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80% (4표)
0% (0표)
20% (1표)
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12
0
17
미입력
4/5
한타캐리, 운영의 정점 오른정글 (7.22패치 적용)

- Hattrick(2017-11-08, 조회수: 35226)



인증

------------------------------------------------------------------------------



▲ 오른정글 op.gg 최근전적




▲ 다이아 승급





-------------------------------------------------------------------------------




오른 챔피언이 스킬, 스펙이 좋아서 탑오른으로 50판정도 파보았지만

6렙이후 궁의 효율이 탑에서는 안나오고, 합류할 경우 영향력이 좋다는 부분이 정글에게 적합합니다.


정글로 포지션을 바꾸고 흙손인 제가 매우 손쉽게 연승하는걸 보니,

누구나 티어 올릴수 있는 좋은 챔프임에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른을 정글로 연구하다가 얻은 정보들을 여기에 기록 하겠습니다.





이런분들에게 오른 정글을 추천합니다.

1. 세주아니, 누누 등 초식챔프를 선호한다.

2. 한타캐리를 하겠다.

3. 정글러는 초반에 갱킹보다는 정글링 동선을 잘 짜야한다.

4. 마이, 리신, 니달리, 엘리스 이런 챔프로 소규모 교전이 어렵다.




undefined

▲ 오른의 한타력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방어
    +12.78
총 가격 : 13,530 IP
1. 표식 : 공속X9
 탑오른은 쌍관룬을 고려해보겠지만, 
 정글몹 특성상 방마저가 0인 부분이 있기 때문에 공속룬이 효율이 좋습니다.


2. 인장 : 성체X9
 정수에 방어력이기 때문에 방어력이 충분하고,
 인장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성장체력을 박아서 성장을 도모합니다.
 

3. 문양 : 성쿨X6, 성마저X3
 제 템트리는 얼건,얼심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족함 쿨감은 쿨감룬으로 10%정도 맞춰놓습니다.
 

4. 정수 : 방어X3
 스킬에 계수가 거의 없는 오른은 주문력이나 공격력룬이 
 효율이 전혀 안나오기때문에 방어력 정수를 박고 인장에 성체를 박습니다.



[ 7.22 프리시즌 오른정글 룬 페이지 ]




우선 오른에게는 AD나 AP를 올려주는 룬이 효율이 안좋습니다.
(스킬에 계수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것저것 찍어보다가 가장 효율이 괜찮은것이

탱커이므로 파괴전차의 상위 호환인 결의-여진을 찍어주시고

"궁극의모자, 깨달음" 이 2가지로 쿨타임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핵심입니다.



물론 아직 연구중이므로 이 새로 개편된 룬은 태클을 계속주세요.

피드백 받아서 다듬어 나가야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든 스킬에 파괴전차가 발동하므로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를 들어줍니다.



 [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터지는 스킬 ]
Q : Volcanic Rupture(용암 균열) 끝에 상대챔프가 있으면 살짝 밀려나는 판정인데, 여기서 파괴전차 발동합니다.
W :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 + 평타로 밀려나는 판정으로 파괴전차 발동합니다.
E : Searing Charge(화염 돌진) 로 상대 챔피언을 에어본 시킬 경우 파괴전차 발동합니다.
R :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 2타로 에어본 시킬시 파괴전차 발동합니다.




12/0/18로 해도 무난하고
마나 관리가 힘들다 싶으면 0/12/18로 명상(Meditation)을 찍어주는것도 무난합니다.
정글 오른이므로 Flash(점멸) + Smite(강타)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W-Q-E 선마 ]

 롤에선 가장 많이 쓰고 유용한 스킬을 먼저 마스터하는데, 
 가장 핵심인 W스킬이 딜링과 탱킹에 비중을 많이 차지하므로, 최대한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 각 스킬 Tip ]



 1.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시브 Tip

  - Ruby Crystal(루비 수정),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등 체력 마나템 구매시 해당 수치만큼 회복됩니다.
  - 그래서 되도록이면 체력, 마나템을 구매하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2. Volcanic Rupture(용암 균열)Q스킬 Tip

  - 슬로우가 있기 때문에 먼저 맞춰놓으면, 상대가 슬로우에 허덕거려서
    WER스킬과 연계하기 쉽습니다.





 3.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W스킬 Tip

  - 타이밍
   위치이동면역 스킬이므로 상대 cc기 타이밍에 활용합니다.
   (속박, 매혹, 스턴, 도발 등 위치이동 스킬이 아닌 것은 못 씹습니다.)
   또는 상대 딜링을 쉴드로 씹으면서 딜링하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undefined
   ▲ W스킬의 판정(노틸러스의 Q를 씹지만, 속박은 못씹습니다.)

  - 지속효과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를 묻힌적에게 평타or"아군의"cc기가 들어가면 퍼센트 마법 데미지를 줍니다.
   참고로 마지막 틱에 묻는 적에게만 적용됩니다.

 - 쉔W, 잭스E, 판테온패시브 등 평타무시 판정
   불안정 상태의 적에게 평타 때릴시 추가마뎀과 상대를 뒤로 밀어내는데,
   오직 평타 데미지만 무시하고 밀어내는 판정과 AP 퍼뎀은 그대로 줍니다.
   트페 골카가 씹힌점을 생각하면 매우 후한 판정입니다.





 4. Searing Charge(화염 돌진)E스킬 Tip

  - 상대가 이동기가 좋은 챔프면 최대한 아껴씁니다.(잘못쓰면 잉여되기 쉬움)
    특히 선딜, 후딜이 길어서 연계없이 쓰면 상대가 반응하기 쉽습니다. 
    벽에 못쓰고 맨땅에 사용할 경우 후딜이 더깁니다. 

  - 판정버프를 받아서, 판정이 매우 좋습니다.(약간 박치기가 아니라, 어깨로 후리는 느낌) 
    e판정.gif
    ▲ E스킬 에어본의 판정범위

  - Searing Charge(화염 돌진)를 잘 맞추는 방법은 Q를 깔아놓고, 뒤로 빠지는척 하면서 박는 방법이 있습니다.
   e스킬.gif
   ▲ Q를 깔아놓고 살짝 백무빙 후 상대를 끌여들여 에어본하는 방법





 5.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R스킬 Tip

  - 역대 롤 궁극기 중 한타력 원탑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 사기성
    1) 받아치는게 좋고, 좁은 길목에서 극강입니다.
      undefined
      좁은길목.gif

    2) 미친 사정거리로 강제 이니시가 좋습니다.

    3) 궁2타 속도가 빨라서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undefined

    4) 쿨타임이 매우 짧은 편에 속합니다. (쿨감 40% 16렙, 48초)

  - 가장 잘 맞추는 팁은 R 1타를 끝에 맞춰서 최대한 슬로우를 묻혀놓고
    그 뒤 R 2타를 깔끔하게 강제로 맞추면 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1. 정글 전용 아이템 선택

 카정 플레이 및 초반에 공격적으로 하면 안되는 챔프이기 때문에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로 운영에 도움을 줍니다.






2. 신발선택
 허우적 거리지 않으려면 되도록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좋습니다. 
 그 외는 평타챔프 많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입니다.






3. 템트리

 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or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 순서가 둘다 크게 차이 없습니다.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을 먼저 올려서 집에 안가고, 급할때 마나 보충을 할 수 있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뒤의 템트리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가장 무난하고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등 상대 조합에 따라 맞춰가시면 됩니다.
 





4. 서포팅 아이템

 Knight's Vow(기사의 맹세)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 아군 조합이 딜러진을 무조건 지켜야하는 컨셉이면 필수입니다.






5. 오른의 걸작

 대부분 (심연의 지옥불 가면) 업글을 해주고, 상대 All AD라서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을 안올릴 경우 (강철의 솔라리 왕관) 업글을 합니다.
 ( 물론 상대 All AD여도 AP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올리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장막으로 오른궁이 막혀서
오른의 가장 큰 장점인 궁으로 원거리 이니시가 불가능합니다.
궁쓰려면 장막 빠지는거 눈치를 계속 봐야합니다.

게다가 야스오는 이동기도 좋아서 오른 스킬 타이밍에
반대로 피해주면 오른이 따라갈수가 없습니다.
브라움
방패로 오른궁이 막혀서
오른의 가장 큰 장점인 궁으로 원거리 이니시가 불가능합니다.

방패빠지는거 눈치를 계속 봐야합니다.
피즈
피즈라고 해놨지만
그냥 이동기 좋고, 생존력 좋은 챔프는 다 빡셉니다.
ex) 카타리나, 리븐, 르블랑 등등

동실력일 경우 스킬구성상 기동력을 따라갈수 없어요.
오른 E스킬의 모션이 매우 크고, W스킬이 방향을 바꿀수가 없어서
이런 이동기 좋은 챔프들이
반대방향으로 이동만 하면 오른이 잉여가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리츠의 Q,E스킬이 오른W로 방어가 됩니다.

대부분 유저가 오른의 W스킬이 cc기 씹는것을 모릅니다.
그래서 중요할때 한번씩 씹어주면 좋습니다.
쓰레쉬
쓰레쉬의 Q,E스킬이 오른W로 방어가 됩니다.

대부분 유저가 오른의 W스킬이 cc기 씹는것을 모릅니다.
그래서 중요할때 한번씩 씹어주면 좋습니다.
미스 포츈
위의 피즈와 상반되는 "뚜벅이 딜러" 유형입니다.
미포라고는 해놨지만 뚜벅이 딜러들이 다 쉽습니다.
ex) 제라스, 라이즈, 직스, 바루스, 징크스 등등

궁을 맞힐수있는 환경이 매우 좋고,
상대가 플래시가 없으면 QE스킬 연계도 하기 쉽습니다.
 [오른과 궁합이 잘맞는 아군픽]

  우선 아군에 cc기가 많으면 좋습니다. 
  W 지속효과가 아군의 cc기에도 터지는데 잘터트려서 폭딜이 들어갑니다.

 - 탑 : cc기 좋은 탱커류. ex) Maokai(마오카이), Sion(사이온), Poppy(뽀삐)
 - 미드 : cc기 좋은 AP딜러. ex)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Anivia(애니비아), Ryze(라이즈) 등

 - 원딜 : 크게 상관 없음.
 - 서폿 : 호응 좋고 cc기 좋은 챔프. ex) Thresh(쓰레쉬), Blitzcrank(블리츠크랭크), Alistar(알리스타), Rakan(라칸), Taric(타릭) 등
1. 정글링

퍼뎀이 덩어리로 있는 챔프이기 때문에, 큰몹 잡는게 매우 쉽습니다.

게다가 QWE 모든 스킬이 광역기이기 때문에 잔몹들도 쉽게 정리합니다.

스킬사이의 평타는 기본입니다.





2. 초반 동선


오른 패시브의 장점을 이용하여, 상대 집가는 타이밍에 집을 안갑니다.
그래서 초반 5캠 후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먼저 구매하고 적정글 시야를 먹고,

정글링 동선상으로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칼날부리 카정이 레벨링 벌리는것에 있어서 베스트입니다.


흡사 누누 처럼 상대 정글의 위치를 아군에게 파악시키고,

카정을 하건 갱킹을하건 상대정글과 반대 동선에서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3. 운영

철거 :
 타워미는 속도가 빠르진 않지만, 라인 미는 속도는 빨라서 라인 밀때 도와줍니다.

시야장악 :
 Bellows Breath(불꽃 풀무질)스킬이 상대cc기를 무력화 시킬수 있어서, 시야먹다가 짤릴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스플릿 :
 상대 탑이 스플릿을 할때 강제 이니시를 해야하는 상황이 나오면, 궁극기로 쉽게 열수 있습니다.
 반대로 아군탑이 스플릿을 할때 상대의 이니시를 궁으로 받아치는게 용이합니다.

오브젝트 : 
  탱커챔프라 오브젝트 속도는 그닥이지만, 쉴드로 탱킹이 매우 쉽습니다.
  그래도 W+평타(퍼뎀)+강타로 강타싸움에 불리한 부분은 없습니다.





4. 플레이 마인드

이동기 좋은 챔프상대론 되도록 상대하지 않고

한타싸움가서 뭉쳐서 겜하면 무조건 이긴다는 마인드로 하면 좋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명
80% (4표)
0% (0표)
2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