 유지력 싸움에서 밀릴수밖에 없는 상황이 나옵니다.
그말은 즉 폭딜이 필요한 시점에 폭딜
넣을수없다는겁니다. 이스펠도 마찬가지입니다. 탱커상대로는 시간이 가면 갈수록 쓰기 힘듭니다. 폭풍전사는
2.5초안에 적챔피언 최대 30% 센트를 입혀야되는데 탱커상대로 2.5초안에 30% 데미지를 넣는다? 절레절레입니다.
이후 생각을 해본 결과 이특성 지속딜 싸움에서 엄청난 딜량을 뽑을수있습니다.
제이스는 탱커 상대로
폭딜보다 캐논폼으로 꾸준한 견제를 통해 딜을 넣을수있습니다. 그런 견제에 시너지를 내기 위하여
8스텍일때
1랩 기준 공격력 8증가
3랩 기준 공격력 14.59증가
6랩 기준 공격력 24.47증가
11랩 기준 공격력 40.94증가
16랩 기준 공격력 57.41증가
18랩 기준 공격력 64증가
그말은 즉 스킬데미지와 공격력이 둘다 올라간다는겁니다.
제이스는 해머폼일때 평타 판정이 근접이기 때문에 2스텍씩 쌓입니다.
ex 평평평평 8스텍입니다. 3초만에 8스텍을 쌓을수있습니다. 이후
꾸준히 카이팅 견제 해주시면 천둥 그이상 훨신 쌥니다. 또한 은 20~15초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지만
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습니다. 그차이점도 있고 탱커상대론 열광이 좋을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의 좋은점은 흉포 5티어에 분쇄의 일격을 찍음으로 방관 7% 효율
결의 4티어에 통찰력을 찍음으로 스펠상황이 밀리지 않을수 있게 해줍니다.
제이스는 결의에 포인트를 주지 않기때문에 텔,점멸 5분 , 적탑은 찍음으로 4분15초 고작 45초
차이지만 그 45초차이가 게임을 좌지우지 할수도 있습니다. (ex : 같이 플썻는데 나중에 본인은 플이 안돌고 상대
돌아서 못따거나 자신이 죽을때, 바텀에서 싸움이 낫는데 난 아직 쿨인데 적팀은 돌았을때)
하지만 상황에 맞게 특성을 드는것이 중요하며 이 나쁘다는게 아닙니다.
이런친구 상대로는 라인전에서 이 훨신 좋습니다.
이 제이스와 가장 좋은 특성이나 도 상황에 맞게 쓰면 좋은특성이라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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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피오라,다리우스,클레드,럼블,케넨,쉔,제이스 순으로
픽률을 달리고 있으며 탑이 다시 딜러 메타로 바꼇으나
자크,마오카이,세주아니 패치와 방어템들이 패치되어
탱커들이 다시 나올수 있기 때문에
열광을 한번더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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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제이스는와 가장 시너지가 잘맞는다.
상황에 맞게 탱커들 상대로이 좋을수있다.
딜러 상대로는 어김없이이 좋다.
열광 특성
천둥 특성
폭풍전사 특성
흉포 2티어에 대신찍으셔도 됩니다.
책략 4티어에 대신찍으셔도 됩니다.
취향차이
초반에 이득볼수있는 스펠은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탑은 를 이용하여
초반라인전에서 라인복귀 & 로밍 등 로 얻는 이득보다
훨신 많은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텔을 잘 못쓰신다거나 라인전에서 무조건 딸수있겠다 싶으실때 들어주세요
필자는 탑에서 밖에 들지않습니다.
캐논 사용 시: 적을 맞추거나 사거리 끝에 닿으면 폭발하는 전기 구체를 발사합니다. 전기 구체는 폭발할 때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60/115/170/225/280/335 (+1.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해머 사용 시: 4초 동안 전류 역장을 생성하여 주위 적에게 160/220/280/340/400/46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캐논 사용 시: 동력이 대폭 증가하여 최대 공격 속도로 공격을 3회 합니다. 각 공격은 70/78/86/94/102/110% 의 피해를 입힙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4/9.8/8.2/6.6/5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10초
캐논 사용 시: 4초동안 가속 관문을 열어 관문을 통과하는 아군의 이동 속도를 3초동안 35/40/45/50/55/60% 증가시킵니다. 이 관문을 통해 전격 폭발을 발사할 경우 전기 구체의 이동 속도와 사거리가 증가하며, 피해량 또한 40% 증가합니다.
마나 소모 :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변환 후 머큐리 캐논으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5초 동안 10/15/20/25% 감소시킵니다.
캐논 사용 시 : 머큐리 캐논을 머큐리 해머로 변환합니다.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5/15/25/35 (+추가 AD 7.5%)의 추가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얻습니다.
변환 후 머큐리 해머로 가하는 다음 공격은 25/65/105/145(+0.25추가 AD)의 추가 마법 대미지를 줍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신발은 상대에 따라서 가주시길바랍니다
템은 유동적으로 갑니다. 최종아이템으로 무조건 가는게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갑니다.
AP가 많을경우엔 cc가 많은경우엔 피바라기 대신
예전엔 이 필수였습니다 바꿔가면서 스텍을 쌓을수도있었던 시절이 있었고
이즈리얼 못지않게 빠르게 만들수있었죠. (응~ 지금은안돼)
계속 대치구도를 만들어 지속적인 포킹을 이용하여 적을 빈사상태로 만들고 했던 템 왜 이제 가지않나?
초반의 강력함이 사라진다라는 분석이 나와 제이스는 초반에 강력한데 여눈을가면
딜로스가 너무 심하다였습니다.
하지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렐은 버티면서 템을 사옵니다. 또한 제이스는 도주기가 관문 이속 밖에 없기 때문에
이렐리아가 광휘의검과 닌탑을 신고왔을경우 그냥 막들어오는데 죽는 현상이 일어날수있음
으로 이렐이 미니언타고 스턴을 넣지못하게 피없는 미니언 근처에 있지않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조.
이친구도 닌탑신고 탐식의망치나 요우무 하위템이 갖춰졌을때 딜교환을 잘못하게되면
큰일납니다. 평타로 최대한 넣어주시면서 미니언 어그로 부쉬플레이를 통해 풀어주시고
닌탑을 저도 빨리가고 리븐이 궁켯을때만 살짝 빠졌다가 궁꺼졌을때 다시 싸우면
편하고 라인전 주도권을 잡을수있습니다. 리븐 Q 3번째 에어본을 해머폼 e로 끈어줍시다.
도끼를 최대한 안맞고(안맞을수가없음ㅡㅡ)
챔피언을 미니언 웨이브 뒤에 서서 울라프가 q쓰면 미니언 웨이브를 밀리게끔해서
6랩전에 갱콜해서 한번 땁시다(사실 따도 계속 힘듬) 닌탑먼저올려서 최대한
라인클리어만 합시다. 스플릿을 포기하고 한타로 승부봐야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와드를 잘하시고 마오카이가 갱호응이 좋기때문에
조심하면서 CS먹으로 올떄마다 후들겨 팹시다
마오카이Q에 제이스 해머폼 Q만 끈기지 않게 조심합시다.
케넨은 평타와 스턴을 이용하여 공속템을 빠르게올려
열광스텍을 빠르게 쌓아 딜교환하는 유형 챔프인데
신발 헤르메스를 빠르게 올려주시고 제이스가 딜교환시 라인전에서 질수가없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참조.
이런 탱커류 챔피언들은 제이스 상대로 아무고토 못합니다.
아무고토상? 아무고토 못하죠?
그냥 열광들고 후드려패셔도 되구 천둥들어도 무관합니다 이친구는 갱만 조심하면
충분히 압도할수있습니다.
1랩 : 1.탑에 부시를 이용하여 으로 평 평 하시면서 평타치시면서 빠지시면 상대피는 반피아래로 떨어짐
2. 캐논폼으로 평타견제하면서 부쉬를 이용하여 미니언 어그로를 풀어주면서 계속 견제
2랩 : 제이스 상대법을 아시는분들은 뒤에서 사리면서 도움핑 찍고 갱콜을 하겠지만 제이스 상대법을 아직 모르는 사람이 많기떄문에 1랩때 충분히 피를 깍아놓은 상태라면 평 ( 평평평)이콤보 맞는 즉시 적은 회색화면을 보게됩니다.(제이스 초반의 강력함 동영상 상대카시 참조) 만약 플레쉬를 이용하여 빠질경우 맞플을 써서 잡아줍시다.
제이스가 무난히 컷을경우 스플릿구도에서 제이스를 막을수있는 친구가 없습니다.
그점을 이용하여 스플릿을 하여 운영을 통해 이득을 취합시다.
후반에 들어서면 제이스가 스플릿하는거보다 팀원과 합류하여 최대한 딜러진들을 향해 을 맞춰주는게 좋습니다.
으로 열심히 적딜러를 향해 을 합니다. 한타가 일어났을때 은 신중히 쓰셔야되며 잘못들어갔을경우 한번에 잡힐수있으니 조심하여 원딜처럼 키시고 평타치시면서 카이팅 후 으로 들어가도 되는지 판단후
으로 바꿔서 마무리를 합니다.
제이스는 라인전이 쌔며 어려운 챔피언이 아닙니다.
또한 티어 낮은곳 솔랭에서는 라인전 쌘캐릭이 티어 올리기 쉽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라인전이 터지면 솔랭 대부분이 싸우기 시작합니다. 싸우면 -> 서렌
한타조합 이런거 지금 현 속도전 메타에 맞지않습니다.
제이스는 포탑 철거와 초반 스노우볼 굴리기 최적화된 챔피언입니다.
부족한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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