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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카림, 전쟁의 전조
Hecarim, The Shadow of W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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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성헤카림! 드디어 부활한 뺑소니[근엄진지]

- 솜솜치(2017-11-09, 조회수: 17740)

개인적으로 신발에 민병대를 달 수 있던 시절부터

리바+텔포 유성헤카림을 연구하고 즐겨했던 유저로써

이번 프리시즌 패치가 되자마자 달려가서 해보았던건

단연 유성 해카림이었는데



이번 풀이시즌에서 생긴 '포식자'룬 덕분에 

드디어 유성헤카림이 부활했습니다!


헤카림, 전쟁의 전조
소환사 주문 유체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5 (+106) 2427 마나 280 (+40) 960
공격력 66 (+3.7) 128.9 공격 속도 0.67 (+2.5%) 0.955
5초당 체력회복 7 (+0.75) 19.75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32 (+5.2) 120.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지배룬 

포식자 쿨타임 180>삭제 전 리바(10분)보다 무려 3배 짧음.

돌발일격> 원딜 미드 한방 삭제 가능하게 해주는 룬

유령포로> 동급 룬중에 가장 쓸모있는 룬. 사실 시야수집도 갈만해 보이긴 하지만 헤카림에게 있어서 라인전을 안전하게 끝내는게 목표이기 때문에 유령포로를 감

끈질긴사냥꾼> 당연히 이속. e 와의 시너지.


마법룬

기민함> 이속 4%에 이속비례 공격력+주문력. 1렙에 신발사고 달리면 공격력 120이 넘는걸 볼 수 있음.

궁극의모자> 뺑소니 뿐만아니라 한타 기여도마저 상승. 플레이타임 20분 이내로 쿨감 15%무조건 맞출수 있음.


Flash(점멸)보다 Ghost(유체화)가 나은 이유는 물론 변수창출과 벽넘기 등은 단연 플래시를 이길 수 없지만

유체화는 헤카림 패시브와 시너지로 추가 공격력이 붙고 +a로 쿨이 반토막임. 


Teleport(순간이동)은 유성헤카림 만고불변의 스펠.


출정 (Warpath)
헤카림은 추가 이동 속도의 12~24%(1/3/6/9/12/15/18레벨에서)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회오리 베기 (Rampage)
마나 소모: 28/26/24/22/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헤카림이 주위 적들을 베어 60/85/110/135/16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40% 감소된 피해)

이 공격으로 헤카림이 적 한 명이라도 피해를 입히면 광란 효과가 중첩되어, 잠깐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3% (+추가AD 100당 4%) 늘어납니다. 이 효과는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공포의 망령 (Spirit of Dread)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헤카림이 4초에 걸쳐 주변 모든 적들에게 80/125/170/215/26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들이 헤카림에게 받은 피해량의 25%와 헤카림의 아군에게 받은 피해량의 12.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헤카림이 5/10/15/20/25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을 얻습니다.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공격한 경우, 헤카림의 체력 회복량은 120/150/180/210/240을 넘을 수 없습니다.
파멸의 돌격 (Devastating Charg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헤카림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상승합니다. 다음번 공격 시 대상을 뒤로 밀어내며, 파멸의 돌격을 시전한 다음 헤카림이 이동한 거리에 따 30/45/60/75/90 (+0.5 AD)~ 60/90/120/150/18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그림자의 맹습 (Onslaught of Shadow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헤카림이 유령 기수들을 소환하며 전방으로 돌격하여, 부딪친 적 모두에게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돌격이 끝나면 헤카림이 충격파를 발산하여 이동 거리에 따라 0.75~1.5초 동안 주변의 적들은 헤카림에게서 달아납니다. 헤카림은 지정한 위치까지만 움직이고, 기수들은 항상 사거리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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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E>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host(유체화)+포식신발+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Q>W>R


E키고 달리면서 요우무를 키거나 정당한 영광을 켜고 달려가서 부딛히기 직전에 q를 돌리면 됨.


저렙단계에선 이것만으로 잡는건 힘드니 밀려난 대상에게 바로 r시전해서 w키고 패기.


스킬 활용 팁

 주의할건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이게 4초지속임. 요우무나 정당한영광은 같이 켜도 상관없지만 좀 더 거리보너스를 얻고싶다면 


포식신발(지속시간15초)나 유체화(지속시간10초)는 미리 쓰고 달리는게 좋음.


20분만 넘어도 궁쿨 80초 될까말까니까 쓰면 잡는거면 무조건 쓰고 잡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스타트.

상대가 1레벨에 나를 이기냐 못이기냐로 2가지 선택지로 나뉘는데

내가 1렙에 상대방에게 지겠다>
q로 들어오는 라인을 먹으며 레벨링을 하고 스킬을 다 찍은 3렙에 e키고 달려서 딜교> w로 라인 밀고 귀환.
 

내가 1렙에 상대방을 이기겠다>
q로 라인을 쭉쭉 밀며 2렙 w 찍자마자 한번 더 밀어냄. 3렙까지 한번 더 밀고 귀환.


라인이 구리다 or 이렇게 했음에도 갱와서 따였다던가 라인전에서 변수로 인해 졌다> 바로 텔 써서 복귀해도 됨.



여기서 가장 중요한건 유성헤카림은 절대 라인전을 이기는게 목표가 아니라 라인을 밀어놓고 계속 로밍다녀서 미드나 봇을 터트리는게 목표임

물론 딜교 한번 했는데 애가 반피 이하로 집도안가고 어슬렁대면 신발키고 달려가서 잡으면 됨.

6렙전이면 아무리 단단한 애들도 반피 아래일때 포식자신발 켰을때 한콤임. 


첫템으로 상대가 ad인경우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를 올리고 ap인경우 Crystalline Bracer(수정 팔 보호구)를 올림. 만약 상대가 티모같이 상성때문이든 라인전이 너무 세서든 타워에만 박혀서 파밍하고있다면 상대가 집간틈을 절대 놓쳐선 안됨.

1렙이건 10렙이건 우린 '포식자신발'이 있음. 딱 이 타이밍에 라인 쭉밀어놓고 봇이든 미드든 억지로라도 가서 플을 빼야함.

근데 이게 진짜 어려운일이 아닌게 신발만 켜고 달리면 가능함. 미드같은경우 우리가 라인전을 이기고있는경우 타워 뒤로 돌아가서 리신 방호 발차기 하는것처럼 그냥 차주기만 해도 플빠지는거 볼수있다. 

우리라이너가 지고있으면 당연히 라인맞춰서 갱가주면 되고. 


무엇보다 좋은건 이런걸 하고도 빠른 복귀가 가능하다는거.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나왔으면 본격적으로 로밍을 다녀야 할 때다. 탑라인은 여전히 밀어놓고 각 보이면 바로 달려가줘라.

정글러끼리 교전났으면 무조건 뛴다. 쉔 트페 같은 글로벌 이동 궁 빼면 유성헤카림보다 합류가 좋은 챔피언은 없다고 봐도 절대 과언이 아님.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까지 나왔을때의 딜은 딱 방템 안올린 원딜 미드 qwer다써서 잡을정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까지 나왔을때의 딜은 방템 안올린 원딜 미드 qwe만 써서 잡을 수 있는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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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여기까지가 코어템임. 
이 이후론 어떻게 템을 가도 무방하나 내가 플레이하면서 괜찮다고 느낀 템들을 적어주겠음.

Trinity Force(삼위일체)까지 나왔으면 이젠 상대 탑 라이너와 다이다이 해도 지속딜에서 밀리지 않는다.


여기서 선택지가 나뉘는데  적들이 이제 뭉쳐다니면서 뺑소니를 못치게 한다>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적들이 뭉쳐다니기는 하는데 cc기가빈약하고 우리가 한타가 훨씬 좋다>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광역e데미지)

적들이 계속 따로다니면서 운영을 시도한다던가 아직 정신줄을 못잡았다>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한방데미지 극대화)


이렇게 나눌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애석하게도 이 염병할 너구리는 절대 이길수가 없다. 내가 아무리 잘달려도 실명다트 톡 쓰면 e데미지가 그냥 증발한다. 그렇다고 달리는척 하면서 실명만 맞고 빠졌다가 다시 들어가야지! 라고 하기엔 마스터시 e쿨이 10초가 넘는다.

그렇다고 라인만 받아먹기에도 평타한대만 맞으면 독 도트뎀 때문에 콩콩이가 두번이나 쿨돌아서 나를 때린다. 얼망 ad는 진짜 어쩔수없이 멘탈 놓고 게임해야되는데 그나마 ap는 선템 요우무 하위템으로 가서 6렙때 실명다트 빠지는거 보이면 죽일수있다.

버섯만 안밟으면.
피오라
이 쇠꼬챙이를 든 아녀자도 e딜을 씹어버릴 수 있다.

애석하게도 헤카림의 e 딜이 반응하기 힘들정도로 바로 들어가는게 아니라 밀리는 모션 중에 딜이 들어가서 상위티어로 올라갈수록 아무리 주변 돌아다니면서 낚시해도 안맞아준다.

e만 안씹히면 할만한데 e씹히면 뒤도 보지말고 도망쳐라

이친구 상대로는 초반부터 강하게 라인을 밀어버려라. 라인클리어 수단이 없는 피오라는 초반에 타워에 박아놔야 한다.

그렇게 라인민다고 무리하다 솔킬따인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라인푸쉬능력이 없으면서 초반 견제능력이 제로에 수렴하는 대부분의 친구들이 상대하기 쉽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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