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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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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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Tristana, The Megling G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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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픽] 미드 트리스타나

- 로조리아(2017-10-29, 조회수: 12881)

카운터 후픽으로 뽑아가면 특정 챔피언 상대로 발군
트리스타나, 요들 사수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2) 2374 마나 250 (+32.0) 794
공격력 59 (+3.7) 121.9 공격 속도 0.679 (+1.5%) 0.852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7.2 (+0.45) 14.85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28 (+1.3) 50.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7) 669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정조준 (Draw a Bead)
트리스타나의 기본 공격 사거리가 영구적으로 7 x (레벨-1) 상승합니다.
속사 (Rapid Fire)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트리스타나의 공격 속도를 7초 동안 65/80/95/110/125% 증가시킵니다.
로켓 점프 (Rocket Jump)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18/16/14초
트리스타나가 땅에 로켓을 쏴서 먼 곳으로 이동합니다. 착륙 시 95/145/185/245/29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5/2/2.5/3초 동안 적의 속도를 60% 늦춥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챔피언에게 쌓은 최대 중첩의 폭발 화약이 터질 경우 로켓 점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900)
폭발 화약 (Explosive Cha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5/15/14.5/14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리스타나의 공격에 쓰러진 적은 폭발하며 주변 적에게 50/75/100/125/150(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트리스타나가 공격 대상에 화약을 던져 설치합니다. 4초 후에 화약이 폭발하면서 광역 물리 피해 70/80/90/100/110(+0.5/0.75/1.0/1.25/1.5 추가 AD)(+0.5 AP)를 입힙니다. 트리스타나의 공격과 스킬로 화약의 피해량이 30%씩 증가하며, 최대 4번까지 중첩됩니다.

4번 중첩되면 화약이 즉시 터지며, 포탑에 사용할 경우 폭발 반경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할 때마다 E - 폭발 화약의 피해량이 1%씩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기본 공격 사거리와 동일)
대구경 탄환 (Burster Sho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10/100초
트리스타나가 적에게 거대한 대포를 발사하여 300/400/50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600/800/1000만큼 뒤로 밀어냅니다.

대구경 탄환의 사정 거리는 트리스타나의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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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코르키
비슷한 원거리딜러 미드 챔피언인데 기여도 면에서 코르키 쿠팡땜에 많이 밀린다.
둘다 원거리딜러라 초중반에는 파밍구도밖에 안나올텐데 이때 신경써서 성장해서 나중에 코르키보다 밀리는 깡딜은 사거리차이로 극복하는 식의 플레이를 해야함.
피즈
반반파밍은 갈수있는데 트타 입장에서 피즈로밍이나 교전 킬을 막을 방법이 없기때문에 까다로운 정도.
야스오
미드루시안 카운터로도 나오는데 트리스타나로는 더 힘듬.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말자하 라인전 극 카운터.
공허충이 있어야 기본적인 푸쉬와 맞다이 시 딜링이 좋아지는 챔피언인데 e스킬 패시브로 평타한방만 쳐도 3마리가 동시에 죽기 때문에 지기 어려움.
궁 꽂을려 할때 그전에 반응을 조금만 하면 맞궁으로 씹어주거나, w판정이 좋기때문에 궁을 맞은상태로 사정거리 밖으로 나갈 수 있음.
말자하 특성상 돌진기에 취약한데 트타는 원거리+돌진기 보유로 여러가지로 까다롭다.
아군한테 박는 제압도 트타 궁으로 씹어주면서 배달까지 가능하다.
카사딘
푸쉬에서건, 라인전 딜교에서건 지기 힘들고 주도권 가져가기도 쉬움.
카사딘 자체가 원거리ad챔피언 상대로 특히 약한데 (예를 들면 루시안)
트타는 루시안보다 우월한 타워 철거속도와 판정 좋은 생존기로 카사딘이 활개치고다니는걸 어느정도 막을 수 있음.
다만 저랩구간 q딜교가 약간 거슬리기 떄문에 선템은 도란방패1포 추천.
w날라아면서 e붙이기 가능(평타는 착지 후에 발사됨)

w날아가면서 궁 발사 가능(확실한 생존, 배달 용도)

r발사후 날아가는 적에게 바로 평타 섞는것 가능(e붙여두고 평타 때리다가 e터질때 맞춰서 궁+평타 쳐주면 딜이 갑자기 훅 들어오기때문에 반응하기 어려움)

w판정은 날아갈때는 cc맞으면 끊기는데 점프뛸려고 준비하는 모션일때 받는 cc는 무시하고 점프뜀.
(그랩을 예로 들자면 점프로 날아갈때 그랩에 맞으면 끌리는데 그랩 모션이 보인 후 동시에 점프를 누르면 기절한 상태로 점프가 뛰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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