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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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르기 딩거 프리시즌 룬
딩거 잘 못함
암튼 플레임
플레 5임
아 몰라 그냥 플레임
어쨌든 다른 고수들 오면 그 공략 볼거자나 ㅡㅡ
아 몰라
도플레딩거임
공략 평가 나쁘게 줄 거 다 알고있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8 (+101) | 2275 | 마나 | 385 (+20.0) | 725 |
공격력 | 55.5 (+2.7) | 101.4 | 공격 속도 | 0.658 (+1.36%) | 0.81 |
5초당 체력회복 | 7 (+0.55) | 16.3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9.04 (+4.2) | 90.4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콩콩이는 잘 모르겠고 그냥 적한테 스킬 맞추면 발동되는거라서 쉬움

마나는 도란링 2개면 충분해서 궁 쿨감 시켜주는 스펠로 사용

'깨달음'을 할지 고민이 됐었는데요
1. 딩거가 보통 가는 템들 중 쿨감이 있는 건 모렐, 밴시, 존야 (지휘깃, 즈롯) 정도인데
모렐은 마나 보충을 위해서 필수로 가는 템이기도 하고
2. 딩거는 스킬을 얼마나 빨리 쓰느냐가 중요하기보다는 얼마나 잘 맞추느냐이고
어차피 갱 당하면 왠만하면 한방에 끝나거나 혹은 얼마나 빨리 도망치느냐에 따라서 생사가 갈리기 때문에,
이속에 조금 더 집중하고 이속으로 올리면 딜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이걸로 감
(아 물론 플레밖에 안되어서 어차피 이 글은 묻힐거임 ㅎㅎ)

어...
솔직히 '폭풍의 결집'이랑 좀 고민했는데
'신비로운 유성'과 같이 붙여서 쓰려고 올림
어차피 딩거는 스킬을 맞추는 게 의미가 있으니, 못맞추면 딩거하지마셈 ㅎㅎ

진짜 다른 스펠들 보면서 뭘 할까 생각했는데
난 등신같지만 창의적으로 전투 보조할거임
아무도 나를 막을 순 없으셈 ㅎㅎ
초반에 이속이 더 빠르면 딩거가 그래도 살 수 있는 확률이 높음
10분동안 신발 템을 못사는 패널티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어차피 상대도 1차 신발 갈 때 대충 10분 정도 걸림
그때 딩거는 이 신발로 더 높은 이속이면 더욱 생존할 확률은 높다고 생각함

신발에 혹해서 창의적인 전투 보조를 했는데.....
'쾌속접근'이랑 '천상의 신체' 랑도 고민을 한 결과
라인전 버티면 비스킷 주니까 라인 유지도 더 좋을 것 같고
체력+마나를 충전해주니 초반에 라인 유지도 연장시켜 줄 것 같아서 함
룬 요약
1. 스킬 잘 맞춰서 광명 찾자.
2. 비스킷으로 라인 유지, 10분 뒤 이속 더 좋은 똥신 얻자 (어차피 상대는 10분이면 똥신만 살거임. 아마도.)













마법공학 전문가 (Techmaturgical Repair Bots)
하이머딩거가 아군 포탑 또는 자신이 설치한 포탑에서 300 거리 안에 있을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범위: 300)

H-28G 진화형 포탑 (H-28G Evolution Turret)
마나 소모: 마나 20 + 포탑 부품 세트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재사용 대기시간: 1초
지정한 위치에 포탑을 하나 설치합니다. 하이머딩거의 레벨이 오르면 포탑의 체력도 커지며, 하이머딩거가 범위를 벗어나면 작동을 멈춥니다. 하이머딩거는 매 20초마다 포탑 부품 세트를 하나 생성하며, 한번에 3개의 부품 세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체력: 130~640(8레벨까지는 0.05AP 고정 / 18레벨에서 최대치 0.45AP 증가)
공격 - 대포: 매 공격 당 7/11/15/19/23 (+0.35AP)의 마법 피해
공격 - 광선: 매 90초당 직선 상에 40/60/80/100/120 (+0.55AP)의 마법 피해, 근처 포탑이 W스킬로 챔피언에 적중시킨 각 로켓 당 광선이 20% 충전, E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100% 충전됩니다.
설치할 수 있는 최대 포탑 수: 3 (사정거리: 250, 범위: 625)

마법공학 초소형 로켓 (Hextech Micro-Rockets)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하이머딩거가 5개의 로켓을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40/65/90/115/14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발을 맞게 되면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최대 피해량: 90/135/180/225/270 (+0.81AP)
챔피언에게 적중하는 로켓 하나당 근처 포탑이 20%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1325)

CH-2 전자폭풍 수류탄 (CH-2 Concussion Grenade)
마나 소모: 85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재사용 대기시간: 11초
수류탄을 던져 적 유닛에게 60/100/140/180/22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5% 늦춥니다. 폭발 반경 중앙에 있는 적들은 추가로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수류탄이 챔피언에 적중하면 적중한 지점에서 1000 거리 내의 모든 포탑의 광선이 100% 충전됩니다.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된 E - CH-3X 전격 수류탄
피해량: 100/200/300 (+0.6AP) (사정거리: 970, 범위: 250)

업그레이드!!! (UPGRA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다음 번 기본 스킬을 조건 없이 시전할 수 있으며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취소할 수 있습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H-28Q 최첨단 포탑: 포탑을 설치하면 8초 동안 대포로 80/100/120 (+0.3AP)의 마법 피해를, 광선으로는 100/140/18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포탑은 광역 피해를 입히고 이동방해에 면역이며, 대상의 속도를 25% 늦추며, 포탑 최대 제한 갯수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마법공학 로켓 연사: 로켓들이 4번 연속 발사되며 한 번에 135/180/225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몬스터의 경우 여러 발에 맞으면 받는 피해량이 줄어듭니다. (최대 500/690/865 (+1.83AP))
CH-3X 전격 수류탄: 세 번 튕기며 전류를 방출하는 반동 수류탄을 던져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과 둔화 적용 범위가 모두 커지며, 둔화 비율이 80%로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 포탑(q) 깔린채로 적이 오면 (궁포탑q +) 수류탄(e) , 미사일(w)
2. 수류탄(e) 맞추면 (포탑q+ ) 궁미사일(qw)
3. 한타 열 때 혹은 중간에 궁수류탄(qe)
등등
스킬 찍는 순서는 q, w, e 순서
시작 아이템
초반 아이템
필수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내가 계속 때려서 조져야겠다 하면 ㄱㄱ



좀 힘들다 싶으면 존야 또는 밴시 ㄱㄱ

ap상대로 타워를 먼저 밀고싶다 하면 2코어로 하거나 양피지 후 ㄱㄱ (만약 티모가 딩거 상대로 지휘깃을 가면 답이 없기 때문에 무조건 같이 가서 티모가 평타로 때릴 때 딩거는 수류탄으로 티모를 조지거나 갱 불러야됨)

요샌 잘 안써서 모르겠는데 빽도어 단숨에 하고싶으면 ㄱㄱ
걍 내 손가락이 쓰레기면 카운터임
암튼 카운터임
상성 그딴것도 초월하는게 손가락임
손가락 안되면 카운터도 많음
(그래서 승률 그따구세요?)
(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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