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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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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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더욱 강력해서 돌아온 미드 카르마 ★

- 인터넷언론(2017-11-30, 조회수: 59328)



프리시즌 룬 개편으로 

더욱 강력해서 돌아온 미드 카르마



미드카르마로 꿀빠세요 


필자는 다이아몬드 4티어입니다.


아직 공략 준비중입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모바일배려 스크린샷 ]

핵심룬은 저는 마법을 들고있습니다.

첫번째 핵심룬은 유성을 들었는데요 
콩콩이 왜 안들고 유성들었냐?
라고 물어보시는분들이계시던데

카르마는 Q에 슬로우가붙어있기때문에 
유성맞추기가 좀더 쉬운편에 속하고 
미드에서는 콩콩이보다 효과가 좋은것 같습니다.
쿨타임도짧고 , 스킬을 사용할때마다 쿨이줄어들고 일단
유성을 맞출수있는챔프는 무조건 유성이좋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두번째 룬은 궁극의모자라는 룬을 찍었는데요
이 룬이 정말 카르마에게좋습니다.
궁국기 재사용대기시간을 15% 감소시켜주는데요
[궁을사용할때마다 조금씩 감소시켜줍니다 ]
★ 만트라가 중후반만가도 정말 빨리돌기때문에★ 
★ 카르마에게 정말좋습니다. ★

안그래도 이전패치에서 패시브 상향먹어서
Q 2~3명만 맞춰도 만트라쿨이 금방돌았는데
지금은 미친수준입니다.

세번째 룬은 깨달음을 들었는데요
이전에 성장쿨감10%라고 생각하시고 드시면됩니다.
성배를 가면 존야 or 밴쉬를 안가면
쿨감이 모자라서 깨달음이없으면 만쿨감이 안될 수 도있어요
억지로 맞출려다가 딜로스가 심해집니다.

마지막룬은 폭풍의 결집 들었습니다.
매 10분마다 주문력이랑 공격력을 올려주는데
★ 성배향로가는 카르마에게 도움이될거라 생각합니다. ★ 

자, 이제 보조룬으로는 
정밀이라는 룬을 들었는데요 

첫번째 룬은 승전보를 꼈습니다.
이게 위험한게임 특성 효과에서 
체력만회복되고 마나대신 이제 추가 골드를 줍니다.
그래서 들었구요 

마지막 룬은 최후의 일격을 들었습니다.
최후의 일격은 이전에 무자비라고보시면되고
킬이나 어시를먹으면 10초간 공격력/주문력 상승까지하는
좋은 룬입니다.

다음 공략 업데이트때는 
보조룬 쓸만한것들 가져올게요~ 


Ignite(점화)Flash(점멸) 라인전이 강한 카르마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라인전이 자신없으신분들은 텔포 ! 

Exhaust(탈진)Flash(점멸) 제드나 탈론 야소일땐 탈진!

Heal(회복)Flash(점멸) 라인전 힘들것같을땐 힐!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35%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25/170/215/26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1.5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에게 + 50/90/130/17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넘쳐나는 힘은 주변 챔피언들에게도 + 45/81/117/153 (+0.405AP)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이동 속도를 12%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Focused Resolve(굳은 결의)Inspire(고무)Mantra(만트라)Inner Flame(내면의 열정) 
제가 자주쓰는콤보입니다.
상대에게 W를걸고 E를 자신에게 사용해서 빠르게 접근한후
W가 걸릴때쯤 RQ 를 맞춰주시면 후속타까지 맞추기쉬운 콤보입니다.
4렙이후 이 콤보 굉장히 강력하고 킬각잡기 정말 좋은 콤보 입니다.

스킬 활용 팁
피즈나 블라디같은 상대로는 Q다음 W마스터하시면 쉽게 잡을수있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아테나의 부정한성배 

미드카르마에게 정말 좋은아이템입니다.
적에게 피해를입힐시 최대 100~250까지 중첩을 쌓고
아군에게 실드를 줬을시에 아군을 회복시켜주는 
정말 카르마와 시너지가 좋은아이템입니다.
1코어로 가주고있는데요 이 효과가 정말 
체감될정도로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때 좋습니다.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

불타는 향로는 너프를 먹었지만
그래도 성배를 갈 경우에는 2코어로 올려주고있습니다.
성배로만 부족한 마나회복량을 메꿔주고 
성배 고유 지속 효과인 부조화하고도 시너지가좋기때문입니다.
카르마는 아군을 케어하면서 플레이하는 챔프이기때문에
불타는향로로 데미지도올려주고 공속도올려주고 
불타는향로 고유지속효과로 보호막효과도 늘려주고 좋은것같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아이오니아의 장화

아이오니아의 장화는 성배,향로를 갈때 무조건 가주고있습니다.
왜냐하면, 쿨감이 특성을 찍어도 10%부족한데 이걸 저는 신발로
채워주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성배향로를 갔을시 주문력이 타 템에비해 
낮은편인데 거기에 존야 or 벤쉬까지 가버리면 너무 딜로스가 발생하기때문에
신발로 메꿔주고있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성배,향로를 갔을때 3코어로 
왠만하면 올릴려고하고있습니다.
왜냐하면 , 성배향로가 주문력이 낮은편에 속한데 
그걸 라바돈의 죽음모자로 메꿔줄수있기때문입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도 카르마와 시너지가 좋은것같습니다..
이건뭐 다좋다고하고있네요 ㅋㅋ 
카르마의 Q스킬과 정말 시너지가 좋아서
올리고있습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후반에 마방이 높은 적에게
RQ로 더많은 피해를 입혀야하기때문에
올려주고있어요 리안드리랑공허의지팡이두개가있으면
정말 RQ가 괴랄해지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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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가는게맞지만
카르마만하면 고정적으로가는거같아요...

우리팀 원딜이 진일경우 아니면
나는 딜을 팡팡팡 넣는게좋다하시는분들은
성배 향로트리가 아닌 모렐루덴트리를 타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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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카르마는 만쿨감이 가장중요합니다.
그래서 성배향로쿨감신을 빨리올려주는것이고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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