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들의 대열을 무너뜨리고 가차없이 추격하라.
산자들을 짓밟고 놈들의 두려움을 마음껏 마셔라"
헤카림 대사 中
엑셀공략 감사합니다.
조회수 10만돌파감사합니다.
조회수 20만 돌파아리가또
조회수 30만?! 감사합니다
조회수 40만모 아리가또
조회수 50만아임 굿 어그로
부계정(잘안씀)
본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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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6패치로 드디어 우리 말벌레가....
관우장여포로 예토전생해씁니다!
캬! 그래 씨2발 이거야!!
-그럼 현재 헤카림의 장단점을 알아보자!-
1. 아주 간단한 조작 난이도와 쉬운 입문
2. 의 짧은 쿨타임을 이용한 훌륭한 대미지 딜링
3. 거의 모든 능력치를 필요로하는 높은 성장 기대치
4. 와 의 뛰어난 기동력
5. 상급의 한타능력
그럼 단점과 해결법을 알아보자!
1. 더럽게 긴 스킬쿨
빌드로 쿨타임을 줄인다.
2. 최악의 마나 소모
마젠상향으로 걱정없음
3. 강요받는 쿨감
상위빌드로 해결
4. 극심한 템빨
어...씨2발 생각해보니
템빨안받는애없음
5. 다소 높은 팀 의존도
팀운좆망겜
핵심은 잘크면 뚝배기 다깨고다니는 켄타우루스인데
못크면
마나에 허덕이며 한대치면 픽하고 쓰러지는 조랑말
고로 플레이할때 3가지를 꼭 명심해야한다.
1.초반 상대정글과의 싸움을 회피
누누랑 싸워도 진다.
2.역갱맞지않는 일방적인 갱킹
역갱맞는 시점부터 2ㄷ2구도가 나오는데 헤카림은 점멸이 없다. 조땐건다.
3. 죽창을 갈고닦으며 항시 역갱 대비
근데 우리 졸렬포니는 역갱은 오질라게쌔다. 가능하면 무조건 보고 불가능하면 가능하게 만들어야한다.
이를 명심하고 연승기를 타면 누구나 ↓↓↓처럼 연승가능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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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5 (+106) | 2427 | 마나 | 280 (+40) | 960 |
공격력 | 66 (+3.7) | 128.9 | 공격 속도 | 0.67 (+2.5%) | 0.955 |
5초당 체력회복 | 7 (+0.75) | 19.75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32 (+5.2) | 12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블루 - 두꺼비 - 늑대 / 칼날 - 레드 후 귀환하여
를 빠르게 갖추는 동선을 이용시
3분부터 포식자뽕뽑기가 가능
가 있는 헤카림에게 필수.
본디 헤카림은 물리관통력이 잘 맞는 챔프 중 하나로
를 포함한 평평평 딜이
무지막지하게 명치에 비수로 꽃힘
++() 쿨을 더 빨리돌려
적장의 모가지를 죽창으로 찢어발기도록하쟈.
아니 개똥챔하더니 머리가 돌아가셧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헤카림에게 트포급 시너지룬임.
는 초반에 쿨타임이 매우 길기때문에
초반 쿨감5%효과를 개꿀밥도둑으로 받고
쿨감 45%세팅과 마스터시 쿨탐이 2초내로 줄어들기 때문임
게다가 쿨도 5%줄여주기에 을 감수하고 갈만함
나머지 영감룬 중 갈게 없어 가는거긴하지만,
얘도 뽕 무쟈게 뽑을 수 있음
하위템 돈맞춰 귀환하면서 빌빌 기던 말벌레가
무이자할부로 대출받아
제일 쌘 타이밍,타이밍을 빠르게 당길 수 있기때문임.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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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전 기본 갱킹----------
상대뒤로 이동 후 -> ->
----------버스트----------
키고 -> +평 -> ->
----------6후 궁 배달 ----------
상대뒤로 -> -> ->
※패치로 인해 공포시간이 거리비례로 바낌!※
->콤보는 라이너 선지가 터져서 조상님 영접하기 직전같은 급할 경우에만 쓰고,
배달콤보나 기본콤보를 주로 쓰도록 하자!
아군에 ,,같은 메인 이니쉬에이터가 있을 경우나 확실한 각이 보일때
가능한 를 멀리서 맞추도록하자
그렇다고 멀리서만 쓰면 뻘궁쓸수도 이씀
또한 7.17패치에서 쓸때 지속시간이 멈추는 상향을 받았기 때문에
와 잘 이용하면 말도안되는 거리를 쫒아감. 가히 고스트라이더급
활용 팁
를 쓸시 패시브로 인해 공격력이 늘어남.
따라서 키고 를 몇번 돌려서 공격력증가뽕을 뽑은 후 박는게 효율이 좋음.
게다가 그 사이에 상대가 을 쓰면 마저 달려가서 박으면 됨.
활용 팁
의 광역 30%피흡은 헤카림 혼자서 뽕을 뽑기 힘듬.
그나마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게
한타 혹은 1ㄷ다수 전투에서 키고 을 쓰는것
특히 6,11타이밍에는 광역마법딜이 생각보다 쌔기때문에
키고 을 쓸 시 체력이 확 차는 걸 느낄 수 있음
세가지 빌드에 관하여
빌드는 강력하고 의 상징이지만
비싸고, 몸이 약한 문제점이 있음
이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해낸 빌드가
빌드임
의 방감24%를 채운 후
로 갈아버리는 게 딜링의 핵심으로
비교적 싸며, 탱킹력이 높은 장점이 있음.
물론 단점은 갖추기까지 방템이 전무하며,
1ㄷ1면에서 에 밀리고 마나관리가 까다로움
마지막 방관빌드는 소위 양학빌드.
갱킹과 정글링 모든면에서 상대정글을 압도하고
빠른 템포로 성장할 자신이 있을 시 가주는걸 추천
장점은 정말 무쌍여포로 적장의 머갈빡을 찢어발길 수 있으나
상위티어로 갈수록 한타면에서 약해지며 후반갈 시 억장 무너짐
빌드는 중후반으로 갈수록 탱키해서
비교적 초급자들에게 추천드리며, 숙련도가 높은분들은
초반에 딜은 강력하나 몸이 약한 빌드가 잘 맞을거라 생각됨
----------트포 빌드----------
1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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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는 은 고추없는 남자, 순실없는 503, 그냥 병x임.
++=
2코어
----------&----------
헤르메스의 졸렬함&닌자의 졸렬함
상대에 CC가 많을경우 를가주자. 단 예외가 몇가지있다.
우선 AD기반 CC일경우, 그냥 닌탑이 낫다.등
특히 에어본많거나 등 AD가 좋나 빡셀경우 가 훨씬 남
그리고 같은놈들 하나있다고 사는것보단, 사는게 더 효과적.
2AP이상에 CC가 많을 경우, AD챔프가 좋나쌘게 아닐경우 사는걸 추천함.
3코어
----------&----------
용사의 노빠꾸&정당한 뺑소니
이번패치로 계수 상향을 먹었으며, 쿨감 45%를 맞추기에
만한 아이템이 없음.
단 2코어 타이밍에극심한 탱로스가 있는데
이는 이라 생각하고 후진입, 딜러하듯이 플레이 해주면됨.
3코어로 를 갈 시 쿨감 45%가 완성되며, 탱로스도 성장으로 커버가 가능함.
단
상대조합이 이지랄이거나 말릴경우, 탱커가 필요한 경우
2코어로는 를 강추함. 시너지로 쿨타임이 1분이 안되기때문에
도 용사못지않은 시너지를 내는 아이템임.
4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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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저의 형상&불쏘시개
를 올렸을 시 로 쿨감과 탱킹보충을,
올렸을 시 올린 후 갖춰주시면됨.
는 돈없을때 사주자 상황봐서 마저,방템이 급하면
먼저올리고 마지막에 올려도 무방함.
5~6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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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제 건강보험&치명타의 오열
빌드일때는 모두 가는게 좋으며,
빌드일땐이나 혹은 도 고려해볼만 함
추가팁으로 으로 한타 한번 비비고,으로 또 비비면 상대 뇌정지옴.
----------블클 빌드----------
1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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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창
없는 은 고추없는 남자, 순실없는 503, 그냥 병x임.
으로 인해 안그래도 싼 는 8분무렵에 장만할 수 있으며
와 의 강력한 극초반공격력은 라이너 명치 후두려 갈길 수 있음
2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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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나무헬리콥터
에 비해 싼 가격, 비교적 높은 탱킹력이 장점
딜이 후달릴 것 같지만
방어력24%감소 후 맞음면 뚝배기 묵살
킨 후 를 돌려주는 센스는 필수
3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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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르메스의 졸렬함&닌자의 졸렬함
위와 동일, 상황에 맞게 가자
4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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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노스 건틀렛&테서랙트
없기에 마나가 창렬이며, 이를 막고 뽕을 뽑기위해 감
부족한 방어력을 땜빵해주며 마나와 쿨감45%를 말끔히 해결
단 오버쿨감이 되는문제는 취향에 따라를 보조로 찍어 커버하자
힘을 위해서 오버쿨감따위야 상관없다
좋나 말렸다or 탱킹에 힘을 싣겠다면
를가주자
사실 는 마나땜빵용이며, 로 갈아버리는 템트리기에
는 없어도 무방
5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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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저의 형상
와의 오지는 시너지,부족한 마저를 위해 가도록하자.
올AD일경우 갔다버리고 등 꼴리는거 가도록
6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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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웨인의 왼팔
가도록로 방마저는 충분하기에 체력을 올려줌
사실 취향껏 막템은 도 좋으나, 이 딜탱면에서 균형이 잘잡힘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E는 쉴드로 씹으며 지속딜도 우위고, 공포걸리면 병풍뒤에서 향냄새맡아야함.
심지어 궁극기는 눈뽕
이기려면 강타로 쉴드빼고 공포걸렸을때 E로 빠졋다가 박아야함
헤카림 상위호환
마주치는순간 점멸쓰고 붕띄우더니 차오니마 시전함.
한타도 빨간스마걸었떠니 띙띙띙띙거리면서 궁으로 다쳐맞는 미친놈이라
카밀을 아군이 밴했을경우 밴하는걸 추천하며,
아예 얘랑 다른 동선을 짜야하는 까다로움이 요구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플없으면 다이브치세요. 아낌없이 300골드를 줄겁니다.
단 역갱조심은 필수구요.
뚜벅이라이너는 정글차이외칠거고
상대정글은 라이너가 어딜 조신하지못하게 싸돌아댕기냐고 국회의사당열림
헤카림이 우위를 가질 수 있음.
특히 궁끝날때 공포로 뇌정지시키고 잡는 구도를 만들도록하거나,
표식낚시를 해주는 센스플레이가 중요함
----------윗지형 동선1----------
블루 -> 두꺼비 -> 늑대 - > 귀환 -> 레드 -> 칼날 -> 미드or봇갱
----------윗지형 동선2----------
블루 -> 두꺼비 -> 용바위게 - > 상대 칼날-> 미드갱or봇갱or귀환 ->
레드 -> 칼날 -> 탑or미드갱
칼날 -> 레드 -> 귀환 - > 블루 -> 바위게or두꺼비 -> 미드갱or봇갱or상대칼날
새로운 동선으로으로 인해 2캠프 귀환으로 를 살 수 있습니다.
작년 칼날동선애용자라면 잘 써먹을 수 있는 유동적 동선입니다.
----------아래진형 동선1----------
블루-> 두꺼비 -> 늑대or바위게 -> 귀환 -> 레드 -> 칼날 -> 미드or봇갱
----------아래진형 동선2----------
레드 -> 칼날 -> 귀환 - > 블루 -> 바위게or두꺼비 -> 상대칼날or미드갱or봇갱
싸움이야? 나도 끼어야지!
정글돌다 싸움나면 ,키고 달려가서 대나무헬리콥터 돌리고 오브젝트 챙기면 댐
중반이 헤카림이 깽판치기 제일 좋은시점이므로 가능한 이때 이득 많이 봐야함.
헤카림으로 30분 이상가면 할 수 있는게 없음. 왠만하면 후반자체를 끌고가면 안됨.
후반을 갈 경우 딜러지키는 식으로 해야지.
딜러뚝배기깬다고 발정나서 달려가봐야 피흡이랑 서포팅때메
자기 뚝배기가 깨지는 꼴을 볼 수 있음.
5ㄷ5 대치 한타 상황일 때 : 발정난 말마냥 먼저들어가서 딜 다쳐맞고 뒤지시지말고
과 스킬쿨돌 때 마다 박아주되, 그 이외에는 절대 들어가선안됨
또한 죽이는것이 목적이아닌, 날 때리게하는것이 목적이기에 적당히 맞아주는식으로 해야함
잘컷을 때 : 상대 뒤쪽으로 유체화와 키고 달려가서 딜러뚝배기 터치고
과 로 추노해서 다 조지면 댐
스플릿 : 스플릿하다가 싸움나면 키고 딜러 와 로 뚝배기 깨면됨.
한타 팁
헤카림은 퓨어탱커가 아니라 탱킹을 에 의존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뽕에 취해 음청난 속도로 달려가서,처럼
계속 들이대면 처럼 찢어지는걸 볼수 있음.
따라서 이상적인 한타는 2가지로 볼 수 있는데,
첫번째는 로 들어가면서 로 한턴 어그로끌다가 빠졋다가
다시 로 들어가는 것.
두번째는 를 쓰는도중 로 이니쉬를 열면서
아군 CC와 연계해서 한턴에 한타를 끝내는 것
의외로 헤카림으로 한타할때 계속 몸탱만 하시는분들이 많은데
빠른 이동속도로 어그로 끌어주며
빠졋다 들어갔다 식으로 하셔야함
※상대에 CC가 많거나 흐콰림을 집중으로 볼 경우※
로 먼저 진입하다가 ,,,에 앙 기무찌!를 외치며 뚝배기 깨지지말고
안전하게 로 들어가 딜러진을 로 빼도록 하자
또한 이번패치에 궁극기공포시간이 거리비례로 바뀌면서 최대한 멀리서 맞추는게 조흠
박는다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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