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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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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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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론즈, 실버를 위한 마스터 이 간단 공략

- 격오사(2017-10-15, 조회수: 1458)

안녕하세요. 저는 마이로 브론즈, 실버를 탈출하고 플레티넘까지 올라갔었던 마이충입니다.

여기서는 브론즈와 실버의서의 마이를 플레이 하는 간단한 팁같은 것을 드리려고 왔습니다.

각 랭크의 특징을 파악하고 맞춰서 플레이를 함으로써 좀더 간단하게 티어를 올려보도록 합시다!


우선 개인적인 마이에 대한 평가로선, 마이는 상당히 강력한 챔피언이긴 합니다만...구립니다. 상대가 3코어고 내가 2코어여도 딜교를 이길수 있을정도로 DPS, DPM이 상당히 높은 챔프지만 마이는 다른 정글과는 달리 cc가 적은 편이라 상대의 수준이 낮을수록 강력하고 수준이 높아질수록 플레이가 힘들어지는 챔피언이지요. 솔직히 말해서 정글러로서는 마이보다 더 좋은 챔피언들이 많아요. 혹시라도 전판에 상대 마이에게 찢긴 바람에 그냥 한판 따라해보겠다 하고 들어오셨다면 일단 아래쪽 공략을 잘 읽어주세요.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마법 저항력 +1.3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0.39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6,344 IP

사실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되는 룬입니다. 다른 챔피언들도 많이 쓰는 룬인만큼 ip도 아깝고 그냥 사용하도록 합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사실 텔포가 4.5초 후 이동이라는 너프를 먹음으로서 점멸만이 선택지에 남았습니다. 솔직히 킬캐치와 도주 등 만능으로 쓸 수 있는 스펠인만큼 점멸을 들어줍시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갱을 다닐때에는 절대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진입하지 말아주세요. 마이의 기본 이동속도는 롤 챔프중에서 1위입니다. 다른 챔피언과는 신발 하나정도 차이가 날정도이므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쓰지 않아도 충분히 접근하기 쉽습니다.

마이를 플레이 할때에 가장 중요한 스킬을 꼽는다면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브론즈와 실버 현지인분들 중에서 가장 많이 하는 커다란 실수가 선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진입하는 것입니다. 마이의 Alpha Strike(일격 필살)는 매우 다재다능합니다. 아주 약간의 선딜이 있음으로써 적이 도주기를 써도 쫒아갈수도 있고, 맵에서 사라짐으로써 스킬을 피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스킬을 진입하는데 씀으로써 스킬은 스킬대로 맞고 CC는 CC대로 다 맞으면서 죽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이 말은 선진입을 하는데 쓰지 말라는 소리가 아닌 갱을 막는 CC가 달린 스킬을 피하거나 점멸 등으로 도주하는 적을 쫒아갈 때 쓰라는 말입니다. 예를 들면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에게 갱을 간다고 칩시다. 이때 마이가 시야 안에 들어온다면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에서 골카를 뽑을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진입한다면 골카를 맞고 갱을 성공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Pick a Card(카드 뽑기)이 빠지는 상태에서 들어가거나, Pick a Card(카드 뽑기)를 던지는 것을 보고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피하면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정도만 기억하고 계셔도 데스를 반으로 줄이고 킬은 두배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가능하시다면 CC가 없는 상대라도 Alpha Strike(일격 필살)로는 이동기를 따라가실 때 써주세요.


그리고 마이를 하면서 많은 상황에서 필요한 기술이 있습니다. 일명 명상캔이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Meditate(명상)를 쓰자마자 평타를 때린다면 딜레이에 상관없이 바로 때리실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함으로서 초반의 약간 부족한 딜량을 채워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은 다른 분들도 많이 적어놓으시고 영상도 올렸을테니 다른 곳에 들어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다른 분들의 공략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딜탱 마이를 가는 편입니다. 마이는 두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하나는 압도적인 딜량으로 찍어 누르는 것이고 (치명타 빌드) 다른 하나는 안정적이면서 지속적으로 딜량을 넣는 것입니다. 하지만 컨트롤과 숙련도가 좋은 장인이 아니시라면 대체적으로는 쉬운 딜탱 마이를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아이템은 개인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탱템을 2개 사시거나 다른 템을 사신다거나 상대가 탱커가 많다면 방관을 간다거나 등등 유동성 있게 가주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궁버프로 인해 Q 쿨이 압도적으로 짧아진 나서스입니다. 이제 궁을 킨 상태에서는 마이를 앞선 수준의 압도적인 딜량을 뽑아냄으로서 후반에는 매우 상대하기 힘들어집니다. 갱을 많이 가줌으로서 말려 죽이십시오. 나서스는 갱에 취약한 편이므로 성장을 못하게 한다면 서폿보다 쓸모없는 수준으로 전락합니다.
람머스
풀템끼리 싸운다면 모를까 중반에는 절대 상대하지 마세요.
베인
궁이 이제 포탑이 아니라면 볼수 없게 패치됨으로 후반에 잘라내기 매우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라인전에서 매우 약하므로 봇에 가서 멘탈을 산산조각 내거나 아니면 우리 봇이 두들겨 패는걸 기다리거나 둘중의 하나를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비슷하게 큰다면 1:1 마이를 이길수 있는 챔피언 거의 없습니다. 야스오의 Q는 Q로 피해주세요. 야스오는 추노가 좋지만 도주기가 부족한 챔프입니다. 그리고 자체 능력치는 낮은 편이므로 갱을 가면서 야스오충으로 만들어주세요. 가장 조심해야할 때는 유령무희와 무한의 대검을 막 뽑아낸 시점의 야스오입니다.
마스터 이
마이는 자신의 판단력과 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경험을 많이 하시면서 알아가는 수밖에 없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솔직히 제가 브론즈, 실버일때에는 탑에서 가장 킬을 많이 먹었던 것 같습니다. 미드는 라인이 워낙 짧아서 상대가 점멸이라도 쓰거나 이동기가 있다면 킬을 따기가 힘듭니다. 주로 봇과 탑을 자주가시면 됩니다. 탑에 가는 챔피언들은 주로 CC기가 많아서 호응을 잘해주는 편입니다. CC기가 없는 마이에게 있어서 갱가기 가장 좋은 라인이라고 생각해요.

 

초반 운영법

 쌍버프 먹고 탑이 라인을 당긴 상태라면 가줍니다. 절대 선 Q로 진입하지 마시고 걸어가셔서 평타 몇대 치시다가 점멸 빠진다면 Q로 따라가주세요. 물론 포탑 안에 들어가게 될 정도라면 그냥 점멸을 뺀 것으로 만족해주세요. 절대 무리 하시면 안됩니다. 무리는 마이충의 소리를 듣는 지름길입니다.

 

중반 운영법

 마이가 강해지는 시기. 이 즈음에는 마이의 딜량을 따라잡을수 있는 챔피언은 거의 없습니다.

 

후반 운영법

 제발 한타 참여해주세요. 한타 대치구도인데 백도어 한다면서 다른 라인으로 기어간다면 우리팀 멘탈을 산산조각 내실수 있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딜러진들을 잘라내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이로 싸움 여시지 마시고 우리팀의 이니시에이터가 들어가신 후에 따라 들어가셔서 딜러진들을 깨부숴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솔직히 쓴거는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간단한 것들이라도 명심하신다면 마스터이를 들고 골드까지는 무리 없이 탈출하실수 있을거에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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