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그대로입니다.
미친듯한 암살력을 보유하게 해주는 샤코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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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방어구 관통력 +1.13
마법 관통력 +0.62x4 - 공격 속도 +1.7%x5
- 방어 +1x9
- 쿨감소 -0.83%x9
- 쿨감소 -2.5%x1
- 주문력 +4.95x2
- 방어구 관통력+4.52
- 마법 관통력+2.48
- 공격 속도+8.5%
- 방어+9
- 쿨감소-9.97%
- 주문력+9.9
쿨감 10퍼를 룬에서 맞추고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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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는 Q(은신) 퇴로에 W, 평E 평평평 E(쿨감이 높아 나타나면서 한번 후 추노에 한번 가능)
박스를 활용을 많이하세요. 상대 정글 위치 확인하고 경로에 박스 하나 깔아둔채로 쿨돌리고 쌈걸면 아무것도 못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찍는 방식이 이상한데요, 7렙기준 q,w,e가 전부 2렙이 됩니다. 초반에 박스 2렙을 찍는 이유는 대부분의 챔프들이 샤코의 박스를 무시하고, 교전이 일어날경우 샤코만 공격하는 경우가 있는데, 2렙박스는 챔피언 1체 이상의 역할을 해줍니다. q2레벨을 찍는 순간부터 벽넘어갱이 가능해지구요(은신시간 2.25초), 초반 교전능력을 위해 박스, E를 2렙찍고나서 Q를 찍어 갱킹력을 올려줍니다.
빌드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리볼버입니다.
초반 갱킹에서 평 E로 천둥을 터뜨릴 수 있게 해줌은 물론, 드락사르와 같이 들어가는 딜의 추가가 있으며. 룬의 메아리 가 뜨고 난 후에는 평타로 루덴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어 평타 한대로도 천둥을 터치는 기묘함과 폭딜을 보장, 총검이 나온 이후의 유지력 + 암살력까지. 이 버전의 샤코에게 꼭 필요한 아이템이지않을까 싶네요.
정글루트, 갱루트는 앞서 많은 장인분들이 설명해주시기에 생략합니다.
칼날부리, 두꺼비는 여유가 많이 있지 않는이상 잘 먹지 않습니다. 초반부 집가기 전이나, 중반쯤들어서 빨리 잡을 수 있어지면 건드립니다. 특히, 파란강타-리볼버-(경우에따라서는 모빌)이 나온시점(레벨로써는 7~8렙쯤)에는 리볼버 쿨이 돌때마다 갱을 가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카정도 교전능력이 여타챔프에 지지 않을정도로 강하기 때문에, 괜찮은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시점의 샤코 갱킹력은 여타 다른 정글들을 데려와도 절대로 강합니다. 리볼버 뽕에 취하면서 정글몹 경유는 최소한, 강타도 챔피언에게 써가며 갱위주로 플레이합니다.
점점 템이 나올 시기입니다. 드락사르와 룬의메아리, 리볼버쯤을 갖추는 2~3코어 구간인데요. 이시기의 샤코는 암살력이 엄청 뛰어납니다. R을 스킵하고 Q를 마스터하여 4렙~5렙쯤 되는 길다란 은신시간 + 터지는 데미지밖에 변화없는 분신과 본체의 동시에 공격하는 드락사르+리볼버의 폭딜(분신도 똑같이 드락사르와 리볼버가 터집니다.) 심지어 리볼버로 터지는 룬의 메아리로 인해 분신조차 터뜨리는 룬의메아리.
박스, 빨간 or 파란강타와 연결된다면 원딜, 미드를 삭제 시켜버릴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흡사 샤코 패치직후 암살샤코)
팀원의 딜 서포트가 들어간다면, 한틱에 원딜을. 쿨감으로 인해 7~8초대가 나오는 은신을 이용해 딜러진들을 공포에 떨게 할 수 있습니다.
후반에는 원딜들이 강해지고 방어템도 갖추기 시작하면서 힘이 조금 빠질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존야와 가엔으로 어그로를 충분히 끌어줍니다. 여전히 암살력은 강하기 때문에 순식간에 체력의 60~70%는 삭제시킬 수 있는 딜이 나옵니다.
디시브로 진입하여 원딜 or 누커의 체력을 확 깎아주고(이 타이밍에 팀원의 호응으로 죽일수 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습니다.) 궁극기, 존야, 가엔을 이용하여 디시브의 쿨다운 시간을 법니다.
그렇게 샤코의 은신은 드락사르의 활성화를 의미하고, 첫 은신만큼은 아니지만 강력한 데미지를 다시한번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여러가지 샤코의 위협에 상대 딜러진은 적극적으로 나서지 못하게 되며(이는 곧 딜로스를 의미합니다.) 언제고 죽을수도 있다는 인상을 가지게 되어 샤코의 디시브 연기만 봐도 주변에서 렌즈를 키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어그로의 역할을 충분히 함으로써 우리 딜러진은 조금 더 딜을 넣기 편한 상태가 되겠지요.
박스를 쿨될때마다 깔아주어 CC기 로 사용하는 것도 잊으시면 안되는 부분입니다.
샤코의 지속된 너프로 인해 암살력이 급감한 지금, 시즌이 이틀남은 시점에서 원하시는 티어를 이루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쓴 글입니다.
롤 닉네임 = 샤코임다
솔랭 P2
자유랭 D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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