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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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시즌 우디르는 빛을 볼것이다.
오랜만에 뵙습니다 우디르 유저분들.
프리시즌 룬 패치가 진행되면서 우디르를 사용해봤는데요. 사용결과 굉장히 좋습니다.
우디르가 드디어 빛을 볼 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얕은 이해도로 인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모릅니다. 확실한건 우디르가 해볼만 해졌다는것! 그것만큼은 확정지을수 있겠네요. 8시즌엔 꼭 우디르가 빛을 볼 수 있기를.
참고로 이 공략은 호디르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프리시즌 룬 패치가 진행되면서 우디르를 사용해봤는데요. 사용결과 굉장히 좋습니다.
우디르가 드디어 빛을 볼 시즌이 다가온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얕은 이해도로 인해서 나온 결과이기 때문에 아직은 모릅니다. 확실한건 우디르가 해볼만 해졌다는것! 그것만큼은 확정지을수 있겠네요. 8시즌엔 꼭 우디르가 빛을 볼 수 있기를.
참고로 이 공략은 호디르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64 (+92) | 2228 | 마나 | 271 (+50) | 1121 |
공격력 | 62 (+4) | 130 | 공격 속도 | 0.65 (+3%) | 0.982 |
5초당 체력회복 | 6 (+0.75) | 18.75 | 5초당 마나회복 | 7.5 (+0.45) | 15.15 |
방어력 | 31 (+4.7) | 110.9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일단 제가 이런식으로 룬을 들었습니다. 이 방식이 지금 당장은 좋은것 같습니다.
기본공격=스킬 로 이어지는 우디르는 핵심 룬은 저게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 난입은 스킬,기본 공격 3회 시에 일시적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건데 우디르는 2번만 공격하면 발동이 됩니다.
의 추가 피해 효과 + 기본공격 = 2회 공격 판정 + 기본공격 으로 단 두번만에 발동이 되는것이죠.
의 경우도 같습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서 우디르의 마나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늘 마나가 부족했던 우디르가 오히려 마나가 충분할 정도로 편해졌거든요 우디르는 필연적으로 스킬을 돌려서 사용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는 우디르 전용특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돕니다.
기민함은 흡사
의 메커니즘과 같습니다. 추가 이동속도 = 공격력 공식을 가지고 있거든요.
이 말은 즉,
,
와 시너지가 잘 맞는다는 소리죠.
마지막 4번째 주문 작열 부분은 취향에따라 고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게임을 길게 끌어봐야 득볼게 없으니 10분마다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은 별로 좋지않다고 봅니다.
보조 룬
비열한 한 방이 우디르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기절 후 조금이라도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다는것 자체가 중요하니까요.
굶주린 사냥꾼은 일단 붙었을때 우디르의 생존력을 책임진다고 봅니다. 스킬피해량에 2.5% 현상금 사냥꾼 스택 1당 2.5%씩 5명 전부 처치했을때 = 10% 총 12.5%의 스킬 흡혈을 가지고 있는데.
로 밖에 피흡을 하지 못했던 우디르가
로도 어느정도 피흡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
제가 이것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해보니 다른 룬들도 상당히 괜찮은게 많더군요 지금 우디르에게 맞는 룬이 뭔지 열심히 찾고있는 중인데.. 그 다음에 더 자세하게 룬 페이지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기본공격=스킬 로 이어지는 우디르는 핵심 룬은 저게 필수가 아닐까 싶네요
일단 난입은 스킬,기본 공격 3회 시에 일시적으로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얻는건데 우디르는 2번만 공격하면 발동이 됩니다.


마나순환 팔찌로 인해서 우디르의 마나관리가 한결 편해졌습니다. 늘 마나가 부족했던 우디르가 오히려 마나가 충분할 정도로 편해졌거든요 우디르는 필연적으로 스킬을 돌려서 사용하기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는 우디르 전용특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돕니다.
기민함은 흡사

이 말은 즉,


마지막 4번째 주문 작열 부분은 취향에따라 고를수 있을것 같습니다. 우디르의 경우 게임을 길게 끌어봐야 득볼게 없으니 10분마다 추가 공격력을 주는 룬은 별로 좋지않다고 봅니다.
보조 룬
비열한 한 방이 우디르에게 굉장히 유용합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일단 붙었을때 우디르의 생존력을 책임진다고 봅니다. 스킬피해량에 2.5% 현상금 사냥꾼 스택 1당 2.5%씩 5명 전부 처치했을때 = 10% 총 12.5%의 스킬 흡혈을 가지고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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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것 외에도 여러 룬을 사용해보니 다른 룬들도 상당히 괜찮은게 많더군요 지금 우디르에게 맞는 룬이 뭔지 열심히 찾고있는 중인데.. 그 다음에 더 자세하게 룬 페이지를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4렙 갱
-
-
-
3렙 갱(
)
-
-
3렙갱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서 비추
4렙갱이 제일 잘 먹힐뿐더러 2:2 역갱이 와도 강력함




3렙 갱(




3렙갱은 그다지 안정적이지 않아서 비추
4렙갱이 제일 잘 먹힐뿐더러 2:2 역갱이 와도 강력함
스킬 콤보
사실 스킬 콤보랄게 없네요.
사실 스킬 콤보랄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최종 아이템
첫 시작 아이템



첫 귀환 필수






강타는 무조건

그리고 정글 코어템으로는



신발은 무조건

탱템은





참고로 나는




그리고 되도록이면




이 두 아이템에서 주목해야할 스텟은 체력700 방어력 90 이라는 어마무시한 스텟이다.
심지어




이건 마저를 올릴때 쓰이는데. 아군 AP딜러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다.
또한

다만 이 아이템은


방,마저 스텟 포함 한타에서 딜러진을 보호해줄수있는 아이템이다.
여기까지





위 두 아이템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이 년은 갱킹이 너무 사기다. 도저히 갱킹을 따라갈 수가 없다.

케인
잘 하는놈 만나면 갱킹에서 오지게 딸린다. 이건 라이너들이 잘 사려야 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대부분 1:1은 다 이기는 편인데.
이상하게 상성은 5:5 이상을 못 넘긴다.
이상하게 상성은 5:5 이상을 못 넘긴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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