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7시즌 다이아3 이즈리얼 원챔유저입니다.현시즌 역시 다이아입니다.
(현재 닉네임은 봄의 별 이즈학과입니다.
부계정은 슈 제.)
본계정은 공략에 대한 질문인 경우에만 친추를 받고,부계는 어지간해선 다 받습니다.
한 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원딜러 이즈리얼
지금은 비록 안 좋은 원딜러 취급을 받지만,이에 인식을 개선해보기 위해서 이 공략을 써봅니다.
아무리 티어가 높으신 분들이라도 몰랐던,이즈리얼에 대한 잘못된 상식에 대해 하나하나 빠짐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공략은 철저한 실전 연구를 통해서 얻은 결론을 바탕으로 적는 공략이며,단순 이론으로만 적는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 이즈리얼 연구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겠습니다.
도벽 위주 패치를 하고 개인의 기량보다 단순히 그냥 템이 빨리 나오니까 세다 라는 플레이 방식과 원딜 특유의 DPS보다는 그냥 맞딜 추구,Q만 날리고,지나칠 정도로 챔피언 스탯과 스킬 구성 자체에 모순이 너무 심해서 더 이상 연구할 가치도 없습니다.그냥 Q짤 많이 쏘시면서 딜 하시면 됩니다.
아마 리메이크나 룬 대격변정도 생기지 않으면 업데이트 영구 중단일 겁니다.
이미 할 수 있는 모든 템,룬으로 실험해봐도 그냥 답이 없을 정도로 케어가 안돼요.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순서대로 시즌7,시즌6,시즌5,시즌4)
위를 보시면 아시겟지만 저도 원래는 흔히 말하는 이즈리얼 충 이였습니다.
이는 이즈리얼의 역할군,템트리를 이해하지 못하였을 때 입니다.
이즈리얼은 원딜러 중 가장 넓은 템트리를 사용할 수 있는 원딜입니다.
그러니 이즈리얼이 자신에게 안 맞는 다고 단정짓지 마시고,
이공략을 한 번 봐주셨으면 합니다.
인기글 감사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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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0 (+102) | 2334 | 마나 | 375 (+50.0) | 1225 |
공격력 | 60 (+2.75) | 106.8 | 공격 속도 | 0.625 (+2.5%) | 0.891 |
5초당 체력회복 | 4 (+0.65) | 15.05 | 5초당 마나회복 | 8.5 (+1) | 25.5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설명 드리겠습니다.
집중 공격 빌드
집중 공격-3타를 터트리기도 쉽고,탱커 처리 능력을 보완해줍니다.가장 어울리는 딜링 특성입니다.8.4패치에서 초반 퍼센트 피해량이 증가함으로써 꽤나 좋습니다.
침착(패치 후 연구 중)-
전설:민첩함-취향차이입니다.그 외 무엇을 들어도 무관합니다.
마나 순환 팔찌-이즈리얼의 라인 유지력을 무한에 가깝게 해주는 꿀 룬 입니다.취향에 따라 주문 작열,궁극의 모자,
폭풍의 결집,절대 집중 중 하나로 찍으셔도 됩니다.
깨달음-드락사르를 가지 않을 때 부족한 쿨타임 감소 10%를 채우기 위한 것 입니다.위와 마찬가지로 다른 것을 찍어도 무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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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벽 빌드 (8.4 패치버전)
도벽-높은 골드 수급률,소모성 아이템 지급으로 빠른 성장을 안전하게 기대해보는 룬입니다.
비스킷 배달-도벽으로 인한 약한 극 초반 맞딜을 보완하기 위한 룬입니다.
약간 신비한 장화-300골드나 절약시켜주는 꿀 룬입니다.미드에 AD암살자가 있다면 초시계를 들어주는 게 좋습니다.
우주적 통찰력-다른 룬에 비해 메리트가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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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콩이 빌드
콩콩이-은근 데미지도 쎄고 W에도 터집니다.아군 쉴드도 가능하고 짤짤이에 유리한 룬입니다.
마나 순환 팔찌-라인 유지력에 매우 유리합니다.
깨달음-마찬가지로 부족한 쿨타임 감소를 채우기 위해 갑니다.
주문 작열-생각보다 콩콩이와 같이 있으면 초반 딜이 강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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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둠의 수확 빌드
어둠의 수확-주로 한 방 딜을 통한 견제로 이득을 봐야합니다.추천 아이템은 스태틱이나 드락사르를 추천드립니다.
피의 맛-라인 유지력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평타가 아니라 스킬에도 적용됩니다.
시야 수집-중,후반 딜링에 다른 룬에 비해 유리합니다.
끈질긴 사냥꾼-이즈리얼의 특유의 느린 이동 속도를 커버하기 위한 룬 입니다.
공용
최후의 일격-주로 한타 페이즈에서 유리합니다.
프리딜 구도가 나온다면 그 어떤 동티어 룬보다 높은 딜량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설-민첩함-공격속도 너프 이후 매우매우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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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복자 빌드
정복자-번데기를 들 수 있게 해주는 시너지 룬
공격력이 10~35가 증가함으로써 딜,탱,공속을 다 챙기게 해주는 미친 룬입니다.
왜 정복자인가?
챔피언 공격시 효과가 발동 되는 것이 아닌 단순히 전투를 하고 있으면 카운트가 되기 시작하며,무엇보다 쿨타임도 없습니다.
침착(연구중)
번데기-초반 맞딜의 패왕으로 만들고 그로 인한 스노우 볼링을 극대화 시키는 룬.초반에는 체력 60을 주고 4스택 쌓으면 바로 공격력으로 전환이 되기때문에 기존 집공-마법 룬의 딜을 다시 얻고 결의 룬의 체력을 더 얻는 기적의 룬.
뼈 방패-맞딜에 강해집니다
생각해보니 마나에 집착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이 없었네요.마나는 이즈리얼의 딜링,성장에 모두 직결됩니다.
여눈 스택 속도,스킬 사용량,패시브 유지 능력,무라마나 딜 등 이즈리얼은 마나로 싸우는 챔피언이라 해도 모자라지 않을 만큼 마나가 중요합니다.
(무라마나는 현재 마나의 3퍼센트를 소모하고 그 두배인 6퍼센트를 데미지로 입힙니다.)
서폿이 힐들어주면 좋아요.
즐겜이실때만 들어주세요!
칼바람에만 있는 데 나름 쓸만합니다.
눈싸움때만...
실수로 든 적 있긴한데 우리 서폿이 힐들어줬을 때 라인전 빡세게 갈때 써줍시다.(결론 즐겜용)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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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마스터 순서는 대략 아실겁니다.하지만 3렙때 대신 를 찍는 이유는 3렙때 즉시 싸움이 일어나지 않는 한 가 좋습니다.미니언을 드시면서 간간히 견제를 할때 의데미지는 강해지고 쿨타임은 짧아지기 때문입니다.를 찍는 경우도 있는 데,이땐 싸움이 일어나는 도중 3렙을 찍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의 경우 한 번 미스나면 (패시브:스킬명중->공속증가)를 잃지만,의 경우 거의 피하려하지 않고 로 순간적인 스택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워낙 이즈 스킬 쿨이 짧은지라 많진 않지만
:주로 상대가 나를 공격하기 힘들거나 싸움을 걸어야할때 써줍니다.를 빠르게 해주는 게 중요합니다.
:하이리스크,하이리턴 그 자체입니다.
주로 1:1상황이나 상대가 하드CC에 걸렸을 때 씁니다.
맞추면 모든 원딜과 싸워도 동등한 골드를 가지고있다면 이깁니다.(미포궁같은 거 다 맞는 거 빼고)부쉬나 시야밖에서 써주고 싸웁시다.
:상대를 마무리할때나 딜교에서 우위를 점했을 때 추격타나 기습때 사용합니다.
는 미니언OP처럼 예상치 못한 변수같은 겁니다.
맞딜 시작때 두명 맞추고 시작하면 패시브 스택부터 유리하며,마지막 딜 한 틱이 모자랄때 마무리로도 쓰입니다.
는 절대 남발하면 안됩니다.애매한 스킬은 그냥 맞으시고,위험한 스킬이나 위급할때 피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은 라인클리어에 주로 쓰이고,용,바론싸움에서 매우 중요합니다.평소에는 라인클리어에 써주시고 한타각이 나오면 무조건 아껴주시다가 한타때 써주세요.
빠르게해야 나갑니다.
:공속버프는 너무 빠르게 을 하면 받지 못합니다.
와 마찬가지로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스킬이 나갑니다.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점멸쓴 후 위치를 기준으로 사거리가 계산됩니다.
:무조건 처음 지정한 위치로 날아갑니다.
그 외 도중 cc맞아도 안 끊깁니다.쿨타임은 투사체 발사 후 부터 계산됩니다.
후 이동기를 해도 너무 빠르게 하면 버프를 못 받습니다.
또한 를 쓰레쉬방향으로 쓰고 랜턴타도 버프 못 받습니다.
모두 0.2~0.4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
일단 이게 기본입니다.이후 귀환때 돈이 된다면 바로 가시고 아니면 가주세요.(스택 쌓는 속도)
vs
의 장점은 광역 슬로우,높은 방어력 및 마나,낮은 가격입니다.
단점은 공속,공격력,체력등 기타 능력치의 부실함,극심한 q의존도,낮은 주문검(스킬후 평타)데미지입니다.
의 장점은 스탯의 밸런스,높은 주문검 추가 데미지,이동속도 증가와 적중시 이속 증가로 인한 기동력 입니다.
단점은 가격이 비싸고,방어류 스탯이 에 비해 부족하고,높은 q적중 난이도입니다.
은 언제 가는 가
주로 자신이 말렸거나,상대의 이속을 늦춰야할 때(헤카림,트페,기타 뚜벅이 진입챔피언 상대 때),상대 AD딜러챔피언이 잘 컷을 때 입니다.무엇보다 그냥 간지입니다.
q적중률이 한 번 맞추면 매우 증가하므로 초보자분들께 추천드립니다.후반에는 팔고 로 바꿔주셔도 좋습니다.
과그리고
은 고정입니다.Q에 체력 퍼센트 데미지가 부족한 딜량을 보완해주고,피흡 12퍼 공격력 40 공속 25퍼 어디하나 부족하지않은 팔방미인 아이템입니다.
는 주로 상대에 탱커가 없거나 탱커는 있으나 수은을 갈 필요가 없으면 가줍니다.
상대에게 탱커가 없거나 상대 탱커가 나를 물지않을 때 갑니다.추가딜로 상대 딜,서폿에게 Q로 데미지를 넣어줍시다.
+과 이즈리얼
은 원래 예능용으로 알려졌지만 은근 괜찮습니다.스태틱의 치명타는 Q에도 터집니다.물론 Q데미지는 증가하지않고 스태틱에만 치명타가 터집니다.는 1초동안 안보여야 하지만 은 그냥 스택만 쌓이면 바로 나가므로 가끔 씁니다.
그 외 기타 아이템들
대부분 마오카이같은 체력이 높은 하드탱커를 상대할 때 갑니다.
블라디,문도,소라카같은 체력 회복 챔피언 카운터로 갑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만 올려서 힐,소라카 카운터 치는 것도 좋습니다.
당연히 상대에게 하드cc가 있을 때 풀기위해서 갑니다.
절대 죽으면 안되는 데 상대가 나를 쉽게 녹일 수 있을 때,갑니다.가엔이 켜져있기만 해도 상대는 물기 껄끄럽습니다.
다리우스같은 뚜벅이나 암살자들 상대로 버텨볼려고 할 때 갑니다.
한타 때 의외의 변수입니다.상대방이 이즈를 물려고 모든 걸 쏟아부어버릴때 좋습니다.
이게 뭔 미친 소린가 싶으시겠지만 실제로도 가는 아이템입니다.상대에 잘 큰 AD암살자가 있거나 브루저가 있다면
한 방 폭딜을 견뎌낼 뿐 아니라 의 역장 범위도 증가하고의 데미지와 추가 공격력도 매우 증가합니다.또한 쿨타임 감소가 오버되더라도 공격력이 24나 추가로 증가하기에 여러모로 이점이 많습니다.단이 아니라면 비추천 드립니다.
이즈리얼에게 막템이란?
이즈리얼은 한 전적검색 사이트에 의하면 35분까지는 승률이 1~3위에서 머물지만 35분 이후부터는 13~16등에 머물정도로 후반에 약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이유는 다른 원딜과 달리 이즈리얼은 3코어가 갖춰지고 전성기를 맞고 빠르게 전성기가 끝나기 때문인데,
이는 다시 말해서 굳이 그 이후 안나오는 딜에 집착할 필요없이 그 외 팀의 승리를 이끌 수 있는 아이템을 갈 수 있다는 말입니다.저 역시 이를 최근에야 깨달았고,그로인한 여러 시도를 한 결과 아래 사진과 같이 구원같은 좀 더 한타 지향적인 템을 가는 것이 오히려 한타 전반에 더 이득이 된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물론 상대에 탱커가 없었기에 가능했던 아이템이지만 또다른 가능성이 열린 것 입니다.그 결과중 하나가 얼어붙은 심장입니다.
2017.12.15
이즈리얼의 레벨당 공격 속도 증가폭이 거의 반토막나면서
빌드의 경우 가 나오기 전까지 공격 속도가 답답해졌습니다.그나마 다행인건 공속 자체가 너프먹은 것은 아니라 공격 속도 증가의 영향은 아직도 잘 받습니다.
빌드의 효율이 상당히 감소하여 을 간후 를 가는 식으로 커버를 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 4~5코어로 상대에 탱커가 없거나 다른 라인에 VS탱커가 강한 챔피언이 있다면 갑자기 극강의 효율을 보여주는 아이템입니다.보통 이 템트리는
순서로 주로 가며 만약 스태틱과 인피를 앞쪽으로 당겨오면 연구결과 효율이 매우 안좋습니다.
같은 이동시,공격시 스택이 쌓이는 아이템은 비전이동과 같은 순간이동시 순간이동한 거리도 계산하여 스택이 쌓입니다.EX)랜턴,비전이동,점멸,귀환,탐켄치 궁 등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밴하시거나 미드에게 라인 푸쉬 열심히 해달라고 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매우 이롭습니다.
룬 패치 후 그냥 답이 없어요.
QE콤보 진짜 아픕니다.조심하세요.
비전 함부로 빼면 평타로 열심히 쫒아와서 뽑찢!해버립니다.
평타 모션중에 Q넣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룬 패치 후 더 쎄진 것 같습니다.
다만 방어쪽이 취약해진지라 서포터와 딜로 녹일 수는 있습니다.
미니언 Q가 드럽게 아픕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1:1맞딜은 어지간해서 안지니까 1:1각이 나오면 시야체크해주시고 바로 싸움거세요.무엇보다,얘는 갱불러서 처리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게다가 공속느려서 진 한 대 때릴때 평QW하고 빼주면 무조건 딜교 이득봅니다.
커튼콜키면 궁으로 역저격 해주세요.
상대 레오나같은 거만 아니면 그냥 이깁니다.
그래도 나름 (구)OP라고 스킬 평 콤보가 쎄긴한데,그냥 차분히 Q랑 W랑 평타가지고 잘 맞딜하시면 어지간해서 이깁니다.
모든것이 이즈랑 비슷하나 사거리에서 이즈한테 밀립니다.
W위에서 싸우는 거 조심하시고,궁키고 맞딜거는 건 자신있으면 앞비전하고 잡아주세요.
자신없으면 벽끼고 비전쓰거나 해서 거리벌리는 순간 트위치 바보됩니다.
이속느리고 이동기 없으니 거리 적당히 유지해주시면서 Q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로 딸피 챔피언을 마무리하거나 한타에서 참여하지 못하게 막고,상대 딜러와 탱커를 천천히 죽여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도끼무빙이 강제되는 원딜이므로 먹는 거 날리면서 지속 딜링 해주시면
어렵지 않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난이도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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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머고.이 한 마디로 종결이 됩니다.룬 변경 후 조금 강한 모습을 보이나 싶었지만,
생각보다 그리 강하진 않았고,이즈리얼보다 약하므로 만 피해주시면서 딜링해주시면 됩니다.
여담으로 피하시면 답없이 약해지는 애중 하나입니다.(난이도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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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포는 룬 변경 전부터 답없던 카운터로 1:1딜교를 제외한 모든 게 밀립니다.
기본적으로 견제를 조심하셔야하고,1:1시에도 드락사르 나오면
모든를 다 맞춰야 이길 수 있을 정도의 상대입니다.그마저도 (활보)때문에 더럽게 안맞습니다.
다만 뚜벅이이므로 서폿 상성을 극심히타고,갱에 취약합니다.
+라인전 이후 이즈리얼이 2코어 이상 나올때는 이즈리얼이 이깁니다.(난이도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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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가장 애매한 원딜입니다.딜링이 쎄긴한 데,그마저도 미니언에 끼면 덜 아프고
에 걸리는 순간 지긴하는 데 도 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문제는 투사체가 빠른 편이므로
은근 잘 맞습니다.어지간해선 빠지면 1:1이깁니다.(난이도 보통)
8.4패치 기준으로 너프는 커녕 간접 버프만 먹고 부동의 1티어입니다.걍 밴때리시는 게 가장 편-안합니다.
(난이도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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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부터 서로가 서로의 카운터가 되는 것을 반복하던 숙적.
이제는 다시 이즈리얼이 카운터입니다.베인이 후 앞으로,옆으로 쓸때 빠르게 Q를 날려주시고
맞딜시 만 안박히면 안집니다.만약 잘 컸다면 쓰는 순간 으로 벽넘고 도망가주시면
만 빠지고 미니언이랑 영혼의 맞다이를 뜨는 베인을 보실 수 있습니다.(라인전 난이도 쉬움)
라인전 단계예서를 맞추기 힘들다면 아예 어둠의 수확룬 빌드를 들고,
어떻게든 후반에서 안 밀리도록 하는 것도 괜찮습니다.(라인전 이후 보통~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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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하자면 시비르는 난이도를 매기기 힘듭니다.
그다지 많이 보지도 못했고 무엇보다 사람상성을 격하게 타는 것 같습니다.
팁을 드리자면 앞 후 --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빠진 상태로 Q맞추고,딜링하면서 시비르의 를 한 대만 맞아주시면 이깁니다.
쓰고 추노하러오면 비전으로 벽 넘어주시면 됩니다.(난이도 조금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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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형적인 이즈리얼의 카운터로 보이나...실상은 이즈가 카운터친다고 할 정도로 이론상만 좋은 챔피언
으로 이니시하는 게 주 킬 수단인데,느리니까 그냥 비전으로 피해주시고
없을 땐 열심히 때려주다가 애쉬가 키면 뒷비전으로 거리벌려주시면 됩니다.
만 피하시면 됩니다.(난이도 조금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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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에는 답도없는 난적으로 예상했으나 실상은 이즈가 잡고다니는 참새입니다.
뚜벅이라가 핵인가 싶을 정도로 잘 맞습니다.
딜링 관통되는 순간부터 더럽게 약합니다.키고 싸우는 게 조금 쎄긴한데,
애쉬랑 마찬가지로 그냥 뒷비전 하시면 됩니다.얘는 애쉬궁 같은 것도 없어서 망설일 것도 없어요.
다만 는 반드시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깃털 4~5개 이상인데 맞아주시면 골로갑니다.(난이도 쉬움)
8.4패치에서 OP로 취급받고 있으나 여전히 이즈리얼이 우세합니다.다만 패시브를 이용한 짤짤이는 최대한 피해주시는 게 좋습니다.2대 맞으면 그냥 평타 한 대 맞아주는 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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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할 필요조차 없는 이즈리얼의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뚜벅이라도 잘맞고추노나 으로 역저격도 가능합니다.
미니언에 타고 오는 것만 조심하시면 되긴하는 데,그냥 맞출각 나오면맞고 맞추시면 됩니다.
이 가장 위험한 수단이긴한데 그냥 비전으로 사거리 밖으로 나가주세요.
어떻게해도 이즈리얼이 거의 이기는 녀석입니다.(난이도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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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얘는 적을 게 없는 게,는 어지간해서 안밟고,는 딜레이때문에 피하고
가 쎄긴한데 문제는 그래봤자 이즈Q보다는 약합니다.은 면상궁으로 맞으면 딜 들어간건가 싶고...
조심해야할 게 있다면 발동 됐을 때 인데,그냥 어지간해서 이즈가 먼저 잡아버립니다.
(난이도 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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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놓고 라이엇이 지정한 카운터.
,콤보,딜링 어디하나 이즈리얼한테 안밀립니다.
그나마 상대법을 드리자면 평타 모션중에 날리면 못피하고,
얘도 서포터가 아니라 지가 하드CC걸리면 바보됩니다.
이 이상 팁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감과 실력으로 커버하는 게 전부입니다.(난이도 매우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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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난한 원딜러.
딱히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상대입니다.가 잘맞긴한데 그걸 커버하는 딜링이 있고,
맞딜도 룬 변경 후 그닥 유리하진 않습니다.다만 물몸인건 여전하므로 피가 잘 까입니다.
만 조심해주시면서 플레이 해주세요.키고 달려오면 비전으로 바로 거리벌리시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난이도 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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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 1등 불변의 원딜러
예전엔 이즈리얼의 카운터 중에서도 극한의 카운터였습니다만
그냥 하위 1등인게 아니더군요.만 안밟으시면 그냥 이깁니다.
짤짤이 날리면서 킬각나면 앞후 킬내주세요.
(난이도 튜토리얼)
나미의 Q스킬 적중시 호응도 나쁘지않으며
W로인한 초반 견제와 힐,E버프,추노나 도주궁때 너무 서로 잘맞습니다.
단점이라면 둘다 물몸이지만,상대가 블리츠가 나오면 블리츠의 Q를
대신 맞아주는 동시에 비전써주는 센스를 길러주세요.(좋음)
:미남듀오
탱커형 서폿의 장점 이니시도 강하고,견제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도주,추노때 이즈리얼의 E와 라칸의 E의 시너지도 잘 맞고,무엇보다 예쁘게RW콤보로 모아주면
이즈리얼이 R한 번 쏴주면 패시브 5스택과 광역 딜링에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잘하는 사람을 찾기 어렵고,무엇보다 딜링은 거의 이즈리얼이 책임져야합니다.(약간 좋음)
:연인듀오(별 수호자,초월급 듀오)
럭스 특유의 견제와 한 방 딜도 있고,라인 클리어도 좋습니다.
Q적중시 필킬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Q적중시 매우 궁합이 잘 맞고
포탑에서 사리는 적을 같이 궁으로 마무리해버리는 연출도 가능합니다.
단점은 마나 소모가 큰 편이라 잘하는 사람이 하지않으면 상당히 안좋습니다.
게다가 스킬 적중도 힘든 편이라 흔히 말하는 손빨받는 듀오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월급 맞추고가면 정신승리는 거의 100퍼센트입니다.(약간 좋음)
:넌 이미 죽어있다 듀오
기본적으로 레오나 패시브가 이즈리얼의 딜링을 보완해주고,
많은 하드CC로 스킬 적중률과 킬 결정력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서포터입니다.
심지어 튼튼해서 물려도 잘 죽지않고,시야 장악력도 좋은 편 입니다.
단점은 들어가면 못 나오고,카운터만나면 눈물 참는 라인전입니다.(약간 좋음)
:생존왕 듀오
기본적으로 룰루의 스킬셋은 버프형이기 때문에
딜링이나 생존자체에서 매우 우월합니다.
또한 룰루 특유의 짤짤이와 웃음 정신갱은 상대를 빡치게 하기에 충분합니다.
앞비전 커져라 이니시등 가장 활용도가 높은 서포터입니다.
단점이라면 잘 짤립니다.그리고 피지컬보다 뇌지컬이 중요한 챔피언이므로
상위티어로 갈 수록 효율이 급증하지만 하위티어로 갈 수록 효율이 급감합니다.
무엇보다 웃음 정신갱도 같이 당합니다.(좋음)
:한..방 듀오..?
기본적으로 원딜 카운터에 좋고 튼튼하며 궁으로 인한 이니시도 좋습니다.
그렇지만 서폿으로써는 단점이 더 많은 챔피언입니다.
짤짤이에 취약하며,궁 쿨 조차 길고,딱히 활약의 여지가 안나오는 챔피언입니다.
또한 다른 탱커형 서포터와 달리 이즈리얼을 지킬수단이 R가 전부인 수준이므로
정말 비추천합니다.(안 좋음)
블츠의 눈물
당연하지만 QW콤보나 E로인한 CC씹기,궁 이니시등이 상당히 좋은 챔피언입니다.
이즈리얼의 딜링,라인 클리어를 보조해주기 쉽고,카운터인 트페를 카운터쳐주기에도 좋습니다.
단점은 뚜벅이입니다.또한 기본적으로 스킬쿨도 긴 편이고,Q는 특히 맞추기도 어렵습니다.
주로 하드CC가 강한 챔피언을 상대할 때 유리한 서포터입니다.(보통)
최악의 적,최고의 동료
Q로인한 짤짤이,E 짤짤이,궁 딜링,활보로인한 나쁘지않은 생존력
원딜 챔피언인 만큼 딜도 괜찮고,활보로 인한 시야 장악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메리트는 최악의 카운터를 가져온다는 점 입니다.
단점은 두 챔피언 모두 하드CC에 약하며,주로 서폿유저가 아닌 사람들이 픽하는 경우가 많기에
잘하는 경우를 보기 힘듭니다.(보통~매우 좋음)
손에 손잡고~벽을 넘어서~
W로 인한 라인 유지력,Q의 변수,E의 기동성 이즈리얼의 장점을 부각시키고,단점을 보완해주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후반 캐리력이 장난아닙니다.
단점은 심각한 물몸이며,종 먹느라 바텀을 혼자 버텨야 하는 경우가 많고,궁트롤링이 있습니다.(보통)
에네르기파 듀오
기본적으로 견제가 강력해서 CS에 집중하거나 같이 견제해주기 좋습니다.
CC도 나쁘지 않고 6렙 시너지도 기대 할만하지만 미니언이 한 두 마리씩 뺏기기도 하고
갱에 취약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하지만 파괴력 자체는 쓰레쉬와 비교해도 밀리지 않습니다.(보통~좋음)
말이 필요없지 아니한가
브라움의 패시브와 이즈리얼의 Q의 시너지도 잘 맞고 무엇보다
안정적인 생존력,강한 맞딜 나쁘지 않은 견제,최상급CC
그야말로 최고의 듀오 중 연습하기도 쉽고,이즈리얼이 날뛰기 좋습니다.
단점은 라인 클리어입니다.(좋음)
ERROR!적을 찾을 수 없습니다.
말 그대로 파괴력만 보고 가는 조합입니다.
CC도 정확히 상대 파괴할 정도만 있는 서포터이며,견제도 최상급입니다.
단점은 뚜벅이이며,마나 소모가 크고,매우 어렵습니다.
나(너) 기름 샌다
잘하면 자연스럽게 매멘을 외치게 되고,못하면 걸어다니는 깡통입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냥 같이 안하는 게 좋습니다.견제에 취약하고
마나 소모가 크며,탱킹도 애매하고 생존력도 애매하고 힐링이나 쉴드도 못줍니다.(안 좋음~보통)
이즈X소나
괜히 바텀 듀오로 잘 엮이는 것이 아닙니다.예전부터 항상 좋은 서포터였습니다.
Q로 인한 견제와 평타 강화,W의 쉴드와 힐링,E의 이속 증가,궁극기의 변수
모두 이즈리얼의 단점을 보완해주기 충분하며 매우 강력합니다.
어머니...
적팀이면 짜증나지만 우리팀이면 진짜 어머니입니다.
W하나 믿고 딜교하면 점화든 서포터에게 뚜샤뚜샤 맞고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Q견제도 좋고 E 광역 침묵이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우리팀 소라카를 죽였을때
전체채팅으로 "아 어머니 죽이네 와 패륜임?"라며 죄책감을 줄 수 있습니다.
근데 문제는 소라카가 먼저 죽기 시작하면 골치아픕니다.(약간 좋음)
안정적인 블리츠
랜턴으로 인한 갱이나 라인 복귀,도주 모두 좋고,무엇보다 블리츠에 비해 견제에 강하며
블리츠와 달리 잘못 끌어도 데스 그랩까진 아닙니다.
문제는 블리츠 이상으로 어려워서 잘하면 좋은 데 못하는 경우가 많은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보통~매우 좋음)
아..버...지..?
개인적으로 별로 안 좋아하는 서포터 입니다.
견제에 취약하고 WQE평 콤보가 확실히 CC가 좋긴 하나 WQ자동화임에도 불구하고
W방생이 많이 나오기도 하고 무엇보다 WQ후 상대 갱이나 로밍으로 죽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나 한타때 이즈리얼을 위해 궁까지 쓰고 적 팀을 방해하는 모습이 정말 멋집니다.
(보통)
바텀을 파★괴한다.
기본적으로 CC나 견제도 좋으며
라인전 이후 한타에도 나쁘지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엇보다 6렙때 서로 궁연계만 되도 더블 킬은 우습습니다.
단점은 뚜벅이라 무빙이 안되면 매우 답답합니다.
(약간 좋음)
키 큰 애니
애니처럼 기본적으로 견제와 CC가 좋습니다.
견제에서는 애니보다 오히려 좀 더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애니랑 달리 CC가 확정이 아니지만 범위는 더 넓습니다.
애니와 마찬가지로 생존력이 조금 문제입니다.
(약간 좋음)
쉴드에 취한다아~
잔나의 E에 붙어있는 공격력 증가와 이즈리얼의 Q에 있는 계수 1.25만 봐도 답이나오듯
매우 잘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이즈리얼의 느린 이동 속도를 커버해줄 수 있고,
쉴드를 통한 원딜 보호나 W의 이속 감소,Q의 에어본 등 킬도 좋고 도주에도 좋습니다.
답도없는 향로충만 아니라면 추천하는 파트너입니다.
(좋음)
에네르기파 듀오2
Q의 견제 능력과 유성으로인한 추가딜이 장난이 아닙니다.
상대하기도 껄끄러운 서포터이며 팀이면 잘한다는 가정하에 CC와 딜링이 모두 갖춰진 서포터입니다.
하지만 심각한 뚜벅이이며,블리츠같은 그랩류 서포터에 약합니다.
그래도 지금은 나름 괜찮은 픽입니다.
(보통~좋음)
필밴듀오
일단 기본적으로 Q로인한 견제가 좋긴한데 문제는 이게 미니언 맞으면 미니언이 죽긴하지만
무엇보다 E와 W가 아주
방어막 들어도 상대 힐 쓰면 조이가 W로 힐 써주면 상대 멘탈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들립니다.
단점은 충이 많고 6렙이 약합니다.
(약간 좋음)
레벨링에 상당히 유리합니다.무엇보다 가엔효과를 궁으로 가지고 있는 덕에 가엔을 강제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라인전단계에서 질리언의 난이도가 높은 탓에 파일럿을 많이타며
이는 한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빠른 뚜벅이일뿐 뚜벅이 인지라 생존력도 조금 애매합니다.
(보통~좋음)
영혼의 듀오
가장 잘 맞는 서포터중 하나입니다.기본적으로 라인전도 강력하고
생존력도 좋으며,견제만 좋은 게 아니라 킬 결정력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E스킬에 이속과 쉴드가 동시에 붙어있어 이즈리얼의 물몸을 보완해주기 좋고
이즈리얼의 잉여타임을 버텨주고 한타에서도 나쁘지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좋음~매우 좋음)
말이 필요한가
W스킬의 방어막과 방어력 증가는 이즈리얼의 물몸을 보완해주는 수준이 아닌 단점 자체를 없애는 수준이고
E의 킬캐치율이나 Q의 지속 능력도 상당히 좋습니다.
무엇보다 R은 3:2싸움이나 4:2싸움을 역전시킬 정도로 큰 변수입니다.
단점이라면 마나 관리가 조금 필요한 챔피언이며 난이도 자체가 낮지않은 챔피언입니다.
(약간 좋음~매우 좋음)
아 왜 이즈리얼이 안죽죠
탐켄치는 상성도 많이타고 견제능력도 애매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장점인 W는 상대의 모든 폭딜을 씹어버리며 벙찌게 만드는 스킬입니다.
물론 이게 트롤링이 되기도 해 동시에 단점이 되기도합니다.
하지만 탱킹 능력이나 기동력이나 원딜 보호 능력이 1티어급이라 생각합니다.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상당히 호불호가 갈립니다.
(보통~좋음)
진정한 상성의 끝판왕
상대가 무슨 서폿을 하느냐에 따라 승률차이가 20퍼센트 이상나는 상성을 극도로 타는 서포터입니다.
E로 기둥을 세워 킬각을 재기에 좋기도 하지만 견제에 맞고 아무것도 못하고 녹거나
레오나한테 역으로 맞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킬각에는 좋으나 굳이 트런들이여야 하나 싶은 선호하지 않는 서포터입니다.
(안좋음~약간 좋음)
보이지 않는 피들이 가장 좋은 피들
장점:라인클리어
단점:라인클리어빼고 없음.
(매우 안좋음)
+서포터 상대법 추가 예정
(과학은 못본걸로 칩시다.)
일단 이즈리얼 4년차로 당연히 저 스킨들 다 수 십판은 써봤습니다.
점수는 실용성,외형,희귀도,값어치(스킨 가격 대비 변하는 정도)로 나눌 것 입니다.(각각 10점 만점)
노팅엄 이즈리얼(실용성9,외형7,희귀도10,값어치1)
은퇴 스킨으로 예전에 잘 사지도 않았고,지금은 팔지 않는 스킨입니다.
보호색,나쁘지않은 일러스트,모두 좋지만 변하는 게 색이랑 아주 미세한 외형뿐입니다.무엇보다 장인의 냄새가 나는 스킨(제가 가장 많이쓰는 스킨)
공격수 이즈리얼(실용성9,외형8,희귀도9,값어치 5)
나름 희귀한 편에 속하며 외형도 나쁘지않습니다.무엇보다 뱅즈리얼로 유명한 경기에서 쓴 스킨이라 뭔가 자신감이 높아집니다.
서릿빛 이즈리얼(실용성:9.외형:7,희귀도:0,값어치:5)
가장 흔히 볼 수 있고 가장 무난한 스킨입니다.
탐험가 이즈리얼(실용성:9,외형:5,희귀도:9,값어치:4)
흔히 말하는 장인 스킨중 하나로 크게 변하지 않지만 특유의 분위기가 좋습니다.
펄스 건 이즈리얼(실용성:4,외형8,희귀도5,값어치7)
외형도 괜찮고 다 괜찮지만 궁극기가 더 높게 날아가기 때문에 판정보다 커보여 잘 안맞습니다.그리고 평타모션도 아직까진 약간 뻑뻑한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TPA 이즈리얼 (실용성10,외형9,희귀도7,값어치9)
궁극기도 미세하게 이펙트가 변하고(원래는 파란 마법 활을 소환하지만 TPA는 안 소환함) 패시브 이펙트도 변합니다.무엇보다 외형자체도 첫 우승 스킨답게 좋은 편이고,평타도 부드럽습니다.(제가 가장 처음 산 스킨이고,가장 많이 쓴 스킨으로 추정)
연미복 이즈리얼(실용성:9,외형:10,희귀도1,값어치7)
인게임 모델링이 세련됐고,기본적인 분위기나 외형자체도 좋습니다.
스페이드의 에이스 이즈리얼(실용성9,외형8,희귀도5,값어치9)
귀족스런 분위기가 풍기고,외형도 눈에 띄게 바뀌며,스킬 이펙트에 하자도 없습니다.
아케이드 이즈리얼(실용성:10,외형:10,희귀도:1,값어치:9)
P,Q,W,E,R,평타 모든 이펙트가 변하고 인게임 모델링도 멋지게 잘 나온편이고,Q도 실제 범위와 같게 나갑니다.무엇보다 궁모션이 엄청 화려합니다.
별 수호자 이즈리얼(실용성7,외형10,희귀도1,값어치8)
아케이드 이즈리얼과 마찬가지로 모든 이펙트가 변합니다.다만 Q가 조금 커보이는 단점이 있고,전체적으로 스킬이 밝은 계열에다가 화려해서 눈에 잘띕니다.귀환모션이 정말 멋집니다.
이즈리얼(실용성:9,외형:5,희귀도0,값어치?)
주관적 결론 1티어:아케이드,스페이드의 에이스,TPA.
2티어 별 수호자,연미복,공격수.
3티어 그 외 기타
이즈리얼은 기본적으로 스킨이 많다보니 사실 어느쪽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 원하시는 걸 선택하기위한 참고글 정도입니다
이해가 안되거나 부족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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