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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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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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벨코즈 서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공략.(유성데미지+제드 상대영상 첨부)

- 유기물분해(2017-11-11, 조회수: 10084)

프리시즌에서 벨코즈를 많이 한 유저는 아니지만 예전부터 벨코즈를 좋아했고 프리시즌 전과 후의 플레이에서 마치 벨코즈의 신의 경지에 오른듯한 느낌을 받아서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느낌을 벨코즈 유저분들에게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며 모자란 부분을 채우고 싶어서 서로서로 모르는 것을 배워주고 알려주는 공략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방어막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저의 벨코즈가 꼭 정답은 아니지만 .. 마법에서  신비로운 유성과 주문작열까지는 맞는거 궁극의모자와 깨달음에서 변형을 해보자면 무효화 구체, 마나 순환 팔찌 셋다 좋은 특성이에요. 상황에 맞춰서 가시면 될 거 같은데.

 무효화 구체는 일단 효화 구체 마나 순환 팔찌 궁극의 모자 세개다 좋은 특성인거 같아요.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꺼 같은데

그 상황이체력을 30% 이하로 만드는 마법 피해 를 받으면 레벨에 따라 4초동안 궁시렁궁시렁 재사용대기시간60초 라고 적혀있는데 물리피해 마법피해에 대해서는 잘 아실꺼라고 생각해여... 벨코즈의 카운터인 피즈,르블랑,카사딘? 카타리나.. 같은 ap카운터챔피언들한테는 자신의 플레이가 아직 카운터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지 못하고.. 평소에 솔킬을 잘 따인다고 생각이 드시면 무효화 구체를 써보심이 어떨지... 권장드려요.. 프리시즌이 시작되고 아직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서.. 저도 자세히 이게 짱이다 라고 말씀을 드리긴 힘들어요. 


 마나 순환 팔찌

 저는 이 룬? 특성을 프리시즌 첫날에는 자주 애용하였는데 템트리가 어떻게 꼬일지는 모르겠지만  사라진 양피지 나오기전 집가기전의 라인전에서도 마나가 크게 부족하지 않았고 사라진 양피지가 나온 이후에는 더더욱 마나 순환 팔찌의 효과가 크게 와닿지 않았어요.. 이것 또한 벨코즈를 플레이하면서 마나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사용하면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극의 모자는 벨코즈의 생물 분해 광선의 쿨타임을 줄여준다. 말 그대로 궁극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에 돌입할때마다 2%씩 더 감소. 이효과는 최대 5번. 이것은 라인전에서 솔로킬 이후에 다음 궁을 이용한 솔로킬을 이용하기 위한 시간 단축 및 바텀,탑에서의 로밍과정에서 이득을 더 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저도 첫날에는 마나 순환 팔찌 쓰고 있었는데 학교 자습시간 2시간동안 분석하면서 이런 좋은 특성을 이제서야 발견하다니.. 하면서 빨리 공유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셋다 좋은 특성이에요. 상황에 맞춰서 쓰시길!.


보조 특성은 저게 맞는건지 틀린건지 모르겠으나 쓸만하다고 생각하여 고르게 되었어요. 더 좋은 의견 있으시면

환영합니다! 좋은건 공유해야지요

(+ 유성에 대한 의견:처음 보자마자 벨코즈와 엄청 잘어울릴꺼라 생각했음 특히나 벨코즈 e판정이랑 유성이랑 같이 터질 생각을 하니 유성룬 발견할때부터 두근두근했음.. 뭣보다 더 좋은건 벨코즈 q의 슬로우에 유성이 들어가는 건 당연한 건데 q들어가고 +슬로우 이 다음에 유성을 잘 못 피하시더라구요 상대하시는 분들이.. 그래서 엄청 좋은 룬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이제 깨달음쪽(일반인가 상급인가.. 일반이겠지..)룬 소개를 해드리자면..

프리시즌 첫날에는 절대집중을 썼어요.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벨코즈의 체력)레벨에 따라 추가주문력+40또는

추가공격력+24적응형 효과를 얻는다.. (적응형 효과가 정확히 먼지는 모르겠지만 공격력과 주문력이 많은 수치로 추가수치가 부여되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이거 썻는데.. 궁극의 모자와 깨달음을 같이 써보니까 확실회 스킬의 쿨이 빨리 줄면서 팀에 기여하는게 더 많아지더라구요 비록 깨달음이 10레벨 도달 시 스킬의 쿨타임이 줄어드는 거지만.. 후반을 보나 나머지 기만함, 깨달음 절대 집중에 비해서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일반 특성이라고 생각해요.. (뭐라 썻는지 하나도 모르겠네..) 깨달음 쓰세요! 좋은 의견 있으신 분은 댓글 남겨주세용.



유성이 1렙때 얼마나 강력한지를 보여주는 영상입니다.!


참고로 이건 q를 맞추고 평타를 날렸을때 유성과 주문작렬의 데미지로 583에서 403으로 180 체력의 1/3가량을 깎아버리는 모습입니다.

점멸은 필수

나머지 하나의 소환사 주문에 대해서는 유체화 배리어 탈진 정화 정도 고민 할 수 있는데

배리어와 탈진은 우선 상대가 자신을 압박 혹은 킬을 내기 위해서 공격이 들어오는것을 한턴 방지 혹은 버텨주는 역활을 해여 이 상황에서 벨코즈가 배리어든 탈진이든 사용해서 상대가 빠진 틈에 생물 분해 광선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스팰들이에요 둘다 근데 보통.. 배리어 많이 사용하죠.. ...네... 그렇다구요

라인유체화는 집에서 까지 빠르게 복귀

용도가 아닌.. 로밍, 합류에 있어서 빠르게 팀원들이랑 이득을 얻을 수 있고 위험한 상황에서 유체화로 빠져나가면서 생존력을 증대할 수 있어요. 라인전에서 밀리지 않고 상대하기 쉬운 트페 제라스 혹은 로밍형 미드라이너와 붙게 된다면 유체화 스펠도 나쁜 스펠 선택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70%둔화 유성과 응용. 초반 주문작열의 시너지를 모두 모아 받으면 엄청난 데미지를 선사! 1렙q와 w 고민이 많이 되지만 상대도 1렙때 벨코즈와 마찬가지로 라인에서 크게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해서 w를 한턴 쉬어도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q를 1렙때 찍게 되었어요. 자신이 벨코즈하면서 q를 상대에게 잘 맞춘다고 생각하면 q선마를 하셔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보통 w선마!를 권장합니다.

스킬 활용 팁

콤보가 활용팁에 들어가게 됬네...  아무튼

맞추고 ew 평타 혹은

wq 평타 
 ※상대가 파고드는 챔프라면 평타를 안섞으셔도 됩니다. 섞는 과정에서 성게 찌르기(피즈q 맞나 ..?)혹은 제드 궁으로 상황이 이상해 질 수 있음

제가 가장 좋아하는      
 콤보 QR코드라고 불러서 쓰고 있긴 한데 상대가 도주기 있는 상태라면 안쓰는것이 좋아요.
q를 안보이는 위치로 날려서  q의 거리를 최대한으로 만들어서... ㄱㅎ더훋ㄱㅎㄷ가훟 제가 설명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닌데 아무튼 상대방의 도주경로에 q를 예측하여 맞춘다음에 궁을 날리면 데미지가 아작이 나요. 이걸 설계라고도 하죠.? q를 먼저 날리되 아직 상대는 맞거나 맞지 않은 상태에서 궁을 쓰는데 당하는 입장에선 당연히 뒤로 빼야하는 상황이지 그상황에서 앞으로 들어가 q를 피한다는 생각은 크게 못할꺼라고 생각합니다. 경험이 중요.!
궁은 워낙 완벽한 기술이기에 뭐라 말씀 드릴 순 없지만 저 콤보들을 사용할때 궁을 쓰는데 주변 환경 잘 보셔야해요
궁극기 쓰다가 견제당할수도 있으니까요 (서폿 및 정글의 개입)

참고로
생물 분해 광선은 카사딘q 빅토르 r의 스킬에 풀려요.
아아아 맞다 그리고 르블랑이랑 제드 피즈 같은것은 도주기 혹은 진입기가 빠지고 난 뒤에 벨코즈가 생존해서 공격할 상황이 생긴다면 상대의 뒤를 잡으셨다는 소리니까 뒤로 빠지는 상대에게 궁을 쓰면 이득 보실 수 있어요
제드 궁을 쓰면 벨코즈 뒤에 ew 그리고 뒤로 빠지면서 q 맞추고 그냥 뒤로... 피즈는 q r에서 배리어 키고 재간둥이로 와서 w 찍고 난 뒤에 생존 할 시 wqr? 라던가 견제넣은뒤 돌아가는 피즈를 공격하시면 편해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트리는 상대 봐가면서 가야하는데 상대가 제드면 양피지 자리에 팔목 보호대를 가시면 되요..

그래도 양피지 가고 팔목 보호대를 가는게 더 낫지 않을까요?. 판단은 어려분의 몫. 그리고 초시계도 연구 해봐야 하는데

1회성 아이템 맞나? 그거 사용하는 것 보다 주문력과 방어력 둘다 올려주는 팔목 보호대를 먼저 올려서 라인전에서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저는 초시계같은거 안올리고 팔목부터 먼저 가요.

상대가 르블랑이나 피즈같은 ap카운터면 음전자 망토 이후에 밴시 올리고 모렐트리 루덴

전 리안드리 상당히 좋아함 모렐로 다음에 리안드리 가는 경우도 있어요 물론 선택은 여러분의 몫.

데캡안가고 존야 밴시 같은 템 가도 괜찮아요. 보통 데캡까지 안가고 라일라이 만들어지기 전이나 그 쯤 게임이 끝나가지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qwe 다막힘 r은 장막써도 딜 들어감. e로 스킬을 잘 피함.. 개짜증
몇대 회오리 맞아주면서 라인을 미는 순간 정글 불러서 킬 먹고 라인에서 싸움만 안 걸려주면 ㄱㅊ
피즈
피즈 프리시즌에서 만난 적이 있는데 뭣보다 벨코즈 1렙때 피즈 견제( q유성 평타 너지 장난아니게 쌤, 평타로 미니언 먹는 피즈 때리는거) 6렙 때 들어오는 피즈 배리어랑 스킬 잘 섞으면서 버틴 후 성게 찌르기 재간둥이 빠진 피즈에게 따끔한 생물분해광선 선사 피즈 점멸 빠지거나 죽음
제드
감전제드에게 미드에서 만나서 펑펑 터져본 적은 없지만.. 프리시즌 전부터 나쁜 녀석이였음
궁 쓰면 벨코즈 뒤에 ewq 같은 거 넣고 제드의 실수가 연발하기를 기도. 제드 궁은 상대의 뒤로 들어오는데 그 전에 궁을 쓰게되면 생물 분해 광선을 버리게 되므로 상대 w나 궁이 빠졌을때 궁을 쓰거나 벨코즈 입장에서 미드에 정글을 부르시고 선궁을 날려서 상대가 wr으로 들어오게끔 유도한 뒤(이때 제드의 피가 궁으로 스택도 찼고 조금 깎인 상태에서 ewq 콤보로 정글 개입과 함께 제드 역관광 시킬 수 있어요 물론 제드가 w로 뒤로 빠지는 경우는 fail...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밀려서 궁쓰기도 곤란하고 뭣보다 트페 상대로 정화 스팰을 들지만 그 게임에서는 정화를 크게 쓸 일이 없을 정도로 무난한 상대.. 아직 잘하는 트페를 상대해본 적이 없어서..
제라스
q차징ㅡ> 자체 슬로우 벨코즈 ewq 제라스 e만 조심한 상태에서 궁으로 조지면 되요

https://youtu.be/pIqrBfxDPdA


전에 써놓은 공략대로 제드를 잡는 장면... 일겜에서의 제드여서.. 실전의 제드와는 많이 다를 수 있음.
공략 써놓고 이틀뒤에 이러한 장면이 나와서 기분이 좋음! (+컴터 렉이 심해서 ... ㅈㅅㅈㅅ.)

 

 

 아직 부족한것이 많고 벨코즈 유저분들과 소통하기 위해 제가 알고 있는 짧은 지식을 공략으로 올린것이오니..

 어? 저건 아닌데 같은 글을 싸지른게 있다면 알려주시고 서로서로 소통을 해주셔서 좋은 공략을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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