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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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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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뇌충들을 위한 정글 마스터이 공략

- 짭우셉(2017-11-05, 조회수: 2146)

마스터이를 연습하고 싶다면 이글을 필독






 










마스터이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라고들 많이 하시는데, 꼭 그렇지 만은 않습니다.


똥 퍼질러 싸고도 상황이 잘 만들어 지고 그 상황을 잘 이용하면 됩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과 나머지 팁들을 알아봅시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2
  • 공격 속도 +1.7%
    x7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15
  • 공격 속도
    +20.9%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472 IP



     








   룬은 공격속도만 적당히 넣고 나머진 마음대로 하시면 됩니다 딱히 중요할건 없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 기본적으로 전투의 열광 찍으시고요 책략,결의중에 저는 결의 찍습니다 무자비도 너프먹고

       

        도파형이 책략은  천둥군주처럼 사기특성이 있어서 나머지들은 안좋다고 결의 찍으라고 했어요

       

 

    




   스펠은 점멸,유체화로 갈리는데요 저같이 티어가 낮으면 유체화 들어도 카정같은거 안옵니다


   저티어면은 유체화 들고 갱 마구 가주시거나

   

    아니면 그냥 점멸 드세요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그냥 좆대로 찍으세요 피갈퀴면 주로 E선마 용사면 주로 Q선마

                명상도 중간중간에 올리세요 안올릴거면 아예 찍지 마세요

                   레벨이 오르면 체력도 오르고 상대 데미지도 높아지는데

             회복량이 그대로면 어떻겠습니까 피가 찔끔찔끔 찹니다

스킬 콤보

      Q평W평 이딴거 필요 없고 떨어져 있으면 궁으로 따라갈 수 있을거 같으면 따라가서 때리다가 Q쓰고

       상대가 빠르거나 좀 거리가 있다 싶으면 선Q써서 조지세요 

     

명상의 중요성

      후반에는 명상이 별로 의미가 없는데 초중반쯤에는 명상 2,3렙 찍어두라는 이유가 싸우다가 쫄리면

      W쓰다가 패시브 돌면 타닥 때리고 Q쿨 초기화 시켜서 역관광 하세요

      그리고 이건 2대2때 많이 나오는 상황인데 싸우다가 피가 없는데 레벨업이 됬다 그러면 W찍고 버티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초반에 킬을 많이 먹었을 경우 피갈퀴손-구인수-몰락 순으로 가주면

      대충 들어가서 CC기 다맞아도 물몸 하나는 잡습니다 정말 쎕니다 탱커 딜러 안가립니다 다죽입니다
       
      우리팀이 올AD일 경우나 상대가 람머스,말파일 경우 피갈퀴-마법사의 최후- 구인수 이렇게 가줍니다
      마법사의 최후랑 구인수랑 순서 정하는 기준은 초반에 더 투자하느냐 아니면 나중을 보느냐 입니다 
   가격이 싼 마법사의 최후의 경우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피갈퀴-마최만 나와도 원딜은 2초정도면 녹입니다
   구인수 같은 경우 마법봉 까지 있기 때문에 
        나올때 시간은 좀 걸려도 한번 나오면 구라 아니고 원딜은 1초컷 입니다
 결론적으로 초반을 더 투자한다면 피갈퀴-마최-구인수를 가고, 나중을 본다면 피갈퀴-구인수-마최 입니다
   
      몰락 같은 경우는 공속이 낮아져서 같은 시간에 e를 박는 양이 줄어들고
      결론적으로 구인수보다 탱커를 더 못녹이게 됩니다
 
         ?다른사람들은 2딜 3탱 이렇게 가는데 왜 이 ㅄ은 딜만 존나 올리지? 브론즈 새낀가?
         라고 하실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 3딜 2탱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제 플레이 스타일이
         "한타중에 상대의 cc를 받아내고 남은 실피로 상대를 도륙낸다"  이기 때문입니다
                      그냥 맞기전에 죽이면 되는겁니다
             제가 좋아하는    cowsep님의 영상을 봅시다
             여기서 맨 처음 장면 보시면 정말 맞기전에 죽이는게 뭔지 아실겁니다
            어설프게 2딜3탱을 갔다면 트위치와 룰루를 녹이지 못하고 죽었을 겁니다

       나머지 탱템은 상대가 야스오,진이면 란두인 가는 식으로 유동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치명타를 하고싶으신 경우 용사-유령무희-무대 이런식으로 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리

이속이 빠르고 이동기까지 있어서 따라잡기 힘들고 도망치면서 이상한 구슬같은거랑

매혹을 날리기 때문에 잡을생각 하지마세요 저는 아리때문에 윈도우키 못쓰고 있습니다
타릭

7초안에 한명을 죽이지 못하면 궁이 끝나는데 무적스킬과 기절이 있어서

궁이 무의미하게 됩니다
르블랑

아리와 비슷합니다 신드라도 아리와 비슷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마이에게 치명적인 cc기(밀쳐내기,기절 등)가 없는 챔피언
이블린

물몸
이즈리얼


카정 다니면 됩니다


   요즘 나오는 정글 챔피언 중에 마스터이와 1대1 이기는 챔도 별로 없고, 별로 짜증나는 챔피언도 없기 때문에

    정글러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에 넣지 않았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 하면서 제어 와드 강가쪽에 있는 부쉬에 아무데나 박아주세요

       아래쪽 팀이면 리쉬받고 늑대로 카정가시면 최소 점멸은 빼고 잘하면

       킬까지 노릴수 있습니다. 이게 꿀인 이유가 그냥 대충 가면 90%는

       카정 성공해서 얻어맏고 집갑니다 여기서 낭비되는 상대 동선이 어마어마 합니다. 

         여기까지는 대부분 알고 있는 

      카정 방법인데, 아래팀일 경우 상대 레드에 와드가 박혀있지 않다고 가정 하에

  상대 레드 먹고,상대 칼날부리까지 될수있으면 먹어준 다음, 칼날부리 바로 위쪽 부쉬에 숨어있다가

    레드를 먹으러 온 상대 정글러를 따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리신같은 챔피언이 3렙 되서 오면 역으로 죽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TybgXqVcCM&feature=youtu.be

   

중반 운영법

   정글링 하시면서 시야 장악 하고 백업 위주로 활동하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바론 있으면 탑쪽에서, 없으면 봇이나 탑에서 스플릿 하면서 미드쪽으로 깔짝대다가 싸움 날거같으면 올라가서

   한타하면 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이 우리팀을 먼저 뭅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상대 탱커들은 앞쪽으로 가게 되있고 원딜이나 딜러는

 

   탱커들 뒤에 소외됩니다 그걸 틈타 딜러를 녹이고 한타를 시작하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마이 유저들중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자기가 얼마나 강한지,약한지 모르고 들어가야 할때 안들어가고, 안들어가야  할때 들어가는 겁니다

  이거같은 경우는 상황마다 다르기(케바케) 때문에 제가 뭐라 해드릴수 없고 여러번 해보시면 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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