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55명

58.2% (32표)

0% (0표)

41.8% (23표)
LBS《협곡특강》개념원리「미드 베이가」
해당 공략은 PC에서 보시면 훨씬 편하십니다.
개념원리 인만큼 심화적인 내용은 찾기 힘듭니다.
초심자와 입문자에게 대단히 추천드립니다.
제 실력은 그리 대단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같이
를 재밌게 즐겨보고 싶은 마음에


먼저 제 닉네임은 넌 잘했어 혜지야 입니다
최고 레이팅- D2 100 P
현재 레이팅- D3 18 P

제 1장 책을 시작하기 전.


사기 스킬로 분류되는
의 이동제약 을 바탕으로 매우 높은 ap계수 로

책정된 스킬들을 연이어 넣어 순간적으로 매우 높은 딜링을 뽑아냅니다.
특히나 패시브와 ap계수가 잘 어우러져 왕귀챔피언 TOP3에 항상 꼽히는 챔피언

-높은 주문력 확보와 그에 걸맞은 매우 높은 주문력 계수
-
의 엄청난 사기성으로 특정 챔피언을 카운터 치기 좋음

-다른 메이지와 달리 패시브로 인해 주문력이 여유로워지면 탱킹 아이템을 두를수 있음
-올 AD조합이 나왔을때 성장형 원딜쓸빠에 cc좋은 얘 쓴다고 종종 원딜 기용도 됨.
-다른 메이지에 비해 귀여움. 요들 특유의 웃음소리 보유

-
의 사기성 뒤에 숨어있는
에 대한 높은 의존도


(
없이는 스킬 적중과 콤보가 이어지기 힘듬)

- 초반 존재감 0%
- 꼴에 뚜벅이라 cc에 굉장히 취약함.
(해당 단점은 폭전이 난입으로 변경되며 쓰지 못하면서 더욱 부각됨.)
-사거리가 긴게 아니라 어느정도 접근해야 데미지 딜링이 가능함
(그래서 후반에 무식게 딜만쎈 동네 바보형 꼴 나는 경우가 있음)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80 (+108) | 2416 | 마나 | 490 (+26.0) | 932 |
공격력 | 52 (+2.7) | 97.9 | 공격 속도 | 0.625 (+2.24%)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6.5 (+0.6) | 16.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18 (+4) | 86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제 2장 룬을 알아보자
2018년 10월 4일 추가
저는 곰곰히 생각해보았습니다. 커버력도 별로고 라인전이 강한것도 아닌지라 지금 메타에 정말 쓰레기입니다.
어떻게 살리지?? 기존에 사용하던 유성,콩콩이,감전은 효율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런결과 두가지 답안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포식자와 빙결강화 였습니다.
두 아이템 모두 데미지는 충분한 베이가의 유틸성을 강화하기에 정말 좋은 룬이였습니다.
데미지는 충분하니, 부족한 유틸성을 올리자! 좋은 결과를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핵심룬
하나씩 보여드리면서 어떻게 쓰이고 어떨때 좋은지 알려드려용.
막 들어맞는 룬이 하나도 없어서 진짜 엄청 많이 혼용됨

포식자

유체화
와 같은 역할을 하는 룬입니다. 그러나 1회 타격시 추가 데미지를 주고

이동속도 증가 효과는 없어지게 됩니다. 매우 단순한 효과지만
추가데미지가 생각외로 높고
혹은
를 생략하여 더 높은 데미지를 얻기위해 채택합니다.


빠르게 접근하여
를 사용하거나 로밍등 여러 상황에 좋습니다.

현재로써 합류 플레이가 중시되는 메타에서 가장 좋은 룬중 하나라고 판단됩니다.
※어디까지나 정신 집중이라 끊기면 치명적인 룬입니다.
(적에게 맞거나 스킬을 사용하거나)
또한
과 함께 사용하면 절대절대 안돼는 룬입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
유틸성 증가는 어마어마합니다. 소환사 스펠을 1회용으로 쓸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그 유틸성 증가를 이용하는데 꽤나 깊은 생각을 해야합니다.
한번 사용한 스펠은 다른 스펠을 세번 뽑기전까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금 정말로 필요한 스펠인가? 스펠 사용후 원래 스펠로 돌아가는데는 쿨타임이 있습니다.
그 쿨타임동안 내가 불이익을 볼 수 있는 선택을 하시면 안됩니다.
ex) 적팀에 하드 cc가 많은데 정화 자리에 힐을 넣고 다닌다
물론 힐을 빨리쓰면 모르겠지만 잘못 물렸을때 정화가 당장 필요한데 없어 큰 불이익을 보게됩니다.
라인전에서 정화를 들어야하는데 텔레포트는 쓰고싶으면 이거 들어보세요. 꽤나 쓸만합니다.
빙결 강화
바야흐로 

같은 육-식 캐리형 정글이 판치는 시대...



그 시대에 맞게 새로운 메타가 등장했으니 바로~ 미드 조무사의 등장이다.

이게 스킬 적중률을 놀라울 정도로 높여주면서 짤라먹기가 대폭 강화가 됨.
심지어
의 주문력 증가 때문에 빙결 강화의 단점인 딜로스가 완화됨.

빙결 아리의 유일한 단점이 숟가락 살인마같은 데미지인건데.

특히,
나오면
없이도
를 맞출수 있게 해주는 획기적인 룬임.



안그래도 뚜벅이들은
하나에 점멸이랑 목숨이 오락가락 해서 정신없는데



하지만
이 나오기 전까지는 평타 조건 충족하기도 애매한게 참 아쉬운 룬임.

신비로운 유성
스킬 적중시 유성 하나가 날라갑니다.

확정 타격이 아닌 발사체이기 때문에 빗나갈 확률이 있습니다.



콩콩이 소환
공격적인
를 운용하실때 의외로 높은 누적딜을 보여주는 룬입니다.

견제 플레이를 자주 해야하는 캐릭터를 만나면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쿨타임이라고 해봤자 콩콩이가 날아갔다가 돌아오는 정도라서 굉장히 짧습니다.
다만
에 맥없이 막힐정도의 쥐꼬리딜이 가장 큰 단점이라 볼 수 있습니다.

tip.평타로 줘패도
가 날아가므로 견제가 매우 강력해집니다.

그러나 그렇게 견제를 당해줄 챔피언이 흔하지 않은게 단점입니다.
tip.
을 사용하시면
을 받는 아군에게 콩콩이가 쉴드를 씌워줍니다.


감전
최근 패치로 인해 쿨이 줄고 데미지가 낮아졌습니다.
지속적으로 팰수 있는
같은 근접 호구 상대로 좋습니다.


나에게 접근하거나 내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적을 상대로
매우 높은 데미지를 순식간에 꽃아 넣을수 있는 죽창룬이에요

다만
처럼 내가 접근하기 어렵고 활용하기 어렵다면 비추천해요


※감전룬은
의 스턴이 고유 공격 판정에 속해서
의 스턴에 걸렸다면





상단 핵심룬을 바탕으로 추천드리는 룬 세팅 조합
채택된 룬의 밑에 달려있는 룬은 앞에 달려있는 룬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추천이라는 점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빙결강화 와 포식자를 대폭 추천드립니다.





































선택장애 유발 룬에 대하여.


또한 보통
20%+
(
) 10%+
(
)로 40%를 채우게 되는데








반대로 저 상단대로 40%를 맞출것이 분명하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에 선택장애가 오는 룬이 있다면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추가해드리겠습니다.
제 3장 소환사 주문
저는 빠른 이동속도로 여러상황에서 다재다능함을 보이는 나름 만능스펠

하지만 현재 폭전은 난입으로 바뀌면서 사장됐고 딱히 이걸 들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걸 들 포지션의 포킹형 챔피언이 아니므로 들지 않도록 합시다.
※
등 치유량 감소에 매우 쉽게 카운터 당하므로 조심합시다

강력한 데미지를 막을때 사용하는
,
입니다



또한
등의 치유량 감소에도 카운터 당하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단 너무 강한 피해량에는 맥없이 뚫리는게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같은 AD 혹은 순간데미지 후 현자타임오는 챔피언에게 아주 쥐약입니다.

하지만 HP가 적을때 사용하면 그래도 감소된 데미지가 들어오기때문에 까닥 죽기도 합니다.
특히나 점화의 피해량은 줄이지 못해 안타까운 룬입니다.
※둔화로 인해 갱호응또한 준수합니다.
강력한 딜 한방을 원하시는 모든 분께 사랑받는
입니다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줘패서 킬낼 자신있으면 얘보다 좋은 스펠 없을지도 모릅니다.
멀리있어도 빠르게 합류할 수 있는
입니다

말 그대로 활용처가 어마어마합니다. 챔피언을 지정된 와드/타워/미니언/아군 오브젝트 등으로 보내줍니다.
뒤치기 급습, 라인복귀, 로밍, 겁주기용 텔/맞텔, 지원용, 어디 조용히 숨어서 아군 넥서스 포탑으로 텔 타기등.
현 메타에서 가장 좋은 스펠이라 생각드리면서 극 추천드립니다.
요즘에는 cc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과
같은 하드 CC를 가진 암살자가 주류픽입니다.


이럴때는 꼭
를 들어주세요.
혹은
보다도 도움됩니다.



CC시간 기다리는동안 일점사 후두두둑 맞고 죽을일 많습니다.
차라리 후다닥 풀어버리고 조금이라도 덜맞는게 좋습니다.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제 4장 사건의 지평선 기본 개념.
3레벨에 Q인가 E인가
적에게 조금더 아파진


정글이 갱을 온다거나, 바위게 싸움이 날거 같다던가, 분위기가 쎄~ 하다 를 찍습니다.
사건의 지평선 활용
스킬 활용은 다 필요없고
의 사용법입니다 솔직히 스킬 설명 한번 읽어보시면 모를 수가 없습니다.

꼭 하나 알고 가십시오.
가 곧
이며
는
이다.






생존기이자 공격권이기도 하기때문에 그 어느스킬보다 신중해야합니다.
지평선의 특성
순간이동이나 지정불가/저지불가 상태로 넘어오는게 아닌 이상
저어어어얼대로 넘어갈 수가 없다. 다 벽에 꼬라박는다.
지평선의 활용 中 공격

가장 기초으로 적을 가두거나 스턴에 걸리게 하고 스킬을 맞추는겁니다.
순간이동기 혹은 쳐지기전에 나가거나 점멸쓰는거 아니면 절대로 못나갑니다.
그렇기때문에 안에서 꾸물꾸물 무빙 칠 수 밖에 없어요.
여차하면 정글러 얼굴만 비춰도
하나 뚝딱 빼먹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적이
를 넘어오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바~로 역관광입니다.

대표적으로
의
와
의
정도가 있습니다.




이런 친구들을 상대로
를 먼저 깔아버리면 넘어버리고 뚜까맞습니다. 절대 금지.

지평선의 활용 中 방어

적이
를 넘어올 수 없다는 특성을 이용하여 적을 가두어 놓거나

나에게 접근할 수 없도록
를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이처럼 적에게 상태이상 면역이 부여된 것이 아니라면
그냥
에 턱 걸리게 됩니다. 적이 나에게 다가오지 못하게 하는겁니다.

특히
같은 돌진기가 있는 챔피언의 진입을 막고 더 나아가 못참고

억지로 진입한다면
에 부딫쳐 진입은 못하고 스턴에 걸려버리니까

순식간에 우리팀의 집중 포화를 받아 빠르게 4vs5 한타도 할 수 있습니다.
한타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에 걸려죽는 불나방을 만들수 있습니다.



지평선의 활용 中 라인 관리

라인전 견제등에서 패배하여 라인이 크게 밀리게 될때가 많습니다.
그럴때가 한두번이 아니므로 위 그림처럼 미니언을
로 멈춰두고

멈춰진 미니언을 
로 파밍하는 방식입니다.


나름
로 적당히 잘 멈춰두면 서폿으로 내려갔을때도 참 좋습니다.

특히 미니언 클리어가 빠르게 되는
같은 원딜들에게 이쁨받습니다.

우리 포탑이 나보다 미니언을 많이 먹고 왕귀하는 일도 방지됩니다.
미니언은 먹고 싶은데 라인은 심하게 밀리면 이렇게 하십시오.
※다만
가 빠졌으니 당분간 몸을 사려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까지 쓸경우 순간적으로 마나를 200을 넘게 잡아먹는 기술입니다.


이것을 빼고도 여러가지 상황이 연출되기 마련입니다.


활용도가 높아진
는 플레이어를 승리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만한 tip 몇가지
라인푸쉬가 초중반에 크게 밀리는데 라클이 핵심이다 싶으면 미련없이
에 2포인트를 주세요

분석기가 없더라도 완벽하게 마법사 미니언이
두번에 눕게됩니다.



혹은 용 바론 먹는 적팀한테 가서 안닿을 정도로 깔짝대면서
각 보세요. 좁아서 효과만점입니다.

난입과 감전은
스턴에 적중하면 타수 인정이 됩니다.






어마어마한 데미지를 단
한방으로 꽃아넣을 수 있음. (영상 참조)

또한 회복은 없고 쉴드량이 어마어마한 조합에 잃체비뎀으로 딸피한테 쉴드 조까셈 하면서 뚫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회복있는 조합에는
가 회복 한번으로 데미지가 확 낮아져서 킬각 놓칠수도 있음.

한번 푹 꽃을때는 제대로 꽃아서 높은
데미지 넣을 수 있도록 하셈.

※영상에서 나오듯이 Q플이라는 기술이 사용가능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추천 아이템
아이템 순서
제 5장. 아이템 트리
베이가 아이템 트리의 갈래
가장 이상적인 딜탱 둘다잡는 템트리 

+ 2탱템 (

등등)






가장 평범하고 접하기 쉬운 템트리 

(
)














( 이 템트리는 깨달음을 들었을경우
대신
를 구입하기도 함.)


빙결강화 전용 템트리 

(
)







Q. 어째서 쌍둥이 그림자는 생략하나요?
A. 저거까지 안가도 된다고 생각이 듬. 오히려 체력과 주문력 로스남. 서폿일때는 가도 될거 같음.
극탱커 템트리는 궁극기의 메커니즘 변경이후 멸망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템트리는 말 그대로 가장 이상적이나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저는 2번의 평범한 템트리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3번 템트리의 경우에는
를
로 교체 가능하다는점 알려드립니다.


딜로스가 살짝 날 수도 있기때문에 저는 교체하여 사용합니다.
하단에서는 1코어(마나템)에 대하여 서술하고 있습니다.
대천사의 지팡이 1코어
유일한 단점이였던 쿨타임 감소가 해결되었으나, 초반 현타가 큼.
쿨타임 45% 를 충족할 수 있으며 높은 마나를 보유할 수 있게 해주며

완성시의 메리트는 그 어떤 아이템보다 우월하며 마나량도 어마어마합니다.
지속적인 스킬자랑 장기적 한타가 예상된다면 이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완성하기 전까지는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다는 점이 있으며, 데미지 로스가 꽤 납니다.
※이 아이템은 다시 말씀드리기를 초반 하위템 딜로스가 약간 나는 아이템입니다.
빠르게 데미지를 뽑아내야 하는 최근 메타에는 비추하는 아이템입니다.
데미지를 본다면
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영겁의 지팡이 (심연의 가면) 1코어






이 템에는 마나 소모/체력 소모시 체력/마나를 약간씩 주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스킬로 푸쉬하면서 체력 회복이 되어 라인유지에 좋고
데미지를 받으면 마나가 회복되어 맞아도 받아치기 편합니다. 이 패시브는
에 붙어있으며

그래서
올린 졸렬챔한테 양피지를 뽑으면 피교환 싸움에서 고지를 점하기 힘듭니다.

결정적으로
은 2700원으로써. 상당히 값싸고 효율좋은 아이템입니다.

특히나 체력보너스가 있으며 다음 아이템
등을 뽑는 타이밍이 좀더 당겨집니다.

그러나 하위템 단계에서
에 주문력이 없기에 데미지가 조금 미약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아이템 성장 스택이 쌓이면서 주문력 100까지도 올라가곤 합니다.
※
은
에서 한발 더 나아간 어떻게든 살고보자 형의 아이템입니다.


개막장 3~4AP 조합이 아닌이상 아래 너프때문에 더이상 가지 않습니다. 예로는 
랑 AP
정도..



적이 3ap이상이라구요?
을 올리고 비벼주세요. 좋아죽습니다 ^^

심연의 가면이 의외로 효율이 좀 떨어지게 된 지라 극단적 상황 아닌데 채용하시면 손해 조금 보십니다.

루덴의 메아리 1코어
높은 데미지와 탁월한 라인푸쉬, 그리고 효율 높은 하위템.
40%(45%)쿨감을 충족하기 쉬우며 높은 데미지 딜링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이 아이템의 경우 고유 패시브가 데미지를 추가로 주기때문에 순간 누킹에 도움도 되면서
튀기는 고유 패시브 데미지가 미니언에 사용했을 경우에 라인 푸쉬에 힘도 실어줍니다
자체 계수도 붙어있어 스킬 한개를 더 맞췄다고 할 수 있을정도로 큰 데미지 보너스를 줍니다.
특히나 아무생각 없이
같은 친구가 날라왔다가 흠씬 맞고 따여주기도 합니다

폭발적으로 부딫치며 순간적인 싸움으로 승패가 갈리는 게임에서 추천합니다.
★최근 메타에 매우 적합한 아이템입니다. 추천 ★
※장기적인 스킬 교환 싸움에서는
를 추천드립니다.

GLP 1코어





2코어 이상 아이템별 코멘트

응 삭제~
벨트와 슈렐리아


최근 들어 상당히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2~3코어로 채용합니다.
라인푸쉬에 힘도 쏠쏠하게 나마 실립니다.
슈렐리아와 벨트는
를 드는판에 구매하지 않습니다



패치로 합류하게 되었는데 약간 부실한 스탯인 만큼 싸게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직 접근성 상향만 있다는 점이 아쉬운 아이템입니다.
※단 이 아이템은 접근성 향상 그 이상의 의의는 없는 아이템입니다
더 높은 데미지가 필요하다면 2코어로
를 올립니다.

그 외의 코멘트
3코어~4코어 급하다면 1~2코어에서 생존템을 구비하게 됩니다.





적당한 체력과 방어 그리고 그 아이템의 유니크 옵션 까지 가져가는 카드입니다.
조금 과장이지만
와 비슷하게 데미지와 방어력을 동시에 챙기는 겁니다.

하지만 데미지는 올려주지 않는다는 점에서 약간의 딜로스는 있습니다.

마관, 체력. 주문력, 치감까지. 마법 저항력 룬 삭제 이후로 2~3코어에 매우 정확히 들어맞는 아이템입니다.
적에게 접근보다는 강한 데미지를 넣어야할때 이 아이템을 올리면 굉장히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아이템 올리실때 주의사항
-팀에서 데미지가 부족한데
같은 아이템만 올리시면 안됩니다.

팀내에서의 데미지 로스가 심하게 일어날수 있습니다.
는 마법사입니다.

데미지 딜링이 주 목적이며 적의 데미지를 덜아프게 맞기위해 올리는 것을 잊지마세요.
-컨트롤로 피하겠다고 깝쭉대지말고 적의 선진입 CC등을 버티지 못하겠으면 미련스럽게 굴지말고

-아이템을 잘 보시고 제발 
를 같이 올리는 불상사가 없게 해주십시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베이가의 핵심스킬인 지평선을 초라하게 만들어버리는 챔피언들이 대표 카운터지요.
그중 가장 악질인 카타리나인데요. AP암살자에요. 근데 총검을 올리네요? 띠용?
세상에! 라인유지력과 푸쉬 그리고 암살까지 좋은 하이브리드형 암살자가 탄생했어요!
답이 없네요! 애초에 밴해서 마주칠 생각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그중 가장 악질인 카타리나인데요. AP암살자에요. 근데 총검을 올리네요? 띠용?
세상에! 라인유지력과 푸쉬 그리고 암살까지 좋은 하이브리드형 암살자가 탄생했어요!
답이 없네요! 애초에 밴해서 마주칠 생각도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애니비아
데미지또한 강력해서 역관광도 당하며 뚜벅이인 베이가를 벽으로 괴롭히며
패시브로 두번 죽여야하는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6레벨 전에 평Q 견제 해주세요.
그러다가 피가 좀 빠져보인다? 그러면 바로 정글불러서 알까지 깨버리세요.
이런식으로 약간 말려두면 편하기는 한데, 벽을 통한 변수 창출이 정말 무섭습니다.
만약 잘크셔서 만만하다 싶으면 도주기도 없는 친구니까 뚝딱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패시브로 두번 죽여야하는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6레벨 전에 평Q 견제 해주세요.
그러다가 피가 좀 빠져보인다? 그러면 바로 정글불러서 알까지 깨버리세요.
이런식으로 약간 말려두면 편하기는 한데, 벽을 통한 변수 창출이 정말 무섭습니다.
만약 잘크셔서 만만하다 싶으면 도주기도 없는 친구니까 뚝딱하시면 되기도 합니다.

카사딘
마법 데미지 감소와 6레벨 이후 점멸과 똑같은 성능의 스킬을 가지게 됩니다.
또한 왕귀력로 있어서 잘못 성장하면 굉장히 골치아픈 친구입니다.
사건의 지평선이 기본적으로 통하지 않으면서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너프좀 당한후에는 라인전에서 오히려 패면서 할만 했던 친구였는데
여러번 상향에다가 기발 카사딘이 개발된후 상당히 피곤해진 상대입니다. 밴해주세요.
또한 왕귀력로 있어서 잘못 성장하면 굉장히 골치아픈 친구입니다.
사건의 지평선이 기본적으로 통하지 않으면서 데미지가 잘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래도 너프좀 당한후에는 라인전에서 오히려 패면서 할만 했던 친구였는데
여러번 상향에다가 기발 카사딘이 개발된후 상당히 피곤해진 상대입니다. 밴해주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럭스
초반 날아오는 광휘의 특이점(E)를 통한 견제가 따갑습니다.
의외로 똥챔인식에 비해 초반 라인전은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폐급 계수+깡딜+도주기 전무 로 인해 한계치가 명확한 챔피언입니다.
초반부 압박만 잘 받아치신다면 기여도 차이가 자연스레 벌어질겁니다.
의외로 똥챔인식에 비해 초반 라인전은 강한 편입니다.
하지만 역시나... 폐급 계수+깡딜+도주기 전무 로 인해 한계치가 명확한 챔피언입니다.
초반부 압박만 잘 받아치신다면 기여도 차이가 자연스레 벌어질겁니다.

아리
아리는 혼령 질주를 통한 높은 기동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 기동성을 사건의 지평선(E)로 카운터 칠 수 있고.
성장곡선이 기이할정도로 가파른 베이가는 갈수록 큰 압박이 됩니다.
초반부 강력한 라인전으로 인해 말리는 요소를 주의하세요. 굉장히 강합니다.
단.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오히려 아리가 압박을 당하는 묘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아지르와 이렐리아 또한 아리와 비슷하게 지평선 스킬 하나로 구조상 카운터가 됩니다.
하지만 그 기동성을 사건의 지평선(E)로 카운터 칠 수 있고.
성장곡선이 기이할정도로 가파른 베이가는 갈수록 큰 압박이 됩니다.
초반부 강력한 라인전으로 인해 말리는 요소를 주의하세요. 굉장히 강합니다.
단. 중반부에 접어들면서 오히려 아리가 압박을 당하는 묘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아지르와 이렐리아 또한 아리와 비슷하게 지평선 스킬 하나로 구조상 카운터가 됩니다.

카서스
맞파밍 왕귀하시면 이 친구 압도하거나 6:4 정도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존야가 있으면 매우매우 좋습니다. 1~3렙 여포니까 주의하세요.
앵간히 Q 잘쏘는 친구같으면 그냥 멀리서 W로만 라인 밀다가 붙으면 E까세요.
탈진들면 더더더욱 1~3렙 구간에 접근을 허용해선 안됩니다.
6레벨이 지나면 다른 라인 지원궁을 끊어줄 수 있다면 끊어줍시다.
특히 멀리까지 가지않고 겁도 없이 라인주변에서 캐스팅을 시작했다면
그 자리에서 가능하다면 모가지를 꺾어버립시다.
존야가 있으면 매우매우 좋습니다. 1~3렙 여포니까 주의하세요.
앵간히 Q 잘쏘는 친구같으면 그냥 멀리서 W로만 라인 밀다가 붙으면 E까세요.
탈진들면 더더더욱 1~3렙 구간에 접근을 허용해선 안됩니다.
6레벨이 지나면 다른 라인 지원궁을 끊어줄 수 있다면 끊어줍시다.
특히 멀리까지 가지않고 겁도 없이 라인주변에서 캐스팅을 시작했다면
그 자리에서 가능하다면 모가지를 꺾어버립시다.
제 6장 상대할 챔피언

성장만 잘한다면 상대가 누구든 역전과 승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초중반을 버텨낸다 는 것이 핵심 키워드입니다. 그렇기에 상대법 내용도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시작점은 낮지만 성장하면서 보너스를 계속 받기에 성장 한계치는 매우 높기에 존버해야하거든요.
그렇기에
는 팀에게 의존하는게 크며 일종의 버스챔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어느정도 승기가 잡힌 게임을
의 높은 왕귀력으로 역전의 기회를 주지않는거죠.

그로 인해 상대를 잘알고 대처법을 파악해야합니다. 버텨내야하기 때문이에요.
특히나
는 라인전에서 하급의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더더욱 주의해야합니다.

딴 챔프는 몰라도
는 라인전 강캐와 달리 이게 안죽네! 라는 상황이 자주나오게 됩니다.

그래도 잘 이겨내신다면 게임에서 압도적인 cc와 데미지를 자랑하는
가 될겁니다.

요약 : 제발 버텨, 라인전만 안죽고 끝내기만 해도 반은 성공이야!
------------------------------------------------------------------------------
2018/1/24 업데이트
타겟팅 단일스킬이 이제 미니언의 어그로를 가져오게 됩니다.




친절히 견제한 적 챔피언을 응징해줍니다. 라인전이 한결 편해지는군요!
※
도 포함이라서 
을 썼을때 미니언한테 조금 얻어맞겠네요 ㅎㅎ..




-
를 일방적으로 두들길 견제가 강력한가?

견제가 강력한 케이스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포킹형과 초반강캐형 입니다.
포킹형의 경우에는
,
,
정도를 포킹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적은 실컷 나를 두들기는데 나는 적을 때리러 접근하기 힘들거든요.
초반강캐형의 경우에는 아직
가 취약할때 실컷 두들기는 스타일입니다.

대표적으로
,
가 있습니다.
처럼 이동기도 있다면 기피하세요.




-
의 핵심 스킬인
를 상대가 무시하는가?




요즘에는
을 무시하는 동시에 초반강캐형이 적당히 섞여있는 암살자인




이 친구들 만난다면 정말로 실력이 땅과 하늘 차이가 아닌이상 개털립니다.
비슷한 예로
처럼
로
의 스턴을 풀거나 안받는 경우도 있어요



이런 친구들은 꼭 피하는건 아니라도 만나면 굉장히 성가십니다.
만약
를 나갈 스킬이
혹은
밖에 없다?



그 챔피언은 "뚜벅이" 라고 제가 적어두겠습니다.
해당 챔피언들은
을 통해 갱호응 혹은 짤라먹기에 수월합니다.

※
를 못나가는 이동기를 가진 경우에는
에 취약함. 이라고 적을께요.


해당 챔피언들은 짤라먹기 쉬운 편은 아니나
에 어떻게든 가둔다면

해당 이동기로
를 나갈수 없기때문에 중후반부에서 쉽게 제압이 가능해요

그러나 이동기로
가 쳐지기전에 나와버리면 역관광을 쉽게 당합니다.

-
가 크기전에 게임이 터져버리는 로밍형

이건 굉장히 짜증납니다. 내가 크기도 전에 로밍으로 다 엎어버리거든요.
대표적인 상대로
,
정도가 있습니다. 우리팀한테 미안해져요



그렇게 스노우볼이 굴려지면
가 미처 크지도 못하고 패배합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은 현재 대표적인 로밍형은 다 뚜벅이입니다.
갱콜을 잘 해서 말려놓는다면 역으로 게임을 주도할 수도 있습니다.
이 위의 세가지 경우중 두가지 이상 중복된다면 그 상대는 피하십시오.
실력차이가 크게 나는게 아니라면 반반 가져가는게 다행일 정도입니다
---------------------------------------------------------------------------------------------------------
챔피언 별 설명과 간단한 상대법


기존에는 안티AP딜러 였지만 요즘에는 안티AP탱커로 다시 태어났어요.
의외로 만만해서 오히려 몇대 패줄수도 있어요.
거기에 초반에는
도 영 미미하고 의외로 피가 쑥쑥 줄어드는데

만약에
견제를 열심히 했다면 킬각을 한두번 정도 볼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그럼에도 이 녀석을 혐오하는 이유는 로밍과 갱호응이 상당히 좋습니다.




특히 붙었을때의 데미지 딜링이 탱커가 맞나? 싶을정도로 무서워요
하지만 역시나
에
가 막히니 짤라먹기는 생각보다 쉽고




※6렙후 미드에 안보인다=80% 궁로밍. 평소보다 미아핑을 예민하게 봐주세요



6레벨 전에는 한번 따줘야 힘들지 않을텐데 우리 입장에서는 힘들다.
근접이라고
를 통해 쉴드로 데미지를 경감하며 버티는게 상당하다

.
꼭 정글러에게 자신의 의사를 확고히 표현하여 한두번 오게하자.



괜히
까지 썼는데도 따라붙어서 죽는 경우가 자주 나오게 된다.

※궁극기
는
에 막히지만 다시 쿨을 돌려줘서 또
로 들어온다






초반 라인푸쉬+견제는 상당히 정신 건강을 해롭게 합니다.
특히나 이쪽도 좀 아프다 싶으면 그냥
을 올리기도 하는 챔피언입니다.

충분히 게임의 승기를 가져올수는 있으나 그 과정이 힘들고 성가신 친구입니다.
그래도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굉장히 흉악해지는 챔피언이므로 조심하세요.
하지만 저쪽 정글또한
와 함께 견제를 들어올 확률이 꽤나 높습니다.



상단 쉬운 챔피언 TOP.3 참조.


초반 라인전에 신나게 맞으면서 겨우 버텨냈는데
사오면 숨이 턱 막힘

버티기에만 성공한다면 20분정도 부터 잘근잘근 밟아줄 수는 있으나
그 전에 미드 영향력의 큰 차이로 인해 게임 스노우볼이 다 굴러가버림.
※만약 초반 단계에 내가 주도권을 쥐고있다? 그러면 게임은 이미 이긴거임.


초반 라인전 존버 이후 중반부터 기세를 가져오는게 중요한데
초반에 죽어라 때려댈텐데 그거 잘 버텨내거나 받아치면 이겨요
지 몸 들이대면서 딜교거는데 그때
피하고 내꺼만 맞추면 할만한데

지도 그거 아니까 

만 찍 싸지르고 도망가니까 힘들어요.



마방템 1코어 꼭 가거나
채용하면 굉장히 편해집니다.

라인전 딜교환에서 킬각을 보려하면
는 못피하니
혹은
를 꼭 피해주세요.



특히나 서로 영혼의 맞다이를 할때
를
로 피해주시면 딜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어마어마한 cc호응력으로 팀원들을 도우면서 성장하려 할텐데요
주로
를 통해 라인전 견제와 푸쉬를 동시에 해결하고




초중반에 굴려둔 스노우볼로 쭉쭉 굴려나가면서 승기를 잡는 친구에요.
초중반에 굴리지못하게 핑과 시야를 예민하게 봐주거나 절대로 당해주지마세요.
또한
은 킬각을 잡는데 피곤하게 만드는 스킬이지만

역발상을 하여서 중후반에 선궁을 박아서 일부로
을 쓰게하면 무적이 되는데

깨어나기 직전에
를 딱 걸쳐주시면 깨어나고 스턴에 걸려버립니다.



바~로 스턴에 걸리거나 못들어오거든요. 아무것도 못해요 ㅋㅋ
※좀 임팩트가 약해서 그렇지 갱호응이 매우 악랄해요.
필수.


둘다 라인전 폐급이라서 따지를 못함. 다만 라인푸쉬 는 4:6 정도로 우리가 살짝 밀림. 그런고로.
라인 푸쉬를 담당하는 공허충 소환하기 전까지 평타로 미니언 패다가 공허충 이쁘게 모이면
바로 그 위에다가
던져주면 말자하 좋아서 까무러침.

이 친구 갱호응이 어마어마한데. 우리에게
을 해제할 수단은
밖에 없음.


그래서 더 스트레스 받는거임. 서로 따지도 못하는데 선공권 비슷한 개념은 말자하한테 있음.
특히나 패시브가 밴시 짝퉁인데. 그렇기에 함부로 지평선을 먼저 걸 수도 없는 노릇임.
정말 반반 파밍전가면 파밍자체는 편하게 할 수 있는데 그 전에 머리에 총맞은 정글이 정글쌈 걸면 조짐.
초반 1~5렙 싸움이면 모르겠는데 6~7렙 싸움은 패시브까고 지평선으로 궁 끊는거 아니면 절대로 못이김.
반반 파밍은 참 쉬운데 그 도중 엎어치기를 굉장히 잘하는 친구라서 큰 스트레스를 줌.







그나마 데미지로
를 깨트려버릴수 있다는 점에서 위안이 됨.



둘다 높은 데미지를 자랑하는 유리대포입니다. 도주기가 없으므로
정글러 콜을 잘 하신다면 미드에 뷔페하나 차려놓고 심심하면 먹는데
이게 우리뿐만 아니라
&
도 해당되는 사항이라는게 좀 그렇죠.


정직한 손싸움이므로 스킬을 누가 더 피하고 더 맞추냐에 승패가 갈려요.




둘다 연계기를 가지고있어서 이거 맞는순간 연속 콤보 들어옵니다.

성가신 견제도 조금씩 해대서 미니언을 조금씩 내줘야하는데+
이친구도 성장할수록 한타 존재감이 어마어마합니다.
서로 따이지말고 반반을 간뒤 팀원의 역량에 큰 차이가 나게됩니다.

정글러와 다른 라인에 빠르게 개입하는걸 추천드리는 상대입니다.
※
로
을 나갈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한타에서
의 사용 유무를 잘 확인한뒤
로 진입을 방해하면


한타에서
의 영향력을 조금이나마 낮출수 있으면서 반대로



그러나
을 사용할때 주의하셔야하는데
가 터질때
가 체력을



대량으로 회복하게 됩니다.
의 데미지가 거의 반토막이 나기도하니까



회피하기 정말로 힘든
로 지져대니까 조심하셔야할 상대에요.


서서히 스킬데미지가 강해지는 4~5레벨부터 맞딜하거나 받아먹는게 최선입니다.



그러나
로 지급되는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하려면 골드가 많이 들어가니

초반부에 아군 정글러와 협공하여 골드수급을 크게 말려둔다면 수월합니다.


이때 빠르게 라인을 밀고 정글러에게 힘을 실어주는것이 올바릅니다.

예전부터
와 자주 비교되던 챔피언입니다. 현재는 많은 너프로 인해

과거의 무시무시한 명성만큼은 아니지만 지금도 역시나 매섭긴합니다.
그러나 데미지가 많이 약해진 탓인지 최근에는
가 더 낫다는 평도 있습니다.

1~2레벨에는 아직
의 데미지가 낮고 스킬이 덜찍혀 있습니다. 이때

평타와
로 딜교를 해주시면 나름의 이득을 어느정도 볼수 있습니다.

3~4레벨에 모든 스킬을 찍게 되면
혹은 
로 딜교각을 보려합니다.



이때 뒤로 쭉 빼주시거나 스킬을 회피해주신다면 역콤보를 넣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의 데미지는 매우 강력해 탱킹 아이템을 구비합시다.



그러나 
를 통한 갱호응을 할때가 있습니다.
을 통해서






천천히 이득을 굴려가시면 주문력 차이가 나면서 한타 기여도가 벌어집니다.
특히나
와 
는 엄연히 일반스킬과 궁극기라는 차이점이 있어요.



역으로
는 딜링 아이템이 강제되어 탱킹 아이템을 못살때가 많습니다.

이럴때 역으로
가
를 통해 짤라먹는다면 게임 역전이 쉽습니다.



상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TOP 3 참조

매우 강력한 라인푸쉬를 통해서
를 통한 로밍을 다니는 친구입니다.

1~2렙 초반부에 말도 안돼는 킬각을 포착해서 들어오니 주의하세요.
진짜로 눈 까뒤집고 누가먼저 죽나한번 보자하면서 들어오게 됩니다.
하지만 로밍력이 매우 매우 좋은편이라 기피됩니다.
만약 바텀 스노우볼이 잘못 굴러가기라도 한다면 걷잡을수 없이
적팀의 원딜이 성장해버리게 됩니다.
로 따라가주시거나

서둘러 정글러와 협공해서 로밍도 못가게 말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친구의 가장 위협적인 스킬은
입니다. 맞으면 스턴에 걸려서

본격적으로 두들겨 맞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는 즉시 터트릴수 있고

덕분에 초근접도 항상 좋은 답이 되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예시로




그러므로
와 함께 연속기로 들어오는 경우가 아주 많습니다.

약 700~800 정도의 거리를 유지해주시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근데 정말로 신기한게 제가 직접 연습모드에서 실험을 해본 결과로
스스로 터트리기
에 아주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습니다. (????)

덕분에
이 가만히 서서
를 쏜다면 지연시간이 약간 있으므로


진짜 막 비비적거리는 초근접 상태에서는 운좋게 폭발 범위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만약
과 초근접이면서
이 움직이지는 못하지만 스킬은 사용가능할때에


매우 가까이 붙으면
의 데미지를 적게 받으면서
가 운좋게 빗나가기도 합니다.


만약에 초근접 하게 된다면
의 플레이어는 두가지 반응으로 나뉩니다.

A반응: 거리를 밀쳐내거나 벌린뒤
를 적중시켜 딜교를 이기자!

B반응:
를 끄고 불러들여서 가까이 있는 대상을 타격하자!

첫번째 경우라면
를 꼭 피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를 맞게되면


역으로
에 얻어맞고 큰 손해를 보게 됩니다. 하지만 옆으로 살짝 꺾으면

가볍게 회피가 가능하니
가 어디로 발사되는지 집중해주세요.

회피했다면 대부분의 친구들은 B반응으로 넘어가거나
을 빼게 됩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이제 우리가 딜교 혹은 킬각을 잡을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이때 우리가 공략한다면 취약해진
을 제압할수가 있어요.

※위성은
의 스턴에 걸린다면 스턴 지속시간 동안 아예 없어집니다



위성자체가 사라지므로 실수로 맞아서 딜교손해를 보는 상황이 없어지게 됩니다.
덕분에 스턴에 걸린다면 손쉽게 데미지 딜링을 하실 수 있으십니다.


초반부 매우 강력한 견제로 상당히 힘드며 잘못하면 킬을 내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는 이 챔피언의 카운터로 기용되는데요.
때문입니다.


갈수록 주문력이 높아지면서
의 데미지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동시에
의
는
에 막히기 때문에 기동성을 상실하게 됩니다.



덕분에
를
의 팀은 쉽게 잘라먹거나 무력화 시킬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초반까지의 견제는 정말로 강력한데, 이때 잘못 킬을 내주면


중후반에 가서도
역시
를 세개 소환해 추가 공속을 받으며 찌르는데


그렇기에
에 갇혀서도 침착하게 대응을 하는
가 가장 무섭습니다.


그러나 안전하게 반반을 하시며 파밍하신다면 닭장안의
가 가능합니다.

p.s 너프에 너프를 당하면서 다시 관짝문 열리고 계십니다 ㅋㅋ 꼬셔라

6렙전에는 맞파밍 가능합니다. 6레벨이 지난후에는 정말로 외줄타기로 궁피하기 게임이 됩니다.
이 친구를 잡으려고 하는것보다는 빠르게 라인밀고 정글러랑 돌아다니는게 속이 편합니다.


첫번째 돌격 사용뒤 두번째 돌격전에는
밑에 히오스가 하나 뱅글뱅글 돌아가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과거에는
의 무시무시한 카운터였지만 너프를 꽤나 먹고 잠잠해지다가




전형적인 "모르면 맞아야지" 타입입니다. 한두번 직접 하셔서
어떤 성향으로 어떨때 킬각을 잡는지 파악하시면 
대비가 쉽습니다.


또한 의외로
에 대한 의존도가 상당히 높은 친구여서 한번만 조심하면

그 이후로는 한타와 대치구도에서도 존재감이 크게 줄어듭니다.
사거리가 너프당한 이후로 크게 짧아졌으니 가까이 붙지만 않는다면
멀리서 일방적으로
를 통한 이기적인 딜교를 통해 데미지를 받지 않으니



붙었을때의 계수와 데미지가 엄청나므로 반응도 못하고 터질수 있습니다.


※
가 사망해도
는 몇초간 남아 분노 상태로 빠르게 다가옵니다.


최소한 200정도의 HP는 남겨놓으셔야 안전하다고 보실수 있습니다.


절대로 붙지마시고 붙게된다면 빠르게 스킬로 제거해주시는것이 현명합니다.


그것을 역으로 노려서
로
를 통해 운좋게
를 잡을수도 있습니다.




상단 어려운 챔피언 TOP 3 참조




덕분에
을 배우기 전까지는 미니언을 쳐다보며 침만 다시게 됩니다.




혹시 정글러가 온다고 한다면 미리
을 빼두시는게 현명합니다

그렇다고 무리하게
을 빼려하면
로 들어와 큰 손해를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는 어디까지나 이동기가 아닌 미니언을 통한 스킬이므로


우리쪽이
을 통한 한타와 짤라먹기 이득을 더 보기 쉽습니다

망한 라인이 있는게 아닌이상 게임은 점점
쪽으로 기울게 되있습니다.

천천히 인내하시고,
를 나갈 방법이
혹은
밖에 없는 이상






하지만
쪽도
를 어떻게든 성장하지 못하게 말리려고 할겁니다.


특히나
와 조합을 맞추어
등 에어본을 가진 조력자가 있을겁니다.


이들의 에어본 조합을 매우 조심하셔야합니다. 존야 혹은 초시계 추천.
우리팀과 같이 에어본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하시고
를 당했다면

최대한 빨리
을
주변에 깔아서 더이상 활개치지 못하게 하세요.


실수로
가
에 꼬라박히는 순간 한타의 승기는 다시 돌아오게 됩니다.





라인푸쉬가 매우 강력하며 접근기까지 가지고있는 악질 암살자입니다.
초반부에
에 2포인트를 투자하여 마법사 미니언을 두번에 처리하시고

근접 미니언을 평타로 빠르게 처리해주시는게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소리를 키우시고
의 특수 대사인 "이리 오실까?" "잡아 보시지"가

들린다면
를 사용한 것이니 주의하세요. 곧
로 진입할겁니다.






더이상 나에게 붙지 못하게 막는 역할로 더 자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그럴 상황이 아니라면
의 돌진을 막을때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쟤는 HP를 채워왔는데 나는 빈사상태가 되어서 역관광이 날수 있습니다.



역관광을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의 데미지는 상당하거든요.


구체라는 신기한 개념을 가진 챔피언입니다. 구체로 공격과 방어를 합니다.
주로 패시브
의 추가마딜이 붙은 평타와 구체로 공격하게 됩니다.





라인전에서 구체의 사거리가 넓고 데미지도 꽤 높은편이라 심한 압박을 당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거리를 유지하시면 실수로 범위가 넓은
는 맞을지라도


구체의 공격을 최대한 피해주세요. 또한
가 떨어지는 순간


그때 우리가 역공을 가할때이기도 합니다. 스킬 쿨타임과 동시에

갈수록
를 통한 한타와 교전 압박이 심해지게 됩니다. 특히나 연계 cc에 이어 들어오면 매섭습니다.

너무 가까이 뭉쳐있으면
에 단체로 휩쓸리게 되니 조금 거리를 두시고

대치구도에서
를 연계해줄
같은 이니시에이터들을 주의해주세요.


※
의 라인전은 강력하지만 이동기가 없고 기동성이 매우 떨어져서

정글러의 개입에 매우 취약합니다. 특히나 우리 정글의 갱이 강력하다면
정글러와 함께 협공하여 라인전때 힘을 못쓰도록 말려둡시다.




순간적인 데미지를 팀원과 함께 가한다면 쉽게 처치할 수 있습니다.


이 친구와의 라인전은 간당간당 외줄타기입니다.
얘가 왜 힘드냐면,
나
없을때
맞으면 죽어요. 진짜루요. 플빠짐



거기에
에는 적중이 HP 회복 능력이 있어 라인유지까지 탁월한데


완전히 메이지 엿먹일려고 만든 안티 메이지 챔프라 봐도 무방할 정도에요! 예전에도 짜증나긴 했지만...
그런데 황당하게도 이 친구 상대로 가끔 카운터 픽으로 골라지는데 그 이유가 바로

기본적으로 이 모친이 실종된 개사기 챔피언도
를 넘어올 방도가
밖에 없대요!


시간이 갈수록 성장하는 베이가의 특성상 이 챔피언을 견제하기 탁월하기 때문에 픽 되곤해요.
다만, 초반부 어마어마한 압박으로 인해 cs를 전부 눈앞에서 내다버려야 하는 상황에
말도 안되는
를 통한 어마어마한 순간 돌진능력 + 




라인클리어...







정글과 소통이 불가능하다면 초반 바위게는 기본이고 우리 팀에게 미드차이까지 듣는 어마어마한 상황이 나와요.
우리 정글이
같은 극단적 성장형 정글러 라던가
처럼 나사가 빠져있는 챔피언이라면


절~~~~대로 픽하시면 안됩니다. 우리가 CS 줍어먹을때 이렐리아는 로밍다녀요~ 알겠죠??
"스킬 구조상 카운터"라서 소통이 되는 듀오게임은 좋지만 반대로 "솔로 랭크"에서는 어떨지 잘 생각해보세요.

견제도 아주 수월하게 할 수 있고 베이가의 뒷바라지 하면서 얘도 같이 크거든요
근데 그런 정글러는 그브뿐이고 비슷한건 
이라던가 밖에 없네요 ㅋㅋㅋㅋㅋ



전형적인 라인전은 고통스러우나 라인전이 끝난후에 팀원들과 협공하면
매우 쉽게 간파가 되는 친구입니다. 스노우볼링을 심하게 굴리므로
극수비적인 플레이를 추천드리며 만약 오만해진
의 실수가 있다면

바로 잡아주어서 역으로 눈덩이를 굴리지 못하게 할수도 있습니다.
주로
를 무시해서 까다롭지만 아껴두었다가
로 튀어나오기전


뒤통수에
를 깔아주시면 나오자마자 스턴에 걸려 불나방이 됩니다.

특히나
는 어느정도 딜러들이 성장하고 나서는 역으로 따이기도 하며


제지하기 쉬우며 시간이 갈수록
의 존재감은 작아지게 됩니다.

CS를 포기하더라도 초반 라인전에서 킬을 내주지 않고 우리팀에게

서서히 게임이 역으로
쪽으로 굴러들어오게 되있습니다만.


게임이 회생불가수준으로 망하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저 멀리서
와
로 견제와 파밍을 하면서
로 마나수급까지 하는



정말로 이기주의적 라인전의 표본이라 볼수있는 포킹계의 거장입니다.
정신건강이 매우 해로워지므로 만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만난다면
를 차징하던중 느려지게 되는데 그때 붙어서

운이 좋게
에 가두어지면 어느정도 아이템이 나왔을때 제압이 됩니다.

하지만
에 가두어질 거리를 대줄
가 그 어디에도 없다는 것과


현재 유성 룬과의 시너지로 인해 너무나도 강력한 데미지로 인하여
현재로써는 라인전에서 이기는것이 매우 힘들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우리팀이 돌진 조합이라면 함께 돌격해서 빠르게
를 잘라낸다면







장거리 포킹과 근거리 누킹까지, 현재로써는 닷지해주세요.
아니면 다른 챔피언을 하시는게 훨씬 팀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정글 개입이 있다면 못이길 상대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 친구 하나때문에
미드에만 정글을 계속 부르는 것은 우리팀에게 폐를 끼치는 행동입니다.

상대에 따라서 킬 헌납 자판기부터 언제 어디서 날아올지 모를 핵폭탄이 되곤합니다.
라인전은 주로
와
의 평타 견제를 하려고 노력할텐데,


의외로 전력을 다해 맞딜하다보면
를 맞은게 아니라면 이길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조심할것은
를 들고 3~4레벨에 보는 킬각이에요.

약 hp 300~400 쯤이시라면 충분히 감전+
로 킬각을 어거지로 보려고합니다.


얘가 또 무서운 이유는 풀차지
의 정신나간 데미지와
때문인데요.


5~7레벨 즈음부터
에 마법사 미니언이 슬슬 한방컷이 납니다 라인푸쉬가 밀려요.

그렇게 미니언이 없어지면
를 피하기 위한 눈치싸움이 시작됩니다.


이 부분은 누가 더 피하고 맞추냐에 따라 달라지겠네요.
만약
각을 보러올때
를 역으로 킬낼수도 있습니다.




가까워서 증폭을 받지못한
와
의 평타 업그레이드 효과 밖에 없습니다.


적어도
에 가둬서 킬각을 잡을려하니
은 뺄수 있을겁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하지만
가 정말로 무서운 이유는 대치구도입니다.

벽을 타고 날아오는
과 초 장거리 

은 정말로 매섭습니다.









대치구도에서 

을 통한 피 손해를 보게될 확률이 매우 큽니다.



하지만
을 타고온
는 거리를 우리에게 내주게 됩니다.


그때그때 몇대 맞으면서 피가 까이게 되는데 운이 좋게
로 잡아낸다면

역으로 이득을 가져오며 큰 대승을 가지고 오게 됩니다.
※순간적으로 
를
로 피할수도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도주기가 없어서
같은 친구들의 이니쉬에 매우 취약합니다.

돌진형 탱커/브루저 특히
챔피언을 우리팀이 뽑아온다면 참 좋습니다.

섣부른 스펠 사용은
에게도 이득으로 다가오니 신중하세요.

도주용으로
을 사용하면
도
가 생기게 됩니다.



특히 이동속도 보너스를
로 받고나서 진짜 날라다닙니다.


상단 어려운 챔피언 TOP 3 참조

상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TOP 3 참조



주로
의 이속증가를 통해
로 도주기를 막고
로 카이팅합니다.



기존 원거리 딜러의 기본 공격이
로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의 자체적인 사거리는 그리 길지않고 마나 소모량이 매우 큽니다.




다만 우리쪽 사거리가
보다 조금더 길어서 파밍은 할수는 있지만

그러나
와
등을 맞았을때에 쫓아오며 갈구는
는 매섭습니다.



DPS도 매우높아 저얼대로 거리를 주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아군 정글러가
같이 데미지와 CC가 강하다면 초반갱킬도 노릴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성장하셨다면 팀원과 함께
와
의 데미지를 통한 제압이 쉽습니다.



상단 어려운 챔피언 TOP 3 참조


상황에 따라 반응도 못하고 풀피 킬각을 잡는 진짜 암살자가 되거나


기본적으로
의 2타와
의 거리를 크게 줄일은 없으므로


라인전에서 뜬금없이
2타를 쌩으로 맞아줄 일은 크게 없습니다만.





???를 띄우며 의문사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를 배우게 된 후에는

암살 후
도주,
로 선진입등 은신을 통한 다양한 플레이를 합니다.


항상 주변 부쉬에 팀원과 함께 와딩을 하거나 함께 다녀야 합니다.
특히나
를 통한 로밍이 강력하므로 타 라인 개입능력이 상당합니다.

우리 정글에
로 넘어들어와 아직 성장중인 정글러를 쌈싸먹거나

바텀과 탑에 수시로 넘나들며 스노우볼을 굴리는 것을 방지해야합니다.
갈수록 단일 타겟이라는 점과 암살자의 어쩔 수 없는 유통기한으로 인해
초중반 깜짝
콤보나 옆 칼날부리 캠프 등에서 튀어나오는 접근을



정글로 포지션이 바뀐 친구입니다. 다신 보지말자~~

파일럿의 중요함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챔피언입니다. 제가 가장 싫어하기도 하고요.






우리는 일방적 라인푸쉬 단계에서 정글러와 협공하여 말려야합니다.


그러므로 그런일이 벌어지기전에 최소한 성장이라도 막아야하므로
팀원들과의 협공을 강제하는 상대입니다. 잘 말리기만 한다면
어중간한 
의 데미지와 딜링기가 아닌
로 인해



한타에서 1인분 하기도 힘든 민폐 챔피언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 골드카드를 통한 짤라먹기,게임 비비기가 강력합니다.

개인 행동을 자제하시고
의 움직임을 주시해주세요.

특히나
의 골드카드 딱 한장으로 우리팀 한명이 무력화 되므로

한타에서 우리팀의 딜러를 잘 보호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1~2렙때 열심히 패도록합시다. 그때빼고는 팰수가 없어요.
이제 3레벨 부터는 모든 스킬이 준비가 되어서 거리만 된다면
지맘대로
와
로 진입하고 나가고 우리피만 빠지게 되는데


cs를 버리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로
거리를 주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초시계를 꼭 준비하세요. 6레벨
킬각을 죽어라 볼텐데


침만 질질 흘리다가 급 실망하면서 뒤로 빼는
를 볼수 있습니다.

오히려
로 진입하려다가 초시계로 스킬만 싹 씹히고


특이하게도 마법사지만
말고 스킬을 씹게 해주는
를 추천드립니다.






팀원과 함께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상대입니다. 안따이면 그만입니다.
문제는 cs도 못먹고 매우 극악해서
를 다들 싫어할 뿐이니까요.

공략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못된 정보등을 수정요청해주세요!
만약 좋다고 판단되는 룬이 있으신가요?
저에게 말씀해주시면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연구해 주신분께 감사의 인사또한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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