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전국의 롤 유저분들.
감히 형편없는 실력입니다만,
신지드 공략페이지가 의외로 너무 적어
한국에 뿡뿡이 유저가 많아지길 바라면서 써봅니다.
바로 며칠전에 감격의 다이아로 승급하게 되었습니다!!!! 하하하하하하!!!!!!
승격전 삼고초려 끝에 올라간 다이아 마크는 감격 그 자체였습니다.. ㅠㅠㅠ
솔직히 저도 말로만 들었지만, 다이아 5~ 플레1구간은 정말 헬이더군요.. 승급전마다 왤케 트롤러가 많던지...ㅠㅠㅠ
레벨을 올리려고 일반게임을 돌리는중에, 문듯 넙적이님의 신지드 영상을 보게 되었구, 저는 인생챔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 결과, 지금은 방귀 성애자가 되었습니다....ㅎㅎㅎ 위에 사진은 배치고사를 본후 실버부터 방귀만 주구장창 뀌어댄 결과입니다 ㅋㅋㅋ
부끄럽지만, 포우에 장인랭킹란에 제 닉네임도 올라왔더군요.. 기쁜 나머지 올려 봅니당 ㅋㅋㅋㅋㅋㅋㅋ
보시면 알겠지만, kda수치가 쓰레기입니다. ㅋㅋㅋㅋㅋ
솔랭 돌리다 보면 채팅으로 "자살신지드세요? " 라고 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_^
제 소개는 이정도 까지만 하도록 하고 마지막 사진이 핵심입니다 ㅎㅎ 신지드 하시는 분들은 데스를 두려워해선 안됩니다. 담대하게 적진을 향해 돌진해야합니다. 하루살이, 시한부 인생인 마냥, 죽고자 하는 비장한 의지로 달려가야합니다. 그러다 보면 역설적이게도 팀원은 승리할것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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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0 (+45.0) | 1095 |
공격력 | 63 (+3.38) | 120.4 | 공격 속도 | 0.625 (+1.9%) | 0.827 |
5초당 체력회복 | 9 (+0.55) | 18.35 | 5초당 마나회복 | 7.5 (+0.55) | 16.85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주문력 +0.59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주문력 +4.95x3
- 주문력+20.1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가장 중요한 특성입니다. 저는 주도권을 잡고 적극적으로 딜을 위해서는 죽불, 상대 탑에 라인전이 극강인 챔프가 나왔을 때, 울팀 조합상 탱킹이 너무 없을 경우는 파괴전차를 듭니다. 이렇게 말을 하지만 저는 10게임중 7게임을 죽불을 듭니다.
7월 패시브 패치 이후로, 모든 사람들이 이제 신지드에게 유체화는 쓸모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유체화가 점멸보다 훨씬 좋다고 말하고싶습니다.
<유체화가 더 좋은이유>
1. 대기시간이 많이 차이난다.
- 신지드는 초중반에 스노우볼링을 만들어야되는 챔프입니다. 점멸 한번쓰면 쿨타임이 5분입니다. 물론 한타 때의 점멸 넘기기의 변수는 어마무시합니다. 하지만, 초반에 점멸 한번써서 득점하는 것보다, 유체화 두번 써서 스노우볼링을 빈번히 만드는게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2. 추진력
- 신지드 패시브의 변화로 이제 근처만 가도 넘기기가 많이 쉬워진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챔피언 근처를 갈때까지의 추진력은 절대로 점멸이나 패시브 가 보완해줄 수 없습니다. 뒤에서 얘기하겠지만, 신지드 첫템 코어는 보통 정당한 영광을 많이갑니다. 그러나, 정당한 영광이 버프먹은 이후, 가격이 갈수록 비싸지고 있습니다. 초반 템을사는데있어서, 몇백골드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추진력의 단점을 보완해 주었던 정당한 영광이 기존보다 늦게 나온다는 것입니다. 첫코어가 나오기도 전인 인장 N개와 부패물약이 나왔을 때 전성기를 맞이하는 신지드에게 이는 너무나 큰 악재입니다. 도망가는 상대를 쫒아가고 따라가기엔 유체화가 효율적입니다.
3. 도망가기의 이점
- 신지드 하신분들은 알겠지만, 신지드할때 꿀잼은 바로 방귀 뿡뿡 뀌면서 도망가는 게 묘미 아니겠습니까? 단언컨데, 도망가는데 좋은건 유체화말곤 없습니다. 상대 적진에 깊숙히 들어가서 방귀 키고 유체화 틀고 도망가 보세요. 쫒아오다 딸피되거나 객사당한 상대 챔피언의 멘탈은 15분 서렌을 불러올 것입니다.
4. 지속딜링
- 라인전, 한타에서 지속적으로 방귀독을 먹이기 위해서는 유체화가 점멸보다 훨씬 좋습니다. 점멸의 주목적은 상대 딜러를 기습적으로 물어오는 변수나, 딸피되서 살기위할때가 대부분인데, 이는 솔직히 말해 한타나 라인전 싸움에서 딜링의 영향력이 높지 않습니다.
또, 저는 상대 팀이 신지드 할때, 점멸보다 유체화든 신지드가 더 무섭습니다. 유체화 키고 달려올때, 정말 공포영화 수준으로 무섭습니다.
vs
- 이건 개인 취향입니다. 하지만 저는 텔포를 듭니다. 점화를 들면 운영하는데 너무 안좋습니다. 요즘 메타에서 가장 핫한 라인은 바텀입니다. 솔직히 바텀라인이 모든 라인중에서 가장 민감한 부분인거같습니다. 텔포를 들어서 바텀 교전에 합류해주는게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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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드 스킬 콤보는 W깔고 그 늪에 던지기하는게 제일 중요합니다(속박). 다른 거 필요없습니다. W 까는 위치가 제일 중요합니다
초반에 신지드는 마나가 별로 없으니, Q스킬을 켰다 껐다 해주셔야합니다. 계속 키고 있으면 마나 관리 안됩니다.
초반에 인장을 N개 가는 이유
1.부패물약과의 시너지
-인장에서 유일하게 중첩이 되는 효과입니다. 인장 3개만 가도 부패물약 효과가 75%나 더 나옵니다.라인전 때 말도안되게 체력이 차는것을 볼수있습니다.
2.중고가
-신지드 패시브 변경이후로 도란링을 가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반대하는 의견은 아니지만, 저는 도란링이 되팔때 너무 값을 안줘서, 사고싶은생각이 안듭니다. 인장은 도란링보다 50골드 저렴하고 되팔떄도 더 줍니다.
3.초반에 정말 강력하다.
-인장 3,4개 가면 왠만한 라인전 절대 안집니다. 거기다 킬이나 어시먹어 스텍쌓이면 상대 탑라이너는 살살 녹을 것입니다.
템트리는 굉장히 유동적이기 때문에, 단정지어 말할수없습니다. 첫코어가 정당한 영광이긴 하나, 상대 탑챔프가 케넨,블라디 같은 AP챔프면 헤르메스나 망령의두건 가야합니다. 또한 상대 챔프가 AD라도 상대 조합상 CC가 많으면 헤르메스가 더좋습니다.
라일라이또한 호불호가 많습니다. 저는 망하지 않으면 거의 갑니다. 개인 취향이기는 하나, 저는 신지드도 딜이 어느정도 있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조합상 탱킹이 부족하면 안가긴 합니다만, 앞서 말했던것처럼 죽불 특성을 들었다면 라일라이 드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파괴전차특성이라면 탱템을 두르는게 더 효율적인거같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나 케넨이 없는 이유는 본인 과 상대방의 손싸움에 따라 다르기때문입니다. 상대방이 티모를 굉장히 잘다룬다면 엄청난 신지드 카운터 입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티모충이라면, 티모만큼 쉬운 챔프가 없습니다. 케넨 도 마찬가지입니다. W를 깔고 유체화나 점멸로 뒤집으면 살살 녹긴합니다.
이 두챔피언의 공통점은 신지드가 뒤집으면 반반 갈 구도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정말 뒤집을 각을 1도안줄만큼 잘한다면, 씹 op입니다.. 반대로 뒤집을 각이 보인다 싶으면 너무 쉬운 챔피언들입니다.
1.신지드는 평타가 굉장히 중요한 챔프입니다. 많은분들이 독뎀과 던지기만 신경 쓴 나머지 평타 칠 생각을 안하는데, 신지드 평타 정말 쎕니다. 라인전할떄도 우위를 점하냐 못점하냐의 차이는 평타의 차이입니다. 딜교할때 평타를 계속쳐주면 상대방은 독뎀 + 평타 데미지에 어느순간 당황해할겁니다.
2.파밍할때 오버파밍을 많이 하는데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그러나, 신지드는 라인전에서 킬을 낼수있고, 내야되는 챔프입니다. CS 조금 덜먹더라도, 라인전에서 적극적으로 상대 챔프를 괴롭혀주는걸 추천합니다
상대 정글러가 갱을 오면 역관광을 낼수있는 게 신지드입니다. 리신,마스터 이, 케인, 바이, 앨리스,자크 등등 (고치 안맞는경우만) 굉장히 쉽습니다. 무빙만 잘하면 더블킬 낼수도 있습니다. 신지드의 초반의 키워드는 패기입니다. 패기있게 플레이해야합니다.
신지드의 1차 목표는 포탑퍼블입니다. 라인 을 빠르게 밀수있어서, 포탑퍼블먹기에 최적의 챔피언입니다. 포탑퍼블을 먹고 바텀과 정글에 로밍을 가줘서 게임을 터뜨려야합니다. 이떄의 신지드는 누구보다 강하니 패기있게 달립시다.
후반에 신지드는 유통기한이옵니다. 바텀이나 탑을 밀어주고 한타시 을 이용해 참여해줍시다.
자살신지드의 효과가 나타나는 떄입니다. 궁키고 W깔고, 유체화건 점멸이건 정당한 영광이건 달리십시요.
죽을 각오로 달려가서 독뎀 뭍혀주고, 딜러 물어오십시요. 요리조리 무빙하고 왔다갔다하면서, 상대 진영을 붕괴 시켜야합니다. 당신은 죽어있거나 딸피되어 있겠지만, 상대 딜러와 진영은 붕괴되어서 한타를 승리로 이끌수 있습니다. 그리고 역설적이게도, 신지드는 딸피로 살아남아옵니다.^_^
탱커류 챔피언
-제일 만만합니다. 라인전에서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딜교 해줘야 합니다. 던져주고 독뭍히고 평타때려주고, 이 친구들이 딜교해도 안아픕니다. 포탑사거리 안맞을정도에서 계속 딜교 해주면 질수가 없습니다. 단 사이온은 좀 힘듭니다. cc덩어리라... 사이온 나오면 저는 오버파밍합니다.
근딜 챔피언
-무난합니다. 단 거리를 주고 싸워야 좋습니다. 던져서 독뎀 뿌려주고 도망가고 쿨돌면 다시 던지고 독뎀뭍히고 도망가고, 거리를 가깝게 주고 싸우면 무조건 집니다.
원딜스킬,원딜평타 챔피언
-반반실력을 가정한다면 극카운터입니다. 반대로 뒤집기만 한다면 또 별거아닌 챔프입니다.
신지드에게서 가장 중요한건 주도권입니다. 상대 탑에 어느챔피언이 나와도 신지드는 주도권을 줄려하면 안됩니다. 주도권 주는 순간 cs에서 시작해서 모든 부분이 압도적으로 차이납니다.
또 신지드는 굉장히 죽고싶은 매력을 가진 챔프입니다. ㅋㅋㅋㅋㅋ 저는 10데스 이상 해본 게임이 수두룩 하니 많이 죽었다고 자책하지 마세요. 팀원들이 욕해도 가볍게 "죄송합니다" 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아이러니 하게도 신지드는 10데스 이상해도 게임은 이깁니다. 그러니 kda신경쓰지마시고 우리팀을 위해 내몸을 던지십시요
(p.s 울팀 미드,원딜 딜러가 답이없을정도로 못하면 그게임은 죽어도 못이깁니다. 자살신지드도 노쓸모입니다. 서렌치세요. 신지드는 팀을 이기는데 도와주는 챔프지 캐리하는 챔프가 아니니깐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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