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7명

75.4% (43표)

1.8% (1표)

22.8% (13표)
[데이터, 렉 주의] 시즌 8 고생 하셨습니다
18.11.12 자정, 드디어 시즌 8이 끝났네요
이런 저런 게임 많이 했는데
공략을 작성해본건 롤이 처음이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신거 감사드려요
다음 시즌도 글을 작성할진 모르겠네요
생각보다 여러모로 부담이 심했던지라..
이만한 조회수를 찍은거랑
쑥스러워서 대꾸는 못했지만 게임에서 알아 봐주신거
op.gg에서 제 룬이 픽률 1위인건 아직도 신기하네요
아무튼 감사합니다.
롤을 반년 정도 쉬다가 최근에 다시 하면서
동시에 마우스 키보드도 바꾼지라
적응이 안돼서 좀 쉬엄쉬엄 합니다.
적응이 안돼서 좀 쉬엄쉬엄 합니다.
게이밍 마우스 너무 불편합니다
조회수 100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나름 올해 목표였는데 드디어 이뤘네요

친추는 마음만 받겠습니다..ㅋㅋ
요즘 제 실력에 자신이 없어서 조금 부담이 되네요

2018-03-02 숙련도 140만

2018-09-27 숙련도 160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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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7 랭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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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 8 랭크 정보

시즌 8 시작일 01 / 16 배치결과


앞서 말씀 드리길 제 글이 무조건 옳은게 아니며
제가 실력이 아주 좋은것도 아닙니다.
가끔 제가 어떻게 다이아를 찍었나 싶을때도 많네요.
틀린 점, 아쉬운 점 등 말씀해주시면 고칠 수 있는 선에서 손 보겠습니다.
부족한 내용은 점점 채우는식으로 하겠습니다.
공략 작성일 2017년 11월 9일
2017 - 11 / 11 추가 ) 룬 내용 변경 및 추가

이정도로 관심 받을줄은 몰랐네요 ㄷㄷ
엑셀딱지 감사합니다.

2017 - 11 / 13 메인공략 정말 감사합니다.
11 / 14 추가 ) 전체적으로
룬을 사용하기로 결정 및 룬 설명 보충

11 / 21추가) 마법+영감 빌드 추가
12 / 21 추가 ) 원래 친추도 부담되고, 인게임에서 알아보는것도 부담되어
닉네임을 공개 안하려했는데 글을 쓰다보니 좀 까다롭네요
앞으론 굳이 닉을 가리진않겠지만 친추는 여전히 좀 부담되네요
12 / 28 추가 ) 2코어
추천 내용 추가

12 / 30 추가 )
내용 추가 및 추가공략 부분 갱호응법 추가

01 / 03 추가 ) 한타, 로밍각 팁 영상 추가
01 / 04 추가 ) 글씨체 전체적으로 Arial(에어리얼)로 변경
01 / 06 추가 )
상대법 추가

추가공략 부분 갱 역킬, 바론 내용 추가
01 / 08 추가 )
상대법 내용 보충

01 / 11 추가 ) 



상대법 내용 보충





01 / 14 추가 ) 추가공략 부분 솔방울탄 로밍 루트 보충
01 / 15 추가 )
상대법 내용 보충

01 / 16 추가 ) 시즌 8 배치결과,
영상 추가

01 / 23 추가 )
상대법 보충, 추가공략 부분 바론, 한타 영상 추가

01 / 24 추가 )
상대법 영상 추가

01 / 25 추가 )

조회수 30만 감사합니다.
01 / 26 추가 )
상대법 내용 보충

추가공략 부분 정글러 지원 내용 추가
01 / 28 추가 )
영상 추가

01 / 29 추가 )
상대법 영상 및 내용 추가

02 / 01 추가 ) 아이템 빌드 내용 보충
02 / 06 추가 ) 스킬 팁
내용 추가

추가공략 부분 6렙 전 로밍 내용 추가
02 / 08 추가 )
상대법 내용 보충

02 / 10 추가 ) 갱 역킬 영상 추가
02 / 14 추가 )
상대법 부족하게나마 내용 추가

02 / 16 추가 ) 정글러 지원 영상 추가
02 / 19 추가 )
상대법 내용, 영상 추가

02 / 21 추가 ) 한타 영상 추가, 솔로랭크 근황 업데이트
02 / 22 추가 ) 8.4 AP아이템 변경 패치로 아이템 빌드 교체
02 / 23 추가 ) 쿨감45%룬 초시계 대신 외상 룬 사용으로 교체
상대 스펠 팁,
영상 추가

02 / 25 추가 )
영상,
솔킬 영상 추가



03 / 02 추가 )
영상,
팁 영상, 암살 영상 추가


다이아3 승급
03 / 16 추가 ) 보조룬에 정밀 더이상 사용 안함
공략 내용 일부분 간소화
03 / 19 추가 ) 내용 간소화
03 / 21 추가 )
2코어
빌드 추가


부족한 공략 조회수 50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04 / 04 추가 ) 룬 마나순환팔찌 내용 수정, 일부 영상 삭제
04 / 18 추가 )
의 변경으로 인해 룬 및 내용 수정

04 / 20 추가 ) 룬
,
내용 수정


04 / 21 추가 ) 아이템 빌드 2코어
내용 추가

05 / 17 추가 ) 룬
내용 추가 및 기타 내용 보충

룬 아이콘 추가로 인한 내용 수정
05 / 18 추가 )
상대법 추가
내용 보충, 아이콘 크기 변경


글씨 색깔, 아이템 빌드 수정
05 / 31 추가 ) 8.11패치
삭제로 인해 룬 내용 수정

06 /13 추가 )
너프로 인해 룬 내용 수정

08 / 03 추가 )
팁 내용 수정

09 / 10 추가 )

조회수 100만 감사합니다.
09 / 12 추가 )
룬 빌드 추가

10 / 05 추가 ) 카운터 픽
→
로 교체 및
내용 추가



10 / 09 추가 ) 추가공략 종합 역할 내용 추가
10 / 12 추가 )
솔킬 영상 추가

부족하게 나마 챔피언 별 상대법 작성 해봤습니다.
원하는 상대 Ctrl + F로 찾아 조금이나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2) | 92.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위의 룬이 제가 일반적으로 사용중인 룬이라 보시면 될 거 같고

이건
를 들고 로밍을 위주로 플레이 할때 쓰는 룬입니다.





굳이 저런 챔프들이 아니라도 본인이 로밍에 자신있다면 들어보세요
핵심 룬, 지배
이번
의 변경으로 마법사에서 암살자의 느낌이 강해져서

저는 이제 마법을 핵심 룬으로 쓰는것보다
지배에서
을 사용하는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네요.


감전 외엔 아리가 사용할게 그다지없다고 봅니다.

※
사용하실때 유의하실점

그저 3타를 때리면 터지는 천둥군주
와 달리



추가로 평타를 두 대 쳐야 터지듯이
완전히 개별된 공격이 3대 맞아야하는겁니다
즉, 첫발
와 돌아오는
+ 평타에도 터지지않습니다.


따라서 라인전에서 터뜨리려면 과감하게 딜교를 해야합니다.


원래
만 사용했으나 8.10 패치로
이 상향되어 고려해볼만 한거같네요




안정적인 룬이 좋으시다면
을 쓰시면 될 거 같네요


와드제거, 킬 관여로 스택이 쌓이는 룬입니다.
저는 딜을 더 올리는게 좋은거같아서
을 사용합니다만




이 룬이 있고없고가 라인 유지력에서 차이가 생각보다 체감되네요
가장 안정적인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인 유지력보단 로밍, 합류등에 힘을 실어주실 분은
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때만 효과가 발동됩니다.




8.11 패치로
가 삭제되고 대신 나온 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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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룬 1, 마법

실드량이 아주 많은건 아니지만 적 라이너가 
같은 상대에


정글러도 AP캐릭일때 들어주면 생존에 조금 도움을 줍니다.

8.7패치 이후 옵션이 마나회복에서 최대 마나량이 늘어나는것으로 변경
혹시 아리가
을 가는 템트리가 연구된다면 쓸수도 있을거같습니다.

실제로 지금도
을 가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하구요


계속 된 너프로 이속 증가치가 3%에서 1.5%까지 내려갔네요
대신 추가 이동속도에 비례해서 받는 능력치는 올라가서
앞 서 패치에서 나온
와의 조합으로 폭딜을 노려 볼 수 있습니다.


쿨감이 좋으신 분은 이걸 쓰셔도 됩니다.
단, 10분까진 효과가 없으니 초반에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초반은 생각보다 쏠쏠한 룬이지만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힘이 빠져요
마법을 보조로 쓰는 이상은 다른 룬이 더 좋다고 봅니다.

로밍, 용 한타, 바론 한타, 바위게 싸움에서 굉장히 좋은 룬입니다
라인전이 힘들거같은 상대라면 들고 로밍 위주로 가면 굉장히 좋아요
라인이나 정글에서는 효과가 없어지는게 단점입니다.

8.11 패치로
룬이 삭제되면서 대신 들어도 괜찮을거 같네요

10분 이후부터 효과가 나온다는게 단점이지만 20분 부턴 꽤 괜찮습니다.
다만 요새 게임이 금방 승패가 갈리는지라 애매하네요..

8.11로 새로 나온 룬입니다.




단,
를 쓴 직후 2.5초동안 밖에 기회가 없다는게 단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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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 룬 2, 영감
너프를 받은 마법룬 대신 이제 영감도 쓸 일이 생길거같네요


단, 최대 10분동안 신발을 살 수 없어서 라인전에서 무빙이 중요한 상대로는 들기가 다소 위험하고, 초반 합류에서 늦을 수도 있겠네요.

상대 조합이
를 빠르게 올려야 할 게임일 때 들면 괜찮은 룬입니다.

상대팀에 

등 위협적인 cc기나 타겟팅 스킬을 가진 챔프가 많거나



본인이 집중적으로 노려질 것 같을때 들면 좋습니다.

무난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외상을 하고 우물에서 나가면 빚이 50원 생기게됩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무난 그 자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장점은 무난한 거고 단점은 무난하기만 한 것 입니다.











한두번
을 들어봤으나 안써버릇하니 손이 꼬이더라구요

그냥 본인 맞는 스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라인을 최대한 밀어주시는게 좋구요
상대가 미니언이나 타워에
을 쓸 때 막고있는게 없다면 뒷부분에 스킬을 날려줍시다

저렇게
이 도착하기 직전 텔을 타는 대상 뒷부분으로 스킬을 날리면 됩니다.

라인전 때가 아니더라도 후반 한타에서 합류하려는 상대를 이런식으로 자를 수 있어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0/60/80/100/120 (+0.4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20/160/200/240 (+0.8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제 2번째 선마는
로 거의 고정이 될듯합니다.

※ 주의점
의 딜 증폭효과는 스킬에만 효과를 주고

룬, 아이템등의 딜량은 올려주지않습니다.
또,
로
을 풀어도 증폭 효과는 안 풀립니다.


스킬 콤보
콤보랄건 딱히 없지만 스킬 중간중간 평타를 꼭 잘 쳐주세요 많이 들으셨겠지만 아리 평타모션은 마법사 챔프중에 제일 좋다고 생각해도 될정도에요

대충
평타
평타 정도를 콤보 시작할때 하구요




두번째
을 돌아오는
를 맞추는용도 or 유리한 포지션잡기용


마지막
을 
쿨타임 돌린 뒤 사용하면서 다시 콤보에 쓰거나 도주용으로 씁니다



스킬 활용 팁


상대도
을 필사적으로 피하려고 합니다만

지형에 막힌다던지, 스킬을 사용하는 등의 이유때문에 결국 무빙이 꼬이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때를 노려줍시다






매혹플 이라 불리죠
에는 캐스팅 시간이 살짝 있는데 그동안
점멸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빠르게 해주셔야합니다. 잘못하면 매혹은 제자리에서 날아가고 점멸만 날리게돼요
짤은 플래시를 써도 모자란 거리였기때문에
>
>
를 사용한겁니다



갑작스럽게 연계가되니 피하기가 힘들죠







특히 이동기가 없는 캐릭은 더더욱 힘들죠
-----------------------------------------------------------------------------------------------------------------------


1
>
>
콤보를 이용해 암살하는 장면입니다.



두번까진 딜용으로 사용했지만 마지막 한번은 아껴둔 뒤
과 연계로 썼죠

급한게 아니라면 막 쓰지마시고 무빙용, 스킬 연계용으로 1~2개 정도는 남겨놓으면 좋습니다
(도벽은 룬 버그때문에 잘못들었네요)
이 장면이
세번과 콤보를 어떻게 쓰는지가 잘 나온거같네요

첫번째는 안전한 포지션 잡기, 두번째는 앞
을 써도 안전하고

킬까지 노릴수있으므로
사거리까지 진입, 세번째는 돌아오는
를 맞추며 다시 안전한 포지션 잡기


이렇게
을 딜링보단 포지션잡기와
과의 연계로 사용해주세요


이렇게 렉사이의 돌진기인
궁을 피한것처럼

상대 주요 스킬을 완전히 피하며
어그로를 끌고 싸움을 유리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가끔 이렇게
지속시간 10초 동안
살짝 뜸을 들여주면
상대가 긴장을 풀고 남은 두번을 대처를 안하기도 합니다.
(솔직히 실수였습니다만 침착하게 잘 모면한거같네요..)
시작 아이템
상황에 따라 넷 중 1택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1코어 이전
무난한 상대 : 

웬만한 상대로는
로 시작해
까지 쭉 올려주시는게 가장 무난하구요


취향에 따라
까지만 올리고 다른 템을 먼저 가셔도 괜찮은 거 같네요.

AD 상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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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코어
1코어는 현재
이 제일 무난한 거 같습니다.



전혀 불편한 점이 없었네요 오히려 라인클리어가 세져서 더 편한 거 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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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코어
무난한 상황
1 ) 

걱정 많이하실 부분이 스택 일텐데
중반부터 대치, 한타에 들어가면 50스택 까진 금방 차네요
그리고 굳이 사용효과가 아니더라도 2900원이라는 저렴한 편인 가격에
주문력 120과 이속 10%로 가성비가 상당히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사용 타이밍을 잘 잡아서 진입 타이밍에 써야하며, 스킬을 모두 맞춰야 효율이 극대화 된다는 점이 있겠네요.








잘컸을때

특히 하위템이
2개로 바뀐게 너무 좋은거같네요

잘 성장했다면 2코어로 깡
을 가면 딜은 보장됩니다.

상대에 위협적인 스킬을 가진 캐릭터가 있을 때






딜로스가 조금 있겠지만 반대로 상대의 주요 스킬을 무시해 더 큰 딜로스를 유발시킬 수 있고, 우선 살고 봐야합니다.
이렇게 상대가 유독 나를 노린다 싶은 게임은 2코어로 존야를 올리면 죽을것도 살수있어요
맞라이너가 AD거나, 상대가 AD가 센 조합일 때
대표적으로 

가 있겠네요.



1코어 전에 올린
를
로 올려주세요. 상대에 AD가 많을 때
가 있고 없고는



딜이 들어오는 양의 차이가 너무 큽니다.
AP가 센 조합일 때
상대 조합이 탑
미드
정글
등의 AP가 유독 센 조합일땐
을 가주세요.




밴시가 약간 아쉬운점이 있는 템이긴 하지만 상대 입장에서 생각보다 귀찮은 템입니다.
상대가 피수급이 강할 때




이번 패치로 체력이 35% 밑일 때 효과가 터지는게 아닌 마법피해를 입히면 그 즉시 효과가
터지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더불어 3천원에 체력 300 마관 15에 저 정도 옵션이면 상당히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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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
이 부분에서 템이 많이 갈리게 될겁니다.
2코어에 무슨 템을 갔는지, 상대 템과 조합이 어떠냐에 따라서요
상대가 슬슬 마방을 두른다면
를

2코어에 주문매듭 구슬을 갔는데 상대 딜이 아프다면
or
를


두 상황 모두 아니면
를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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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코어
여기부턴 자기에게 부족한 템을 가시면되는데




제가 저런 상대로
를 꼭 가는 이유입니다.

저기서 골드카드 흡수를 못했으면 죽을수도 있었을거에요

아군이 딜을 넣기 수월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일명 죽창메타라고 불리는 시기이기 때문에 아군이 엄청 우세한게 아니라면 늦어도 3~4코어엔
가 나와야한다고 봅니다.

p.s
생존을 위해
or
를 올려야 할 경우엔 둘중 하나만 올립시다


다른 템 살 자리가 부족해지며, 딜이 너무 부족해집니다.
신발
무난한 상황은
or
를 가주시고


상대가 올AD 혹은 맞라이너가
라면
을 올리고






그 외 아이템들







가격이 너무 비싼 템이라 잘 풀린 상황이거나, 후반부가 아닌이상은 별로 추천은 안드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라인전에선 질풍검 무빙으로 스킬을 맞추기 까다롭고
한타에선 장막이 어떻게 깔리냐에 따라 아리가 아무것도 못할수도 있어요
거의 완벽한 카운터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한타에선 장막이 어떻게 깔리냐에 따라 아리가 아무것도 못할수도 있어요
거의 완벽한 카운터라고 봐도 될 정도입니다

이렐리아
모든 AP 메이지의 카운터라고 봐도 될거 같습니다.
미니언 사이 무빙과 순식간에 치고 빠지는게 가능한 Q
매혹을 씹어먹는 W
걸리면 반피 나갈 각오는 해야되는 E
특히 6렙부터 E 기절 = 1뎃 or 노플 노궁인 수준이에요
미니언 사이 무빙과 순식간에 치고 빠지는게 가능한 Q
매혹을 씹어먹는 W
걸리면 반피 나갈 각오는 해야되는 E
특히 6렙부터 E 기절 = 1뎃 or 노플 노궁인 수준이에요

피즈
논타겟팅 투성이인 아리에게 재간둥이는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초반 3렙 전까지만 할만하고 이후로 쭉 어렵습니다.
초반 3렙 전까지만 할만하고 이후로 쭉 어렵습니다.

초반
날아오는거 피해주시고 3렙부턴 CC기를
에어본,
도발 두개나 갖고있기때문에 갱만 조심해주시고 이후론 라인클리어가 워낙 아리쪽이 유리하기때문에 타워까지 계속
로 밀어주면서 로밍 봐주세요






갈리오가 진입각을 보고
을 쓰는데, 피하기 어려운 각이라면 맞기 직전에 저렇게
을 맞춰주세요


이어서 오는
콤보를 어느정도 막을수있어요


---------------------------------------------------------------------------------------------------------------------------------------------------------------
그라가스
패시브로 인한 생각보다 센 라인 유지력
상당히 아픈 견제기, 상황에 따라 폭딜
피해감소 + 평타강화
cc기 + 돌진기, 폭딜 연계
광역 cc + 폭딜 등으로 무장한 캐릭터로
가 미니언등 유닛에 막히는거 외엔 아주 좋은 캐릭이에요
를 사용중
와
사용이 가능해서 순간폭딜로 암살도 가능한 챔프인데
녹턴
패시브에 피흡이 있고 평타를 칠때마다 쿨감이 되니 평타를 최대한 못때리게 견제해주세요.
를 이용해 미니언 파밍, 짤짤이를 할겁니다. 최대한 피해주는게 좋겠네요
실드는
or
로 빼주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쓰고 날아와도 침착하게
을 쓰며
공포는
가 빠졌거나 아직 안배웠다면 피하기 힘들어요. 애초에 거리를 주지맙시다
을 이용해 로밍을 가는 경우가 있으니 와딩, 미아핑 신경써주시고
짤 너무 맞으면 킬각잡힙니다.
가 나오면 딜을 반토막 낼 수 있고, 후반 말도안되는 딜이 나오니 2~3코어엔 뽑아주는게 좋을거에요
다이애나
라이즈
에 걸린 미니언이 다시
맞고 죽게되면 주변 적한테 퍼지면서 딜이 들어가기때문에 표식박힌 미니언에게서 떨어져줍니다.
가 퍼지는것 때문에 미니언 근처에 서있기도 까다롭고
럭스
을 들고 올텐데
에 둔화가 있어서 닿으면 피하기가 좀 힘드네요
에 맞으면
패시브가 터지니 평타에 안맞게 뒤로 빠져줍시다.
을 피하며
로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어주고 로밍을 보거나 계속 타워로 미니언 밀어넣어줍니다.
루시안
빠졌을때 정글러가 와주면 킬각입니다
룰루
르블랑
의 속도가 많이 느려져서
맞추기가 좀 쉬워졌으니 바로 스킬 날려주며 맞딜교 해주세요.
이 빗나가면
돌아가는 자리로
던지면 가끔 돌아가다가 맞아요
맞으면
or
써서라도 도망가야되는 상황이 나와요
패시브 본체 구분 방법은 대표적으론 발동 전에
를 걸어두면
걸려있는게 본체에요
들어오는거
바로 던져주고 각 봐서 잡아버리면 됩니다.
리산드라
말자하
패시브는 라인밀어주면서
로 없애주시고
이 빠지지않았다면 평타는 치지마세요
가 붙으면
로
은 꼭 피해주세요
말파이트
룬을 들고 오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은 쿨감이 0%일때 기준 쿨타임이 130초로 2분이 넘어가니 그동안 실컷 괴롭히면 됩니다.미니언을 평타 로 치면
거리를 줄수있으니 너무 무리하게 먹으려 하진 말아주시고
을 저한테 쓰면 같이
를 쓰고 따라가면서 평타로 쳐주며 딜교합시다
거기서 킬각이 나온다면
진입해서 잡으면 됩니다.
로 도망가도 쿨타임이 워낙 길기때문에 그것만해도 이득이라 할수있어요
모르가나
는 무조건 피하셔야합니다. 투사체 속도는 빠르지않지만 근접했을땐 조심해주세요
은 성급하게 쓰시지말고 평타
써주면
를 쓸텐데 그때
날려줘서
를 깨거나, 안깨진다면 풀리는걸 기다렸다가
날려주세요
속박동안은
사용이 가능한데 속박에 맞았다면
도 쓸겁니다
베이가
는 뭔가 앞으로 살짝 나온다 싶으면 뒤로 빠져주며 피해줍시다
벨코즈
는 무빙쳐서 피할생각보단 같이 Q 써줘서 이속받은상태로 뒤로 쭉 빠지시고
에어본 맞으시면 안돼요 몸도 약하고 갱에도 취약하고 로밍도 약하고 스킬들도 논타겟이라 쉬운편입니다
브랜드
블라디미르
는 미니언에 맞고 관통되지않으니 미니언 뒤로 숨으시면 됩니다. 미니언이없이 딜교를 하게되면
혹은
로 뒤로 한번 빠져서 피해야합니다 풀차징에 맞게되면 어마어마하게 아파요
은 되도록
를 쓰고 다시 땅 위로 나오는 순간에 맞추는게 좋습니다.
의 피수급 때문에 라인 유지력이 꽤나 준수한 편인데다 무적기까지 있어서 라인전에선 좀 까다롭지만
6렙 전까지는 솔직히 귀찮을뿐, 막상 붙으면 굉장히 약한편이에요
은
가 빠졌을때 써주시면 됩니다.
빅토르
때문에 라인클리어도 나쁘지않고 뚜벅이인 대신 딜 하나는 최상위권 캐릭입니다.
때문에 사거리를 주면 실드때문에 딜교를 조금 손해볼수있어요. 사거리를 잘 재서
짤만 해줍시다
은
가 있는 이상 크게 위험하진 않은 스킬이고
도 최대한
로 피해주세요.
스웨인
은 초반엔 미니언을 관통하지 못하니 미니언 뒤에 있으면 됩니다.
에 맞게되면
로 끌어당겨지며
도 쓰려고 가까이 올거에요
은 라인에선 귀환 막을때를 빼곤 거의 없는 스킬이라고 봐도 됐던거같네요
은 범위가 표시되니 최대한 안으로 들어가주지 맙시다. 계속 있으면 피니시 공격으로 한방 딜 세게 들어와요
신드라
기절은 진짜 피해야합니다 힘드시다면 
들으셔도 괜찮아요
아우렐리온 솔
을 써서 로밍가는게 빠르고 세니 미드주변 와드 잘 해주시고 미아핑 잘 찍어줍시다
아지르
아칼리
패시브는 스킬에 적중당하면 평타 사거리가 길어지며 강화되는데
의 사거리가 500 이므로 초반 어설프게 평타 견제를 하다간 둔화에 걸려 패시브까지 한 대 맞을수 있어요
의 경우 아칼리를 지정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포탑도 때리질 못하지만
는 논타겟만 있으니 아주 치명적인 부분은 아닐겁니다 그래도 은신은 무서우니 우선 거리를 두는게
는 표창을 던지고 뒤로 빠지며 적중했다면 다시 돌진이 가능한데요
궁은 전 갠적으로 리메이크 전이 더 무서웠네요
을 활용한 다이브 때문에 라인은 웬만하면 밀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아트록스
맞으면 절대 안되니 미니언 뒤에 숨으셔서 피해주세요
키면 빨리 죽이거나, 못잡겠다면 그냥 깔끔하게 포기합시다
애니
스택 3개일때부터 조금 주의해주세요
올리시는걸 추천드리고 트페처럼
를 이용해 스턴넣는거 조심하셔야합니다
애니비아
때문에 솔킬은 어지간하면 힘들고 패시브를 빼는 정도에서 그칠겁니다
야스오
2스택일땐 잠깐 빠져줍시다. 너프로 인해 지속시간이 그리 길진않습니다
으로 달려든다 싶으면
랑 평타쓰면서
빠지게 낚시해주고 쭉 빠져줍니다.
연계로 에어본을 쓰는거나,
2스택 바람쏘는거나
으로 충분히 피할만합니다

이 부담되는데다 너무 이리저리 움직여 힘들다면 저렇게 아군한테
을 쓸때 매혹을 쓰면 확정타입니다.
의 대처법입니다.
에코
를 찍고부턴 에코 잔상을 잘 보고 따라갈때 주의합시다
피 수급도 문제지만 딜이 상당합니다.
는 웬만하면 피해주시고
는
로 피하기 쉽습니다.
오리아나
때문에 마나가 부족하지않으니
을 부담없이 쓰게되어 라인클리어할때 
피하기도
이렐리아
로 미니언타고 들어와서
만 빠지게 될 수도 있어요
제드
은 꼭 피합시다. 그리고
초반 쿨타임은 20초가 넘어가니 참고하세요
지속시간중 CC기를 맞고 흐름이 끊기면 난감하기에
을 쓰길 기다릴겁니다
을 쓰길 기다린 뒤,
와 마주보던 방향 뒷쪽으로
을 날려주면 거의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선으로 올리시면 들어오는 딜이 확실히 줄어요
제라스
로 라인을 적극적으로 밀어주면 제라스 입장에선
은 웬만해선 라인클리어에 쓰게될겁니다.
한대정도만 맞춰놓으면 킬각이 웬만해선 나옵니다.
를 들었다면 더더욱 킬각 잡기가 쉬워져요
제이스
조이
은 일단 범위가 생각보다 큽니다 미니언 옆에 붙어있으면 같이맞더라구요
으로 템이나 스펠 뭐 줍는지 잘 봐주시고요 
등을 주우면 거리를 좀 두셔야합니다.
은 투사체 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벽을 통해 날리면 사거리가 어마어마합니다. 미니언 뒤에 숨는게 좋아요
는 강제성있는 르블랑
W 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가 라인전때 시야밖에서 
을 날리는걸 생각하시면 됩니다.
의 단점이자 장점인 부분인데 아리처럼 돌진기가 있는 캐릭으론 대처가 쉬운편입니다
이 빗나가면 굉장히 무력해지니 그때 역시 킬각입니다.
직스
때문에 평타교환은 자제해주시고
은 미니언 옆에있으면 터지면서 같이 맞으니 미니언에게서 떨어져 라인 타워까지 밀어주세요
이것도 생각보다 범위가 넓기때문에 미니언옆에서 떨어집시다
질리언
초가스
를 쓸거같을때
이속으로 피해주거나, 궁써서라도 피해줍시다
카르마
카사딘
은 실드가 풀릴때쯤 딜이 들어가거나 실드를 뚫고 딜이 박혀서요
에 평타 섞어주며 같이 딜교해줍니다.
랑
는 맞더라도 너무 붙어서
까지는 맞지말아주세요
카서스
카시오페아
이
로 딜교를 하듯이
를 날리려고 막 들이댈겁니다
은 최소 사거리란게 있기때문에 차라리 가까이 붙는게 더 피하기 편합니다
카타리나
이 나오고부턴 성장차이가 진짜 말도안되게 나는게 아닌이상 웬만해선 집니다.
케일
쓰면
날려서 지속시간 낭비 시켜주거나
코르키
나오기 전에 성장차이 내야합니다 초반은 상당히 약하기때문에 딜교환 계속 해주면
빠진걸 보고 딜교하려한거 같은데 보시다싶이 코르키는
가 나오기 전까진 정말 약해요
탈론
가 평타 사거리 550 보다 길기때문에 첫발 날리는건 어느정도 경험이 없으면 피하기가 힘들지만
은 아껴두고
로 돌진할때 바로 날려주시면 되고 이후 3번맞아서
터지지만 않게 주의해주세요
궁 때문에 늦어도 3코어땐
를 뽑아주세요
탈리야
가 라인전이 비교적 약한대신 로밍이 세다면
는 그 반대라 볼수있겠네요
를 배우고부턴 라인전에선 유리합니다
를 쓸때
로 옆으로 파고들어 피할수있고
역시 무난히 피하는게 가능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돌릴땐 그냥 살짝 빠져주시는게 좋습니다 갑자기 골카들고
써서 정글러랑 같이 진입하는경우가 있어요
가 나왔다면 솔킬을 딴다는 생각보단 라인을 타워까지 밀어주셔서
써서 로밍을 간다면 타워를 날리겠다 식으로 갑시다.
가 빠졌을때가 킬각입니다.
의 쿨타임이 생각보다 짧으므로 골카를 맞아도 다음
로 따라잡을 거리가 되도록 계속 붙어줍니다

로밍을 대처하기위해 와드할 위치는 블루팀이라면 여기

피즈
은 확실하게 유리할때만 선으로 날려보시고 웬만해선 계속 아끼다가
착지 순간에 써주세요







제가 직접 만나본적은 없어서 유튜브 등으로 영상을 보니 2렙부터 킬각을 잡을 수 있는거 같네요
일반적인 콤보는 2렙때 
평
3렙부터 


평 등이 있는데







1렙부터
짤로 피를 깎아먹다가 2~3렙때
를 쓰며 기습적으로 킬각을 잡는거같습니다.


무리한 견제를 하다가
에 피가 닳면 역으로 죽게되니 적당히 해주는게 좋다고 보네요




잘 보시면
의 중요도가 매우 높은 챔프에요.

따라서
를
or
로 피해주거나 돌진 각을 안준다면 적어도 죽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6렙 이후부터
를 이용한 갱호응이나
각을 만드는것도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시즌엔 못만나봤는데 시즌4때인지 자주 나왔던 때 생각하면서 어느정도 써봤는데.. 도움이 될지 몰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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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로 빠지면서
를 먼저 쓰고
을 써주면 웬만해선
에 실드가 빠질겁니다.



혹시
이 막혔다면 웬만해선 빠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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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칼리 처럼 6렙전 괴롭혀줘야하지만
견제,
실드 등으로 쉽지가 않은 편 이에요


개인적으로 어렵다고 생각하는 상대중 하나입니다
6렙 전 까진
사거리만 조심해주시면 웬만해선 솔킬은 안 당할 수 있습니다.

6부턴
맞으면 뒤로 쭉 빠져주시고
가
에 캔슬되는거 주의해주세요.



후반엔 
등의 템이 없다면
맞는 순간 사라지는 경우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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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까이 가면
때문에 딜교도 웬만해선 지게되고 실드와 빠른 이동속도 버프때문에 개인적으로 힘드네요

라인을 차라리 적극적으로 밀며 로밍을 보거나, 정글러를 기다리는게 답이라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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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후엔
은 꼭 피해주세요 럭스가 안좋다고 하는건 유틸성이나 라인클리어 때문이지 딜은 상당히 셉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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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루시안과 아군 미니언을 일직선으로 둬서
같이 맞는거 조심합시다

2렙때
쓰면서 진입해서 딜교 한번 하려고하니 거리 좀 두시구요

라인전을 전체적으로 약간 사린다는 느낌으로 해주시고

개인적으로 중반까지 킬만 너무 안주면 결국 팀파이트에선 아리가 더 유리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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잦은 너프로 요즘 안보이는데 이기기 힘들어요
로 궁이 카운터 당하고,
에어본에 또 끊기고..


반피 이상 피를 빼도 실드에 궁까지 생각하면 절대 킬각이 안나오고
딜이 많이 떨어지긴했지만 그래도 물몸인 아리로선 아직 생각보다 아픕니다
많이 보이진않는데 만난다면 라인전은 포기하시고 로밍으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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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딜교는
평
이런식으로 딜교를 노릴겁니다.








6렙 이후부터는
때문에
에 반응을 못하면 더 이기적인 딜교를 당하게되니


한발짝 빠져서 파밍해주는 식으로 해주시고
만이라도 피해줍시다




르블랑의 확실한 단점은
라인클리어가 다소 취약한 겁니다.

라인을 좀 밀어주며 로밍을 가거나 딜교 자체를 못걸게 해줍시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롤백이 되고나선 아리는
, 르블랑은
둘의 적중도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전 르블랑이 살짝 더 우위인거 같네요..
르블랑도 당연히
을 맞으면 안되니 미니언 사이로
을 쓰고 들어오기 때문에


르블랑쪽이 딜교에서 이득 보는 상황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르블랑이
쓰고 진입하면 겁먹지 말고 미니언 사이로 들어가면
피할 수 있어요





문제는 본체, 분신이 나뉘는 순간 은신때문에 순간적으로 판단이 흐려져서 많이 까다로운 패시브에요..
솔킬 영상 입니다.
저렇게 라인을 밀면 아군 미니언 때문에
각이 안나오게 돼요



소소한 팁이라면
돌아가는 자리 잘 보시고 눈치봐서 그쪽으로 스킬 날리면 잘 맞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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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미니언과 리산드라를 일직선으로 두면
에 맞게되니
의
를 피하듯 위치를 잘 잡아주세요



이동기인
가 있긴합니다만 아무래도 밸런스상 아주 빠른 이동기는 아니기때문에

생각보다 갱에 약한편이에요
을
도착 지점에 날려도되고, 이동하기전에 맞춰도 됩니다


딜은 그렇게 세지않지만 갱호응이 좋은편이니 라인주변 와드를 잘 해주시고
보통
을 들고오니 로밍도 신경써주시고

광역 cc기를 갖고있으니 한타에서도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여러 방면으로 상당히 신경쓰이는 챔프에요
개인적으로 잡기가 까다로운 챔프라 로밍으로 싸우거나 갱받아서 승부 봐야 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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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자하가 세지는 타이밍은
가 나왔을 때 부터 입니다

첫 귀환으로
사고 온 말자하와 그렇지 않은 말자하는 차이가 어마어마해요

개인적으로 초반부터 라인 밀어서 최대한 CS를 적게 먹도록 해주세요
그럼
를 걸으려고 들이댈텐데 거리유지를 잘 해줘서 맞지말아주세요




보통 말자하가 라인정리할때 근접미니언에
> 뒤쪽 원거리미니언에
>
으로 막타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이 없으면 초반엔
에 미니언이 죽지않아 옆 미니언으로 옮아지지않아요


그러니
소환하는거 기다렸다가
로 다 정리해주세요


중반부턴
는 미니언이 죽으면서 옮는게 생각보다 멀리 닿기때문에 미니언에서 충분히 떨어져줍니다

그리고 미드 주변 와드 잘 해주세요 상대 정글러가 오면 말자하가 
호응해서 죽을수있어요


싸울땐 말자하 콤보가
>
>
>
이런 콤보를 하게되는데







6렙 후 솔킬, 라인전 대처법 입니다.
라인은 우선 타워까지 쭉 푸쉬한 상태에서
소환하면 바로
로 싹다 정리해주시구요


동시에
패시브도 없애주며 짤짤이로 피도 깎아줍니다.

9렙부턴
로 원거리 미니언이 한방이기때문에 압도적인 라인클리어로 계속 압박하면

자연스럽게 킬각이나 로밍각이 나올겁니다. 적절한 판단을 해주세요
영상에선 제가 라인을밀고 로밍을가는줄 알고 살짝 앞으로 나온거같네요 시야가 절묘하게 가려졌나봐요
그리고
때문에 킬각이라 해도 잘못 진입하게되면 타워에 맞고 역으로 죽을수있어요

영상에서 그렇듯이 저도 절대 타워 사거리 안으로는 들어가지않는 편이에요
말자하의 갱호응이 굉장히 좋은편이기때문에 정글러도 자주 오려고하는편이니 라인주변에 와드를 잘 해두시고
상대 정글러의 동선을 대충이나마 파악해주는게 안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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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의
처럼
도 거리를 유지해서 최대한 각을 주지 말아주시구요



맞을거같다면
를 맞을때
도 날아올텐데 둔화때문에 피하긴 힘들겁니다.
같이 날려줘서



딜교 해주면서 피흡으로 버티는식으로 갑시다.
말파이트가 딜을 간다면 멀리서
만 날려주시고
거리 절대 주면 안됩니다. 한 두대 맞으면 죽어요


탱을 간다면 그냥 
고정데미지와 평타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갱만 조심합시다


딜교를 하게된다면
패시브 실드까지 벗기고 체력을 깎아야합니다 실드만 벗기고 빠지게 된다면

중간에 툭 쳐서 패시브 쿨이 다시 돌게 만들어주세요
6렙부턴
이 있을때 한정으로 갱호응이 좋으니 라인 주변에 와드 잘해줘서 상대 정글러가 오면

거리를 충분히 둬주세요
쓰고
으로 달려들수도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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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클리어 정말 세요
쿨타임 될때마다 같이 라인에 써주시고 보통
들고 오는데 라인 계속 밀면서


텔 라인복귀에 빠지게 한 뒤 로밍가거나 갱으로 잡아야합니다







참고로
돌아오는 딜은 고정데미지라
무시하고 딜 들어갑니다


템은
까진 뽑은 뒤 모르가나를 포함해 적 CC기가 많다면
를 올리는게 편해요





그때 사용해주면 모르가나로선 딜 넣을 스킬과 CC기를 전부 날리게되는 셈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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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클리어가 약하며, 스택쌓는걸 방해하기위해 초반부터
써주며 라인 타워까지 밀어줍니다


만약 스턴 걸릴거같다면 차라리 안으로 들어가서 무빙 쳐주세요
6부턴
에 부딪히면
가 끊기기 때문에 킬각잡긴 생각보다 까다롭고


계속 라인 밀어주며 로밍을갑시다
후반부에 베이가가 아주 말린게 아닌이상
+
or
는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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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 럭스 처럼 미니언옆에 서있지마시고 라인 밀어주세요
스턴 맞으면 안됩니다

뚜벅이니까 갱, 로밍으로 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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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디는 초반
을 쓰려고 막 들이댈겁니다. 그때
과 평타로 딜교해주시면 되구요


체력바 밑에 게이지가 완전히 비어있을 때, 중간일 때, 꽉 찼을 때가
의 쿨타임이 돌은 상태입니다

특히 게이지가 꽉 찬 격노상태 일때 특히 블라디가 막 들이댈거에요.
게이지가 꽉 차기 직전 살짝 빠져주면 사거리가 600밖에 안되기 때문에 대처하기 쉬운편입니다.





초반에 주의해야할건 격노상태에서
풀차징상태로
진입 후 
에 맞는건데요




반피정도에서 맞으면 잘못하면 죽을수있습니다.

뚜벅이기때문에 로밍을 가는게 좋다고 봅니다.
한타에선
를 웬만하면 블라디에게 걸어주세요
과
의 피흡량이 엄청납니다.



6렙 전 솔킬입니다.
격노상태가 되기 직전
를 걸어 피흡을 최소화 해주시고



단, 6렙 이후부턴 조금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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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만나봐서 정확하진 않습니다만 유틸성이 조금 오르고, 한타에서 영향력도 좀 커지긴했는데
딜은 리메이크 전이 더 센거같네요.

대신
을 조심해주세요. 투사체 속도는
과 비슷합니다.





근데
은 이름 그대로 기절이 아닌 속박이기때문에 같이
날려주며 딜교 해줍니다.




이렇게
에 맞고 끌려가도 맞 딜교환 해주면 생각보다 큰 손해는 없습니다.

앞에 미니언 하나가 막아서
을 못썼는데 같이 써줬다면 오히려 이득을 봤을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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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짤짤이를 많이 할텐데 쉬지말고 움직여야합니다 미니언 칠듯하다가 뒷무빙쳐주는 식으로 움직여주시고
가 바닥에 몇개 깔려있을때 싸우지말고, 안깔려있다해도 싸움이 길어지면 안돼요






신발은
를 사서 혹시라도
스턴에 걸리게됐을때 빠르게 풀고


2코어로
를 올려서
을 무시해야합니다


개인적으로 6렙이후 라인전은 포기하고 로밍을 봐주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신드라를 잡을 타이밍은
가 빠지거나, 바닥에 쌓인
갯수가 몇개 안될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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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에 오는 신지드 같은 느낌이에요
처음 라인전 시작하자마자
을 켜고 라인 다 밀어버릴텐데 어쩔수없더라구요

초반은 그냥 밀리는거 구경해야합니다
2렙부턴 솔도 마나에 압박을 느껴서 막 라인은 못밀겁니다 그쯤부턴 라인 중간정도에 유지하고
갱에 약하니 정글러를 불러줍시다

6렙후에 싸울때
쓰면 궁으로 안쪽으로 파고들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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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도 빠르고 실드까지 있는 이동기
가 있어 솔킬도, 갱으로도 잡기 까다로우며

라인에
만 세워놔도 압박감이 장난아니고

갑자기
로 돌진해서
or
이랑 같이 맞으면 정말 아픕니다



라인푸쉬도 최상위급이기 때문에 로밍가기도 힘들구요
플레이어 숙련도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인것만 할줄아는 아지르여도 라인전이 굉장히 힘듭니다.
저는 적어도 라인전에서 만큼은 카운터 급이라 생각하네요
CS버리면서라도 로밍가시거나 라인에서 이악물고 버티고 한타에서 잘라줍시다.
솔직히 상대 아지르가 많이 무리해서 역으로 잡은겁니다만
어쨌든, 우선
은 아지르가 먼저 진입해도, 본인이 먼저 진입해도 꼭 피해야합니다.

리메이크 후 사용시에만 넉백효과가 있고 이후론 평범한 벽이라 보면되지만
밀리는동안 아지르가 포지션을 가다듬고 병사에게 맞게되면 불리해집니다.
넉백만 피해주면
로 대처가 쉬운편이에요

이후
병사들을 최대한 피해주며 본체에 딜을 넣어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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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이어 이번에 리메이크된 아칼리 입니다.

초반 라인전에선
와 연계로 활용될 듯 합니다.


또, 쿨타임이 1.5초 밖에 안되니 지속적으로 신경쓰며 간을 잘 봐줘야할듯 합니다.


좋다고 봅니다.

맞았다면 무조건 일직선으로만 돌진을 하니
맞춰주시면 됩니다.


두번 돌진이 가능하구요. 첫번째 돌진은 기절이 있으나 짧은걸 보니 흐름을 끊는 정도일듯합니다.
두번째 돌진이 체력비례 딜에 데미지도 셉니다.
직접 사설방에서 해보니 초반은 견제에 무력하지 않은 수준을 넘어 센거같은 수준이 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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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워크 된 후 미드에 종종 오고 있습니다.
라인전 때 
연계 때문에 평짤은 자제 해주시고 어느정도 거리를 둔 뒤 대각선 방향에 서는게 좋아요



솔직히 정글러가 갱 해주는거 아니면 잡기 많이 힘들어요
솔킬 안당하는 쪽으로 생각하는게 낫습니다.
중반 즈음부터
끝자락에 맞으면 순식간에 회색화면 보니 무조건 피합시다..


빨리 잡으면 부활할 때 체력이 적고, 늦게잡으면 반피로 부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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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는 라인전 시작하자마자 좌클릭으로 상태 위에 띄워놓으셔서



저는 라인 밀어두고 로밍가는걸 추천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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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만 피해주시구요 6렙 전 

콤보만 조심합시다




6렙 후 부턴
은 꼭 피해주시고 딜교하시면 됩니다


뚜벅이기때문에 갱에 약하니 잡고자하면 정글러를 기다리시고
로밍을 주로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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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도
처럼 플레이어 숙련도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스킬구성이 아리로서 상대하기 까다로워요

라인은 중간~타워 앞쪽에 유지하는게 가장 좋은거같네요
실드는 평타로 꼬박꼬박 빼주시고










야스오가
궁각을 보고
으로 돌진할때
을 날려서 맞추면 좋겠지만






뭐랄까 정면으로 스킬을 날리기보단
로 달려드는 척 하다가 측면으로 다시한번
를 쓰며 스킬을 써주면


저렇게 장막을 무의미하게 만들수있습니다. 눈치좋은 야스오는 저런것도 힘들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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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운터라기엔 애매하고 개인적으로 제가 무서워하는 상대중 하나입니다.
일단 6렙 전까지 최대한 괴롭히며 이득을 봐주는게 좋습니다. 6렙 이후로는 잡기가 힘들어요
초반엔
를 미니언 파밍에만 쓸겁니다. 되돌아가는것, 제자리에 머무는거 주의하며 에코를 견제해주세요

2렙부턴
로 돌진하기도 할텐데 그땐
을 날려 딜교해주시고


패시브
만 터지지않게 해주세요
에 1스택, 직후 평타 or
에 2스택까지 쌓일겁니다



미리
을 맞춘 상태에서
까지 날려주며 이속을 받고 쭉 빠져줍니다. 3스택이 터지게되면 딜교에서 손해에요 라인전 에서 시야밖으로 나간다면
가 날아오는거 조심합시다.



스턴에 안맞더라도 에코가 실드를 채우고 달려들텐데, 이 역시 딜교에서 이득보기가 까다로워집니다.


6렙이후에 1코어가 나왔을쯤부턴 정글러를 불러도 잡기가 상당히 까다로우니
차라리 로밍을 가는게 편하다고 봅니다.
첫 부분에 당황해서 매혹을 안쓰고 Q를 먼저쓰는 실수를 했네요..
돌아가는 


리플레이로 보니 에코 궁 잔상이 안보이는데 절대 맞으면 안되고
궁쓰는 순간 잔상 위치에
날려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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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전까진 약간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1렙부터
을 노릴텐데 오리아나 무빙, 공 위치를 잘 보면서 눈치껏 피하라고밖엔 설명을 못하겠네요

2렙부턴 
견제가
를 떠오르게 할 정도죠
이속증가로 미니언 긁어주면서 피해줍니다




6부턴 이제 주도권이 아리쪽으로 넘어오게되죠




훨씬 수월하고 오리아나는
한대만 맞아도 피수급을 할수없기때문에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이때부턴 솔킬각이 안나오더라도 갱 호응도 로밍도 아리쪽이 유리합니다.
룬은 감전 들어주세요.
진입으로 최대한 빨리잡는게 낫습니다

극후반엔 

콤보맞고 한방에 훅가니
은 꼭 피해줍시다




오리아나의 

등의 스펠이 빠졌다면 보통
한대만 맞춰놓으면 킬각입니다




공이 오리아나로부터 떨어져있을때 진입하면 오리아나로선
를 쓸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다시
를 보낼때까지 프리딜이라고 할수있죠

그때부턴 공이 움직이는게 너무 직선적일테니 피하기도 쉬울테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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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필밴 캐릭으로 자리 잡을 정도로 아주 셉니다.
만만한게 1렙일 때 밖에 없습니다. 2레벨이 되는 순간
로 야스오 뺨치는 미니언 사이 무빙을 보여주고

3레벨이 되고
를 찍으면
에 맞는 순간 나는 반피, 이렐은 잘못하면 20퍼도 못까고 유유히 빠집니다.


6레벨이 되면
= 1데스 or
이나
이 빠집니다..



스킬구성이 상대하기가 너무 힘든지라 뭔가 팁을 드릴게
를 무조건 피하란 것 밖엔 없네요

라인이 살짝이라도 밀려 있을때 아군 미니언들이 반피정도라면 무조건 빠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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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드도 3렙전까지 최대한 괴롭힙니다 아마 초반엔 멀리서
만 던지며 CS를 챙길텐데

그때마다 짤짤이 해주되, 무리는 하지맙시다
도 계속맞으면 3렙때 역으로 킬각이 나올수있어요

3렙부턴
을 이용해 제드도 짤짤이를 할겁니다. 제대로 맞는다면
까지 터져서 반피가 나가니




라인 타워까지 푸쉬해서 평타,
써주며 괴롭히고 선 6렙은 안주는게 좋은데

선 6렙을 뺏겼다면 충분히 빠져주세요
제드가 선 6렙을 찍으면 바로
으로 들어와서 죽을수도 있어요

아군이
에게 CC기를 맞춘 상황이 아니라면 6렙부턴 절대
을 선으로 날리면 안됩니다.


제드는
의 무적과
분신 이동으로 상대 스킬샷을 피하며 딜을 넣는 구조에다




그러니 제드 딜이 아무리 아프고 무섭게 들이대도
은 절대 먼저 쓰면 안되고





이런식으로 적당한 타이밍에 제드랑 마주보고있던 방향 뒤로 날려주시면 거의 확정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에 걸린 팀원의 뒤쪽에
을 써서 도와줄 수도 있습니다.


6렙부터는 로밍각이 안나온다면 라인을 무리하게 푸쉬하기보단 중간에 유지시킵니다.
그래도 제드가
으로 진입한다면 잡을수있다면 잡고, 안되겠다 싶으면 과감하게 무조건 도망갑니다

제드도 초반에 킬을 해서 성장을 못하면 중반부터 좀 약해지는 경향이 있으니 라인전에서 킬만 안줘도 한타에서 힘이 좀 빠집니다
솔킬 1
제드에게
에 맞고
까지 터지며
도 빠진 상태에





제드는
까지 쿨이 돌아있는 상태입니다.

계속 따라붙으며 쿨타임을 돌린 뒤
으로 진입하면 충분히 킬을 낼수있는데 제드가 중간에 그냥 돌아서죠

상대 제드가 못한게 아니라
을 끝까지 안썼기 때문이에요

저렇게 갑자기 제드가 들이대도 당황하지말고 평타를 때리다보면
순간 평타모션이
모션처럼 보여서나

이대로 빠지면
로 또 피수급하니 불리해져서
을 쓸텐데 그때
을 써주면 됩니다.



반대로 제드가 그냥 빠진다면 조심하며
로 피흡 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제드 스킬을 다 맞은거치곤 딜이 아주 많이 들어오진 않는데

솔킬 2
마찬가지로
을 쓸 때 까지
은 아끼다가


제드가
을 사용한 방향 기준 본인 캐릭 뒤로 쓰면 됩니다.

제드가
이 전부 빗나갔는데 들어왔는데 아마 판단 미스를 한거라 생각되네요..

룬은
를 사용했고 서로 성장 차이는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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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에선 상대하기 쉽지만 라인전에선 숙련도에 따라 까다롭습니다. 잘하는 제라스는 거리를 안주거든요
본인 스킬 사거리 안에 있다면
만 피해주면 쉽게 잡는건 가능합니다

라인전이 시작되면
+
포킹이 계속해서 날아올텐데




그때부턴
만 조심해주시고 미니언에서 떨어져
각을 주지말아주세요


만약 라인을 밀었는데도 포킹이 계속되면 그냥 타워까지 밀고들어가면서 귀환 타주시면 됩니다.
룬은
들어줍니다.

말했듯이 애초에 거리를 안주는 챔프기때문에
를 활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생존기가 없기때문에 
등을 들었어도




라인전 중반 쯤 솔킬입니다.
은 꼭 피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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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언 뒤에서 딜교 해주시면 사거리가 525고
도 미니언 관통이 안되기때문에

뒤로 빠지거나
로 들어올텐데 에코처럼 매혹맞추고 뒤로빠지면서 딜교해줍니다

라인에서 안보인다 싶으면 미니언 뒤쪽에 있으시거나 이상한곳에 서있으셔요 
날아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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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라인전 단계에선 먼저 다른곳으로 날린뒤 미니언에게 날리거나, 제쪽으로 날리는게 보이니
눈치껏 피하시라고밖엔 말을 못하겠네요. 투사체 속도는 니달리 창보단 확실히 빠릅니다




6레벨 이후로
에 걸리면 이어서 오는 
에 맞으면 원콤이 나므로 제일 주의해주셔야 하는 스킬입니다



단, 맞자마자 바로 잠드는게 아니라 약간 지연시간이 있어니 그때
를 쓰거나

피즈 궁 맞은것처럼 뒤로 도주를 하는게 답입니다. 제일 좋은건 수면일때 팀원이
을 막아주는거지만요

내 체력이 충분하다면 아군이
을 맞았을때
을 대신 맞아주는 센스를 발휘해주세요.




저희 미니언 뒤로 넘어와서
날리는거 조심하시고

다시 돌아가는 자리에
을 날려서 맞추면 킬각을 잡을수있습니다


저렇게
에서 떨어진 아이템, 스펠등을 주우려할때 스킬을 날리면 잘 맞아요


또, 저런식으로 슬쩍 시야밖으로 가면 벽을 통해 날아오는
를 의식해주세요

미니언 뒤로 숨으시거나 슬쩍 피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말씀드린대로
를 사용한 직후 되돌아가는 자리로
을 날려 잡는 장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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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낙 히트박스도 작고
으로 도망가는것도 은근히 빠르며
을 들어서 생각보다 잡기 힘들어요


뭔가 구체적인 상대법을 글로 적기가 너무 애매한 캐릭터네요 전체적으로 제라스를 상대하는 느낌으로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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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리서
만 던지면서 파밍하고, 잡으려해도
이속이 너무 빠르고 그걸 맞춰도
걸리면 답이 없어요



저는 질리언은 그냥 잡을 생각 자체를 아예 안합니다
그냥 로밍으로 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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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전에 쉬지말고 괴롭혀야합니다
잠깐 냅두면
때문에 금방 차니 꾸준히 평타 날려주시고
가 나오면 로밍쪽으로 봐줍니다


6 이후엔 초가스가 점화를 들고있는데
맞으면 원콤이 나기도해요



킬각은 초반
이 빠졌을때 입니다. 중반부턴 솔직히 솔킬 따기 어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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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샌 안보이는데
로 라인 정리만 하고 잡으려 해도
때문에 가까이 들이대기도 좀 애매하고


실드도 있어서 웬만큼 각이 잘 나온게 아니라면 솔킬은 솔직히 어려웠네요
갱을 기다리거나 로밍으로 갑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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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카사딘 상대로 룬은
을 들고갑니다.
는
실드에 딜이 막히고




6렙 전까지 최대한 괴롭혀줘야 하는데 너무 급하게 플레이하진 않아도 됩니다.
1렙부터
를 쓰려하면서 들이댈텐데
의 사거리가 훨씬 길기때문에 어느이상 접근해주면



중요한건 라인을 밀어야합니다. 꾸준히
를 라인에 던져줘 타워까지 천천히 라인을 밀면

카사딘 입장에선 미니언이 타워에 죽게되니
를 미니언한테 쓰기도 하고 무빙도 많이 꼬이게되죠

상대 정글러가 있을곳에 와드해주시고 그때부터 평타,
로 괴롭히며 상대 정글러 위치만 잘 봐주세요.

그렇게 피가 빠지다보면 집을갔다가
로 라인복귀를 하려할테니 집가는것도 최대한 방해해주세요

혹시 잘 괴롭혀서 카사딘의
이 6렙전에 빠졌다면 잠시 라인을 당겨서 정글러를 부릅시다

라인이 밀리다가 당겨지니 상대는 와드를 잘 못했을 상황이라 높은확률로 잡을수있어요
6렙 이후부턴
으로 접근해서
에
쓰는 식으로 딜교를 걸어올텐데






그리고 카사딘도 로밍을 자주 가는편이니 시야를 충분히 먹어줍니다.
중반부턴 아리가 압도적으로 잘 큰게 아니라면 이기기 많이 힘드니 1:1로 붙을생각은 접읍시다
6렙 이후
이 빠진 직후가 킬각입니다

자꾸 앞궁써서 딜교해도 초반 카사딘은 한방딜이 많이 부족한편인데
빠진 직후엔 정말 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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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이후부터 카서스도 아리가 까다롭기때문에 그 전에 최대한 우위를 점하려고
짤을 많이 날립니다

미니언을 치려는듯 하다 빠져서 피하거나, 역주행해서 피하신다던지
왜 이리로 무빙을 치는지 본인도 모를듯한 그런 무빙을 해주면 잘 피해지더라구요
그러다보면 카서스도 무빙이 단조로워지니
날려주며 딜교해주세요

6 이후부턴 유리해지는데 일단 카서스가 뚜벅이 인지라 갱에도 취약한데 아리는 갱호응이 좋기때문에
정글러가 조금 도와준다면 쉽게 말리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너무 오래있다가 피가 어느정도 닳게된다면
패시브 터지고
맞고 죽을수있습니다



중후반부터
이 너무 아프기때문에 2~3코어에
or
올려서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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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시는 1렙때
를 찍고오는데




사거리도 700으로 상당히 길기때문에 좀 까다로운데
이때
를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초반 라인전이 달라질수있어요

저는 1땐 무리해서 딜교하려하지않습니다
2부턴 신드라의
, 카서스의
처럼
는 꼭 피해줍시다



맞으면 카시의 이속이 너무 빨라져 스킬샷 맞추기가 많이 까다로워져요
6부턴 궁으로 진입하면
를 쓸텐데 모션이나 소리를 듣고 피하기 힘들면 중간중간 뒤돌며 피해주세요


중요한건
은
로 꼭 피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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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 전에 바닥에 떨어진
와 미니언에 맞고 팅기는걸 피해주며 살살 괴롭혀주고 깊이 들어가진맙시다

2렙 이후
맞아서 피 빠져있을때
타고 들어와
까지 걸리면 죽을수도 있어요



아마 초반은 CS먹으려고
를 미니언한테 주로 던질테니 미니언 옆에 너무 붙어서 같이 맞지않도록 해주세요

6렙 후 부턴
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따라 지고 이기고가 갈립니다

빗나갔다면 무조건 쭉 빠져주세요 카타 추노가 너무 빠릅니다

후반엔 마방템이 없다면
이 옆에 떨어지자마자 죽을겁니다
or
둘러주는게 좋다고 봐요



카타도 로밍에서 강한 챔프기때문에 미아핑 잘 찍어주시고 와드 꼼꼼히 해줍시다
라인전에서 압도적으로 이겨놔도 로밍한번 잘 찌르면 2킬씩 먹으면서 순식간에 크는 챔프니
후반까지 방심하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닥에 떨어지는
주변에서 꼭 떨어져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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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렙전
사거리만 주지마시고 라인에
아끼지말고 날려주세요


라인클리어는 세지만 뚜벅이니 정글러랑 같이 킬각 잡기 좋습니다


쓰기전에 극딜넣고 무적동안
로 간 봐주세요

초중반에 잡아둬야하는 캐릭이라 봅니다 후반 스플릿이 너무 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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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렙때 킬각이 나오기도합니다
중반부터 
까지 나왔다면 1:1은 이기기 까다롭습니다


패시브 사이렌 소리 들리면 로밍을 가거나, 갱호응에 쓰거나 둘 중 하나일겁니다
바로 팀원들에게 핑으로 주의하라고 알려주시고
패시브 달은상태로 라인에 오면 계속 사려주세요


그냥 맘 놓고 싸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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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에 피가 60퍼 정도 남았다면 2렙쯤 깜짝킬각 조심합시다


돌아가는건 상당히 느리기때문에 피하기 쉬우실겁니다



라인전까진 손싸움이라 생각하지만 로밍, 한타에선 정말 무섭습니다
같이 로밍을 가자니
로 탈론이 더 먼저가는데다, 시야가 충분하지않다면 역으로 암살을 당할수도 있구요

즉, 그냥 못내려가게 라인 밀어주는게 제일 좋습니다
후반 한타에선 아군이 탈론을 마크해주지 않으면 원딜이 썰려나갑니다..
을 원딜 지키는데 써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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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렙땐
써서 라인 밀으려합니다. 미니언 맞고 범위딜 터지는거 조심해주세요

2렙까진 그런식으로 라인만 밀다가 3렙부터
꼭 피해주세요
을 시작으로 콤보 맞으면 반피 넘게 빠질수있어요






그때부터
도 로밍 각을 주로 보겠죠 바로 밑에
궁 대처 와드 위치에 와드해주고


라인 계속 푸쉬해줍니다
개인적으로
보다 라인전은 어렵지만 부담감은 덜한 상대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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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에서 안보이면 전 라인을 사리게 만드는 현재 미드에서 영향력이 제일 큰 캐릭터죠
초반
레드카드를 미니언에 날릴텐데 범위딜 같이 맞는거 조심해주세요



딜교를 할땐
은 조금 아껴둬서
카드 던지는순간 같이
써주면 카드 던지는 모션때문에 잘 맞아요



6렙되면 팀원들한테 알려줍시다. 전 롤하면서 채팅 정말 안치는데 트페가 6되면 핑, 채팅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저번 시즌부터
를 선으로 올리기 시작하니
나올쯤부턴 솔킬이 까다로워요




또한 와드가 정말 중요한 상대입니다 라인전이 끝날때까진
이거 써주시고
는 못해도 집갈때마다 1개씩 꼭 사주세요


극후반 유성들은 트페에게
+
+
+
골카 맞으면 방템없는 원딜정도는 원콤까지 당할정도라




저는 빠르면 3코어, 늦으면 4코어엔
를 가는 편입니다.







레드팀이라면 이곳에 와드를 해서
타려하는걸 봐주셔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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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렙때 최대한 괴롭혀주고 체력을 많이 까놓지 못한상태로 3렙이 됐다면 무리한 견제는 멈춥시다
3렙때 피즈가 킬각을 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6렙부턴 피즈가
각을 계속해서 노리며 킬각을 볼겁니다.
로 라인푸쉬만 조금씩 해주며


로밍을 가거나, 정글러를 따라가거나 봐주세요
야스오
처럼
도 평타,w등으로 심리전하면서 빼준 뒤 착지하는 순간
을 써줍시다



말씀 드린대로
를 들고 온 피즈는 주로 3렙 이후부터 킬각을 노립니다.



영상에서 처럼 피즈 피를 어느정도 빼주지 못했다면 무리하게 견제, 파밍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도
처럼 6렙이 되는순간
로 킬을 노릴겁니다



선 6렙은 웬만해서 주지말고, 줬다면 잠시 빠져주시는게 좋아요
시야 플레이
초반에 웬만한 상대로는
을 쓰면서 라인을 밀어주고


여기에 와드를 해줍니다 이 위치에 와드를하면 초반 정글러 바위게싸움에서 유리한위치에 갈수있고
적 정글의 동선파악에도 좋습니다.
6렙 전 뚜벅이인 아리에게 생존에 상당히 도움이 되기도하죠
라인을 밀고 저 위치에 와드를하니 판테온이 딱 걸렸죠
라인을 밀어놨기때문에 적 미드는 와주지 못합니다
이후로 정글, 미드 주도권이 저희팀으로 넘어오게됩니다

그리고 반대쪽도 이렇게 해주면


로밍을 주로 가는 챔프를 상대로는 이 위치에 와드를해줍니다 예를들면
가 있겠죠


위치한곳에 깔아줍니다
갱
1. 호응
갱 호응 영상입니다.
처음 아군 정글이즈가 윗 부쉬에 대기를 타는데 저도 그 방향에 있으니

그때 제가 라인 아래쪽으로 자리를 옮겨
을 위쪽으로 몰아 갱각을 잡게됩니다

이게 가장 기본적인 갱 호응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상대의 cc기가 빠졌다면 마찬가지로 과감히 들어가도 되구요.

로밍
레드팀 기준 6레벨 후 바텀 로밍을 갈때 주로 쓰는 루트입니다
보통 바텀 삼거리에
가 웬만해선 있겠죠

바텀에게 말해서 지워달라고 하거나, 수정초를 터뜨리면 상대 바텀이 의심을하기때문에
솔방울탄으로 상대 시야를 피해 찌르는 루트 입니다.
2. 탑 로밍
블루팀 기준 솔방울탄을 이용한 탑 로밍입니다.
상대방이 와드를 안했거나 아군 탑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강을 가로질러 가는게 가장 빠르지만
역시나
가 높은 확률로 있겠죠 혹은 바위게가 있을수도 있구요

그럴때 솔방울 탄을 이용해 로밍을 찌르는 루트입니다.
로밍 각 잡는법

이건 저도 예전에 천상계 유저분 글을 읽으며 얻은 팁입니다만
제가 이동하는것과 미니맵을 잘 봐주세요
저는 이때 '아, 로밍가야겠다' 가 아니라 밑에 와드하고 살짝 시야만 본 뒤 다시 라인으로 가려고한건데
상대 봇듀오가 제가 시야에 안보일텐데 빠지지않죠
그럴때 과감히 바텀으로 로밍가면 됩니다.
반대로 적 봇 듀오가 빠진다면 다시 라인으로 복귀하면 되는거죠
라인정리 > 라인 밑으로 가본다 > 봇 듀오가 빠진다 > 라인복귀
라인정리 > 라인 밑으로 가본다 > 봇 듀오가 안빠짐 > 로밍
3. 6렙 전 로밍
6렙 전에도 라인을 충분히 밀고 곧 바로 달린다면 cs 손해를 적게 보며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단, 라인이 애매한 상황에서 가서 이득을 못보게되면 맞 라이너에게 레벨링이 많이 밀릴 수 있으니
신중하게 판단 하셔야 된다고 봅니다.
한타
1 )
첫번째 한타

이 있을땐 과감하게, 없을땐 옆구리를 찌른다는 느낌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2 )
두번째 한타

그때 스킬이 다 빠졌으므로 살짝 빠져서 상대 주의에서 벗어난 뒤 스킬쿨을 돌리고

3 )
세번째 한타
이 영상으로 강조하고 싶은 점은
적중률입니다.

저 게임에서 사용한 룬은 마법 + 영감으로 쿨감 45%를 챙겨 매혹을 진짜 자주 날리는데




저도 매 판 저렇게 잘 쓰진 않지만 요즘 아리 딜이 많이 약하기에
이 빗나가면 치명적이에요..

4 )
네번째 한타
두번째 한타 영상에서 주요 딜러를 물어주는 점을 강조를 못했는데 이 장면이 그 부분을 채워줄거같네요.



호응하느라
를 전부 다 쓰며 들이대서 딜을 아주 많이는 못했지만
이 정확히 들어가고



그렇다고 너무 막 들어가진 말아주세요 상대 역시 나를 노리기때문에 역으로 잘리게 될 수 있어요.
암살
1)
암살할때도 쓰지만 블루팀기준 로밍으로 다이브할때도 이 루트로 가능합니다
암살할때에는 저렇게 진입하게되면
의 횟수 두번을 날리는것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잡을수있다고 판단되실때나, 팀원이 백업을 와줄수있을때만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저는 워낙 잘컸었던데다
가 뚜벅이고 저때
궁이 빠져있었기 때문에 간겁니다


2)
제가 주로 암살각을 보는곳중 하나가 저런 코너부분 입니다.
과장 아닌 과장을 하자면 한쪽이 벽으로 막혔기때문에
맞을 확률이 두배는 높다고 할수있죠

종합 -
로 가능한 역할들

1. 로밍
정글러 까지 와준다면 이런식의 과감한 로밍도 가능합니다


2.딜러 자르기
저렇게 약간 미는 구도일 때 어설프게 파밍하는 상대는 바로 물어줍니다.
상대 원딜만 저렇게 잘라줘도 아리 역할은 사실상 끝이에요 바로 빠져서 우리 원딜 봐줍시다.
3. 한타 옆 찌르기
팀이 어그로를 끌어줄 때 옆에서
로 갑툭튀

4. 대치구도 강제 이니시
아군이 진입하는 입장일 때 상대가 가만히 억제기 타워를 내줄리가 없는데
저런식으로 미니언을 정리하려고 살짝 앞으로 나오면 
연계로 무는것도 아리로 가능한 역할이에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7명

75.4% (43표)

1.8% (1표)

22.8% (13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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