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을 읽기전 주의사항
1. 고티어 랭크에선 안먹힐수있다
필자가 바드로 골드 이상을 못가봤기때문이다
2. 하지만 졸라 꿀잼이다
바드를 접하고 바드밖에 안한다 다른챔프가 눈에 안들어온다
3. 한번 뽕에 취하면 헤어나올수없다
평Q평이면 주모찾음
4. 본 바드의 포지션은 서포터다
잊지말자 서포터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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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레벨당 주문력 +0.43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주문력+50.76
우린 7개의 아이템창을 갖는다
성장주문력으로 후반챔인 바드의 후반캐리력을 올려줄뿐아니라
풀템이후 쓸큰지 (쓸데없이 큰 지팡이) 를 하나 더 낀 성능을 낸다
성체 쿨감 마저 이속 다써봤는데 걍 닥치고 딜이 제일 좋은거같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결의 가봤자 탱스탯이 아닌 바드는 녹는다 1뎀이라도 더주자
는 취향
하지만 어차피 우린 5명을 다 딸수있다
가 예전엔 스텟 줄때마다 상대 피통 %도 올랐던거같은데 40% 고정인걸 확인하고 바로 1포를 에 투자했다
사실 말고 가도 발동시킬수있긴한데 그럼 초반이 너무 약해진다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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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별로 딱히 할말이 없다 기껏해야 Q플정도가 있는데 바드 2판만하면 다 알수잇는 팁이라;
패시브
종이다
상황봐서 계속 먹어주도록하자
스턴
스턴각 보는거에따라 바드 숙련도가 보인다
굳이 스턴이 아니더라도 슬로우가 붙어있으니 베인 선고라고 생각말고 올라프 Q라고 생각하는게 편하다
힐
이거 왜 관문 나중에 찍는지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힐에 스킬포인트 줘봤자 고정힐량 30~40 오르는데
차라리 관문 일찍 마스터해서 추가이속 증가로 이득보는게 훨씬났다
1렙때 이거찍는 이유는 우리 정글 아프지말라고 정글 루트에 1~2개 깔아주면 좋다고 갱간다
인베갈꺼같으면 Q찍자
관문
바드의 존재이유 1
바드의 꽃이다
숙련도에따라 여러가지 연출이 가능한데
멀리서 열어서 (사거리 900 이다) 아군을 탈출시킬수도
타고 적이 따라오면 먼저나와서 스턴걸고 도주
열고 타는척 슬쩍 부쉬로 들어가면 읭 하고 적만 포탈 등등
죽을것도 살게하고 살것도 죽게하는 마법의 스킬이다
포탈이 급해서 플E를 써야겠다면 E플을 하자 사거리 900 이다
얼음
바드의 존재이유 2
관문이 바드이 꽃이라면 이건 바드 그 자체다
(뿌웅!) (꽝) (단체 존야)
말이 필요한가
아 참고로 포탈 안에있는 (포탈을 타고있는) 챔피언에 궁을 쓰면 얼음되서 나온다
도누 추노 슈퍼세이브 슈퍼트롤
모두 가능한 마아법의 스킬
별로 아이템 빌드랄꺼까진 없지만
후에 후에 요건 무조건 가주자
엥 가 보다 종먹기에도 좋고 로밍에도 좋지않냐
가 확실히 더 빠르고 좋은데 한타에서 바드가 너무 느려짐 차라리 가서 안정적으로 빠르게다니는게 나음
는 좀 너무한거 아니냐
스택 쌓기 제일 쉽고 스택 지키기 제일 쉬운게 바드다
메자이가 맘에 안들더라도 은 꼭 가라
순서는 어쩌냐
그것도 모르면 롤창인생 헛살았다 상황따라 유동적으로 가자
는 적당히 타이밍봐서 올리자 있는상태에서 1350골드만 있으면 살수있으니 유동적으로
는 왜 들고있다가 상위템으로 안올리냐
바드가 벨트들고 앞무빙치면 죽는다 끝까지 들고있다가 라바돈이나 공허의 지팡이로 바꿔먹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휘리릭) (에어본)
회색화면
(불기둥) (스턴)
회색화면
(쿵) (쾅)
회색화면
평타로 돈벌기 쉬운놈들은 죄다 상대하기쉽다
반대로 평타치러가면 오히려 내가죽는놈들은 상대하기 힘들다
저위엔 없지만 레오나 애니등도 힘들다
엥 그럼 다힘든거 아니냐
싸워서 이기는애들도있다
다만 본분을 잊고 서포터로 내려온 암살자나 ( )
타겟팅이거나 맞추기 졸라쉬운 CC가 있는애들은 ( )
싸워서 못이기기때문에 카운터인거다
주문도둑 + 산적으로 평타치면 돈이 쭉쭉들어온다
꼭 적당한위치에 를 3개씩 깔아놓자 먹으면 꼭 다시 배치해두고
종먹고오는길에 아군 정글러와 로 2인갱 가능
는 아군 정글러 진입까지 시간을 벌어주기도하고 적 정글러의 움직임을 봉쇄하기도 좋다
왠만하면 는 원딜한테 양보하고 우린 나 빨자
종먹다가 빨리가고싶다고 쓰지말자 라인에있던거 하나 없어진다
종먹을때 쓰지말자 적 만나면 도주용으로 써야한다
사리면서 평타로 골드 수급
총검 + 신속신부터 미드나 정글로 로밍을 자주 다니자
필요하면 탑까지도 올라간다
메자이 + 서리여왕이나
인장 + 서리여왕 타이밍엔 천둥군주와 더불어 생각치도 못한 딜을 볼수있다
마저 안두르면 평Q평에 원콤난다
바드는 한타에서 포지션이 가장 중요하다
최대한 안전한곳에서 평타딜을 지속적으로 넣을수있고
아군에게 힐을 줄수있고
바드가 위험할땐 관문으로 토낄수있는 그런 위치를 잡아야한다
그러면서 각도 봐야한다
을 어떻게쓰느냐에따라 그뤠잇이되고 스튜핏이된다
베추는 (베스트 시추에이션)
적 딜러 + 탱커 2~3명을 묶고 나머지를 잡은다음
얼음이 풀리면 또 잡는방식
아니면 물린 아군을 적과 같이 얼리고 4ㄷ4나 4ㄷ3을 만들어 유리하게 끌고나가는것 등
여러 변수를 만들수있으니 신중하게쓰자
챔피언별 대응법은 아니지만
확정CC있는애한테 나대다가 죽지말자
바드는 살아있으면 반드시 쓸모가 있는 친구다
기동성도 우수하고 스킬들의 유틸성도 좋아서 여러 챔프들과 조합이 좋다
작년인가 실친의 소개로 바드를 접했는데 여태 헤어나오지못하고있다
원래 쉔만 하면서 숙련도 6,7 나오기전에 처음으로 5찍은게 쉔이었는데
이젠 바드만 7이다
롤을 자주 안해서가 아니라 바드만해서...
바드 꿀잼 & 꿀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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