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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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데는 이제 다시 미드라이너입니다.
모데카이저를 잘 하려면 모데를 잘 이해해야합니다.
저는 마법사형 모데를 쓰고 있고 요즘은 전사형 모데는 찾아볼 수가 없어요.
그럼 마법사형 모데카이저의 핵심만 간단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마법사형 모데카이저의 가장 중요한 핵심은
이동속도 + 딜
입니다.
네. 이동속도와 딜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유는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이 핵심을 말씀드렸으니 이걸 토대로 룬을 찍어야겠죠.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사실 이번 시즌의 룬 개편은 어떻게보면 모데카이저 입장에서는 조금 입지가 안좋아질 수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종합적으로 이번 룬개편은 모데에게 약간 너프인것 같네요.
이유는 죽불템트리가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죽불의 하위호환쯤 되는 스킬이 마법으로 갔네요.
시즌7 핵심 특성의 죽불이 요번 시즌 하급룬인 '주문 작열'로 이사갔어요!
...
어찌됐건 모데카이저는 죽불 아니면 폭풍전사 빌드가 가장 효율이 좋기 때문에 그에 딱 맞는 룬은 위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찍은 룬빌드는 모데 장인들과도 별로 차이가 없을거라고 장담합니다..ㅋㅋ 위의 룬이 모데한테는 딱이에요)
상급 룬부터 비교 설명드립니다.
궁극의 모자 vs 무효화 구체
무효화 구체는 상대방이 강한 AP일 떄 아니면 딱히 쓸 일이 없습니다. 그 마저도 어느종도 숙련도가 쌓이면 굳이 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차라리 궁 쿨을 줄여서 변수를 더 많이 만드는 쪽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기민함 vs 절대집중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릴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 개인적으로는 기민함이 훨씬 더 좋은것 같아요.
기민함은 어떠한 추가 이동속도효과로도 적용되기 때문에 폭풍전사와 굉장히 잘 어울리고, 3타의 딜이 더욱 아파져서 적을 더 쉽게 원콤 낼 수 있어요.
덧붙여서, 폭풍전사가 이번에 너프를먹었어요.
쿨감이 10초에서 15초로,
이동속도가 고정 40%에서 레벨에 따라 15~40%로 바뀌었어요. 대신 (틱딜을 제외한) 어떤 공격이든 3타만 때리면 발동되게끔 메커니즘이 바뀌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좋을수도 있고 나쁠수도 있는데, 종합적으로 봤을땐 확실한 너프가 맞습니다.
하지만 이걸 대체할 요소가 바로 기민함입니다.
고정 이속 4%증가가 핵뚜벅이인 모데에겐 게임 시작부터 은근히 체감이 크고 (기본 이속 325 > 338)
폭풍전사의 너프를 어느종도 완화시켜준다고 봅니다.
템트리 중 룬의 메아리와도 잘 맞구요.
주문 작열 VS 폭풍의 결집
후반을 본다면 당연히 후자를 무조껀 선택하겠지만 어떤사람이 후반을 목표로 게임을 할까요.
모데카이저는 후반챔피언이 아니라는 점은 염두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CC가 많은 조합에서의 후반은 더욱 안좋습니다.)
그렇지만 폭풍의 결집을 잘 보시면 초반에는 메리트가 크게 있지는 않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엄청난 주문력을 얻게됩니다. 30분만 돼도 상당히 좋은 룬이라는걸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룬은 그냥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는게 맞네요.
확실한 너프인것 같습니다.
폭풍전사의 부재가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모데는 이제 탑에 점멸+텔을 들기보다
미드가서 점멸+유체화+콩콩이로 전향해야 할듯하네요.










암흑 탄생 (Darkness Rise)
모데카이저가 적 챔피언이나 대형 정글 몬스터에게 기본 스킬 또는 공격을 3회 가하면 사악한 에너지로 자신을 감쌉니다. 이 에너지는 주변에 초당 5(+0.3AP)(+최대 체력의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의 이동 속도를 3/6/9% 증가 시킵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말살 (Obliterate )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모데카이저가 몰락의 밤으로 땅을 내리쳐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0.7AP)(+0~45)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단일 대상 적중 시 피해량이 40/45/50/55/60% 증가합니다.

불멸 (Indestructible)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모데카이저가 (입히는/받는) 모든 피해의 (45%/15%)를 흡수하여 보호막을 충전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Death’s Grasp)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기본 지속 효과 : 모데카이저가 5/7.5/10/12.5/15%의 마법 관통력을 얻습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세계 (Realm of Death)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모데카이저가 대상 하나를 7초 동안 죽음의 세계로 추방해 지속시간 동안 대상이 지닌 주요 능력치의 10%를 훔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최종 아이템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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