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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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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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쉽게 쓸수 있는 아무무

- 알에테르(2017-10-31, 조회수: 4868)

 정글루트 및 초반 플레이 / 특성,템트리  공략.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7 (+3.8) 121.6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3 (+4) 101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2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8.52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13,325 IP
왕룬이나 빨간색에 공속 한 12%정도까지는 방어력을 더올리면 정글링에서 체력관리가 쉽긴 함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1. 초반에 정글링이 안말리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룬친화력/대자연을 들고 빠른 정글링
 2. 특성이 다른게 괜찮은게 딱히 없음. 굳은약속을 올리기때문에 라일라이를 올려서 시너지를 볼것.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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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3렙에 Q를 안찍고 W를 하나 더찍는게 포인트.

 작은몹들은 E랑 태불망으로 빠르게 잡을 수 있기 때문에 W가 효율이 더 높게 느껴지고

 E스킬만 계속 올리면 쿨감때문에 실제로 마나가 모자랄 수 있음.

 이렇게 초반만 버티면 1선마를 E를 하던 W를 하던 상관 없다고 느껴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무무를 해보신분들은 느꼈겠지만, 궁이 없을때! 소규모교전에서 아무무가 쓸모가 없다고 느껴질때가 있음.
 왜냐하면 아무무는 탱킹포지션인데 궁을빼면 CC기가 Q하나가 있음. 
 그래서 결론적으로 소규모 교전에서 상대가 피빠졋을때 도망치면 따라잡기가 매우 힘듬.

 그치만 라일라이 하나면 킬각을 충분히 잡을 수 있음.
 원래는 굳은약속을 써먹으려고 달아봤는데 필수 아이템이라는게 느껴지더라.
 
 신발 라일라이 잿불 3개 빼고 추가적인 방템들은 상대에 따라 가는것이기 때문에 적지 않겠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기본적으로 왠만하면 상대 정글을 피해다니고 적이 우리정글 들어와도 싸우는건 좋지 않음


 우리 라이너가 백업을 위해서 오면 킬이라도 먹여줘야되는데 위에 썼다시피 킬캐치능력이 매우 좋지않고


 3렙에 Q를찍으면 정글링 더망함 . 아니면 3렙에 Q를 찍더라도 진짜로 교전능력이 너무 떨어져서 2:2 왠만하면 짐.


 그래서 어떻게 하느냐? 

  

 1. 1렙E찍고 선칼날 (미드 스킬한방) -> 레드 -> 블루 ->(아래거북이) -> 늑대 + 두꺼비 -> (아래거북이) -> 미드봇

    귀환후 작골 -> 칼날부리 -> (갱킹) -> 늑대+두꺼비 -> 버프  (윗진영일때)




 2. 1렙E찍고 선칼날(미드스킬한방) -> 블루 -> 늑대 -> 레드 -> 거북이 -> 작골 + (갱킹) -> 귀환


 이게 상대 정글이랑 최대한 마주치는거 피하는 동선임.  


 팀원들이 이타이밍에 상대 정글한테 갱당하고 우리정글 뭐하냐고 빼액댈 확률이 있음.

 귀환할때마다 핑와 하나씩 사서 가운데 강가 지역이나 적정글 (레드 뒤쪽 꿀지역) 에 박아두고 

 적정글을 보여주기만 해도 좋고 ,  2:2능력이 떨어진다고 했지만 역갱이나 타워다이브같은거 당할때는 정글먹던거 그만두고 도와주러 갑시다. (바텀 거북이먹는데 탑갱당하는거같은거 말고 근처일때)


 
 그리고 이런식으로 정글만 먹다보면 무조건 상대 정글보다 6렙이 빠름. 5렙이후에는 경험치바 보면서 
 6렙찍고 어디 갱갈지 생각하면서 정글동선을 짜도록 합시다.

 6렙찍으면 갱에서 킬각이 잘나옴 .. Q가 1초스턴 R이 2초스턴이기 때문에.


 Q각이 잘 안보이면 빠르게 R-점멸 혹은 점멸 - R로 시작해서 Q로 잡아줍시다.


 그렇지만 이때도 역시 상대팀 커버가 빨라서 동수싸움이 되면 계속 싸우면 지니깐

 킬주고 바로 빠져야됨.



  꿀팁:::상대 정글이 리신 / 이즈리얼 / 트위치 등등 칼날부리를 먹기 힘든 챔이라면

                상대정글이 어디 보엿을때 칼날부리 빠르게 달려가서 뺏어먹도록 합시다.

                진짜 초반정글링이 너무 힘들기때문에 완전 꿀꿀꿀임


중반 운영법
 궁극기를 잘 활용한다.

후반 운영법
 궁극기를 잘 활용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상대가 초반에 카정이 빠른 챔피언이라면 상대 시작위치 적 라이너 체력으로 확인하고
  라이너에게 와드를 부탁할것. 근데 왠만하면 상대가 우리버프 시작하려구 무리하지는 않고
  위쪽정글 뺏으러 오기때문에 위에 써둔대로 하면 상대 동선 낭비시킬 수 있음.
  다시한번 말하지만 상대방이 우리정글 왔다고해서 쌈이나 시비걸지말고 그냥 자기정글 먹으러 갑시다.

마치며
  아무무가 지금 잘 안나오는거는 초반이 너무 힘들고 ★★★ 후반가도 궁쓰면 할게 없어서 ☆
 라고 생각이 드는데, 초반을 상대 정글에비해 빠른 레벨링으로 커버하고 (갱킹을포기)
 후반에는 라일라이 + 굳은약속으로 슬로우 및 힐을 준다면 충분히 0.5인분은 할수 있다고 생각함
 나머지 0.5인분은 궁극기만 잘쓰면 1.5인분 하는거임
 궁쓸려고 아무무 하는거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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