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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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칸, 매혹하는 자
Rakan, The Char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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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지향형 서폿 라칸! 과감한 판단이 게임을 좌우한다!

- 진짜호잇ol(2017-11-02, 조회수: 4105)


시작에 앞서...

이 글은 글쓴이의 주관적인 견해로 
설명 및 추가 설명이 부실 할 수도 있습니다...
피드백 및 개인적 견해 환영합니다!

Ctrl + F 해서 몇가지의 서폿에 대한 대응법을 작성 해놓았습니다...

서론


활달하고 변덕스러우면서도 거부하기 힘든 매혹을 발산하는 라칸은 악명 높은 바스타야 말썽꾼이자 로틀란 부족 역사상 가장 훌륭한 전장의 춤꾼이다. 아이오니아 고원 지대에 사는 사람들에게 라칸이라는 이름은 꽤 오래 전부터 시끌벅적한 축제, 흥이 넘치는 파티, 기존의 규칙을 거부하는 음악과 동일시되고 있다. 하지만 타고난 춤꾼이자 활력 넘치는 방랑자인 라칸이 저항 운동을 하는 자야와 동반자 관계가 되었으며, 자야의 대의에 헌신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라칸은 바스타야 종족 중 로틀란 부족의 최후 생존자로, 아이오니아 깊숙한 내륙 지대 울창한 숲이 경계를 이루는 고대의 신비스러운 지역에 살고 있다. 마법이 공기처럼 예사로이 호흡 속에 섞여 있으며 시간은 큰 의미가 없는 곳이다. 이곳에 사는 바스타야 종족에게 필멸자 인간이 사는 영역은 마법이라는 오아시스가 없어 생존이 불가능한 사막에 가깝다. 인간은 슬금슬금 바스타야 종족의 땅을 침범해 들어오고 있지만, 바스타야들은 좀처럼 자기가 살던 땅을 벗어나 멀리까지 여행하려 들지 않는다. 하지만 라칸은 위험한 길을 택했다. 라칸은 마법이 자연스러운 물결처럼 흐르는 지역의 경계 부분을 따라 방랑하며 탐험가이자, 외교 사절이자, 노래 수집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원래 라칸은 마을과 마을을 다니며 여관이나 축제에서 춤과 노래를 선보이고 사람들의 환호와 찬사를 받는 떠돌이의 삶에 만족하고 있었다. 블롱코라는 마을의 수확제에서 우연히 자야를 만나기 전까지는. 군중 속에 섞여 있던 자야를 보았을 때, 라칸은 옛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마을 주민 전체가 라칸의 호화찬란한 깃털에 넋을 빼앗기고 있었다. 하지만 숱한 인간과 바스타야 여자들의 마음을 훔쳤던 라칸의 매력에, 그 “보랏빛 갈가마귀” 자야는 전혀 관심이 없어 보였다. 아니, 아예 라칸의 매력을 느끼지도 못하는 듯했다. 내 공연을 보고도 나한테 홀딱 반하지 않다니? 대체 저 여잔 뭐지? 라칸으로서는 답을 찾을 수 없는 의문이었다. 호기심이 동한 라칸은 자야를 졸졸 따라다니기로 결심했고, 얼마 안 가 자야가 세상을 대하는 방식에 마음을 빼앗겼다. 라칸이 모르는 것을 자야는 항상 알고 있었고, 라칸이 나긋나긋 붙임성 있게 구는 대상에 자야는 냉담하고 초연했으며, 라칸이 부산을 떨 때에도 자야는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하지만 위험한 상황이 닥치면 둘은 불가사의하게도 일심동체의 조화를 이루며 싸울 수 있었다. 곧 둘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가 되었다. 연인으로 지낸 지 몇 달 지났을 무렵, 라칸은 자야의 눈으로 세상을 보게 되었다. 자야가 오직 한 가지 목표에만 헌신하는 것에 감명을 받은 그는 기꺼이 자야와 함께 바스타야의 힘을 되돌리고 바스타야가 잃었던 모든 것을 되찾기 위한 전쟁에 뛰어들었다. 라칸은 자야를 통해 삶의 목적을 얻었고, 또 사랑에 빠진 것이다. 
안녕하세요.
라칸 위주로 게임을 하고 있는 현재 골드1티어 서폿 유저 '티모죽인호잇' 입니다..

우선 '라칸' 이라는 챔프는 "매혹하는 자" 라는 칭호를 갖고 있으며 그 명성에 맞게 화려하고 스펙타클한 플레이를 가능한 챔피언 입니다.
다들 아시다 싶히 커플 캐릭터인 '자야'와 함께 나왔고 같이 라인을 서면 엄청난 화력을 뿜어냅니다.

기존 나온 서포터와 다르게 화려한 플레이가 가능하며 글쓴이는 서포터 계의 '야스오'...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본론
챔피언의 스킬

Fey Feathers(요술 망토)패시브
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요술 망토 (Fey Feathers)

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인연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Q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 60
재사용 대기시간 : 12/10.5/9/7.5/6 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23~150(+0.7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 900)

Q는 라칸의 회복기 이며 적을 맞추면 챔피언 밑에 원 모양의 그림이 생기는데 
그것을 아군 챔피언한테 갖고 갈 경우 라칸과 챔피언에게 힐이 됩니다.
밑에 오라만 다으면 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보기보다 사거리가 다르며 라칸과 직접 부딪혀야 힐이 됩니다.
3초 지속이라 3초후면 부딪히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힐이 되어
도주할 때 맞추면서 도망가면 피가 조금씩 찹니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W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 18/16.5/15/13.5/12 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15/160/205/25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w는 라칸의 핵심 기술이며 생존기이자 진입기 입니다.
w를 통해 이니쉬를 걸고 진입 할 수 있으며 진입 후 잠시 후에 사정거리 안의 적을 에어본 시킵니다.
이 스킬은 라칸의 이동속도에 비례해 진입속도가 올라가며 자야와 함께 있을 경우
엄청난 거리에서 순간적인 이니쉬가 가능합니다.


Battle Dance(전쟁무도)E
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라칸에게 33~254 (+0.9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 20/18/16/14/12 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0.8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e는 라칸의 쉴드기 입니다.
총 2번 쓸 수 있으며 처음 사용시 마나가 소모 되지만 두번째는 마나 소모가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자야와 함께 있을 경우 e의 사거리가 대폭 증가하며 이를 통해 w와 연계해 손쉬운 이니쉬가 가능해 집니다.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R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 100
재사용 대기시간 : 120/100/80 초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
상으로 돌아옵니다.

r 라칸의 궁극기 입니다.
직접 뛰어가서 매혹을 걸 수 있습니다.
계속 적용 되지는 않고 적 챔피언 1명당 1번씩 걸리며 처음 부딪힐 시 이동속도가 매우 증가합니다.
이니쉬를 걸 때 궁을 누르고 w와 함께 이니쉬를 걸 수 있습니다.
1/1.25/1.5초 라는 길지만 짧은 매혹이라는 cc가 존재합니다.
보기보다 궁을 쓰고 라칸주위에 생기는 이펙트보다 사거리가 짧아 w를 쓸 때 적 챔피언을 잘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라칸, 매혹하는 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315 (+50) 1165
공격력 62 (+3.53) 122 공격 속도 0.635 (+1.9%)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75 (+0.5) 17.25
방어력 30 (+4.9) 11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 335 사정 거리 300 300
  • 방어 +0.91
    x1
  • 마법 저항력 +0.77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이동 속도 +1.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1.61
  • 마법 저항력
    +2.11
  • 체력
    +24.12
  • 쿨감소
    -9.936%
  • 이동 속도
    +1.5%
총 가격 : 5,637 IP
필자는 룬을 적 ad가 많을 경우
빨강 - 방어 9 노랑 - 성장체력 9 파랑 - 마법저항력 3 &성장쿨감 9
으로 갑니다.

적 ap가 많을 경우
빨강 - 마법저항력 9 노랑 - 성장체력 9 파랑 - 방어 3 &성장쿨감 9
으로 갑니다.

왕룬은 고정적으로 이동속도를 박는데 W가 이동속도 비례 진입속도 증가라서
이동속도가 매우 중요한 캐릭입니다.

룬은 능동적으로 갈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셔도 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0 /12 /18을 고정적으로 갑니다.
라칸이 처음 나온 날 천둥군주,바람술사,파괴전차,굳건한 믿음 4개를 해보았으나

천둥군주의 호령(Thunderlord's Decree)
천둥군주 - 라칸은 쉽게 터트릴 수 있지만 딜러가 아니므로 정말 맞지 않습니다.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
바람술사 - 자기 자신이 무리하기가 싫고 안전하게 힐이나 보호막을 주면서 원딜을 지키고 싶다. 또는 향로를 갈 것 이라서 매우 효과적으로 가고 싶다! 하는 경우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쓸만합니다!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파괴전차 - 라칸과 정말 잘 맞는 스킬입니다.
패시브 부터 쉴드인데 거기에 W나 궁을 쓰게 되면 추가적인 보호막이 생깁니다!
라인전에서는 미미하게 생기는거 같아 눈에 띄지 않지만 라칸은 라인전보다는 한타를 보고 하는 챔프입니다. 한타에서 반확정 cc를 갖고 이니쉬를 걸 경우에 생존력이 상습합니다!

굳은 약속(Bond of Stone)
굳건한 믿음 - 애매합니다만.....팀원에 메인탱커가 없을 경우 단단하게 가실 때 좋습니다.
회복력(Recovery)이거랑 꿋꿋함(Unyielding)이거랑 무슨 차이인가요?
라인전에서 더 오래 버티는것과 한타에서 더욱 단단하게 가는 차이입니다.
라인전이 너무 약해서 필자는 체력회복으로 라인전에서 더 오래 버티는 것을 생각하여 찍었습니다.

방랑자
말씀드렸다 싶히 라칸은 이동속도가 중요합니다. 무조건 갑니다.

룬 갑옷(Runic Armor)보다는 고참병의 흉터(Veteran's Scars) 편하다! 라는 분들이 있는데
자기 자신에게 쉴드량과 힐량을 높히는거 보다는 체력을 더 높혀 이니쉬나 아군을 지킬 때 효율을 볼 수 있는게 좋습니다.

통찰력(Insight)
탈진 점화 점멸 쿨 줄려야되요!

신속(Swiftness) 조금이라도 cc를 빨리 풀어야 됩니다! 
전설의 수호자(Legendary Guardian) 가시고 싶으시면 가셔도 됩니다!
둘 중 선택은 편하신 거!

파괴전차의 용기(Courage of the Colossus)
위에서 설명 드렸듯이 최고입니다....


Exhaust(탈진) or Ignite(점화)

선택은 자유 입니다.

탈진의 경우 적 원딜이 강력하거나 적 챔피언 중 강력한 챔피언이 있다. 하는 경우 자주 듭니다.

점화는 적 챔피언 중 Soraka(소라카),Dr. Mundo(문도 박사),Swain(스웨인),Fiddlesticks(피들스틱),Vladimir(블라디미르) 있을 경우 듭니다.

Heal(회복) 가끔 원딜러 분들이 베리어를 들고자 회복을 들어달라고 하는데
선택입니다.

Flash(점멸)필 수 입 니 다.Flash(점멸) Flash(점멸) Flash(점멸)

요술 망토 (Fey Feathers)
재사용 대기시간: 40~14.5초
라칸에게 30~225 (+0.95 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에게 스킬 또는 기본 공격 시 요술 망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빛나는 깃털 (Gleaming Quill)
마나 소모: 45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마법이 깃든 깃털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70/115/160/205/25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를 맞힐 경우 3초 뒤 라칸과 주변 아군의 체력이 40~210 (+0.55 AP)만큼 회복됩니다. 라칸이 아군에게 닿으면 회복 효과가 즉시 발동됩니다. (사정거리: 900)
화려한 등장 (Grand Entranc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라칸이 목표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착지 후 공중으로 날아 오르며, 주변 적에게 70/125/180/235/29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전쟁무도 (Battle Danc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아군 챔피언에게 도약해 3초 동안 50/75/100/125/150 (+0.7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5초 안에 다시 한 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마나가 소모되지 않습니다.

자야에게 사용할 경우 전쟁무도의 사거리가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700)
매혹의 질주 (The Quickn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0/90초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75% 증가합니다.

적에게 닿으면 100/200/30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초 동안 매혹합니다. 매혹 효과는 한 챔피언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라칸이 처음으로 챔피언에게 닿으면 이동 속도가 150% 빨라졌다가 점차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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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라인전에서의 경우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 3개 중 하나를 찍고자 하는데 고민이다!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적 원딜 또는 서포터의 견제가 강하여 원딜이 너무 맞고 산다!
Battle Dance(전쟁무도) 또한 그렇다!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나는 이니쉬를 걸어서 싸우는게 좋다! 혹은 적을 쉽게 녹일 수 있을 것 같다!

이렇게 선택하셔서 가면 됩니다.

필자는 위와 같이 스킬을 찍습니다.
이니쉬가 좋아요 헤헤...

스킬 콤보는 갱 호응 해줄 시
3렙전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Battle Dance(전쟁무도)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Battle Dance(전쟁무도)
6렙 전
Battle Dance(전쟁무도)->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Battle Dance(전쟁무도)
6렙 이후

Battle Dance(전쟁무도) ->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 -> Gleaming Quill(빛나는 깃털) -> Battle Dance(전쟁무도)입니다.

한타에서는 상황을 보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으로 진입 후 모아서 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사용하셔도 되고 The Quickness(매혹의 질주)Grand Entrance(화려한 등장)를 한번에 거셔서 하는 것도 플레이 중 괜찮은 방법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다 중 선택
아이템 빌드
게임을 시작 후 라인전 단계

첫 귀환 시 500골드 미만일 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 Control Ward(제어 와드)

500골드 이상일 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 Control Ward(제어 와드)

800골드 이상일 시
Nomad's Medallion(유목민의 메달)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Sightstone(시야석) 편하신 거 선택하시면 됩니다.

Ancient Coin(고대 주화)?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

Ancient Coin(고대 주화) 대부분 이 아이템을 갑니다.
골드와 함께 라칸의 부족한 마나를 수급 해 주는 아주 좋은 아이템 입니다.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 라칸이 아무리 평타가 있다고 한들 쓰레쉬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터트리기 진짜 힘들어요 비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흠....저는 개인적으로 추천을 안합니다.
마나재생량이 늘어나긴 하지만 주화보다 골드를 벌기가 힘들고 주문력을 올려봤자 힐량과 쉴드량이 늘어나는 것 뿐 딜에는 변화가 미미합니다...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 과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
 둘 중 고민 될 때가 가끔 있을 것 입니다.
둘 다 좋은 아이템 이지요
Talisman of Ascension(승천의 부적)의 경우 보통 이니쉬를 걸기 위해 가는 아이템 인데요.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효과 때문에 라칸이 쉽게 이니쉬가 가능합니다.
Eye of the Oasis(오아시스의 눈)는 이동속도 증가가 없는 대신에 빠르게 와드를 4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게임이 잘 안풀릴 경우 올리시거나 다른 아이템을 1개라도 더 사고 싶을 경우에 갑니다.

와드 박는 위치

레드팀에서 시작할 경우 라인전 단계에서 와드를 하면 좋은 위치입니다.
우선 파란색기본와드이고 붉은색투명감지와드로 보시면 됩니다.
삼거리 와딩보다는 삼거리에서 약간 떨어진 두 곳의 위치에 와드를 할 경우
적 정글의 동선을 쉽게 파악해 갱을 대비 할 수 있고, 또한 삼거리에 핑와가 박혀있을 시에 사정거리가 되지 않기에 지워 질 일도 없습니다.

벽을 넘어서 와드를 하는 것은 적 바텀 라이너들의 위치와 정글의 위치를 한꺼번에 알 수 있습니다. 

투명감지와드를 사시게 되시면 일단 필자는 포탑 옆 부쉬에 박습니다.
저 위치에 박을 경우 적 서포터가 우리 팀 정글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박는데 시야를 방해하고 동선을 제대로 파악 할 수 없기에 위치가 좋습니다.
만약 원딜이 같이 감지와드를 샀을 경우 미드 근처 부쉬에다가 박거나 블루 쪽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미드 근처에 박게되면 말씀 드린 듯이 적 정글의 동선을 파악하기가 쉽고 미드 또한 시야가 밝혀져 로밍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블루팀에서 시작 할 경우 적 정글 쪽으로 시야를 확장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씀 드린 이유와 비슷합니다.
투명감지와드는 미드에서 용으로 가는 중간의 부쉬에 박거나 레드쪽에 박아주시면 됩니다.
두 곳의 위치는 각 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미드쪽은 위와 같은 이유이고 레드쪽으로 밝히게 되면 카정과 로밍다니는 것에 대해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 쪽으로 잘 안들어가서 와드가 오래 남아있습니다.

라인전 이후 
라인전이 끝나면 전체적인 시야를 밝혀야 됩니다.
용이나 바론 근처 시야를 밝히는 것은 적 팀이 오브젝트를 가져가는 것 을 확인하고 같이 가서 싸우거나 대치를 할 수 있기에 밝혀줘야 하고, 적 정글의 시야를 먹을 시 적들의 위치가 훤 하게 보입니다.
적의 2차 포탑 뒤에 설치를 하게 되면 적 챔피언이 어디 라인에 가있는지 쉽게 확인을 할 수도 있고 짤라 먹기도 쉬워집니다.



마찬가지로 오브젝트나 적 정글 위주로 시야를 밝힙니다.

신발은 무엇을 가면 좋을까요?

신발은 4개 중 1선택 해서 가시면 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Ninja Tabi(닌자의 신발)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필자는 대부분 신속을 갑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항상 빠르다는 점이 좋고 이니쉬를 걸고 나올 때도 편하기 때문입니다.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좋은 아이템 입니다. 비전투 시 이동속도가 제일 빠른 신발이며 로밍 다니기 편한 신발 입니다.
로밍으로 풀고 싶을 경우 가면 좋고 한타에서는 이동속도가 똥신발과 비슷하므로 신속이 더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네...cc가 너무 많아요...가시면 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평타기반 챔프가 많으면 갑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필수 아이템

1. Zeke's Convergence(지크의 융합) 지크의 융합
이 아이템으로 말할 것 같으면 마법저항력과 방어력을 같이 올려주고
쿨감까지 올려주는 꿀 아이템 입니다!
사용 효과는 아군 근처에서 궁극기를 사용할 시 서리폭풍을 일으키며
서리폭풍에 닿을 시 슬로우를 묻히면서 아군의 평타가 50% 더 아파집니다!
라칸 같은 경우에는 이니쉬를 걸거나 지키면서 플레이를 하는데 슬로우를 묻쳐주면서 아군의 평타를 강화 시켜주니 진짜 잘 맞는 아이템 입니다!

2. 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 가고일의 갑옷
이 또한 방어력과 마법저항력을 올려줍니다.

또한 적 챔피언 3명이상 있을 경우 40을 더 올려줍니다...와....

일딴 라칸은 딜러가 아닙니다. 한타가 일어날 경우 평타를 사용하는 것은 스킬콤보를 다 쓰고 난 이후이며 스킬 딜 또한 미미합니다...
그.러.나 사용 효과를 보시면 4초동안 피해량 60% 감소며 체력이 40%상습 합니다! 거기에다가 추가 체력 100%를 상승시켜줍니다. 

이것은 한타 때 이니쉬를 걸면서 쓸 경우 4초간 방어 마법방어력이 함께 상승하면서 추가 체력 1000을 더 준다는 말 입니다.

진짜 들어 갈 때 쓰면 지크와 함께 잘 맞아 떨어지는 아이템 입니다...

슬로우에 평타강화 그리고 체력 상승까지 쿵짝이 잘 맞는 아이템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Sightstone(시야석) 이거...
이거 안가면 서폿 왜 가시는 겁니까....
필수에요 필수...


필자가 추천하는 다른 아이템들

많은 아이템이 있지만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상대조합이 ap가 많을 시 갑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이거는 치명타 챔피언이 많으면 좋습니다.

Redemption(구원) 필수가 아닌 선택입니다.
이 아이템으로 힐도 되지만 상대의 체력을 깎을 수 도 있습니다.
구원을 통한 킬이 가끔식 나오긴 하는데요...
쿨감과 힐을 둘 다 챙길 수 있는 좋은 아이템 입니다.
하지만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저는 아군 딜러가 1명이면 가는 아이템 입니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솔라리의 방패 좋은 아이템 입니다.
예전부터 많이 사용되었고 지금도 많이 가는 아이템중 1개 입니다.
쉴드가 있어 싸울 때 약간이나마 더 버틸 수 있고 방어와 마법저항력을 같이 올려주는 꿀 아이템 입니다.

Thornmail(가시 갑옷) 적 ad가 많을 경우 갑니다.

Mikael's Crucible(미카엘의 도가니) cc가 많으면 갑니다. 원딜러가 cc에 걸릴 때 써주면 됩니다.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정말 게임 잘 풀리면 재미삼아 가는 아이템 입니다. 재밌어요 ㅋㅋ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방어력과 함께 이동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평타강화라는 좋은 점도 함께 있지만 이동속도를 위해 갑니다!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업그레이드는 하지 않고 수은으로 통해 cc를 풀고 원딜에게 미카엘을 써주거나
cc를 걸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쓰레쉬

너무나 강력합니다. 필벤 합시다...

라인전도 우위에 있고 한타기여도도 엄청 높아요..
소나
소나

Q짤이 너무 아파요..

라인전에서 해줄 수 있는게 없어요...

갱 부르셔서 잡으면 됩니다.
바드
바드

양아치에요 양아치...

생긴건 멍청한데 평타패시브도 아프고 q 잘못맞고 스턴 걸리면 뒤지게 쳐맞아요...ㅠ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룰루
룰루

w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증가에 진짜 적 원딜이 미친듯이 때려요...

거기다가 향로 뽑으면 미친듯이 아픕니다...
잔나
잔나

희대의 개사기 캐릭터...

한타 때 밀면서 힐줘... 쉴드주면 1인분...

나오면 그냥 탄식합시다.
브랜드
브랜드

불기둥 뿜는 아이

딜이 으마으마 해요...

서폿인데도 미드라이너 같은 느낌....
Nami(나미)나미 (난이도 중상 ~ 상)
나미 Ebb and Flow(밀물 썰물) 힐 견제로 초반에 매우매우 아픕니다..
거기에다가 Tidecaller's Blessing(파도 소환사의 축복)로 아군에게 평타 버프를 주며 Surging Tides(밀려오는 파도)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Aqua Prison(물의 감옥) 이거 맞는 순간 Tidal Wave(해일) 날라오고 아무것도 못해요...

W각을 주지말아야 합니다! 만약 줘버리면 딜러가 딜교한거 힐로 채워요..


Lux(럭스)럭스 (난이도 중 ~ 상)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아파요... 슬로우도 있어요...Illumination(광채) 추가대미지 펑펑...
Light Binding(빛의 속박) 속박? Final Spark(최후의 섬광) 데마시아!

E와 Q를 피하시면서 싸우시면 됩니다.
둘 다 맞는 순간 회색화면 되요.

Leona(레오나)레오나 (난이도 하 ~ 중상)
Sunlight(햇빛)패시브가 추가 고정대미지에요
파일럿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긴 하는데
요즘 전투의 열광(Fervor of Battle)이거 들고 와서 2렙 때 뚜까 팹니다...Zenith Blade(천공의 검)+Shield of Daybreak(여명의 방패) 맞으면 Solar Flare(흑점 폭발)도 날라와요 2+1 입니다..

레오나가 들어오면 적 원딜을 봐주면 레오나가 아무것도 못합니다!

Lulu(룰루)룰루 (난이도 상)
이 아이 상대로 라인전에서 이겨 본 적이 없군요...
아군 지키기 타고 난 아이 입니다.
Whimsy(변덕쟁이)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함께 올려주는 동시에 향로가 나오면 Help, Pix!(도와줘, 픽스!)와 함께 공격속도가 2.0에 다달아요... 다 죽어가면 Wild Growth(급성장)써서 다시 적 딜러가 살아나는 관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Pix, Faerie Companion(요정 친구 픽스)평타 날라오는거 아파요.

e거리를 주지 말고 갱을 불러서 잡으세요!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난이도 중하 ~ 중상)
이거 까다로워 할 것 같다.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이거 진짜 은근 바보에요...Dark Binding(어둠의 속박)만 피해주시면 라인전에서 무난하게 갑니다. 블랙쉴드? 에어본 안되면 매혹되고 매혹 안되면 에어본 되요.

Dark Binding(어둠의 속박)를 피하고 Black Shield(칠흑의 방패)에 쫄지 마세요. Soul Shackles(영혼의 족쇄)은 e로 나오면 됩니다.

Bard(바드)바드 (난이도 상)
깡패에요. 만나면 진짜 게임 힘들어져요.
평타도 아프고 q스턴에 이 아이는 심지어 로밍도 잘 다녀요...
라인에 거의 없다싶히 있다가 타이밍 될 때 와서 싸우고 다시 로밍가요...

로밍을 같이 다니시던가 아니면 없다 싶을 때 바로 싸움 거셔서 원딜 짤라먹으셔야 되요. 시야 확보 필수 !

Vel'Koz(벨코즈)만나 본 적이 없네요.
제 생각에는 q만 잘피하면 이길 것 같네요.

Braum(브라움)브라움 (난이도 하 ~ 중)
수염난 아저씨 입니다.
Winter's Bite(동상)이거? 맞아줘도 되요 어짜피 들어갔다가 나올 거라 스턴 거의 안걸려요.
Concussive Blows(뇌진탕 펀치)패시브? 걱정말라니깐...
Unbreakable(불굴) 뭐 막을건가요 q? 맞으면 난 힐되지롱~

각 보이면 무조건 이니쉬 걸고 빼고 적 원딜 노리세요 브라움 바보됩니다.

Brand(브랜드) 브랜드 (난이도 상)
그냥 포기할래요..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크랭크 (난이도 하 ~ 상)
진짜 파일럿에 의해 모든 것이 결정되는 아이입니다.
못하면 그냥 게임 터지는거고 잘하면 저희가 터집니다.
그랩만 주의하면 되요.

Sona(소나)소나 (난이도 중상 ~ 상)
q짤 너무 아픈데 w힐 e이동속도...
3박자 캐릭이에요... 물몸이라 갱에 취약합니다.
갱 부르시면 되요!

Soraka(소라카)소라카 (난이도 중)
라인전에서 싸워도 싸운거 같지 않습니다...
오히려 손해봐요. 점화들고 갱 기다리세요.
아군이 q만 안맞아주면 이깁니다.

Shen(쉔)쉔 (난이도 하)
바보에요. 도발 궁 그런거 무시해요
그냥 원딜한테 이니쉬 걸고 싸우면 됩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 (난이도 상)
못이겨요 벤해요
항상 벤해서 마주본적이 없어요.
그랩을 피하시고 싸우기 보다는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면 될 것 같네요

Annie(애니)애니 (난이도 중상 ~ 상)
라칸이 딜러 서폿한테 매우 취약합니다.
애니 나오면 눈치 껏 행동 하시다가 싸우면 되요 
패시브 스턴만 같이 안맞으면 할 만 합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난이도 하 ~ 중하)
탱커류 서폿한테 강한 우리의 라칸!
들어올 때 같이 q만 안맞아 주면 됩니다.
같이 적 원딜 노려주세요.
스턴 다 차가면 빼주시면 됩니다.

Janna(잔나)생략

Karma(카르마)카르마 (난이도 중상 ~ 상)
딜 + 힐 +유틸 +cc 다 됩니다.
평타사거리도 길어서 평타 때리고 다녀요...
나오면 갱으로 잡아야 됩니다.
한타에서는 딜러먼저 자르면 할 게 없어지는 캐릭입니다.

Zilean(질리언)질리언 (난이도 중)
이 아이는 라칸 보다는 원딜한테 짜증나는 챔프입니다.
서폿견제보다는 원딜한테 폭탄을 더 많이 던지기 때문이죠.
원딜한테 e한번씩 걸어주면서 스턴만 피하면 됩니다.
6렙 이전에 많이 갱을 부르셔야되요.

Taric(타릭)타릭 (난이도 하 ~ 중)
타릭입니다.
영롱하게 빛나는 캐릭이지만 볼 거 없습니다.
그냥 e 피하시는데 무빙만 잘하면 스턴 안먹습니다.
한타 때는 타릭이 궁 쓰는거 보고 다 풀릴 때 쯤 역궁 쓰시면 됩니다.

Tahm Kench(탐 켄치)탐켄치
만나본 적이 없네요

Fiddlesticks(피들스틱)피들스틱 (난이도 중 ~ 중상)
e 견제가 매우 심합니다.
기본적으로 침묵과 공포가 있어 들어가면 죽습니다.
한타 때 시야만 잘 밝혀주시면 싸먹힐 일이 없습니다.
만약 피들나오면 탈진 들어주세요.

Taliyah(탈리야)탈리야 
미드로 전향하고 나서는 아래쪽에서 보이질 않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라칸은 이니쉬를 걸 수 있는 캐릭이자
원딜을 서포팅 해야 되는 서포터 입니다.
이니쉬를 걸 수 있는게 라칸 뿐이면 이니쉬를 걸어야되지만
원딜을 지키는 것이 주 된 역할 입니다.


마치면서...
 처음쓰는 공략 글이기도 하고...
라칸을 저도 아직 노력하면서 하는 중이라 많은 것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작성자가 컴맹 수준이라 글의 수준이 낮은 거 같네요...
라칸은 조금만 연습하면 매우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챔프입니다.
다들 열심히 노력을 해서 티어를 상승시켜 보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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