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41.7% (5표)

0% (0표)

58.3% (7표)
8.6ver 아직 모른다
프리시즌이 시작되었다.
요릭이 룬, 기본 스텟 변경 등에 힘입어
엄청나게 강력해졌으며,
현 전챔피언 승률 1위의 기염을 토하고있다.
하지만 최근 패치인 7.24패치에선 여러 직,간접 너프의 영향으로
승률이 수직 추락하게 되었다.
대망의 8.1ver 승률이 37위가 되었다.
8.6ver 에서 새로생긴 룬이 두종류가 있는데 요릭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2 (+5) | 147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6 (+4.5) | 112.5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존엔 결의 + 정밀을 사용했으나,
기본 공격력 너프, 승전보 너프에 더불어 최후의 일격 너프까지 겹쳐서
라인전을 막강하게 가져가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능력이 약화되었다.
하지만 부족해진 공격력은 다른걸로 때우면 그만
7.24 패치 이후엔 결의 + 마법룬을 추천한다.
보조 마법룬의 이점 :
기본 공격력이 낮아짐에 따라 킬각잡는데 소모되는 마나가 많이 드는데, 이를 마나 팔찌로 보충가능 - 유지력 증가
기민함 룬은 E를 적에게 적중했을시 2렙부터 4의 추가 공격력을 보충해주는데,
깎인 3의 기본 공격력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며, 기본 이속 3%도 상당히 쏠쏠한 수치
8.6ver부터는 핵심 특성을 변경한다.
그동안 요릭에게 쓸만한 딜 특성이 없는 관계로 쓰였던 착취대신 쓰일만한 새로운 룬이 나왔다.
하지만 정복자 룬이 현재 업데이트 되어있지 않아 기발 이미지로 대체함.
이렇게 가는경우 요릭이 탱로스가 생겨서 초반이 매우 불안해지게되는데
이를 보조 결의룬으로 극복한다.
체력65 + 새로생긴 번데기룬 체력 60 을 사용하며, 번데기룬이 아무런 패널티없이 체력을 60이나 얻을수있기에
매우 사기적인 효율을 지녔으며, 초반부터 어느정도 유리한 피통을 가지고 시작할수있다.
라인을 우직하게 밀어대는 탑라이너에게 텔포는 좋음.
점화로 라인전 유리하게 가져간다지만 요새 날라다니는 자르반, 카직스 같은놈들에게 딜갱이라도 당하면
그냥 라인이 박살나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손해를 최소화시켜줌
점화가 버프되었다. 스플릿이 강력한 요릭의 단점은 약한 합류력인데, 그냥 점화들고 뚫어버리자.











영혼의 길잡이 (Shepherd of Souls)
저주받은 무리: 요릭이 범위 내에 체력 110~212(+전체 체력의 20%) 및 공격력 4~90(+0.25 AD)인 안개 망령을 최대 4명 거느릴 수 있습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최후의 의식 / 각성 (Last Rites / Awakening)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요릭의 다음 기본 공격이 30/50/70/90/110(+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체력을 10~68만큼 회복합니다. (+잃은 체력의 4/5/6/7/8%), 챔피언이 아닌 대상 상대 시 절반만 적용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망자의 진 (Dark Procession)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요릭이 대상 지점에 4초 동안 벽을 세웁니다. 벽의 체력은 2/2/3/3/4이며 파괴할 수 있습니다. 아군은 벽을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애도의 안개 (Mourning Mis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이 안개의 구를 던져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최대 체력의 10%(+주문력 100당 3%), 2초 동안 30% 둔화시키며, 4초 동안 챔피언과 몬스터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은 적은 무덤 근천에서 지속적으로 안개 망력을 각성시킵니다. (최대 4명까지 소환됩니다.) 또한 안개 망령에게 받는 피해량이 최대 8회까지 20% 증가합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군도의 장송곡 (Eulogy of the Isle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와 안개 망령 2/3/4명을 소환합니다. 안개 마녀는 근처에서 죽은 적으로부터 자동으로 안개 망령을 일으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50/75/100 (+0.3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5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50/75/100 (+0.3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상성이 바뀐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프리시즌간 상성관계는 생략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41.7% (5표)

0% (0표)

58.3% (7표)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