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룬 패치가 진행되면서 우디르를 사용해봤는데요. 사용결과 굉장히 좋습니다.
우디르가 드디어 빛을 볼 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얕은 이해도로 인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모릅니다. 확실한건 우디르가 해볼만 해졌다는것! 그것만큼은 확정지을수 있겠네요. 8시즌엔 꼭 우디르가 빛을 볼 수 있기를.
참고로 이 공략은 호디르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본공격=스킬 로 이어지는 우디르는 핵심 룬은 저게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 난입은 스킬,기본 공격 3회 시에 일시적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건데 우디르는 2번만 공격하면 발동이 됩니다.
의 추가 피해 효과 + 기본공격 = 2회 공격 판정 + 기본공격 으로 단 두번만에 발동이 되는것이죠.
의 경우도 같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서 우디르의 마나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늘 마나가 부족했던 우디르가 오히려 마나가 충분할 정도로 편해졌거든요 우디르는 필연적으로 스킬을 돌려서 사용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는 우디르 전용특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돕니다.
기민함은 흡사 의 메커니즘과 같습니다. 추가 이동속도 = 공격력 공식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 말은 즉, ,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는 소리죠.
마지막 4번째 주문 작열 부분은 취향에따라 고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게임을 길게 끌어봐야 득볼게 없으니 10분마다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은 별로 좋지않다고 봅니다.
보조 룬
비열한 한 방이 우디르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기절 후 조금이라도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다는것 자체가 중요하니까요.
굶주린 사냥꾼은 일단 붙었을때 우디르의 생존력을 책임진다고 봅니다. 스킬피해량에 2.5% 현상금 사냥꾼 스택 1당 2.5%씩 5명 전부 처치했을때 = 10% 총 12.5%의 스킬 흡혈을 가지고 있는데. 로 밖에 피흡을 하지 못했던 우디르가 로도 어느정도 피흡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
제가 이것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해보니 다른 룬들도 상당히 괜찮은게 많더군요 지금 우디르에게 맞는 룬이 뭔지 열심히 찾고있는 중인데.. 그 다음에 더 자세하게 룬 페이지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초반부터 후반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스펠. 다만 쿨타임이 길다. 없을때에는 조금 힘이 빠진다.
고정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3렙 갱()--
3렙갱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서 비추
4렙갱이 제일 잘 먹힐뿐더러 2:2 역갱이 와도 강력함
사실 스킬 콤보랄게 없네요.
첫 시작 아이템,(호디르)(피디르)
첫 귀환 필수
강타는 무조건 빨간 강타를 산다. 이게 진짜 졸라쎔. 탈진마냥 피해량 줄여주는것도 붙어있어서 1:1 최강으로 만들어준다. 레드효과는 덤.
그리고 정글 코어템으로는 를 사는게 좋다. 피디르면 .
호디르 특성상 이거만 가도 딜이 졸라 잘 나오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탱템을 올릴수가 있다.
신발은 무조건고정. 이거 아니면 피눈물 흘리면서 게임하게 될것임.
탱템은 ,,,, 여기서 상황봐서 순서 고르면 된다.
참고로 나는 하위템인 을 뽑고 탱템을 올린다. 그래야 2코어 탱템 다음 바로 이 나옴.
하나만 나와도 체력때문에 어느정도 잘 버팀.
그리고 되도록이면 은 함께 뽑는게 시너지가 잘 맞는다. 아래 사진을 잘 봐라.
이 두 아이템에서 주목해야할 스텟은 체력700 방어력 90 이라는 어마무시한 스텟이다.
심지어 에는 쿨타임 20% 감소, 마나 400까지 붙어있어서 쿨타임과 마나스텟이 중요한 우디르에겐 버릴 스텟이 없는 완소템이다. 모든 게임에서 두가지만큼은 꼭 뽑는다.
이건 마저를 올릴때 쓰이는데. 아군 AP딜러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또한 효과로 스킬을 쓰면 체력회복 효과까지 붙어있어 생각보다 한타에서 잘 버틸수 있다.
다만 이 아이템은 로 대체가능하다.
방,마저 스텟 포함 한타에서 딜러진을 보호해줄수있는 아이템이다.
여기까지 이 세 가지 아이템은 우디르가 게임 내에서 꼭 가야할 아이템들이고.
은 상대 ap가 2명 이상일때.
은 원딜이 잘 컸을때.
위 두 아이템은 로 대체 가능하다. 상황 봐가면서 선택하도록 하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상하게 상성은 5:5 이상을 못 넘긴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