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오른, 거산의 화염
Ornn, the Fire Below the Mountain
0
12
17
0/0
D5) 7연 버프? 걸어다니는 꿀챔프 오른!

- 정상에오른(2017-10-31, 조회수: 4585)

프리시즌이 얼마 안남은 세기말입니다
요즘 자주 나오는 탱커들 참교육 시키기도 쉽고
딜러들 상대로도 유리한,
거의 모든 챔프 상대로 라인전 반반이 가능한 걸어다니는 꿀챔프 오른으로 버스탑시다
오른, 거산의 화염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0 (+109) 2513 마나 300 (+45) 1065
공격력 69 (+3.5) 128.5 공격 속도 0.625 (+2%) 0.838
5초당 체력회복 9 (+0.9) 24.3 5초당 마나회복 8 (+0) 8
방어력 33 (+5.2) 121.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
    x1
  • 마법 관통력 +0.87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방어구 관통력 +2.24
    마법 관통력 +1.4
    x1
  • 체력 재생 +2.7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3.37
  • 마법 관통력
    +2.89
  • 방어
    +5.96
  • 체력
    +24.12
  • 마법 저항력
    +4.346
  • 체력 재생
    +2.7
총 가격 : 7,174 IP
빨강은 상대가 W-평 같이 근접에서 평타싸움을 자주 하는 챔프다 하면 쌍관, 원거리면 마관들면 되고
노랑은 거의 무난하면 성체 드시고 적 탑, 정글이 둘다 AD면 방어 듭시다
파랑도 거의 성장마저 들거나 적 둘닫 AP면 고정 마방,
정수는 라인전을 끈질기게 버텨가며 템 뽑는 오른한텐 체력재생이 좋습니다
취향 따라서 방어나 쌍관 드셔도 되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책략 12, 결의 18은 고정으로 가시구요
여기서 결의 특성이 둘로 갈리는데, 적이 W-평 각을 자주 보는 상대일 경우 (근거리) 착취 드시고,
평타 거리를 주지않는 원거리 상대로는 파괴전차 들어서 후반 봅시다

흉포도 나쁘진 않긴 한데 평타로 CS먹기가 조금 힘든 오른은 결의가 편하더군요
간이 대장간 / 장인의 솜씨 (Living Forge / Master Craftsman)
오른은 어디에서든 골드를 써서 소모품을 제외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오른이 13레벨이 되면 자신의 신화급 아이템을 걸작 아이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13레벨 이후부터는 오른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근처의 아군을 클릭해 해당 아군의 신화급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습니다.

오른이 10%의 추가 체력과 방어력,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이 수치는 걸작으로 업그레이드한 신화급 아이템 하나당 4%씩 증가합니다.
용암 균열 (Volcanic Rupture)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오른이 지면을 내려쳐 적에게 20/45/70/95/12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 둔화시키는 균열을 만듭니다. 잠시 후 균열이 끝나는 지점에 4초 동안 용암 기둥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을 맞출 시 균열은 얼마 안 되어 멈춥니다.
불꽃 풀무질 (Bellows Breath)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오른이 전진해 불꽃을 뿜고 0.7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불꽃은 적의 최대 체력의 12/13/14/15/1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최소 80/130/180/230/280)
마지막 불꽃에 맞은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불안정 상태인 적이 이동 불가 효과가 있는 스킬을 맞으면 불안정 상태 지속 시간이 30% 증가하며, 대상 최대 체력의 10%~18%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오른의 기본 공격은 불안정 상태인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화염 돌진 (Searing Charg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5/13/12.5/12초
오른이 돌진하며 통과한 적에게 80/125/170/215/260 (+0.4 방어력)(+0.4 마법 저항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오른이 돌진 중 지형지물에 충돌하면, 그 충돌로 인해 충격파가 발상해 적을 1.25초 동안 공중으로 띄우며, 돌진에 부딪히지 않은 적에게 화염 돌진의 피해를 적용합니다.
대장장이 신의 부름 (Call Of The Forge God)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오른이 자신에게 다가오는 거대한 불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정령이 밟고 지나간 적은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 동안 60% 둔화됩니다. 또한, 불의 정령에 부딪힌 적은 3초 동안 불안정 상태가 됩니다.

오른이 궁극기를 다시 사용하면 정령에게 돌진해 부딫쳐 정령의 진행 방향을 바꾸고 힘을 줄 수 있습니다. 힘을 받은 정령은 1.5초 동안 적을 공중으로 띄우며 125/175/225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안정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W-Q-E 순으로 마스터 합시다

 

스킬 콤보

 적이 평타 거리를 주는 경우 W-평, QW-평

갱호응, 6렙전 풀콤보 QW-E평(착취)



6렙 후는 스킬 콤보가 다양해지는데

R쓸 때 Q써서 슬로우 시켜서 궁 맞히던가 빠르게 연타하시면 RQWER평 같은 콤보도 가능합니다

스킬 활용 팁

 R 맞출 때 팁은 거의 끝 사거리로 걸쳐서 맞히면 첫타는 100% 맞고, 앞으로 걸어가거나 제자리에서 후속타로 에어본 맞히시면 됩니다

이게 궁 쳐내는게 즉발로 바껴서 타이밍 잡기가 조금 까다로워졌는데 연습해서 타이밍 외우는 수 밖에 없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템은 95% 도란방패 시작하는데 템 뽑기 전 유지력을 크게 향상시켜줘서 거진 도방을 가고요
적 AD 상대로는 얼심, AP 상대로는 심연 가시면 되는데 2코어까진 올AD 아닌 이상 저 2개의 코어템을 올려주시고요
3코어 부터는 유동적으로 가는데,
적 AD가 위협적이다=가시갑옷 (치명타 챔프면 란두인), 적 AP가 위협적이면 적응형 투구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핵심템인 '솔라리' 가 있는데 이게 정말 사기인게 중첩되도 보호막이 정말 괴랄해서 질 한타도 이기게 만들어주니 꼭 갑시다
오른 강화템은 주로 심연을 올려주시면 될거 같아요
신발은 주로 닌탑을 올려주시는데 적이 4AP면 헤르메스 신어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궁과 Q를 무효화 시키는 장막, 사기적인 보호막, 빠른 기동성으로 선딜이 엄청난 오른한텐 쥐약 (브라움도 방패로 궁막기 가능)
피오라
W-평. QE에어본, 궁 봉인 (응수 개사기)
블라디미르
적 유지력이 좋거나 원거리 (까다로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적 탱커들 전부 다
가렌
AD 딜탱 (가렌, 올라프, 다리우스) 쉬움
다리는 삐끗하면 질 수도 있음
자르반 4세
적이 벽을 생성하는 챔프 (트런들, 애니비아 등)
자르반 궁 벽에 E 쓰면 벽이 4분의1 정도 사라지는데 거기로 빠져나올 수 있음
오른은 주로 탱커, 딜탱에게 강하고 원거리나 자신의 CC기를 무효화 시키는 적에게 까다로운걸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선딜이 큰 오른한텐 CC기를 피하기도 쉽고, 챔피언 자체가 굼뜬지라..
오른 자체가 스킬 선딜이 길고, 조건부가 대다수라 상황이 맞으면 정말 말도 안되는 한타력을 보여주나, 반대로 우리팀이 이니쉬를 먼저 당하면 자기가 아무리 잘커도 할 게 없는 그런 챔프니
우리팀 조합이 탱정글 서폿 같이 이니쉬가 뛰어난 조합일 때 뽑는게 좋습니다
애가 우리팀이 CC없고 딜러밖에 없을 땐 진짜 한타 때 아무것도 못하고 허우적대기 밖에 못해서;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 초반은 사기적인 w를 이용해 안정적인 딜교를 하시고
우리 봇이 싸우고 있으면 텔로 지원갑시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 솔킬은 못따되 따이지는 맙시다
그리고 상대를 최대한 집에 못가게 해서 템빨로 우위 보는것도 필수

중반 운영법
밀린 라인 스플릿 하면서 적이 막으러 오면 텔타고 가서 5대4 한타하거나
오브젝트 싸움할 때는 팀원과 붙어 다녀서 궁각 보세요

후반 운영법
이때는 한번 짤리면 그대로 바론 먹히고 넥서스 밀리는거 순식간이니까 절대 따이지말고
팀원과 같이 다니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궁각보이면 궁 아끼지 마시고 최대한 에어본 많이 맞히세요
상대 조합이 돌진이면 아군 딜러 지키고, 무난하면 적 딜러 끈질기게 물어주세요
궁쓸 때 상대 너무 앞에서 쓰면 CC기 걸려서 궁 에어본을 쓰지 못할 수 있으니 왠만하면 조금 멀리서 써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카운터는 주로 나오는 챔프 상대로 적겠습니다


Gnar(나르) 난이도 : 상  선템 : 얼심
W의 이속증가, E의 도주기. Q등 오른에게 전부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라인전 버티면서 닌탑 사오면 그때부터 수월
Nasus(나서스) 난이도 : 쉬움  선템 : 얼건, 얼심
애는 Q로 스택을 쌓으려고 스스로 다가올텐데 우리팀 딸피 미니언 위에 서있으면 애가 Q로 날 때리는데, 그 때 W써서 딜 무효화시키고 W-평으로 딜교 우위 보면 됩니다
스택 150 이상이면 지니까 그때부터 오는 라인만 받아먹으면 됨

Darius(다리우스) 난이도 : 중-어려움  선템 : 얼심
자기가 쎈줄아고 유체화 키고 달려오는 애들 있는데 QW-평 해서 받아치면 됩니다
E가 그랩에 끊기면 짐, 6렙 이후 딜교 오랫동안 하면 안됨

Rumble(럼블) 난이도 : 중  선템 : 심연
그닥 까다롭지 않은 상대, 어지간히 딜교는 지진 않고 서로 반반파밍 할꺼임

Renekton(레넥톤) 난이도 : 중-어려움  선템 : 얼심
3렙 분노 게이지 차있는 타이밍 조심하시고, 초반에 갱 부르지 맙시다
미는 라인 받아먹고 어느정도 템 나오면 지지 않음


Maokai(마오카이) 난이도 : 쉬움
Shen(쉔)
Singed(신지드)
Yasuo(야스오)
Urgot(우르곳)
Irelia(이렐리아)
Jarvan IV(자르반 4세)
Jax(잭스)
Jayce(제이스)
Cho'Gath(초가스)
Camille(카밀)
Trundle(트런들)
Fiora(피오라)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