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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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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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해류 일격필쌀 쌍권총 소나

- 팬티의굴곡(2017-10-23, 조회수: 2254)

안녕하세요 소환사 여러분

실버에 서식하고 있는 의무관입니다.

소나는 이쁜 챔프이기 때문에 심해충에게 있어서는

필수의 챔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나의 주요 역할은 아군의 치료와 딜보조입니다

하지만

심해에는 저같은 정신병자도 많지만

뇌성마비 혹은 지체장애 급의 실패작도 많이 있습니다

그 환자들을 치료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잘못된 길을 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가망이 없는 환자는 포기를 해야합니다 약물과 치료로는 한계가 있거든요

따라서 우리들이 목표해야 할 길은 곶통의 근원을 끊어

병든 자들에게 구원을 선사해야 하는 것입니다.

사실 저는 리븐으로 병을 치료하는 역할을 원했으니 페이커라는 작자가 고인이라고 픽하면 닷지하던 그 리븐을

꿀빨던 그 리븐을 걸레짝으로 아니 이런건 됐고 소나는 이쁘니까 해야합니다.

골드이상의 정상인들은 다른데로 가시기 바랍니다. 여기는 병자만 오는 곳입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16.89
  • 마법 관통력
    +15.45
  • 방어
    +27.054
총 가격 : 20,910 IP
극마관해봐야 마관 얼마 차이도 안나기에

쌍관박고 적에 마저 많을때 가끔 드락사르 꽂아서 기습을 하기도 합니다

방어력은 다이브할때도 편하고 어차피 심해 원딜이란게 뇌병변들이 많아서

견제혼자 ㅈ빠지게 하고있으면 뒤에서 cs나 쳐먹고 있어서 적원딜에게 맞을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성장방어 듭니다. 성장방어보다 그냥 일시불 방어가 좋을수도 있습니다.

저는 대기만성형을 사랑하기때문에. 관통만봐도 알수 있겠죠 그건

그렇습니다. 애초에 주문력따위 높으면 좋긴한데 좋은게 좋은거니까

하지만 효과로 얻는 앞뎀이 많기에 주문력 딱히 신경안씁니다
  • 흉포: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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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따라 쓰시되 저는 관통과 천둥은 포기몬하겠네요 천둥은 필수인거같네요

가끔 너무나도 ㅈ같은 적이 적에 많으면 일격필쌀하고 폭풍전사 + 서폿템효과로

정신병자같은 회피기동을 노릴수도 있습니다.

패치되고나서 천둥 터뜨리기도 어렵고 그러니까요

그런데 천둥딜이 장난없어서 버리면 줫나게 아깝습니다. 소나는 계수가 장애인이기때문에

천둥버리면 아마 아까운 순간이 많이올겁니다.
줫심해인데 무슨 탈진이요

님이 킬먹고 딜 더많이박아서 원딜을 정치질해서 쓰레기로 만드세요

심해원딜이 쳐먹는 cs와 킬은 열에 아홉은 하수구에 갖다버리는 수준이기때문에

착한척하면서 원딜이 노답이다 어필 자주하세요.

정치질 안하고 조용히 입닫고해도 됩니다. 하지만 난 정치질이 재밌으니까 할꺼야.

ㅈ심해 병자들은 기본적으로 10선비인척하다가 뎃늘어나거나 활약못하는 인간있으면 

자신의 저급함을 숨기기위해 남을 까는 경향이 있기때문에 무조건 님이 킬을먹고 주도권을 잡고있어야

입놀리는 것들을 닥치게 할수 있는 힘이 조금이나마 생깁니다.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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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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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쓰면서 평타쳐요 빠져요 Q쓰면서 평타쳐요 빠져요 Q쓰면서 평타쳐요 빠져요 반복

힐 이속은 필요할때마다 적절히 쓰시고 파워코드 채워서 때리고 하면 그게 답니다. R이요?

디질거같으면 쓰세요. 적 사망각 보이면 쓰시고요 Q쓰고 평타때리고 튀고 하다보면

자연스레 노하우가 생깁니다. 일격필쌀 소나라는게 Q평 한방에 모든걸 다걸기때문에

이거외엔 답이없지요. 그래서 ㅈ나게 쉬운거고요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별거없습니다.

견제 죨라하면 돈 잘벌리거든요

리볼버하나 사서 파워코드랑 한대 먹여주면 행복감에 몸비틀면서 정신못차립니다

각봐서 점멸쓰고 Q파워코드평타로 킬딸치면됩니다.

그리고 소나가 가장큰 약점인데 라인정리가 리얼 극혐급으로 헬이거든요 CS 버리고 힐이랑 이속버프빨로

어시먹고 큰다고 보세요 안죽으면서 메자이 쌓는게 최고의 이득입니다. 죽어도 딱히 상관없어요

주문력없어도 딜나옵니다. 덜나올 뿐이지.

소나는 어차피 맞으면 뒈져요 안맞아야 살아요

이쁜대신 갈대같아서 맞으면 허리꺾여서 우물로 실려갑니다

그리고 고속연사포 맞추면 RQ평타 사거리가 얼추 비슷해집니다. 빨간원 생기면 R꽂고 Q평 하면

원콤에 곶통의 근원들이 사라지는 현상을 볼수 있습니다.

간단히 RQ평이라고 말씀드렷지만 만약 템을 다맞추신 경우 소나의 모든 것들이 한방에 집약되어 들어갑니다

R딜 Q딜 Q평타강화딜 파워코드 평타딜 리볼버 고속연사포 리치베인 천둥군주

이렇게 단기간에 누킹꽂을수 있는 챔프 그리 많지가 않습니다. 고작 RQ평 1초 남짓한 시간

소나는 평타한방에 엄청나게 많은것을 집약시키기에 평타사거리가 늘어나는 고속연사포는

정말 꿀입니다. 이꿀 써보신분만 압니다

하지만 이렇게 순탄하게 흘러가지 않는 판들이 많이 있습니다.

탑미드정글이 삼위일체로 뇌병변 환자라서 적이 매우 커버린다던가 하면

답이없어요 그런판은 밴시하나 두르고 깔짝깔짝 거리면서 생존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원딜 미드 서폿 암살에 힘써보세욧 재미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이 잘크잖아요? 일격필쌀을 내가 당해서 평타한방에 뒈집니다.
올라프
얘요. 궁키고 달려드는게 헬입니다. 그런데 얘보다 빨리크면 소나가 ㅈㄴ게 빠르기 때문에 튀기 수월합니다. 하지만 그럴일 거의없죠. 님은 서폿이니까요. 얘 상대하려면 보호막 먼저 찍는거보다 E 먼저 찍는것도 효율적이기도 합니다.
자르반 4세
임마 ㅈㄴ 노답. 밴쉬를 가봐야 깃창쓰면 밴쉬까이면서 가슴팍에 창꽂히고 버거킹으로 먼지가 되어버립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비전써라 그래; 내가 발싸한 유도미사일은 우주 끝까지 따라간다 널 우물로 쳐박아버리겠지
코그모
원콤에 제일 잘뒤져주는데 윗엔드를 많이가는편이라 묘함
르블랑
풍 띠링 아아악
전반적으로 돌격기 있으면 일단 요주의요. 몸약하니까 절대 안맞아야합니다. 맞으면 아픔 소나는

대책없는 돌진기 가진애들에게 좀 약한 편.

소나의 교전수칙은 항상 이렇습니다.

견제로 압도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원딜이든 정글이든 몸빵으로 먼저쳐맞게 유도한 다음

한마리씩 일격필쌀로 제압 도주 제압 도주 반복입니다.

교전에 시간이 많이필요하고 전장을 넓게써야합니다. 파워코드 차징하고 극딜발싸하는게 가장 유용하니까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롤은 안뒤지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아군이 당신의 킬속도보다 빨리뒤져준다면 그게임 지겠죠 어쩌겠어요


서폿의 한계입니다. 소나만큼 파밍느린 고자가 없어요 라인클리어 거의 최하위수준일걸요

초반 운영법

 돈버시고 메자이 쌓으세요 킬딸치시고


원딜이 답이없는 병자라면 과감히 견제마저 포기하고 죽인다음 

다이브 주의하시면서 탑에서 CS 먹으세요 다먹을 필요없어요 라인클리어 핵거지인데

어떻게 다먹겠어요 대충 먹을수있는거 쪽쪽

그게 돈 더빨리 벌립니다. 소나는 앞뎀으로 승부보기 때문에 레벨링도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킬딸열심히 치세요


아군이 원딜박으라 아우성치면 뭐 돈템 업글해서 시야석 박으셔도 되지만

저는 다 무시합니다. 돈없는데 뭔시야석. 안가도 승률 60%나오니까

걱정하지마세요. 시야박으러가다 뒈지면 님만손해

시야석도 안가네 던진다 에혀 이런 핵버러지들 다 감수하고도 60%니까 안심하세요

다 실력문제라규 심해잖아요 와드는 골드가면 생각해봐야져

나 5년차인데 심해탈출 못함. 님 탈출할거같죠 못해여 그냥 여기서 재미나 보세여

사실 소나만 하면 탈출이야 하겠지; 그런데 S파밍하는게 더꿀잼

 

후반 운영법

 킬딸열심히 치세요


님이 딜로 성과를 보이면 이제 정치질하던 병자들이 정신을 차리고

제 멘탈을 치료해주세요 아부도 떨기 시작합니다.

정주지마세요 담판에 또 정치질할 병자들이니깐요. 얘들 치료못합니다.

에이즈 같은거예요 말기암이나

 

팀파이트시 역할

 킬 ★ 딸


재미보는게 짱이지 무슨 팀의 승리. 어차피 딜못박는애들 킬먹어봐야 그겜 짐

이블린 패치되기전에 떠돌던 말이 있었는데 뭐엿지

이블린 킬딸 7킬이면 그겜은 진다? 네 대강 맞는 소리죠 한타에서 이블린 어찌써야할지 몰라서

발 동동구르면서 아무것도 안하는 애들이니까요

 

챔피언별 대응법

 안맞고 일격필쌀 Q평 때리고 튀고 Q평 때리고 튀고 끗

 

마치며

 겜 재밌게 하새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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