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ojin이라는 챌린저 카밀정글유저보고 따라해서 시작한 카밀정글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너무도 극명한 정글입니다.
35판 가량했고 승률 70퍼 초반대로 진행중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99) | 2333 | 마나 | 338.8 (+32.0) | 882.8 |
공격력 | 68 (+3.8) | 132.6 | 공격 속도 | 0.644 (+2.5%) | 0.918 |
5초당 체력회복 | 8.5 (+0.8) | 22.1 | 5초당 마나회복 | 8.15 (+0.75) | 20.9 |
방어력 | 35 (+5) | 120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 | 340 | 사정 거리 | 125 | 125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8
- 방어 +1x4
- 체력 +8x5
- 쿨감소 -0.83%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7.6
- 방어+4
- 체력+40
- 쿨감소-4.98%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13.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인 스킬콤보입니다.
e선진입 평q평평q 이게 끝입니다.정해진콤보는 없고 그때그떄 다릅니다 적이 딸피일떈 평타말고 qq하는경우도있고요.
한가지 유의할점이있다면 카밀의 핵심은 궁으로 적의 주 스킬을 피하는것입니다. 예를들면 그라가스의 배치기라던가 q스킬이나 궁. 세주의 돌진같은경우는 피지컬이 별로이신분들도 충분히 궁으로 무시가능합니다. 6렙이후 정글쌈에서는 1:1로는 선진입했을경우에는 거의대부분 이긴다고 말씀드리고싶네요. 그렇다고 카정은 추천안드립니다. 정글속도가 워낙 느려서요. 얘는 갱킹위주의 정글러입니다.
아 그리고 e선마는 이유가있더군요.
저는 정글이 너무구데기라 q선마를 몇번해봤는데.
갱킹기준으로 선q를찍으니 카밀의 장점이 사라져버리고.
심지어 q를찍었는데도조차 정글링이 십구데기였습니다. 체감상 e선마가 정글 더 빨리돈다고 생각될정도로.
q선마해도 별차이없었습니다. 그냥 e선마 하세요 무.조.건
시작아이템은 저 템 고정입니다.
카밀정글은 대체적으로 가야할템이 한정되있어서. 딱히 유동적으로 바꿀만한 건 없습니다.
템트리순서는 용사-닌탑이나 헤르메스-삼위 (여기까지는 무조건 고정입니다.다른선택지는없습니다.)
이후에는 선택지가있는데. 스테락을 갈것이냐. 멜모를갈것이냐. 혹은 적응형투구를 갈것이냐가 있습니다.
일단 10판하면 9판은 스테락을 갑니다.
이유는 스테락은 카밀과 삼위일체급으로 잘맞습니다.
기본공격력60이란건 트루뎀의 카밀과 엄청난 시너지를 내죠. 탱까지 단단하고요. 체력템이기에 적에
ap딜러가 강하다할지라도 큰부담은없습니다.
멜모를가는경우는 적에 ad딜러가 진짜 씹망한상태고 ap딜러들이 세지만 적응형갈정도까진 아니고.
우리팀이 잘하는경우에 갑니다.
적응형은 적ad가 별로못컸는데 ap딜러들이 괴물이된 상태. 그리고 우리팀딜러상태가 괜찮다 이런경우에갑니다만.
적ap가 개큰 경우에 우리팀들이 사람이 아니다. 싶은경우에는 차라리스테락 가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종템은 보통 저렇게 갑니다만. 35판넘게하면서 6코어뜰떄까지 겜한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가고일 개꿀템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라가스는 정말 쉽습니다. 배치기를 궁으로 피하기 쉬울뿐더러. 딜도 약한데 세주보다 물렁해서 정글에서 얘만나면 킬따신거라보심됩니다.
리신은 초반 갱싸움에서도 1:1밀리지 않는수준이고 후반갈수록 차이가 넘사벽으로 납니다. 초반만 조심하심 질수가없습니다.
이즈리얼은 초반만 조심하시면 그냥 쓰레깁니다. 심지어 3렙차나는 이즈한테도 충분히 이깁니다 나 6렙 이즈9 렙일시.
이즈정글상대 팁은 적과 정글을 반대로 도시면됩니다. 그냥 5렙전까지만 이즈피해다닙시다. 갱도 가지마세요 역갱당하면 끝납니다.
세주는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카운터급까진 아니래도. 1:1로 단단한 세주피를 깎기전에 적의 합류가 먼저일어납니다.
그리고 한타는 우리팀에 탱이있으면 모를까 딜탱 하나정도만 있는상황이면 세주가 한타 더 좋습니다.
엘리스는 상대에 따라다릅니다. 평범한 앨리스는 영혼까지 텁니다. 고치를 e로 피할수있기때문이죠. 궁으로도 고치피할수있고요. 그런데 잘하는앨리스는 제가 e로 벽에 탈때 고치를 날리거든요. 이러면 카밀의 주스킬인 e가 없는상태로 싸우게되는데 집니다. 상대에 따라 극과 극입니다.
저는 보통 세주벤합니다.
아랫진영 기준으로
레드-블루-두꺼비(강타)-탑갱보고 각안나올시 미드갱 or바위게 먹고 상황봐서 탑이나 미드 한번 더 봐주고-늑대
윗진영
블루-늑대-레드(강타)-탑갱or바위게or미드갱-골렘이나 칼날먹고 집
카밀은 정글이 구데기입니다. 아마 정글러중 하위 5퍼센트 안에 들겁니다.
칼날부리는 강타없으면 가지마세요.
카밀은 장점과 단점이 명확합니다.
장점:엄청난 갱, 삼위일체 나오면 패왕,적 짜르기에 최적화 및 추노 개사기
단점:정글링이 심하게 구데기(적정글과 똑같이 정글만돈다고 가정할시 카밀이 4.5렙일때 적은 6렙찍음)
삼위일체나오기전까지는 쭈꾸리.(용사나와도 세다고 체감안됨 무조건 삼위나와야됨)
단점이 보시다시피 많지는 않지만 정글러로써는 굉장히 치명적인 단점들이죠.
충고하고싶은게있는데. 카밀 아무리킬을먹어도 삼위나오기전까지는 세지않습니다. 물론 똑같이 성장시에는
적보다 어지간해서 세지만. 카밀은 정글이느려서 대체적으로 적보다 성장이 느려요. 그리고 카밀은 정글이 쓰레기라.
초반에 말린다? 그럼 혼자서 복구불가능입니다.팀이 캐리해주기바래야됩니다.
그래서 카밀정글에서 제일중요한점은 초반 적정글러에게 킬을 주지마라. 6렙전에 절대 죽지마라 입니다.
죽으면 복구 너무힘듭니다. 주도권 절대 못뺐습니다.
카밀은 철거의 신입니다. 이기고있는라인가서 갱성공후 타워밀어줍시다.
카밀은 한타가 참좋습니다.
그냥 각나오면 e로들가서 적 원딜이나 존야없는 미드 궁으로박고 퍽퍽떄리면 거의죽어있을겁니다.
스테락과 패시브로 인해 몸빵도 되니 팀이 장애가아닌이상 적 딜러 궁으로 묶으면 한타이겼다보심됩니다.
혹은 팀이 불리할떄는 사이드가서 적 하나짤라먹고 . 적이 우리팀 포탑 민다해도 가지말고 그냥 포탑쭉쭉미세요.
카밀은 탱커가아니라 딜러입니다.
적앞라인부터녹이지말고 뒤로들어가서 딜러를 무세요.
그렇다고 무리하심 안됩니다.
잘만하면 사기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