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직 플레까지밖에 못간 이즈리얼을 모스트로 하고있는유저입니다, 시즌 2~3달전부터 롤을 다시 시작해 최근에 플레에 도착햇습니다, 브론즈부터 플레까지 굴럿는데 이즈리얼을 사용중 느낀게 있습니다, 바텀으로가면 서폿과 같이 경험치를 먹으니 성장이 느릴꺼같아서 미드를 선택해보았습니다, 미드로가니 정말 빠른 성장, 빠른 성장으로인한 초반부터 엄청난딜!, 정말 좋앗습니다. 이즈리얼이라는 챔피언을 쓰시는분이라면 한번쯤은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냥 얼렁뚱땅 이즈를 미드에 보내는게아니라 이유가있고 그어떤챔피언에게도 밀리지않아서입니다,
이즈를 미드로 사용하면 장점도있지만 단점도 발생합니다. 그러나 저는 장점이 더 많다고 생각됩니다.
첫번쨰 장점은 cs를 챙기는것과 라인 밀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두번째 장점은 빠른 포탑밀기입니다.
세번쨰 장점은 폭발적인 딜량입니다. 이즈는 정말 중후반챔피언입니다. 초반에망하든 흥하든 끝까지좋을게 장점입니다.
그러나 이즈의 단점은 두개정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쨰 단점은 로밍의 취약합니다. 만약 상대팀 미드가 탈론이나 카사딘이라면 같이따라가기가 쉽지않습니다. 이거에 대해서는 커버할만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두번째 단점은 물몸이라는것, 원콤챔에게 자칫하면 한번에 갈수잇다는것,
이즈는 겪다보니 정말 손싸움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슈퍼플레이를 할정도의 실력이아니라도 이즈는 스킬데미지도 썌고 평타데미지도 썌서 하위구간에서는 왠만하면 먹힐것같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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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4
- 공격 속도 +0.64%x5
- 공격력 +2.25x1
- 공격 속도 +4.5%x2
- 공격력+10.8
- 방어+9
- 마법 저항력+5.36
- 공격 속도+12.2%
스킬기반으로 쓰이는 원딜챔프를 제외한 카이팅에 의존을많이하는 트타, 트위치, 코그모 같은챔피언들의 룬들을 보면
대부분 공격력 8.5에 공격속도16퍼를 쓰며 무난하게쓰이는 트리입니다. 그러나 이즈리얼은 스킬기반이기도하지만 평타딜도 스킬을맞춘후에 공속이올라 빠르고 강한 평타딜을 보여줍니다. 제생각에는 나중에 몰락을 간후 공속은 충분히빠르니 룬에 공속을 좀더 낮추고 공격력을 높여보았습니다. 초반에 딜은더 쌔지고 공속은 조금줄긴햇으나 충분히빠르고 미드이즈리얼하기에는 최고에 룬이라생각이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원딜 이즈리얼과 크게 변화가 없고 거의 같습니다.
제가 강조드릴꺼는 무조건 전투의 열광을 가야 더 효율적으로 딜을 잘넣을수있다는겁니다!
그리고 결의를 보시면 통찰력과 대담함이 있는데 저는 통찰력이 더좋다고생각이듭니다. 왜냐하면 이즈리얼은 도주기 비전이 존재하기는하지만 언젠가는 비전이없을때 플을쓸떄가 오고 팀이 밀린다면 그런상황이 많이오기때문에 스펠의 필요성이 더욱 생깁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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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는 마나를 막쓰면 안됩니다, 언젠가 갱이 올때 마나가없어 비전을 못할수도 있기때문에 마나는 될수잇으면아끼시는게 좋습니다, 중반에는 여눈을 사고 블루를 먹으면 그떄부터는 무한q로 라인을 밀수도 당길수도 상대를 솔킬딸수도 잇습니다, 맵리하면서 타워를 최대한빨리미는것을추천드리며 상대 미드라이너가 로밍을갓다면 왠만하면 미드에남아 라인을빨리밀며 cs를 챙기고 타워를 빨리밀면 팀에게이득이고 자신에게 이득입니다, 이떄부터는 궁이 생기며, 궁을 활용하는방법은 라인을 밀거나 팀을도와주거나 딸피를 발견햇을때 쓰는것이 좋습니다. 후반에는 정말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딜은 절대밀리지않으나 짤리면 끝이기떄문에 뒤에서 포킹을하면서 빈틈이 발견됫을떄 과감하게 비전을쓰고 따시는것도 좋습니다. 후반 궁활용하는방법은, 후반가면 상대의 방어력이높아 궁으로 큰 데미지를 주기힘듭니다, 그러니 라인을 정리하거나 상대가 많을때 3명정도 맞출각오로 쓰시는게 최고입니다.
스킬은 당연히 Q>R>E>W 순으로!
시작 아이템은 도란검 1포가 가장 좋습니다,
롱소 3포가면 체력이 부족하고. 도란방패 1포가면 죽진않지만 딜이부족하고.
이즈의 템트리는 파랑이즈와 트포이즈로 대표적으로 나눠져있습니다.(원딜기준)
미드이즈리얼을 써보면서 두개다 써보앗지만 역시 이즈는 파랑이 최고인거같습니다. 도주할떄Q쓰면서 도주하면 건틀릿 느려짐으로인해 시간을 벌수도잇고 역관광도 가능하고, 추격할때 Q를쓰면 상대는 느려지며 킬각을 만들수있고,
그렇다고 트포가 나쁘다는것은
아닙니다, 트포의장점은 고루고루 기능이 다 있고 건틀릿과 같이 광휘의검 효과도 있습니다, 딜로만 본다면 트포가 우위에있는건 맞습니다, 하지만 느려짐효과하나 이것떄문에 건틀릿을 포기할수가없엇습니다, 이효과가 나중가면 정말 좋다고 느끼실겁니다,
미드이즈리얼은 이부터가 진정한 전성기입니다, 이떄부터는 스킬을 막써도 왠만하면 마나가 떨어지지 않으며 딜도 강력합니다,
초반에 집을 귀환해 여신의 눈물을 사고 두번쨰 귀환떄는 광휘의검 똥신 사시고 세번쨰 귀환떄는 아이오니화 장화와 곡괭이를 사주시고 네번쨰 귀환떄는 마나무네를 맞춰 주셔야됩니다, 왠만하면 4~5번쨰귀환떄 마나무네를 맞춰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여신의눈물이 상향되어서 마나무네의 스택쌓기가 더욱 빨라졋습니다, 마나무네 스택때문에 스택 빨리올리려고 스트레스 쌓지마시고 그냥 편안히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후부터는 순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몰락한 왕의검을 뽑으면 Q를 꼭맞춰야겟다라는 생각이 덜하실겁니다, 왜냐하면 이떄부터는 평타의 데미지가 엄청나게 강해져잇을겁니다, 상대의 CC기가 많다면 시미터를 올리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왠만하면 빨리밀고 포탑철거 빠르게하는게 최고입니다, 그러고 팀원들을돕고 용와드와 맵리만 잘하면 킬을 딸수잇는기회가 꼭생깁니다
초반 운영법
마나를 아끼고 여눈과 블루까지 기다려라!
중반 운영법
마나관리를 크게 신경쓸필요가 없어지고 딜이어마어마 해질것이니라!
후반 운영법
이즈는 한타에서 강한면모를 보여준다, 프리딜만넣는다면 못이길 상대는 없을것이다,
마지막으로!!!
이즈리얼을 많이 플레이 해봣지만 정말 과감함이 없다면 게임에서 이기기 힘든것같습니다, 앞비전, 앞점프을 시전하면 왠만하면 팀원들이 좋아하지않지만 정말 필요할떄는 과감하게 사용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제가생각햇을떄 이즈리얼에게 후반에는 앞비전이 게임을 좌우하는거같습니다, 써야할때가올껍니다, 신중히 쓰시길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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