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피오라 룬세팅은 초반에 약한 피오라가 다른 챔프들과 딜교환에서 크게 밀리지 않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원래 시즌 7까지는 피오라 룬세팅이 공격력과 공격속도를 섞어서 쓰는 케이스 였는데,
이번 프리시즌에서는 공격력룬을 넣지 않아도 될만큼 기본공격력 버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공속은 버프를 해주지 않기 때문에, 정밀 특성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거라 생각되어집니다. (정밀: 공격속도 +18%)
PS. 기본공격력이 올라간 것이므로, 트포와 스테락이 효율이 전보다 좋아졌습니다.
* 핵심룬의 경우
[집중공격] 이 가장 효율이 잘나올거라 생각되고, (Q 평타 E 평타 만으로 3스텍이 채워지기 때문)
+ 상급룬의 경우
1. [과다치유], [승전보], [침착] --> [승전보]가 가장 피오라에게 효율이 좋은것 같습니다.
2. [민첩함], [강인함], [핏빛 길] --> [강인함]을 선택하였는데 여기서는 개인의 취향인것 같습니다.
풀스텍시
[민첩함] 공격속도 18% 증가 ---- 나쁘진 않지만 피오라가 딱히 공속템을 가는 챔프도 아니었고, 평타기반이지만 공속보다는 약점을 공격해서 딜을 하는 챔프기이 때문에 다른 룬을 선택하는것이 낫다고 생각되네요.
[핏빛 길] 흡혈 8.0% 증가 ---- 패시브와 궁 모두 체력회복이 있고, 굶주린 히드라를 가기 떄문에 크게 의미가 없는 것같습니다.
[강인함] 강인함 20% 증가 ---- 지속적으로 상대를 따라가며 붙어서 딜을 해야하는 피오라에게 굉장이 좋은 효과 인것 같습니다. 또한 상대방의 조합이 평타기반과 AD딜러들인데, 씨씨기가 많다면 닌자의 신발과, 헤르메스사이에서 많이 고민이 되는데, 그때 닌자의 신발 선택과 강인함 20%증가는 괜찮은 조합인것 같습니다. 제가 첫판에 헤르메스 신발과 강인함이 풀스텍 20%에서 트페와 사이드에서 만났었는데, 골카를 다맞았는데도 따라가 집니다 피오라 Q거리이상 도망을 못가요 트페가 골카스턴시간동안.
3. [최후의 일격], [체력차 극복], [최후의 저항] --> [최후의 일격] 선택
어차피 피오라 궁은 고정데미지+평타데미지 이기때문에 궁 약점만 다 터뜨려도 상대 체력이 40%이하가 금방됩니다.
*하급룬
하급룬은 4개의 계열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여기서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조금 비등비등하거나 상대하기 어렵다 하시면, [결의] 선택
두번째 상대가 만만하거나 일방적을 때릴수있는경우 (예를들면 나서스), [마법] 선택
1. [결의] 선택
1) 상대가 AD이면 [강철 피부], 상대가 AP이면 [거울 갑옷] 을 선택하는데
이게 또 피오라에게 기가막히게 잘어울립니다. 1레벨에 피오라가 Q나 평타로 약점을 치면 30의 체력회복이 있습니다.
근데 이 룬의 설명을 보면, {방어력 +5 증가, 물약사용시 3초간 방어력 5%증가, 체력이20 이상회복되면 방어력 5%증가)
약점만 쳐도 방어력이 올라갑니다.
2) [재생의 바람], [소생] 이 룬도 고민이 많이되는데,
판테온같이 상대하기 힘든 라인전상대 또는 짤짤이를 하는 상대를 만나면 [재생의 바람]을 선택하구요,
그런경우가 아니면 [소생]이 괜찬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2. [마법] 선택
조금더 후반을 도모하고자 [마법]을 선택하게되는데, 후반에 가장 크게 이득을 볼 수 있는 룬들을 선택하면
[궁극의 모자]과 [폭풍의 결집] 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20 (+99) | 2303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6 (+3.3) | 122.1 | 공격 속도 | 0.672 (+3.2%) | 1.038 |
5초당 체력회복 | 8.25 (+0.55) | 17.6 | 5초당 마나회복 | 8 (+0.7) | 19.9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50.0 | 1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피오라가 급소를 가격하면 대상에게 최대 체력의 3%(+0.04 추가AD)만큼 고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20/30/40/50% 증가합니다. 1.75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고, 체력이 35~100만큼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이 스킬로 적을 맞히면 재사용 대기 시간이 6.5/5.63/4.75/3.9/3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400)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110/150/190/230/27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50%, 공격 속도를 25%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두 번째 공격은 100% 치명타가 되어 160/170/180/19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피오라가 8초안에 급소 네 군데를 모두 가격하거나, 한 군데라도 가격한 후 대상이 죽으면, 피오라와 주변 지역에 있는 아군의 체력이 2초동안 매초 75/110/125 (+0.6AD)씩 회복됩니다. 피오라가 공격한 급소 두 개째 부터, 하나당 치유 효과 지속이 1초씩 늘어납니다. 최대 5초 (사정거리: 50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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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 14
- 15
- 16
- 17
- 18
- 응수
(Riposte)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 피오라가 다음 0.75초 동안 받는 모든 공격과 이동 불가 효과를 막아낸 다음, 대상이 있는 방향으로 검을 찌릅니다.
이 공격은 처음 맞은 적 챔피언에게 90/130/170/210/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이동과 공격 속도를 50%만큼 둔화시킵니다.
피오라가 이동 불가 효과로 막아낼 경우, 응수로 둔화시키는 대신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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