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미입력
0/0
마이는 정글이아닌 미드에 서야한다

- 이럴꺼냐(2017-10-28, 조회수: 2641)

미드마이에 대해 쓸려고함 필자는 현재 골드임 골딱이가 무슨 공략이나 할 수도있음 하지만 다읽어주길바람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관통력 +0.63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관통력
    +5.67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8,601 IP

룬은 그냥 공속룬듭시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열광안들면 마이하지말자 없으면 너무똥구데기챔 결의랑 책략은 취향인듯 전 책략감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들어본적 있었는데 열광이 킬각 더 잘잡히더라

미드할땐 항상 이렇게듬 텔들어도 상관없음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트리를 보고 의문이 들꺼임 "왜 Q선안함? 마이충임?" 이런말을 하고싶을꺼임 생각을해보자 일단 알파는 찍을수록 마나가 더듬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상황에서 알파를 못쓸때가 있음 그리고 알파를 찍는다고해서 e찍는거보다 딜이 잘나오는것도 아니고 e선마를 하게될경우 상대정글이 갱을와도 최소 상대정글러는 따고 죽던가OR 더블킬을땀 ㅇㄱㄹㅇ

티어좀 높으신분은 이런말을 할꺼임 "그럼 라인클리어는 어떻함?" 그건 템트리에서 말해주겠음


아 그리고 카운터여서 버텨야하는 상대면 명상을 하나더주셈 회복량체감이 엄청큼


스킬콤보는 간단함


1렙콤보 패시브 Alpha Strike(일격 필살) 평평평평평


패시브모은후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 Meditate(명상) 평 이러면 미드 반피나감


상대가 반피일경우 패시브모은후 Flash(점멸) 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평 Alpha Strike(일격 필살) 평 에죽음


상대정글이 갱을왔을경우 (정글러한테) 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 Meditate(명상) 평 Alpha Strike(일격 필살) 평 평Ignite(점화) 하면 죽어있음 


6렙 다이브 콤보 (상대가 나한테 붙었을경우) Highlander(최후의 전사)Wuju Style(우주류 검술) 평Meditate(명상) 평타떄리면서 상대죽으면 미니언에 Alpha Strike(일격 필살) 


로밍콤보 Highlander(최후의 전사)을 켜주고 상대한테 붙으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키고 평평때리다가 상대가 도망갈때 Alpha Strike(일격 필살) 쓰는거임


Alpha Strike(일격 필살)이걸로 상대 이동기를 따라가는건 숙련도가 많이필요함 필자같은경우 무의식적으로 Alpha Strike(일격 필살)를써서 쫒아감 (그거때문에 우물로 쫒아가짐;)


숙련도가 없으신분들을 위해 Alpha Strike(일격 필살)로 대충 쫒아가는법을 알려드림 Highlander(최후의 전사)키고 붙으면 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 Alpha Strike(일격 필살)를 하면 쫒아갈 확률이 높음

상대가 개딸피 상황일땐 선알파를 쓰는걸 추천함 개딸피면 마이를 보자마자 플을 쓰는경우가많음



스킬활용팁


마이궁패시브는 상대를 죽이면 궁을 제외한 쿨타임 80%가 감소됨 만약에 상대를 죽였는데 자신이 딸피상황 그럴때 손놓지말고 상대때리면서 Alpha Strike(일격 필살) 쿨 초기화시켜줘서 변수를 일으켜줘야됨 포기하지마셈


그리고 마이충들 싸울때 항상 Wuju Style(우주류 검술) 안키고 맞다이지고 "하 내마이는 왜약하지"이런생각하면서 막상 포탑밀때는 Wuju Style(우주류 검술)를킴 진짜 답이없음 포탑에 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Wuju Style(우주류 검술)적용 안되니깐 제발키지마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작아이템은 2가지의 길이있음 Doran's Blade(도란의 검)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거의 대부분 상황에는 검을 선호하지만 카운터가 나올경우는 방패를 가야됨 거의 검간다보면될듯

앞에서 설명한 e선마를 해도 라인클리어가 잘되게하는 템이있음 바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임 선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보다 확실히 좋음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의 능력을 보면 깡공격력에 물관에 이속증가 쿨감 다갖췄음 그리고 하위템도 롱소드여서 뽑기도 쉬움 Serrated Dirk(톱날 단검)를 뽑으면 와~ 할정도로의 딜이나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뽑을때 똥신을 넣어주셈 2코어는 몰락고정임 유령무희 스태틱 등등 다가봤는데 역시 몰락은 마이에겐 필수같다. 몰락올릴땐 Recurve Bow(곡궁) 부터 올리기바람 1코어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다보니 공속이 딸리는면이있음 Recurve Bow(곡궁)간다고 딜로스는 나지않음

신발도 2가지의 길이있는데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는 상대가 ad가 쌔거나 올ad일때 가주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는 cc기가 많다 싶으면 가주셈

그럼이제 템이 완성될꺼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OR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 핵심 3코어가 뽑힌시점 마이는 가장 강력함 이때 겜을 끝내기 바람 4~6코어는 유동적으로 가는거임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상대가 단일cc가 있으면 수은까지뽑고 막템으로 올려주셈

Phantom Dancer(유령 무희) 무난할때 가주셈 공속 치명타 댐감 꿀옵션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쿨감, 이속증가 ,방깍이 필요하면 가셈 이걸 올릴때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를 올린뒤로 가는걸 추천드림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버프먹고 강인함이생김 자잘한 cc가있다면 가셈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 원딜이 아프거나 야스오,트린이 있을땐 무조건감 개꿀임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치유감소가 필요할시점인데 원딜보고 가달라했지만 이걸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올리면 "아 씨X" 하면서 가줌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유령무희를 가고 딜이 부족하다 싶으면 가셈 필자는 잘안가는편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 ap가 3명이상이거나 아프면가셈 피흡에 마저 공격력 보호막 개꿀아이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이건 연구중임 좀 써봐야할듯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필자는 막템으로 거의 이거감 이게 쿨이면 딴아이템으로 교체하셈

그리고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를 가면 안되는 이유를 알려드림

Guinsoo's Rageblade(구인수의 격노검)는 가격이 일단 너무비쌈 뽑기가 힘들뿐더러 스택을 쌓아야 효율을 보는템 물론 스택을 쌓으면 괴물이되긴함 하지만 스택을 쌓다가 죽는경우가 대다수임 비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ㅋㅋㅋㅋㅋ 임마는 답이없음 다막아버림 갱불러야됨 그리고 사리다가 요놈 로밍가서 킬먹고오면 멘탈나감 갱 ㅈㄴ부르셈
제이스
답이없음 원거리 포킹에 들어가면 e로 밀치고 다시 뚜까팸 다행이게도 요즘 탑으로가서 숨좀쉬는듯
티모
미드로는 나오지않음 하지만 상대에 있을경우 한타때 수은뜨기전엔 하는게 없어짐 밴추천드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개쉬움 얘한테 지면 마이접어야됨 맞딜이 마이갑이고 카타는 q로만 파밍해야됨
야스오
야필패 개쉬움 1~2렙때는 들어가지마셈 요놈 나보다쌤 3렙부터 그냥 뚜까패면됨
다이애나
얘한테도 져도 접어야됨 개쉬움

여기엔 챔피언 상대법을 적어두겠음 질문있으면 댓글로하기바람 완벽하게 답글해드림

Galio(갈리오) 갈리오 난이도: 중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버프먹은뒤로 아직본적은없음 옛날엔 하였는데 버프먹고 중으로줌 그냥 1렙부터들어가서 딜교해주셈 갱호응 조심하고 미아잘치셈

Diana(다이애나) 다이에나 난이도: 하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카운터에서도 말한듯이 개쉬움 q짤만 맞아주지마셈

Ryze(라이즈) 라이즈 만나본적이 없음 만나면 씀

Lux(럭스) 럭스 난이도: 중~하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속박배우고 난 뒤 짜증남 1렙때 반피만들어주고 바로킬각보셈 다이브할때 항상 속박있다는걸 인지하면 어려운건 아님

Lucian(루시안) 루시안 난이도: 중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1렙때 들어가지마셈 q평평 드릅게아픔 3렙이후로 ㄱㄱ 탈진들고오면 좀 힘들어짐 갱부르는거 추천

Lulu(룰루) 룰루 난이도: 중~상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OR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미드오면 많이 까다로운애임 암살자카운터다보니 마이한테도 예외가아님 변이랑 보호막 궁땜에 따기힘듦 오히려 자신이 따일수있음 그래도 대신 뚜벅이니 갱부르는걸 추천드림 사릴꺼면 방패드셈


LeBlanc(르블랑) 르블랑 난이도: 중~하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e로 갱호응 조심하셈 e를 맞으면 알파로 못피하니깐 그것만 조심하면 될듯함 그리고 싸울때 스킬하나 씹어주면 안정적으로 라인전할 수 있음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난이도: 중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얘한테 따이는경우는 갱킹말곤 없음 다만 마이로도 따기힘듦 스킬이 속박이 즉발이여서 피하기도힘들고 반반가야됨 미아 잘쳐주고 q짤은 안맞는게좋음 cc가 너무많아서 갱호응삘들면 바로튀셈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난이도: 상 첫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답없음 사리셈 cs만 받아먹고 갱부르세요

Veigar(베이가) 베이가 난이도:중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폭딜을 무시하지마셈 6렙이후로 궁맞고 죽는경우많음 베이가는 항상 e가 있다는것을 인지하면서 싸워주셈 e에 걸렸을경우 미니언에 알파써서 빠져나오면 GOOD 베이가 e가 빠졌다면 바로 킬각임 6렙이후 항상 궁조심

Vel'Koz(벨코즈) 벨코즈 난이도: 하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벨코즈랑 거리벌려지고 궁맞으면 무조건 궁쓰고 튀셈 고뎀으로 봐껴서 진짜아픔 그것만 조심하면될듯 너무 물몸이라 걍 평타때려주면 골로감

Brand(브랜드) 브랜드 난이도: 중~상 첫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필자도 좀 힘들어하는편임 브랜드가 q를빼면 바로들어가주셈 갱부르는걸 추천함 딜이 장난아님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 중~상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라인유지력이 장난아니여서 반반가야됨 w있다는걸 계속 인지하셈 강화 q는 절때 맞지마셈 맞는순간 라인전진거

Viktor(빅토르) 빅토르 난이도: 하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1렙 쉴드를 찍었다고 해도 들어가셈 더쌤 중력장은 깔아봤자 기절걸릴때 알파쓰면 씹을수있음 레이저아프니깐 잘피해주셈

Syndra(신드라) 신드라 난이도: 중 첫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Alpha Strike(일격 필살)Wuju Style(우주류 검술)평평 을하고 스턴을 먹고 딜맞아도 이득임 공만드는걸 맞되 공던지는건 되도록이면 맞지마셈 신드라궁은 알파로 씹어지니 알파로 씹는것을 추천함 알파가 없을경우 명상으로 맞으셈



 






미드마이하면서 디나이당하지않는것이 중요함 디나이당하면 멘탈도 깨지고 우리정글멘탈도 깨지고 마이충소리듣고 게임짐 항상 자신이 제일 쌔다는것을 인지하면서 다녀야됨


6렙이후로는 바텀 찔러주면 개꿀맛임 필자는 대부분상황에 6렙이후로 라인전을 거의안함바텀로밍갔을때 그냥 다이브하셈 딜이 너무잘나와서 다땀 그리고 로밍갔을때 점멸을 아끼지말고 점멸을 막쓰셈


만약에 자신이 말렸을경우


이런일은 거의없긴한데 라인전똥싸고 바텀로밍도 실패했을경우 아군에 엄청잘큰애가 있는것이 아니면 졌다고 보면됨 한타는 최대한 하지말고 운영으로 가야됨 사이드를 계속밀면서

이득을 챙겨 왕귀하는 방법밖엔없음

마치며


쓰면서 느낀건데 확실히 필자는 필력이 개딸림 이글을 이해할지는 모르겠다 질문다받으니 궁금한게있으면 질문바람 베드줄꺼면 왜주는지도 말해주셈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