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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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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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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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컷다고 방심마라, 넌 이미 약해져있다 탈진 쉬바나( 신규 룬 적용!)

- 뚜벅이의고통(2017-10-31, 조회수: 4699)

이 글은

브실골
이 쓴 글입니다.

배드 주셔도 되고, 욕 해도 됩니다

제가 원하는 건 한 번 봐주시는 게 목적입니다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일반적인 쉬바나 룬입니다

노랑과 파랑에 성장 룬을 박은 이유는 

Shyvana(쉬바나)는 운영으로 빠른 레벨링을 하여 상대를 압도하는 게 목적이기 떄문에 성장룬이 효율이 더 좋아서요
고정룬도 괜찮습니다. 


빨강과 정수는 
Shyvana(쉬바나)쉬바나의 평타 비중은 챔피언 비중의 90을 차지합니다
8% 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2%Flame Breath(화염 숨결)

의 적중도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반적인 Shyvana(쉬바나)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특성입니다

폭풍전사의 포효(Stormraider's Surge)도 좋긴 하지만, 
내가 휩쓸어서 이기는 것보단
상대를 거의 무력화시키는 걸 선호하는 플레이를 하기 떄문에 
필자는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선호합니다

스타일 차이죠.

대담함(Fearless)도 좋긴 좋은데 
필자는 항상 소환사의 통찰력들기 떄문에 Smite(강타)같은 스펠 쿨이 조금 길어지는 것이 체감이 좀 납니다, 초반 정글링에 특히
거기다 제 공략의 핵심은 Exhaust(탈진)때문에 자주 써주기 위해 듭니다





제가 생각하는 프리시즌 룬 입니다.

핵심특성같은 경우는 
기존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대체하는 특성이고 한명을 집중 무력화시키는 스타일인 Exhaust(탈진)Shyvana(쉬바나)에게 어울립니다.
(이게 변역이 헷갈리는데 주문력을 올려주는 지 공격력을 올려주는지 모르겠네요, 둘 다인가)

1번쨰 보조룬은 딱히 갈께없어서 그나마 쓸모있는 것을 선택했구요.
2번째는 한타떄 내가 휩쓰는 것보다 무력화가 중심이니 강인함을 선택했습니다.
3은 탱커 많으면 저것을 들어주시고 아님 딴 것도 좋을거 같네요.


생명의 샘은 그냥 굳은 약속(Bond of Stone)라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도 있겠다, Exhaust(탈진)도 있겠다, 선택했습니다.
갑철피부는 그냥 ad 많으면 들어주시고 ap 많으면 거울 갑옷 쓰시는 게 좋을듯 합니다.

아니 이게 뭔 개떡같은 소리인가?
Exhaust(탈진)이라니

Shyvana(쉬바나)같은 이속빠른 뚜벅이에게 Flash(점멸)이 아니라 Exhaust(탈진)이라니!

저도 예전엔 그리 생각하고 있었죠.

하지만 Exhaust(탈진)는 생각보다 장점이 많은 녀석이기 떄문입니다

첫째: 초반 갱이 가능해집니다.

Shyvana(쉬바나)는 초반 빠른 정글링은 가능하지만.. 첫갱이 너무나도 구려서.. 왠만하게 당겨지지않는다면
장인분들도 초반 갱은 추천하지않습니다.

그렇게 귀한하다 Nidalee(니달리)Sejuani(세주아니)같은 놈들에게 갱당해서 죽는 라이너를 보면 맘이 참 아팠습니다.
하지만 Exhaust(탈진)을 들면 상대라이너의 이속감소와 함께 피해량 감소라 어느정도 라인 당겨지면
거의 필킬, 혹은 Flash(점멸)을 뻅니다.

(여기서 Exhaust(탈진)Flash(점멸)보다 쿨이 짧기 떄문에 어느정돈 이득이라 봅니다.통찰력(Insight)을 들었다면 더더욱)


Exhaust(탈진)의 장점은 다양합니다! 공략 보시면서 여려번 설명하기 떄문에 더의상 스펠에서는 설명하지 않을께요!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스킬은 
Flame Breath(화염 숨결)가 제일 효울이 좋습니다.
공속룬이라고 해도 1렙 Burnout(연소)는 효율이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보다 좋지않습니다.
Flame Breath(화염 숨결)로 아군과 빠른 리쉬로 정글링을 시작합니다.
2렙은 Burnout(연소)보단
Flame Breath(화염 숨결)와 효율이 더 좋은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가 더 좋습니다.

스킬 콤보
Flame Breath(화염 숨결)마추면 Burnout(연소)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Dragon's Descent(용의 강림)거리가 된다면 Dragon's Descent(용의 강림)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가까이 가서 Burnout(연소)Flame Breath(화염 숨결)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평평평

스킬 활용 팁
스킬사이에 평타
Flame Breath(화염 숨결) 꽤 큽니다.
마추기 어려운 정도는 아니니 연습해주세요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도 날라갈떈 cc무적이니 
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같은 것도 타이밍 잘 마추면 씹을 수 있습니다. 연습해보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분들보다 Shyvana(쉬바나)의 숙련도나 이해도가 좀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저는 주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썻는데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이나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좋다라는 말에 팔랑귀라 한 번 해봤는데,
평소 잡을 수 있는 것을 전혀 잡지못하고 아쉬운 순간이 많았습니다.
물론 Shyvana(쉬바나)에 대한 이해도와 숙련도가 높다면
저 2개도 좋습니다.
하지만 초보자 같은 분들에게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을 더 추천합니다.
딜을 어떻게 더 쎄게 넣는가 보다 딜을 어떻게 더 지속적으로 넣을 수 있는가의 스타일 차이 이기 때문입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와 Exhaust(탈진)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과 함께라면 더 지속적으로 한타와 1ㄷ1싸움에 유리할 수 있습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간 후에 우리팀과 적팀의 상황을 보며 템을 가는데.
우리팀에 탱이 부족하다 하면 탱템을 가고
좀 더 딜을 넣을 수 있겠다 싶으면 딜템을 갑니다.


내가 탱을 해야할땐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Thornmail(가시 갑옷)Adaptive Helm(적응형 투구)등등을 갑니다.
딜을 더 할 수 있을떈

Trinity Force(삼위일체): 스플릿과 한타 둘다 좋습니다
쿨감으로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Burnout(연소)의 효율이 더 높아집니다.
(라인 밀고 Burnout(연소)나 Dragon's Descent(용의 강림)(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의 쿨감이 감소하니깐 더 빨리 차오름)으로 빠져나오기)
한타떄 Phage(탐식의 망치)와 Sheen(광휘의 검)의 효율로 딜 증가.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 거대한 딜뽕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함께하면 체력계수 딜 증가, 더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줄 수 있음.
전 왠만해선 이거 갑니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 이 템도 한타와 스플릿에 좋습니다.
Trinity Force(삼위일체)와 스타일이 다른데,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적과 아군에 마땅히 스플릿할 챔이 없다, 혹은 내가 한타을 자주해야한다.

Phantom Dancer(유령 무희)는 Fiora(피오라)Nocturne(녹턴)등등 스플릿 챔피언이 1명 이상 있고, 1ㄷ1이 자주 일어난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Exhaust(탈진)와 함께라면 거의 1명을 개 무쓸모로 만들 수 있음



Wit's End(마법사의 최후): 2코어를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간 Shyvana(쉬바나)에게 ap챔프가 많다면 더더욱 잘 어울릴 템 
사실 Shyvana(쉬바나)에게 마땅한 마저템이 없어서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처럼 특수한 경우가 아닐떈 걍 이것만 가고 체력템 두름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나쁘지 않을 거 같습니다만? 실험해보겠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적팀에 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Sion(사이온)같은 체력둥이 탱커가 많다면 3코어로 가줍시다. 아주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케일
아무리 탈진이라 해도 여왕님 앞에서는....
얘가 왕귀하기 전에 탈진으로 갱을 얘보다 자주 가는 게 좋음
베인
다가가도 밀어내고
탱커 잘 죽이고...

탈진 빨강강타면 한번은 기회가 생기는데 베인 자체가 매우 힘듬

케일이 요즘 안보여서 다행이지만, 얘는 은근 자주보여서 벤
세주아니
압도적인...한타로!
한타 일어나기 전에 조져나야 편합니다..
카정, 1ㄷ1에서 최대한 이득을 보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초반엔 알파로 들어오면

탈진쓰고 쥐 패면 역갱 당해도 이김

중 후반은 탱템 쉬바나기 때문에 빨리 녹기 떄문에
팀원가 함께 붙어있어서 원딜 지켜주고 탈진 써주면 아무것도 못함



징크스
해봐...카이팅...얼망탈진이다!

cc기 있다고 한대라도 맞아주면 뿅갑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무조건 단일 정글몹 3캠이 좋음
블루팀

레드 블루 두꺼비

레드팀

블루 두꺼비 레드

 

초반 운영법

 단일 3캠프 빠르게 먹기

(혹시 카정와도 Exhaust(탈진)이라서 왠만하면 지지않음) 하지만 라이너의 개입이 있을 수 있으니 되도록 이면 피하세요

 

중반 운영법

 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이 나올때 쉬바나는 용을 Fury of the Dragonborn(용족의 분노)때문에 매우 빨리 먹음, Control Ward(제어 와드) 용쪽에 박고 솔용 용 나올떄마다 해주셈

Dragon's Descent(용의 강림) 이니쉬도 강력

 

후반 운영법

 스플릿과 아군보호에 힘을 써줍니다
Dragon's Descent(용의 강림)는 후반에선 이니쉬 스킬로는 부족하기 떄문에 아군과 함께 들어가줍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이니쉬를 성공했다면 적 주요 딜러들에게 최대한 붙어줍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Exhaust(탈진)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이기 떄문에 1명 이상을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아군을 지킬때도 굉장히 쉬습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Exhaust(탈진)이기 때문에 
Talon(탈론)Zed(제드)Master Yi(마스터 이)같은 얘들에게 쉽게 지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넌 이미 약해져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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