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76.3% (29표)
0% (0표)
23.7% (9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0
0
29/38
[석처니]8.21Ver. 초보자들도 보기 쉽고 편한 눈높이 라이즈 공략 !

- 턱돌이s(2018-11-01, 조회수: 539965)

조회수 30만 감사합니다!!!

Chrome(크롬) 브라우저로 
공략작성을 하여, 크롬으로 보시면 
조금 더 잘 정돈되어있는
 공략을 보실수 있으십니다.^^
------------------------------------------------------------------------------------

-------------------------------------------------------------------------------------
※ 이번에 라이즈 유저분들과 가깝게 지내고 싶은 마음에 클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라이즈에 대한 팁 공유나 정보 및 친목도모 등등...
   여러가지로 좋을 것 같네요ㅎㅎ 롤 닉네임은 석처니 입니다. 
   라이즈 챔피언에 대해 관심만 있으시면 가입 가능하십니다!
   친추 주시면 클럽초대장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가입 부탁드립니다 !
-------------------------------------------------------------------------------------
- 클럽 명 : Ryze Faith

- 클럽 태그(인게임 시 닉네임 옆 표시) : #Ryze


------------------------------------------------------------------------------------
※ 공략 업데이트

[Update : 2018.11.01]
- 내용 : 요즘 회사일이 너무 바빠서 공략 및 롤 온라인 관리가 힘드네요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 어느정도 바쁜게 해결되면 신경써야겠네요...

[Update : 2018.10.07]
- Update 내용 : 1. 미드 스펠 Ghost(유체화) 추가.
                       └ '서머너 스펠' 공략란에 수정 및 작성. 
                  2. ★★ 아이템 빌드 및 트리 전체적인 수정, 개편

[Update : 2018.09.11]
- Update 내용 : 전체적으로 개편해야 할 공략이 많은데 요즘 바빠서 수정을
                   못하고 있네요ㅠㅠ 최대한 빠른시일내에 공략 개편하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Update : 2018.08.04]
- Update 내용 : 8.14패치에서 Teleport(순간이동)너프(쿨타임 증가)가 되었어도,
                  저는 그대로 텔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Update : 2018.07.08]
- Update 내용 : 1. 보조 룬 ['영감''지배']로 변경
                       └ '룬' 공략란에 수정 및 작성.   
 
[Update : 2018.05.16]
- Update 내용 : 1. Phase Rush(난입)난입 상향(이속 15~40% → 25~40%)
                                 └ 8.10 패치노트 참고 !
 
[Update : 2018.05.06]
- Update 내용 : 1. 룬 - '봉인 풀린 주문서봉풀주 → 난입난입' 으로 변경.
                       '룬' 공략란에 수정 및 작성.                     
                  2. 미드 스펠 - 'Heal(회복)회복 → Teleport(순간이동)텔' 로 변경.
                       └ '서머너 스펠' 공략란에 수정 및 작성.
                  3. 1레벨 스킬 - 'Spell Flux(주문 전이)주문전이 → Rune Prison(룬 감옥)룬 감옥' 변경.
                     └ 마나순환 팔찌룬을 들어줌으로써 효과발동을 위해 변경하였음.
                       '룬 (마나순환팔찌)' 및 '스킬' 공략란에 수정 및 작성.
 
[Update : 2018.04.23]
- Update 내용 : 1. 라이즈 'E' Spell Flux(주문 전이) 초반 마나소모량 ↑
                   └ 제가 아직 패치 후 플레이를 많이 해보질 않아서
                      플레이를 해보고 마나수급이 부족하다 생각되면
                      '지배''마법'룬으로 교체 생각을 해봐야 될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라이즈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라이즈 유저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공략을 써보려고 합니다.ㅎㅎ


티어는 높진 않지만, 단지 라이즈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써 공략을 쓰는 것이니,

너무 심한 비판이나 욕들은 하지 말아주세요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머리말
저보다 티어가 높으신 분들이 훨~씬 많이들 계시고, 잘하시는 분들도

계실 뿐더러, 라이즈에 대해 더 잘 아시는 분들도 계시는 건 당연히 알고 인정하고 있습니다. 


제가 공략을 쓰는 목적은 라이즈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이나,

초보자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다 라는 좋은(?) 마음에서 공략을 쓰려고 합니다^^;;


수정, 보완해야될 점이나 좋은 팁 같은것도 댓글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으며

추후 인게임을 할 때 참고하도록 하며, 수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비판 의견 충고 부탁드립니다! 저도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궁금하신 점에 대해선 댓글이나 '석처니' 친추해주셔서 귓 남겨주시면 최대한 세세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공략은 최대한 유저분들이 보기 쉽게, 간결하고 심플하게 작성할 생각입니다.

 

아래 티어 분들에겐 조금이나마 라이즈 플레이 하는데 도움을...!


윗 티어 분들에겐 '아~ 이 사람은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구나...!'  정도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

※ 룬 / 스펠 / 아이템트리는 본인 취향입니다.

전 이렇게 쓴다는 것만 참고해주시고

플레이 해보시면서 본인 취향에 맞게 맞춰나가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럼 본론인 공략을 써내려가 보겠습니다.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 각 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기재하였습니다 !


------------------------------------------------------------------------------------

룬 효과 및 설명을 읽어보신 분들이면 많이 보셨던 단어 적응형...

저도 처음에 궁금하여서 찾아보았고,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까봐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적응형 = '챔피언 유형에 따라...'  ← 이 뜻 입니다만, 라이엇에서 조금 더 간결하게 설명하기 위해서

              적응형이라고 표현했다고 합니다.

          ex) 마법 빌드 - 절대 집중 : 체력이 70% 이상일 경우 레벨에 따라 적응형으로 

                                        추가 공격력 최대 24 또는 추가 주문력 최대 40의 효과를 얻음.

                                                                └ '또는' 이니까 한개의 효과만 얻을 수 있습니다.

                                                                           └ 공격력과 주문력을 두개다 얻지 못하는거죠.

                                                                    공격력과 주문력을 부여하는 룬은 보유한 아이템이

                                                                  주는 공격력과 주문력 중, 더 많은 쪽의 효과를 준답니다.

                                                              ex) 라이즈는 주문력템을 올림→ 자동으로 주문력 효과만 ↑

                                                                  제드는 공격력템을 올림 → 자동으로 공격력 효과만 ↑


이해가 되셨을 지 모르겠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알아보다가 좋은 정보인 것 같아서 기재하였습니다.^^

------------------------------------------------------------------------------------

# 주 룬


핵심 룬 : 마법 - 

'봉풀주' 룬 변경으로 인해서 난입을 들어줍시다!


  ② 마법 하위 룬 

 1)

마나가 많이 필요한 라이즈이기에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줍시다 !


※ 1렙 때 Rune Prison(룬 감옥)'W(룬 감옥)' 을 찍어 마나순환 팔찌 효과를 쿨타임 돌때마다 발동해줍시다. ※

                              └ 1레벨 'W' 딜교환에서 손해를 보는 상대이면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를 올려줍시다.


 2

유틸성이 중요한 라이즈이기에 '기민함' 을 선택해줍시다 !


 3

전 초반 라인전과 정글싸움 개입시 조금이나마 힘을 실고 싶어서 Scorch(주문 작열)'주문 작열'을 선택하였습니다.

 

중후반에 힘을 실고 싶으시다면 '폭풍의 결집'을 들어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 보조 룬


보조 룬 : 지배 - 

 1) 


 2)  (고정)

주문 흡혈 개념인 룬 입니다.

피해량의 2.5% + 현상금사냥꾼 중첩 1회당 2.5% (중첩은 한 챔피언 당 1회씩만 가능 → 최대 5번 중첩가능)

                     └ 각 적 챔피언을 처치하는데 관여할 때마다 현상금 사냥꾼 중첩 됨.

                              └ 본인이 킬을 하여도 사냥꾼 중첩이 됩니다.


광역 스킬의 경우에는 회복량이 1/3로 된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아마도 표식이 퍼져서 광역딜이 발생하면 1/3만 회복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킬쿨이 빨리도는 라이즈에겐 엄청 좋은 룬 인 것 같네요 !

룬 쿨타임 제한도 없고 스킬 꽂힐때 마다 피회복이 되니까요~


※ Mid 스펠
Teleport(순간이동) or Ghost(유체화) 
※ 순간이동:  ① 다른 라인에서 소규모 한타시 합류
② 중,후반 운영(사이드라인 스플릿)을 하면서 한타 발생시 합류
③ 초반 마나관리가 힘들어 라인 복귀용


※ 유체화 : 텔 너프(쿨타임 증가)로 인해서 유체화도 괜찮더라구요.
취향에 맞는 스펠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특정한 상황 시, Teleport(순간이동)orGhost(유체화) 대신 드는 스펠입니다.
------------------------------------------------------------------------------------

1. Exhaust(탈진) (탈진)

1) 상대 미드 라이너가 강력한 AD일 시.

                     2) 상대 누커(폭딜) 챔피언 있을 시.

                     3) 딜 감당하기 힘든 챔피언이 있을 시.


Lucian(루시안),Yasuo(야스오),Jayce(제이스), Corki(코르키) (AD 챔피언) 등등.. :  몇판 상대해보시고 수월하다 싶으시면 Teleport(순간이동)계속 드시고,

   Zed(제드),Katarina(카타리나),Talon(탈론)                                  힘들다 느끼시면 무리하지말고 Exhaust(탈진) 들어줍시다.

- Syndra(신드라) : 신드라 구체 스턴을 피하기 힘드시거나 라인전을 안정적으로 가고 싶을 때.

            (신드라 궁 쓸 타이밍에 쓰시면 효율적입니다.)

------------------------------------------------------------------------------------

2. Cleanse(정화)(정화)

                            1) 상대 챔피언 중에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가 많을 시.

                    2) 상대 맞 라이너와 정글이 하드CC기 보유시.

                    3) 논타겟 하드CC기를 무빙으로 피하기 힘드실 때.

      ※ 정화로 제압(말자하 궁 등등...) CC기는 풀리지 않습니다! (수은으로는 제압 CC기 풀림)

                 

 Lux(럭스),Lissandra(리산드라),Morgana(모르가나),Veigar(베이가),Brand(브랜드),Syndra(신드라),Ahri(아리),Annie(애니),Anivia(애니비아),Xerath(제라스),Zilean(질리언),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논타겟 하드CC기 / 타겟팅 하드CC기 챔피언 등등...)

   : 상대가 위 챔피언일 시, 이 또한 몇판 만나보시고 무빙이 안되겠다 싶고, 라인전이 힘들다 생각되시면

 Teleport(순간이동) 과감히 버리고 Cleanse(정화) 들어주세요^^



상대 미드라이너가 위에 포함한 챔피언이고

상대 정글이 Amumu(아무무),Jax(잭스),Pantheon(판테온),Elise(엘리스)(하드 CC기 보유 챔피언)일 땐, 고민말고 Cleanse(정화) 들어줍시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 궁 못 피하시겠으면 - Cleanse(정화)

             등 잘 돌릴 자신 있으시면 - Teleport(순간이동)

※ 무빙에 정말 자신 있으시면 Cleanse(정화) 안 드셔도 됩니다.

하지만 타겟팅 하드CC기 / 광역 하드CC기 챔피언이 많으면 무빙에 자신 있더라도

Cleanse(정화) 드시는 쪽으로 추천해드립니다. 

------------------------------------------------------------------------------------

Top 스펠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 : 탑은 무조건 텔을 들어줍시다. 


※ 상대 다리우스가 텔을 안들고 Ghost(유체화)를 들꺼 같다 싶으면 라이즈도 같이 Ghost(유체화)를 들어서 다리우스와 이속을 
   맞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탑 라이즈하면서 써보았는데 다리 유체화 쓸 때 같이 써버리면 다리가 못 붙을 뿐더러 카이팅도 할 수 있어 
   맞대응 하기에 좋습니다. (유체화 다리 상대할 땐 확실히 텔보단 유체화가 라인전 하기 편하더라구요...)

※ 확실히 리메이크 되고나선 탑보단 미드에 맞는 챔피언 인 것 같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번거로우시겠지만 라이즈 스킬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자세한 스킬 설명을
   보시고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라이즈 스킬 효과를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스킬 공략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설명까지 써버리면 글이 길어져버려서 지루하실까봐서요ㅠㅠ)

------------------------------------------------------------------------------------
1. 마나순환 팔찌(마나순환 팔찌) 룬을 들어줌으로써, 1렙 'E'는 마나소모가 크기 때문에 'W'를 찍어서,
            마나순환 팔찌 효과를 쿨타임이 돌 때마다 수시로 발동해 줍시다!
               └ 초반 사거리가 긴 상대 챔피언이면 'E' 스킬 찍어주세요~

 

 

2. Overload(과부하)'Q (과부하)' 3개 찍어주시고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전이)' 선마(7렙 때 부터 'E'만 찍으면 됨) 해주시면 됩니다.
    └ 라이즈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전이)' 스킬 올릴때마다 쿨타임 줄어들어서 'E' 선마! (너프 먹은거임ㅠㅠ)
       (쿨타임 너프 전엔 1개만 찍어도, 현재 'E'스킬 마스터 쿨타임하고 같아서 'Q' 선마 하였었음)
  
  질문) 바로 'E' 선마 하면 되지 않나요?
    └ 'Q' 스킬을 3개 안 찍고 바로 'E' 스킬 마스터 해버리면 안그래도 초반에 마나관리가 안되는데 더 안되버려서
       블루 먹을 시간대이고 마나템이 어느정도 나온 시점인 7레벨부터 'E' 스킬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
※ 스킬 기본 콤보
※ 콤보 데미지가 많이 들어가는 순으로 나열하여 기재하였습니다.

1) Overload(과부하)  Rune Prison(룬 감옥)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전이)  Overload(과부하)(배리어 생성 x)
라이즈 콤보중에 상대에게 제일 많은 데미지를 줄수 있는 콤보입니다.

배리어 생성이 되지 않아 일방적인 딜 교환시 사용합니다만,
'W(룬감옥)' 스킬 속박시간 너프 후엔 저는 챔피언한테는 웬만해선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 설명
너프 전엔 속박시간(1초) 여서 속박시간동안 풀콤보를 넣을 수 있었는데,

너프 후엔 0.75초가 되어서 'E(주문전이)' 쓸 때 쯤 속박이 풀려버려서
E를 묻히고 'Q(과부하)'를 날릴 때 상대가 피할 때가 많아서 전 잘 안씁니다;;
('E' 스킬로 표식이 상대에게 묻어 있는 상태에서 Q를 맞추지 못하면 딜 로스 심함)

※ 이 콤보를 사용해야만 킬이 나오는 상황이다 생각될 때 써주세요.


                                            룬 충전     룬 충전                    룬 방출
2) Overload(과부하)  Rune Prison(룬 감옥)  Spell Flux(주문 전이)(룬 2개 충전)  Overload(과부하)(룬 방출)
룬 방출 → 배리어 생성(상대 딜 커버) 이속증가 및 주문전이로 인한 'Q' 스킬 강화(상대에게 추가데미지)

★ 가장 효율적인 딜교 콤보라고 봅니다.

상대에게 강화(표식이 묻은 상태) 'Q' 로 추가 딜도 넣고 배리어 생성(룬 방출 효과)으로 인한 상대 딜 커버 까지!

이 콤보로는 딜을 넣으려는 상대 앞에 미니언이나 다른 챔피언이 없는 한
속박이 풀릴 때 까지 100% 모든 스킬을 맞출 수 있습니다.


                                            룬 충전     룬 충전                    룬 방출
3) Overload(과부하)  Spell Flux(주문 전이)  Rune Prison(룬 감옥)(룬 2개 충전)  Overload(과부하)(룬 방출)
룬 방출 → 배리어 생성(상대 딜 커버) 이속증가 및 주문전이로 인한 'W' 스킬 강화(속박시간 총 2초로 증가)

1. 라인전 시 우리 팀에서 갱/로밍을 와서 호응해줘야 할 때.
2. 로밍을 가서 호응해줘야 할 때.
3. 상대팀에서 갱/로밍을 왔을 때 도주기로 사용.

이 콤보는 데미지를 주겠다는 개념보단 강화 속박을 이용한 속박시간을 늘리는 콤보입니다.
위 세가지로 구분하여 사용시기를 기재한 것 처럼 [호응, 도주기, 이니시]로 많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 위 세가지 스킬 콤보가 기본적인 라이즈 스킬 콤보이고 
기본 콤보 의외에 스킬 활용 및 응용 콤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스킬 활용 및 응용 콤보
기본 콤보 사용 후에 스킬 활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본 콤보 사용 후  Spell Flux(주문 전이) Spell Flux(주문 전이)  Overload(과부하) ......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바로 Overload(과부하)'Q'(과부하) 스킬을 쓰는 것이 아닌
한번 더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Overload(과부하)'Q'(과부하)를 쓰는 콤보입니다.
그러면 룬 충전이 2개가 되어 'Q'스킬을 사용 후 배리어가 터지겠죠?!
그러면 상대 딜을 어느정도 씹으면서 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와 비등한 딜 교환이 가능할 때와 속박스킬이 쿨탐일 시 도주기로 사용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2) 기본 콤보 사용 후 → Spell Flux(주문 전이) → Overload(과부하) .......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 스킬을 쓰고, 바로 Overload(과부하)'Q'(과부하) 스킬을 쓰는 것 입니다.
첫번째 콤보 활용과 반대로 압도적인 딜 교환이 가능하거나
킬각이 나올 시 쓰시면 되겠습니다.


3) Spell Flux(주문 전이)'E'(주문 전이)를 이용한 스킬 활용
Spell Flux(주문 전이) = 1. 모든 유닛 및 챔피언에 표식이 있는 상태에서 어떠한 스킬로 처지를 하면 표식이 퍼짐. (평타 제외)
                  └ 1-1. 모든 유닛 및 챔피언에 막타를 'E'스킬로 써도 표식이 퍼짐.
               2.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한번더 'E'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에 표식이 퍼짐.
               3. 표식이 퍼진 상태에서 'Q'(과부하) 사용시 첫번째로 맞은 적 주변에 
                  있는 표식이 묻은 대상에게도 'Q'(과부하) 데미지 옮겨가면서 들어감. 

위 효과를 활용하여 'E'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위 효과를 이용한 상대 챔피언과의 유용한 딜교방법 예시

ex) 라인전 시 막타 미니언(주변에 적 챔피언이 있을 시)에게 'E' 스킬을 활용하여 표식을 퍼트린 다음 'Q' 스킬 사용.
 → 1. 상대에게만 'E'를 묻히고 'Q'를 날릴려고 할 때, 상대 앞에 미니언이 있으면 미니언에 막힘.
    2. 스킬 사거리가 닿지 않을 때 이런식으로 활용하여 딜을 줄 수 있음.
    3. 한타 시 뒷 라인(딜러진) 및 광역 딜을 줄 수 있음.
       └ ★ 한타 시 적들이 붙어있으면 앞 포지를 잡고 있는 적에게 표식을 두번 묻혀 퍼지게 한다음
             'Q'를 날리세요! (중요!★) → 'E'를 쓰고 바로 'Q'를 쓰고싶으실 겁니다
                                              ㅎㅎ 참으세요! 인내심!

 

위 영상 제목 그대로 'E'(주문전이)를 이용한 광역 딜 활용 예시 영상입니다.
챔피언에게 'E'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딸피인 미니언에게 'E'스킬를 사용해 표식을 퍼트려
광역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표식은 다 묻었는데 야스오에게만 'Q'딜이 들어간 듯 하네요...ㅠㅠ)


                   4) Realm Warp(공간 왜곡)'R'(공간왜곡) = 궁 스킬

 궁 스킬은 간략한 설명과 활용법만 쓰겠습니다.ㅠㅠ
 
 1) 궁 사용 후, 2초의 시전시간이 지나고 발동이 되서 이동할 위치에 찍었던 장소에 이동이 되는데...
    시전시간동안 하드 CC기 [제압,스턴,에어본,변이,도발,매혹 등등...] 에 맞으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2) 시전시간 동안 움직일 수 있고 스킬사용도 가능합니다.

 3) 시전시간이 끝난 후, 궁 범위 안에서 예를 들어 오른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었으면 시전하고 이동 했을 때에도
    그대로 오른쪽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면 바로 이해되시는데 글로 설명하려니 힘드네요... 죄송합니당ㅠㅠ)

 4) 1렙 때 상대 라이너 챔피언 보고 상황에 따라서 'E''W' 중 선택해서 찍으시면 됩니다. (꼭 'E'만 안찍어도됨)
    예를 들면 [Yasuo(야스오)'E'(질풍검), Riven(리븐)'Q'(부러진 날개) 등등..]
   근접 챔들이 1렙 때 돌진 스킬을 찍고 붙어 압박을 할 때...
   └ 1렙 때 근점 챔하고 붙어서 딜교환시 손해이니, 'W'(룬 감옥)을 먼저 찍어 들어올 때 거리를 벌려주면서
       CS를 챙깁시다.

 

---------------------------------------------------------------------------------

※ 소소한 스킬 팁
- 표식이 묻은 상태에서 속박으로 처지하여도 표식이 옮겨짐. 
   (혹시 모르실까봐 기재합니당ㅎㅎ)

 - 'E'를 묻히고 바로 'Q'를 안쓰셔도 됩니다. → 무의식적으로 'E' 묻히고 바로 'Q'를 쓰시는 분들이 있을 꺼 같아...
    'E'의 지속시간이 있으니 충분히 활용하여 사용합시다.ㅎㅎ
    (엇박으로 'Q'를 사용하여 'Q'의 정확도 향상과 변수 활용('E'를 한번더 사용하여 표식을 퍼지게 하는 변수 등등..)

 - 'Q' 를 신중하게, 여유/인내심을 가지고 사용하세요! 생각보다 'Q' 맞추기가 생각보다 힘들고, 삑사리도 잘 납니다.
    (삑사리시 딜로스 감당안됨ㅠㅠ)

※ 실전 스킬 활용에 대해서는
'추가공략' 공략란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고정)
최종 아이템 (유동적)
아이템 빌드 (유동적)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이템트리 및 빌드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전 이렇게 올린다라는 참고만 하시고, 자기에게 맞는 아이템을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
※ 시작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고정 !
                          
 ※ 대천사 올리기 전에 The Dark Seal(암흑의 인장)(350원, 암흑의 인장)하나 사주셔도 좋습니다. (가성비 갑!, 되팔기 가격도 높습니다.)
------------------------------------------------------------------------------------ 
※ 1~3코어 상황별 템빌드 
 (신발은 코어 아이템으로 분류하지 않고 써내려가도록 하겠습니다.)  
1. 무난한 템트리
  
1)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1] 상대 탱커들이 마저를 많이 둘렀을 시엔 3코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교체,
(상대 탱커들이 잘 커서 마저를 빠르게 둘렀으면 2코어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교체에서 먼저 올려줍시다 ! 

-------------------------------------------------------------------------------------

2. 대 AD (3 AD 이상일 때)

※ 3 AD 이하여도 AD 딜이 힘드실 것 같으시면 아래 템트리로 올려주세요 !

1)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2)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Ninja Tabi(닌자의 신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2번 템트리는 1번 템트리로 올려도 AD딜이 힘드실 것 같을 때 올려주세요 ~

괄호로 따로 구분 한 것은 유동적으로 판단해서 올리시라는 뜻에서 기재하였습니다.

-------------------------------------------------------------------------------------

3. 대 AP (3 AP 이상일 때)

※ 3 AP 이하여도 AP 딜이 힘드실 것 같으시면 아래 템트리로 올려주세요 !

         1)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AP딜이 힘들면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먼저)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or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2)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2번 템트리는 1번 템트리로 올려도 AP딜이 힘드실 것 같을 때 올려주세요 ~
 
괄호로 따로 구분 한 것은 유동적으로 판단해서 올리시라는 뜻에서 기재하였습니다.

4코어 이후 부터는 아래에 새로 언급한 
아이템들을 유동적으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
------------------------------------------------------------------------------------
고정 아이템 -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대천사),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

- 고정 아이템 
 1.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 = 마나가 많이 필요한 라이즈에게 필수템! (★ 첫 귀환시 하위템인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나와야 합니다.)

  

 2.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 [주문력80 / 체력300] = 딜과 체력이 있어 어느정도의 딜탱력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 !
                                           (현재는 영겁의 지팡이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탱킹력을 위해서 필수로!)


- 유동적 아이템

 1.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특정 시) [방어력100 / 쿨감20% / 마나400] = 위에서 언급한 AD계수 챔피언 딜 감당이 힘들 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만 올리시고 올려줍시다.   (탱템이나 보니 딜 로스는 어느정도 감당하셔야 합니다.)

 2.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특정 시) [체력 / 마나 / 마저 / 쿨감10%] = 위에서 언급한 AP계수 챔피언 딜 감당이 힘들 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만 올리시고 올려줍시다.   (탱템이나 보니 딜 로스는 어느정도 감당하셔야 합니다.)
                            
 3.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딜 뻥튀기에 정석인 아이템.
             (상대 딜러진들에겐 어마어마한 타격을 주지만, 마방템 많이 두른 탱커들에겐 폭딜 x)

 4.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 공허는 뭐 상대 탱커들이 마저템으로 탱탱 둘렀을 때 꼭! 올립시다.
             (라이즈 챔피언이 조건부 광역딜러이기 때문에, 조건이 충족이 되면 뒷포지 잡고있는 딜러진에게도
              딜이 들어갈 수 있겠지만, [특정한 상황에 한타/라이즈에 좋은 동선]을 제외한
              일반적인 한타 상황에선 상대 앞포지를 잡고있는 챔피언이 탱커이기 때문에 라이즈가 잘 커서(공허 없이)
              템이 잘 나왔다고 해도 상대 탱커가 마저템을 둘둘 두르고 있으면 마관이 부족해 딜 압박이 부족하여
              딜이 안 나오는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탑 라이즈일 시 상대 라이너, 정글이 탱일 시 마방템을 많이 두를 것 같다 싶으면 대천사 뽑고 
         2코어로 바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가줍시다 !

 5.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① 암살자, ② 가두는 CC기(Jarvan IV(자르반 4세)Camille(카밀) 등등..) 있거나,  ③ 잘 물린다고 생각되시면 올려주세요.

 6.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 상대 AP 딜러 챔피언들이 많을 시 올려주세요.

 7.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주문매듭 구슬)= 전 아이템 창 1칸 여유 있을 때 세가지 템 중 골라 올리네요ㅎㅎ;; 
                           참고만 하시면 될 듯 합니다.
  
------------------------------------------------------------------------------------
※ 상황별 신발 아이템 선택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아이오니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헤르메스), Ninja Tabi(닌자의 신발)(닌자의 신발)

라이즈에게 신발 선택은 3가지로 나누면 될 것 같네요ㅎㅎ

 1.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무난한 상황일 시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2.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1) 상대 CC기가 많을 시 (상대 AP 딜러진이 위협적이지 않더라도 올려줍니다.)
                2) 상대 AP 딜러진이 많을 시

 

 3. Ninja Tabi(닌자의 신발) = 상대가 올 AD이거나(★필수!!!!), 올AD가 아니더라도 AD딜러진 비율이 많을 시.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아지르 녀석... 스킬 사거리가 라이즈보다 길고,
스킬 피하기도 힘들어서 딜교환 자체가 힘듭니다.

라인전만 버티면 되니,
아지르가 라인 당기지 않길 기도하면서, 라인전시 오는 CS 받아 먹으면서

① 갱을 기다리거나
② 텔 로밍
③ 정글싸움 시 빠른 개입으로 이득을 취합시다 !
카사딘
AP 라이너의 카운터라고도 하죠..;;

카사딘 구체 사거리가 라이즈 스킬 사거리와 비슷하고,

AP 배리어로 딜을 씹기 때문에 까다롭다기보단 신경이 쓰이는 챔피언입니다.


① 표식을 퍼트려서 딜교환 (구체 사거리 안닿게 하기 위함입니다.)
② AP 배리어가 빠지고 나서 딜교환을 해줍시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들은 제가 플레이 하면서 어느정도 다 상대하기 수월한거 같아 작성을 안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챔피언에 대한 각각의 상대법 궁금하시면 댓글이나 롤 친추해주시면 최대한 아는 선에서 세세하고 친절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ㅠㅠ
초반 라인전 (첫 귀환 전) 
첫 라인전 시에 마나관리가 잘 안되실 겁니다. (저도 관리하기가 힘들더라구요ㅠㅠ)
다른 챔피언 보다 유독 라이즈 챔피언 자체가 극초반에 마나 관리가 힘든 것 같습니다..


※ 라인전 할 때 '내 스킬을 상대방에게 쓰자' 라는 인식부터 하지 마시고, 
   '상대방 스킬(논타겟)을 빼고(무빙으로), 내 스킬을 쓰자'  라는 인식을 가지시면서 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첫 라인전은 킬 안내도 되니 평화롭게 파밍해서 어느정도 돈을 모아서 귀환하는게 이상적인 
  라인전이라 생각됩니다.
   └ 귀환 타이밍은 최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구매가격이 모아진 시점에서 귀환해줍시다. 
      아이템 공략란에서도 언급했듯이 첫 귀환에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안뽑아도 되니, 무리하게 파밍하다가 솔킬 내주지말고
      모으지 못하였어도 2번째 귀환 때 사도 늦지 않으니 죽을 것 같으면 그냥 안전하게 귀환해줍시다 !
           → 상대가 라인클리어 빠른 챔피언이라면 좀 더 파밍하다가 귀환각 나오면 갑시다 ~
    └ 마나 여유있게 남아있고, ex) 상대 라인클리어가 빨라서) 집에 갔다오면 미니언 포탑에 많이 꼴아박을 듯 하면
       라인전 좀 더 하고 귀환합시다 !
      └ 상대 챔피언도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딜교환시 내가 손해볼 꺼 같다 싶으면 상대가 라인 미는 속도에 맞춰서
         같이 파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 라인전 때 라인 당기다가 미니언 포탑사거리에 들어오면 CS 챙기다가 마나 다 소모해 버리고
          라인은 또 당겨지고 집 갈 타이밍 못 잡습니다.ㅠㅠ 
              → 그래서 상대 라인 미는 속도에 맞춰서 파밍 하라고 말씀 드린겁니다.ㅎㅎ



- 괜히 이도저도 아닌 딜교환 하다가 마나 다 써버려써 상대 미니언이 밀려 포탑에 박히면 마나가 부족해
  CS 챙기기 힘듭니다.
   └ 첫 라인전 때 견제 할 수 있다 생각되는 상대 챔피언이라면 마나관리 하시면서 견제해주시면 좋습니다.


         1. 상대 미니언 딸피가 있을 때, 상대가 딸피 미니언 주위에 있으면 바로 'E → Q'로 짤짤이 해줍시다 !





              2. 상대 미니언이 딸피가 아니더라도 아군 미니언이 딸피여서 상대가 먹으러 오는 타이밍 맞춰서 
              그 주변 미니언에게 'E → E(표식 퍼짐) → Q'로 짤짤이 해줍시다 !
        ※ 짤짤이 딜교시 미니언에게도 딜이 들어가니 몇개씩 놓칠 때 있습니다.ㅠㅠ 맘 아프지만 어쩔수 없죠...
- 사거리가 된다면 깡 'Q' 스킬로 한번씩 딜을 넣어줍시다.
- 아군 정글 갱 호응 시 강화 속박을 쓰면 킬각이 나오겠다 생각되면 가차없이 Flash(점멸)Spell Flux(주문 전이)Rune Prison(룬 감옥) 조집시다.^^

------------------------------------------------------------------------------------
초반 라인전 (첫 귀환 후 ~)
자~ 이제부턴 솔킬 기회 많아집니다 !
마나도 어느정도 여유있겠다... 귀환 전 라인전 보다 여유있고 마나 덜 신경쓰면서 라인전 할 수 있습니다ㅎㅎ

이 땐 짤짤이 딜교 후에 'W' 콤보도 곁들어 넣어서 피를 더 깍아줍시다.
(귀환 전 라인전에서도 'W' 콤보를 사용해도 되지만, 누차 말씀드렸다시피 쓰고나면 마나 거지가 되서...)

라인전 우세에 있으면 라인 후딱 밀어주고 상대포탑에 미니언 박힐 때 못 먹게 깡 'Q' 스킬로 포탑에 안맞을 거리에서
견제 해주시면서 원거리 미니언이 포탑에 맞고 있을 때, ★포탑 다이브 딜교환을 해줍시다 !


역시 제일 쉬운 설명은 영상인 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르블랑이 원거리 미니언을 챙기려고 앞으로 다가 올 때 ['W' → 'E' → 'Q'] 콤보로 딜을 넣었습니다.
배리어 생성이 되어 포탑데미지를 배리어로 씹어서 저는 피가 그대로고 르블랑은 콤보 데미지가 그대로 들어갔습니다.
               ※ 근접 미니언을 때리고 있을때 다이브 딜교환을 하면 포탑에 2대를 맞아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원거리 미니언을 때리고 있을 때 다이브 딜교환을 해주세요 ! (포탑에 1대 맞을 거리에서 다이브)
     
       ※ 다이브 딜교할 때 새로운 미니언 웨이브 오는 위치도 파악하셔야 합니다.
          미니언 웨이브에 상대 챔피언이 가려져서 'W','E'까진 타겟팅이라 맞췄는데 
          'Q' 딜이 미니언에 막혀 챔피언에게 안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반복해가면서 라인전을 하면 상대와 나는 CS차이도 나면서 어느순간 포탑도 밀어내버립니다.
    ※ 순전히 라인전만 생각했을 시 입니다. 라인 밀고 로밍을 가야되는 상황도 있고, 갱을 당할 위험도 있는 상황도
       있으나, 그런 것 까지 기재해버리면 글이 길어져서 스킵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상황이 발생하여 대처하는건 하시면서 익히셔야 될 듯 합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주세요 !)

------------------------------------------------------------------------------------
초중반 라인전 영상
참고 하시라고 제 초중반 라인전 영상 업로드 합니다.
나쁘지 않았던 판이 있어서 이 판의 영상으로 올리네요ㅎㅎ;;
부족한 점도 많이 보이네요ㅠㅠ 즐겁게 감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마치며...

첫 공략 작성이라 부족한 점이 많네요...


최대한 쉽게 설명하고 간결하게 쓴다고 썻는데, 


설명을 하다보니 조금 길어진 것 같습니다ㅠㅠ


라이즈는 숙련도가 필요한 챔피언이여서 처음하실 때 어려울 수 있으십니다.


어렵고 힘들더라도 조금만 버티시면서 숙련도 쌓으시면 그만큼의 매리트가


있는 챔피언입니다.


라이즈를 많이 하쎳으면 하는, 라이즈 사용하는 사람으로써의 바램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76.3% (29표)
0% (0표)
23.7% (9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