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가 아직 안된게 있어서 다시 수정중입니다."
안녕하세요.
Terran트리 입니다.
제가 직접 만든 룰루 서포터 공략을 만들어 봤습니다.
[자기소개글]
시작하기전에 주계정이였을때 원딜, 서폿을 섞어서 했습니다.
시즌6때 플레티넘까지 달성하고 다시 부계정으로 넘어왔습니다.
시즌6때 주계정이였을때 룰루를 잘안해가지고 다시 부계정으로 연습을 했습니다.
일반에서 잠깐 연습을 하다가 랭크를 돌렸습니다. 부계정으로 다이아5를 도전했습니다.
다이아5까지 달성한 후에 룰루서포터를 올려볼까 생각했습니다.
룰루로 플레이를 많이해서 연구를 했습니다.
다이아5를 달성한 후에 조금식 형편이 없어서 다시 주계정으로 하고있습니다.
시즌7이 끝나서 프리시즌8이 와서 새롭게 시작되었습니다.
룰루하는 사람과 초보자도 도전해보세요.
공략글은 (PC 테블릿)크롬으로 작성한것 입니다.
제가 공략글을 부족한 점과 오류가 있으면 수정해보겠습니다.
베드주는 이유는 댓글로 적어주세요.
닥배는 이해가 안됩니다.
공략글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시즌7"활동한것과 113,354명 까지만 달성했습니다.
"프리시즌8"다시 시작이 되어서 발전해보겠습니다.
룰루로 플레이 해봤을때 입니다.
프리시즌8이라서 다시 수정할 계획입니다.
저는 이제 다시 주캐로 하는편입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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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2) | 2159 | 마나 | 350 (+55.0) | 1285 |
공격력 | 47 (+2.6) | 91.2 | 공격 속도 | 0.625 (+2.2%) | 0.859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11 (+0.8) | 24.6 |
방어력 | 26 (+4.9) | 109.3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 중에 정밀 지배 마법 결의 영감 5가지의 핵심의 룬은 1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룬 핵심룬1 상급룬1 / 일반룬2 / 보조룬은 룬2 정도로 선택합니다.
룰루가 op.gg 공략을 보니 콩콩이룬을 많이 갑니다.
내가룬을 사용하는 빌드를 소개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별로라서 뺐습니다.
마법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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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콩이 - 평타, 스킬 공격하면 콩콩이가 공격하거나 아군한태 보호막을 줍니다.
피해량 - 20 + 60 (+공격력0.15 or +주문력0.10)
보호막 - 30 + 80 (+공격력0.40 or +주문력0.25)
공격용 - 패시브 Q W E
버프용 - W E R(궁 받은 사람한테만 갑니다.)
그리고 [구원] [향로]도 포함됩니다.
"콩콩이가 공격하거나 버프를 주면 다시 쓴사람한테 돌아오니 유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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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효화 구체 - 마법 피해를 받아 체력이 30%이하일때
4초 동안 (+공격력0.15 or +주문력0.10)보호막 생성
AP 누커 상대일때( 등)
"랑 비슷합니다."
마나순환 팔찌 - 60초마다 스킬 사용시 마나8% 회복합니다.
"라인전 한타에서 마나 관리가 안되시는분만."
궁극의 모자 - 궁 재사용 시간 5%감소 궁사용시 2%감소합니다. (중첩 5회까지)
R 사용시 재사용시간이 줄여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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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달음 - 10레벨 이상시 재사용 시간 10%감소합니다.
재사용 시간감소 최대치 초과분 1%당 (+공격력1.2 or +주문력2)(적응형)
"Q W E R 만 단축됩니다."
기민함 - 이동속도4% 증가 레벨에 따라 이동속도8% 공격력 or 주문력을 적응형에 얻습니다.
절대집중 - 체력70% 이상일때 레벨에 따라 (+공격력24 or +주문력40)효과 얻음
"체력 70%미만일때 발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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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작열 - 다음 스킬 공격시 챔프에게 불을 붙여 1초 후 30~60의 추가 마법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패시브 Q E 만 적용됩니다.
"라인전을 이기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PASS
폭풍의 결집 - 10분마다 공격력 or 주문력을 적응형에 얻습니다.
10분(+공격력5 or +주문력8)
20분(+공격력14 or +주문력24)
30분(+공격력29 or +주문력48)
40분(+공격력48 or +주문력80)
50분(+공격력72 or +주문력120)
60분(+공격력101 or +주문력168)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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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 지배 = [+공격력15 or +주문력25 (적응형)]
" 파랑 - 필수 / 빨강 - 필수 취향 / 녹색 - 상황별 / 노랑 - 취향 "로 표시한겁니다.
지배룬에 든 이유는 정글의 위치파악할려고 적었습니다.
(좀비 와드 or 유령 포로)든 이유는 상대 정글러중에 스노우볼 구르기 쉬운
육식형( 등)이랑 스노우볼( 등)과
로밍 다니기 쉬운( 등)이 나오면 (좀비 와드 or 유령 포로)로 갑니다.
위에는 라인전 전용에서 이득 볼려고 올렸고 밑에는
(아이템 사용시간 단축 or 로밍용)을 적었습니다.
룬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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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열한 한방 - 챔프한테 CC기 걸린 상태에서 공격하면 12 ~ 30의 고정피해줍니다.
Q W R(에어본 걸릴경우) (재사용 시간4초)
"E 평 Q 평 콤보 낼때만"
피의 맛 - 적 챔프한태 공격하면 체력회복합니다.
회복량 - 18 ~ 35 (+공격력0.20 or +주문력0.1)(레벨의 비례)(재사용 시간20초)
"평타 공격을 좋으신분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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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와드 - 와드를 파괴하고 나면 그 자리에 아군 좀비 와드가 생성 됩니다.
또한 자신이 설치한 와드의 지속 시간이 끝나면 좀비 와드로 부활합니다.
좀비 와드는 적이 볼 수 있고 180초 동안 유지되며,
설치 기능, 와드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상대 와드를 파괴하거나 내가 설치한 와드를 끝나면 랑 비슷합니다."
유령 포로 - 수풀에 들어가면 잠시 정신 집중 후 포로가 소환됩니다. 포로는 새로운 포로가 소환될때 까지 그 자리에 남아 시야를 밝힙니다.
적 챔피언이 수풀에 들어가 포로를 몰아내면
유령 포로 효과가 3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들어갑니다.
정신 집중 중에 적 챔피언과 전투가 시작되면 포로 소환이 중단됩니다.
"부쉬에 들어가거나 새로운 부쉬에 들어가면 설치가 됩니다.
교전중이거나 상대가 몰아내면 포로가 발동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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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리한 사냥꾼 - 사용 아이템 재사용시간 10% + 현상금 중첩 1회당 6%감소합니다.
(적 챔프를 처치하면 1회가 올라갑니다.)
"챔프를 킬, 어시 먹으면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템도 단축 됩니다."
영리한 사냥꾼 - 전투에서 벗어나 있을 때 이동 속도가 8 + 현상금 중첩 1회당 8%감소합니다. (적 챔프를 처치하면 1회가 올라갑니다.)
"챔프를 킬, 어시 먹으면 이속이 증가되서 로밍다니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랑 비슷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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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 결의 = [+공격력15 or +주문력25 (적응형)]
" 파랑 - 필수 / 노랑 - 취향 "로 표시한겁니다.
결의룬을 들어본 결과 2개밖에 설명 할께 없네요
라인전에서 우리팀이 상대챔프한테 CC기를 걸어서 표식이 나온 상태에서 공격을 하면
우리팀 원딜이 체력회복효과를 줍니다.
룬 설명
생명의 샘 - 적 챔프에게 CC기를 공격하면 4초동안 표식이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을 공격하면 아군 챔프가 2초동안에 5 + (체력 회복 1.0%)
Q W (에어본 걸릴때)를 맞추면 표식이 나옵니다.
그리고 를 가도 나쁘지도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내가 CC기를 맞춰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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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생 - 회복과 보호막의 효과가 5% 강화됩니다.
체력이 40%이하인 대상에게 10%증가합니다.
"만 적용이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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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 + 영감 = [+공격력15 or +주문력25 (적응형)]
" 파랑 - 필수 / 녹색 - 상황별 / 노랑 - 취향 "로 표시한겁니다.
서포터한테 적합하는 룬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내가 선향로나 내가 아이템 살돈이 없어서 외상룬이 나와서 편해졌습니다.
내가 못산 아이템도 살 수도 있고 재사용 시간도있어서 좋아졌습니다.
룬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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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공학 점멸기 - 점멸이 빠지면 대기중일때 보조 점멸로 대체됩니다.
마법공학 점멸 - 2초간 정신 집중한 뒤 지점으로 도약합니다.
재사용 시간20초 (교전중 상태면 10초 동안 재사용 시간이 시작합니다.)
"서머너 스펠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비스킷 배달 - 비스킷이 사용하면 15%회복합니다.
비스킷 사용시 최대마나 영구적으로 40을 줍니다.
"내가 방어적이거나 초보자한테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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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신발 - 10분이 지나야 [신비한 장화]를 얻습니다.
단 [속도의 장화]를 구매할 수 없습니다.
챔프를 처치하면 신발구매시간이 30초씩 단축합니다.
[신비한 장화]를 보유시 이동 속도10 증가, 업그레이드 비용50골드 할인
"상대 서폿이 등 일때만 구지 안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외상 - 외상으로 아이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외상 한도는 점차 증가합니다.
외상 비용 - 50골드 / 외상 한도 - 150 + 분당 5 (2분지나야 가능합니다.)
"아이템 빨리 사러고 하시는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선향로 갈때도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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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적 통찰력 - (재사용시간, 최대 재사용시간, 스펠 사용시간, 아이템사용시간) +5% 단축
"스킬, 아이템, 스펠 사용시간이 5%로 단축됩니다."
천상의 신체 - 영구적으로 체력이 100증가합니다.
챔프, 몬스터한테 피해량10% 감소합니다. (10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라인전이가 강한상대나 봇파괴 or 날빌(올인)등일때만 드는게 낮습니다."
룬의 설명은 사진이 오류가 날까 다시 글로 변경되었습니다.
룬은 내가 가고싶은 스타일에 가시면 되구요.
나머지는 나중에 연구좀 해보겠습니다.
프리시즌8로 새로운 시작이 되었으니 핵심룬은 영감이 있습니다.
[봉인 풀린 주문서] - 집에서 스펠 교환할 수 있습니다.
(강타 / 같은스펠 제외)
[점멸]
이스펠은 필수입니다. (CC피할때, 위험한 상황일때, 팀한태 빨리 살리때, 추노 등)
으로도 용도로 다양합니다.
만약에 [점멸]이 빠진 상태일때 [마법공학 점멸기]가 있습니다.
영감에서 [마법공학 점멸기]들었다면 보조로 점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20초 지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전중 상태면 끊길수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점화]
라인전을 이기고 싶을때 또는
상대가 [소라카]가 나오면 [점화]스펠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2vs2 교전중에 [소라카]한테 [점화]를 넣어야 합니다.
상대가 흡혈, 체력 과다 회복 챔프는
[문도 박사], [블라디미르], [스웨인] 등 입니다.
한타하기 직전에 무조건 ( 등) 한테 [점화]를 걸어주셔야 합니다.
[탈진]
상대가 암살자나 돌격형을 픽했을때 2명이상일 경우
전사 및 돌격형( 등)
암살자( 등)
암살자챔프 나왔다고 [점화]들 자신 없으면 [탈진]을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이런챔프 나오면 [탈진]이 필요합니다. (공속 빠름, 왕귀형 챔프)
( 등) 나오면 [탈진]이 필수입니다.
[회복]
우리팀 원딜이 [정화]나 [방어막]을 든다면 내가 [회복]을 들어야 합니다.
상대방이 누구에 따라 다를 수 가 있습니다. 신중하게 들어주세요.
[봉인 풀린 주문서]룬을 들었으면 중후반쯤에 보고
상대방 상성을 보고 [점화] [탈진] [회복]는
상황보고 교체 하는게 낮습니다.
누구에 따라 다를 수가 있으니 신중하게 들어주세요.
이 광선들은 대상을 추적하지만, 다른 유닛들이 대신 막아줄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둘 다 적중하면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에게는 70%의 피해만 입힙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7/16.5/16/15.5/15초
적에게 시전: 1.2/1.4/1.6/1.8/2초 동안 적 챔피언을 변이시켜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을 할 수 없게 만들고, 기본 이동 속도를 60만큼 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적에게 시전: 픽스가 대상 적 유닛에게 80/125/170/215/260 (+0.5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그 다음 4초 동안 대상을 따라다니며 위치를 보여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평타로 딜교할때 상대 or 나한테 평 하면 [천둥군주]을 터트릴 수가 있습니다.
선 2랩 평 하는 도중에 킬각이면 [점화]를 걸면 (퍼블러)이득 볼 수 있구요.
딜교 하는 도중에 우리팀 원딜이 CC걸리면 상대 원딜한테 [변덕쟁이]를 걸어주고
우리원딜한태 [도와줘 픽스]걸어 주면 됩니다. 거의 반격의 일격입니다.
[요정 친구 픽스] - 평타를 때릴때는 픽스가 3발 만 날립니다.
[도와줘 픽스]에 붙어도 평타라도 공격이 됨
"평타라도 때리는 도중에 미니언이 막혀있으면 앞에있는 미니언이 맞을 수 있구요"
[반짝반짝 창] - Q스킬을 맞게 되면 슬로우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처음 맞은 적한태 80/125/170/215/260+(0.5AP)피해를 주고
추가로 맞은적 70%피해를 주고 적중한 적은 80% 둔화시간 2초동안 적용
[변덕쟁이] - 우리팀 또는 자기자신한태 쓰면 이속뿐만 아니라
공속도 증가가 되구요.
그리고 추노용이라도 가능합니다.
아군 지속시간 3/3.25/3.5/3.75/4초 30%+(0.5AP)이동속도 25/30/35/40/45%공속 적용
상대방한태 쓰면 변이 1.25/1.5/1.75/2/2.25초동안에만 걸림
[도와줘 픽스] - 공격 or 방어로 용도로 쓸 수가 있구요.
우리팀 이나 자기자신한태 쓰면 보호막이 생기며 우리팀이 평타 때리면[패시브]가 적용이 되서 딜교도 가능 그리고 스킬 or 평타라도 맞게되면 보호막이라도 쓸수도 있음
아군한태 6초동안 유지 보호막 70/105/140/175/210+(0.6AP)유지
상대한테 쓰면 4초동안 붙어 있고 80/110/140/170/200+(0.4AP)피해를 주게 되며
"상대의 평타나 스킬을 맞을꺼 같으면 쉴드를 걸어주시면 됩니다."
E로 역관광하는 장면
[급성장] - 우리팀이나 자기자신한태 쓸수도 있구요.
우리팀 채력 위험한 상황 or 에어본으로 CC로 넣을때
아군한테 7초동안 유지 추가 300/450/600+(0.5AP)체력을 주고
상대가 붙어있을때 에어본 걸리고 30/45/60%만큼 느려짐
우리팀한태 위험한 상황일때 앞[점멸] [급성장]용도로 가능
예를들어 추노할때 에어본으로 CC로 넣고 싶을때
"내가 들어가서 상대방이 도망가는 도중에 앞[점멸] [급성장] 용도로 가능"
또는 "우리팀 근접챔프가 상대한태 달라 붙을때 [급성장] 용도로 가능"
시작 탬트리
[고대의 주화] - 내가 수비적이고 우리원딜한태 E를 쓸때 라인전이 불리 할때
[주문도둑의 검] - 내가 공격적이고 스킬로 딜교할때
라인전이 유리 할때
시작 빌드
[고대의 주화] 빌드 - ×3 -
-> A선 빌드 - - - 나머지
주의사항) 시야가 잘안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대 정글러중에 육식형 정글( 등)
스노우볼 정글( 등)한태 갱을 잘당하거나
라인전이 매우 불리한 상황이면 가다가 망합니다.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 B 안정적인 빌드 - - - 나머지
내가 안전하게 하고싶다.
[주문도둑의 검]의 빌드 - x3
-> A 안정적인 빌드 - - - 나머지
라인이 불리할때 or 상대가 육식정글러 스노우볼 정글일때
-> B 유리한 상황일때 - - - - 나머지
라인이 공격이 쉽거나 유리할때
나머지 탬트리는 취향입니다. 밑에서 참고해주세요.
9랩이 되면 [예언자형 개조]로 교체해주세요.
[제어 와드]는 집에오면 1~2개정도 소지할것
상대가 ( )이면 활용을 잘하셔야 합니다.
신발은 상황별에도 용도로 포함이 됩니다.
[기동력의 장화] - 로밍갈 타이밍각 이나 아군을 빨리 살릴때 쓰는 용도
"상대 서포터가 ( )가 나오면 필수입니다."
[닌자의 신발] - 상대 AD챔프 2명이상 or AD잘큰상대
[신속의 장화] - 상대 슬로우 있을때 예를 들어[ 등]챔프 위주만
[아이오니아의 장화] - 재사용시간 10%감소만 적용
[헤르메스의 신발] - 상대 AP2명이상 or CC조합 or AP잘큰상대
템트리의 상황별
[구원] - 아군을 회복 or 살릴때 쓰는 용도
위험한 상황일때 입니다.
"우리팀이 고마워 할 수 있습니다."
[기사의 맹세] - 우리팀 원딜러가 원콤 안날때 쓰는 용도
상대방이 암살자나 돌격형이 우리팀 원딜을 잘 물린다. 보면 가주시면 되구요.
그대신에 "내가 대신 채력이 깍일 수가 있습니다."
[란두인] - 치명타가 심한 챔프가 나오면 가끔 갈때도 있습니다.
[갱플랭크] - 스킬 또는 평타로 치명타 적용
[야스오] - 평타기반형
[트린다미어] - 평타기반형
[피오라] - 스킬 2번째부터 치명타 적용
[메자이] - 너무 흥할때만 가는 용도
상대가 너무 흥하면 안죽을 자신있으면 가는 용도
"메자이는 도박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미카엘] - 상대 CC 조합, 우리팀 딜러가 CC잘걸릴때 쓰는 용도
"조건은(기절, 속박, 도발, 침묵, 둔화, 공포 등)으로만 풀립니다."
[밴시의 장막] - CC기 한번 막아주는 용도
상대가 AP암살자, 에어본, CC조합이 많을때 쓰는 용도
"생존탬으로 가도 상관없습니다."
[솔라리] - 상대 AP2명이상 or 상대 AP가 잘컸을때 or 딜포터[ 등]
"선탬으로가도 상관 없습니다."
[얼어붙은 심장] - 상대 공속이 빠를때 또는 AD 2명 이상일때
(쿨감20% 감소) 상대 공속15%감소 용도
"공속빠른 상대나( 등) 올 AD일때"
[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내가 스킬잘 맞출자신이 있는용도
"중반부터 뒤포지션을 잡기 때문에 안갈 수도 있습니다."
[지크의 융합] - 우리팀 원딜한태 힘을 실어주는 용도
"궁쓰면 발동이 됨 레드버프랑 비슷함"
[즈롯 차원문] - 후반에 가면 라인을 유지 할때 또는 밀어야 할때 쓰는 용도
"판단을 해보고 갑니다."
[향로] - 우리팀 원딜 공속 보충은 평타기반형 원딜이랑 잘 맞는 탬입니다.
스킬은[도와줘 픽스]에만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우리팀 [진]이 원딜이면 약간 애매 할때도 있습니다."
템트리와 빌드는 개인의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시 작성해서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케이틀린 사거리650, 징크스 랩업할때 Q견제를 잘쓰냐 따라 다름)등 입니다.
우리팀 원딜러가 호응이 안맞으면 라인전이 힘들 수가 있습니다.
차라리 우리팀 원딜의 스타일을 맞춰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진입하게 되면 변이 쉴드 궁으로 역관광을 하기가 적합합니다.
얘가 앞대쉬나 앞점프를 쓰게 되면 변이랑 쉴드 궁으로 역관광하기가 적합하기가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원딜러 중에(베인 - 앞구르기, 이즈리얼 - 앞비전, 코르키 - 앞발키리, 루시안 - 앞대쉬 등)은 순간 진입챔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군 원딜 / 적군 원딜 / 적군 서포터 상성을 소개하겠습니다.
어떤 챔프 찾아보고 싶으면"CTRL +F"키로 보시면 됩니다.
원딜의 상성
강함( ) - 라인전이 강한편입니다.
보통 및 조건( ) - 라인전은 조건이라서 애매할 수 있습니다.
약함( ) - 라인전이 약한편이라서 한타에 강한편입니다.
약함 조건( ) - 라인전이 약한편이라서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편입니다.
기타
트롤픽( 등) - ?
전시즌때( ) - 리메이크가 되어서 다른 라인에서 이동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이렇게 분배가 됩니다.
아군 원딜 / 적군 원딜 공략
[드레이븐] (노홍철)
[미스 포춘] (쌍권총잡이)
우리팀
장점 - 를 어느정도 맞쳐야압박이라도 가능합니다. / [둔화]
를 써주면 첫번째 공격할때 50%~100%의 물리피해 입힙니다.
를 써주면 도 추노도 가능합니다.
조건별 압박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에 의존도가 높음
"우리팀 CC기 있는챔이랑 같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팀
각만 주지맙시다. 미니언 뒤에 있으면 를 맞으면 엄청 아파요.
스킬을 쓰게 되면 끊어줘야 하구요.
"한타때 좁은지형은 피하세요."
[바루스] (보라돌이)
우리팀
장점 - 라인전이 강함 / [속박]
를 써주면 평타와 스킬을 섞어서 쓰면 쌔집니다.
킬 어시 먹은 상태면 공격속도50%가 상승합니다.
"6랩이 되면 갱호응 또는 킬각일때 를 걸어주면 나도 앞에가서
를 이용해서 도망 못가게도 만들 수도 있구요."
(압박 CC기)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스킬의존도가 높음
"평타 스킬을 어느정도 잘쓰냐에 다릅니다."
상대팀
스킬은 잘 피하세요. 만약[힐]을 든상태에서 안에 있으면 쓰지마세요.
6랩돼면 거리를 절대 주지 마세요.
"거리를 주면 갱왔다 거나 킬각이라서 너무 무섭습니다. ㅜㅜ"
[베인] (콩벌레)
우리팀
장점 - 1vs1강함 / 도주기 있음 / [기절]벽을 맞출때만
를 써주면 추가피해를 줄 수 있구요.
"이 고정피해가 있어서 탱커류를 잘잡는편입니다."
한타조합
단점 - 라인전이 약함 / CC기 약함 / 난이도 높음
"라인전일때 조심만 해주시면 됩니다."
상대팀
라인전일때 망가 트려야 합니다. 각은 (벽 구석)만 조심하셔야 합니다.
를 잠깐 아끼고. 쓰면 를 걸어주면서 패주시면 됩니다.
6랩일때 를 쓰면 은신이라서 한태 를 걸어주면 절대시야가 보입니다.
1vs1 상황일때 조심해주세요.
"초중반쯤에 끝내세여"
[시비르] (추노꾼)
우리팀
장점 - 로 CC기 방어 / [이속증가]광역 (근처에 있을때만)
단점 - 사거리500 / 뚜벅이 / 갱킹에 약함/ 1vs1도 약함 / 라인전이 약함
"라인을 못밀면 약합니다."
상대팀
라인전일때 못밀게 해주셔야 되고 는 심리전이니 속임수 어택을 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갱호응때 키고 오는것도 조심하시구요.
"뭉쳐있는 상태일때 때문에 (라인전 한타)때 산개를 잘하셔야 합니다."
[애쉬] (엘사)
우리팀
장점 - 라인전 강함 / 거리 600 / 시야 제공 / [둔화] [기절]
를 써줄때 공속이 올라가고 물리피해로 입힙니다.
"를 걸리면 앞에가서 를 이용해서 도망 못가게도 만드는 방법도 있구요.
그리고 (갱호응때 을 쓰면 거의 랑 비슷합니다.)"
CC기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상대팀
라인전일때 사거리 600에다 평타 때문에 견제하기가 어렵습니다.
룰루 카운터로 들어가니 우리팀 원딜이 호응이 안맞으면 라인전이 힘듭니다.
차라리 우리팀 원딜의 스타일을 맞춰서 가주서야 되구요.
6랩되면 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상대가 나오면 서포터가 누가 나올지 모르니 고려해보고 라인전이강한 서포터( 등)이면 가 라인전에 아무것도 못하고 끝나버리니 닷지를 하든가 아니면 다른 서포터를 권장합니다."
[이즈리얼] (탐험가)
우리팀
장점 - 를 잘맞춰야 라인이 유지가 됩니다. / 도주기 있음
한테 를 써주면 평타와 스킬을 잘섞어서 쓰면 쌔집니다.
생존조합
단점 - 라인전 약함 / 스킬의존도가 높음
"때문에 성장시간이 느려집니다. 스노우볼을 굴려야 합니다."
상대팀
스킬을 피하거나 미니언 뒤에 있어야 되구요.
를 잠깐 아끼고. 쓰면 를 걸어주면서 패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부쉬 안보이는곳)에서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카운터는 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야] (라칸커플)
우리팀
장점 - 무적판정 / [속박]깃털3개이상 맞출시만
를 써주면 공속 증가와 추가피해줍니다.
"6랩이 되면 도 있고 랑 같이 역관광이 하기가 적합합니다."
역관광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6랩미만때 갱킹에 약함
상대팀
뒤에서 깃털3이상일때 스킬 맞으면 [속박]걸려요.
6랩때 쓰면 보고 들어가야 될지 말아야 될지 판단을 잘하세요.
" 이면 라인전이 쌥니다."
[진] (각시탈)
우리팀
장점 - 라인전이 강함 / [속박]
한테 를 써주면 평타가 쌔집니다.
"표식 나온 상태에서 [속박]이 걸리면 피 엄청 깍을 수 있습니다.
을쓰면 상대방이 도망가는 도중에 추노로 이용해서 잡아도 좋습니다."
(CC 압박)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장전되면 무방비함
상대팀
라인전일때 채력 유지를 해주셔야 하고 / 그리고 4타 거리를 주지 마세요.
의 미니언 거리 조절을 잘해야 되고 상대 서포터 CC나 평타를 맞게되면
[속박]결려서 체력이 많이 까이니 조심해야 되구요.
"어떻해든 끝까지라도 싸우셔야 합니다."
[징크스] (광녀)
우리팀
장점 - 랩업할때마다 사거리 증가 최대(700) / [속박]
한테 를 써주면 평타기반이라서 쓰기가 좋습니다.
킬 어시 먹은 상태면 공속과 이속이 상승합니다.
"한타에서 쓰기가 좋은편입니다."
한타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라인전 약함
"라인전에서 ( 등)이면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상대팀
라인전일때 부셔 버립시다. 를 얼마나 잘쓰나에따라 다르니
서포터 CC기 맞게되면 연개가 좋으니 조심하셔야 되구요.
그리고 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최대한 잘 숨으셔야 합니다.
한타때 터지지 않게 조심하셔야 합니다.
"서폿빨을 오지게 받는편입니다."
[칼리스타] (개구리)
우리팀
장점 - 도약 / 시야제공 / [에어본](옆에 있을때만 사용가능)
한테 를 써주면 평타기반이라서 창스텍이 쌓아지고
만 활용만 잘하면 치명적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표식이 나오면 평타 한대만 때리면 1개만 추가 됩니다.)
"그리고 갱호응때 를 잘쓰면 를 이용해서 도망 못가게도 만들 수도 있구요.
로도 저를 살려줄 수 있으니 좋구요. ^^"
(CC 추노)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난이도가 높은편
"숙련된 사람을 만나셔야 합니다."
상대팀
는 숙련된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랩부터 타이밍각이 강해서 딜교를 피하세요.
때문에 무빙하기 때문에 예측 파악을 잘하셔야 하구요.
6랩이 되면 갱왔을때 먼저 노리세요. (때문에 살려 줄 수 있어서)
갱호응때 을 조심하셔야 하구요.
"상대가 나오면 확정 CC기, 타겟팅 있는게 낮다고 생각합니다.
조합이면 라인전이 쌥니다."
[케이틀린] (경관)
우리팀
장점 - 라인전이 강함 / 사거리 650 / 도주기 / [속박]
한테 를 써주면 평타기반이라서 쓰기가 좋습니다.
6번 중첩과 의 표시가 나오면 -> 헤드샷의 치명타가 터집니다.
"만 활용을 잘하면 적을 몰아버릴 수 있습니다."
(압박 한타)조합
단점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평타나 활용을 못하면 빵딜
상대팀
라인전일때 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까다롭습니다.
너무 힘드신다면 수비적으로 운영하시구요. 그리고 라인을 밀어야 합니다.
헤드샷 표시 안맞도로 조심하세요. 을 조심하셔야 되구요. (부쉬속도 포함)
"랑 어떤 서포터도 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코그모] - (아귀)
우리팀
장점 - 랩업할때마다 사거리 증가 최대(710) / [둔화]
를 써주면 추가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는평타기반형 입니다.
"코그모 룰루 조합이면 한타에서 써지는 편입니다."
한타조합
단점 - 사거리500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라인전이 약함
상대팀
라인전일때 망가트려야 합니다.
를 처치하게 되면 이것만 조심 하시구요. (랑 비슷합니다.)
그리고 를 켜져 있으면 딜교를 피하셔야 하구요.
"유리하다고 때문에 너무 딜교하다가 역관광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헬퍼 수준이라 초중반에 끝내세요."
[코르키] (파일럿)
우리팀
장점 - 스킬을 잘 맞추면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 도주기 있음
를 써주면 마법피해와 공격하면 (방어력 마법저항력)을 떨어트립니다.
를 사용하면 배송한상태일때 추노도 가능합니다.
조건별 압박조합
단점 - CC에 약함/ 스킬의존도가 높음
"변경이 되어서 미드에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팀
스킬은 잘 피하셔야 합니다.
를 맞으면 추가로 스킬이나 평타 피해때문에 아파요.
를 잠깐 아끼고. 쓰면 를 걸어주면셔 패주시면 되구요.
폭탄배송이 나오면 조심해야 합니다.
폭탄배송이 오면 로밍갈 수 있으니 미아를 잘쳐주셔야 합니다.
"원딜 상대로나오면 [무효화 구체]룬을 드세요."
[퀸] - (발러)
우리팀
장점 - 상태에라인복귀 빠름 / 시야제공 / 반도주기 / [실명]
를 써주면 의 폭딜이 쎄지고 섞어서 평타도 써도 폭딜이 쌥니다.
를 사용하면 도 추노도 가능합니다.
(조건별 압박 추노)조합
단점 - 반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탑에서 나오는 챔프라고 생각합니다."
상대팀
표식이 나오면 뒤로 쭉빼주시구요.
를 안맞을려면 미니언 뒤에 있구요. (의 랑 비슷합니다.)
를 맞으면 [실명] 걸립니다. (의 랑 비슷합니다.)
그리고를 아꼇다가 쓰게 되면 를 걸어주셔야 합니다.
6랩이 되면 때문에 로밍을 다닐때도 있습니다. 미아를 잘처주셔야 합니다.
[트리스타나] - (트리 ㅎㅎ)
우리팀
장점 - 랩업할때마다+7 증가 최대(669) / 도주기 있음 / 1vs1 강함
/ [넉백]
한테 를 써주면 공속이 빨라집니다.
평타기반형에다가 폭딜도 쌥니다.
(킬 어시)먹을때 or 4스텍 + 쓰면 를 더 쓸 수 있습니다.
생존조합
"타이밍각을 잘잡으셔야 합니다."
단점 - 라인전이 약함 / 라인을 너무 밀면 갱킹에 노출이 쉬움 /
라인을 밀리면 cs먹기가 어렵습니다.
"메타가 안좋은편이라서 차라리 중반쯤에 끝내는게 낮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팀
라인전에서 압박을 줘도 좋으니 걸리면 를 써주시면 되구요.
타이밍각일때 4스택 로 조심하셔야 되구요.
스킬을 아끼세요. 를 쓰면 를 주면서 패주시면 됩니다.
생존기가 좋은편이라서 잡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점프 끊는 방법을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우리팀 정글러가 근접챔프면 한태 달라 붙으면
쓰는 모션을 보고 로도 끊어줘야 하는 센스 ㅎㅎ
[트위치] - (쥐)
우리팀
장점 - 1vs1 암살 강함 / 사거리 +(300) 최대(850)사용할때만
한테 를 써주면 평타기반이라서 도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를 사용하면 도 추노도 가능합니다.
한타조합
단점 - 뚜벅이 / CC에 약함 / 갱킹에 약함 / 라인전 약함
상대팀
1랩때 때문에 타이밍각도 조심해야 되고 라인전을 망가트려야 합니다.
그리고 혼자다니지 마세요. 팀원하고 같이 붙어 다니셔야 합니다.
한태 킬을 퍼주면 ()비슷하니 답이 없습니다.
가 없으면 미아라도 쳐주셔야 합니다.
한타때 를 활용을 하면서 위치 파악을 잘하셔야 합니다.
필수 아이템 -
"초중반에 끝내세요."
상대 서포터 공략
서포터 타입 상성
서포터 타입 상성도 수정중입니다.
[갈리오] (돌석상)
장점 - 스킬을 쓰면 마법피해 감소 / 로밍 및 백업이 좋음 / 도주기 있음 / [도발]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로 벽을 넘어다닐 수가 없습니다.
상대법
마법 저항력이 있어서 AP상대로 강합니다.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스킬은 로 잘막으셔야 합니다.
를 잘 피하세요.
들어올때 - or - - 스킬을 조심해주세요.
6랩이 되면 미아를 쳐주세요. (로 로밍을 가거나 교전중일때 나타납니다.)
6랩일때 가 안보이면 로밍이라도 가주세요.
"보기에는 탑 미드에서 나오는 편입니다."
[나미] (물고기)
장점 - ([힐] [공격력 증가] 타겟팅) / [기절]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대상밖에 적용 / 뚜벅이
상대법
1랩싸움은 가 유리한 편입니다. 1랩때는 딜교를 하지 마시고 라인을 밀어주세요.
2랩때만 적극적으로 딜교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거리조절을 잘하세요.
때문에 딜교하기가 까다로운편입니다.
를 맞지마세요. / 갱호응때 를 조심하세요.
[노틸러스] (심해의 로봇)
장점 - cc기 강함 / 타겟팅 / 벽으로 도주가능
/ 탱킹력이 좋음 / [속박] [기절] [둔화]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로 벽을 넘어다닐 수가 없습니다.
상대법
라인전은 적극적으로 딜교해주시고 상대원딜한테만 견제 할 수있는 만큼만 해주시구요.
6랩때부터 거리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만 조심해주세요. / 때문에 탱킹력이 까다롭습니다.
6랩때 거리주지 마세요.
[라칸] (자야 커플)
장점 - [힐] [쉴드](타겟팅) / 도주기 있음
/ [에어본] [매혹]
단점 - 논타겟 / 챔프 대상 밖에 못함
상대법
라인전은 룰루가 유리합니다. 어느정도만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를 잘피하세요. (맞게되면 상대원딜한태 붙어서 회복됩니다.)
들어오게 되면 뒤로 빼면서 로 걸어 패주시면 됩니다.
갱호응때 또는 - 을 조심해주세요.
"라인전이나 한타때는 룰루가 유리합니다."
"추가 + 상대 원딜일때"
수정중입니다.
[럭스] (광명 소녀)
장점 - 폭딜 / [쉴드]광역 / [속박] [둔화]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만 조심하세요.
가 날라오면 피하거나 로 잘막아주세요.
못피하거나 맞을꺼 같으면 을 빨리 쓰세요.
[레오나] (해의 전사)
장점 - CC가 강함 / [기절] [둔화 or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1랩때부터 딜교하시고 / 2랩이 되면 딜교 중단하고 거리조절 하세요.
그리고 선2랩 조심하세요. (내가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 잘피하세요.
갱호응때 을 조심하세요.
[룰루] (요정마법사)
장단점을 생략하겠습니다.
상대법
(솔로 자유)랭크에서 못보지만 일반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실력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오카이] (나무)
장점 - 흡혈 / 타겟팅 / [넉백] [속박]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항상 부쉬속에를 조심하세요. 나오면 뒤로 쭉 빼세요.
(부쉬속에 와딩이라도 해주세요.)
거리만 주지마세요.
갱호응때 를 조심하세요. (궁이 들어오는게 넓습니다.)
"거의 탑 정글에서만 나옵니다."
[말자하] (공허충)
장점 - 로 CC기 방어 / 타겟팅 / [침묵] [제압]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6랩되기 직전에 이득보셔야 하고 / 6랩이 되면 거리조절을 하세요.
는 평타나 스킬 공격하면 풀립니다.
를 잘피하세요. (맞게되면 스킬을 쓸 수 없습니다.)
를 맞게되면 를 써주세요.
은 룰루 평타 때려도 사라집니다.
걸린상태에서 이 있으면 딜교 피하세요.
6랩이 되면 or - 거리만 주지마세요.
"전시즌때 너프먹어서 미드에서 나옵니다."
[말파이트] (돌골램)
장점 - 타겟팅 / 이 있으면 도주가능
/ [둔화]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없으면 뚜벅이
상대법
6랩미만때 할게 없습니다.
날라오면 로 막아주세요.
갱호응때 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못피할꺼 같으면 을 빨리 쓰세요.
[모르가나] (데빌)
장점 - 스킬쓸때마다 주문흡혈 / CC기 방어
/ [속박] [기절]
단점 - 논타겟 / 사슬안에 벗어나면 발동되지 않음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조금식 까다롭습니다.
CC기 걸리게 되면 역관광이 되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를 잘피하세요.
는 CC기 막히니까 유의해주시구요.
6랩때 되면 를 주지마세요. (걸리면 빨리 탈출 하세요.)
[미스포춘] (쌍권총잡이)
장점 - [이속] / [둔화]
단점 - 조건별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빡쌥니다. 로 견제로 날라옵니다.
로 날라오면 로 잘막으세요.
천천히 딜교 하시면 되구요.
을 쓰면 로 끊어주세요.
" 등 이면 CC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바드] (종 수집가)
장점 - 수집하면 중첩이 올라감 / 로밍이 강함
/ [회복] [무적] / 벽으로 도주가능 / [기절] [정지]
단점 - 논타겟 / 로 도망갈때 없으면 뚜벅이
/ 활용못하면 팀킬도 가능
상대법
라이너의 따라 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라인전일때 평타딜이 쌥니다. 딜교할 수 있는 만큼만 하세요.
거리조절도 잘하셔야 합니다.
은 주변사이에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석 벽 우리팀챔프 미니언 등)사이입니다.
갱호응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은 변수라서 갱호응과 이니시 쓸때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미아라도 처주세요. (종수집 로밍)입니다.
가 없으면 로밍이라도 가주세요.
필수 아이템 -
[베이가] (흑마법사)
장점 - 스킬로 처치하면 주문력 상승. / 폭딜(타겟팅)
/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6랩되기 직전에 이득보셔야 합니다. 6랩이 되면 채력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만 조심하시구요.
은 체력이 없으면 원콤납니다.
최대한날라와도 을 써주세요.
[벨코즈] (문어)
장점 - 스킬3번이상 맞추면 고정피해 / 포킹 /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이 사거리가 길어서 강한편입니다. 정글불러서 잡아보세요.
스킬을 잘피해주세요.
되도록이면 를 피하세요. (맞게되면 날라갑니다.)
을쓰면 로 끊어주세요.
[브라움] (플링글스)
장점 - (타겠팅) 미니언 챔프로 이용해서 도주기 있음
/ 투사채 방어 / [기절]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대신에 가 피해받음
상대법
라인전일대 든 챔프한테 약하다고 합니다. 어느정도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표시는 4스텍일 경우만 기절걸립니다.
평타나 를 맞으면 뒤로 빼주세요.
상대 미니언 거리를 주지마세요.
(왜냐하면 타고 들어와서 킬각 or 정글왔다는 것입니다.)
평타나 스킬로 딜교할때 쓰면 가 대신 맞습니다. (써도 가 대신 걸려요.)
갱호응때 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불의 정령)
장점 - 스킬 3번 맞추면 고정피해 / 폭딜 / 타겠팅
/ 상태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때문에 빡샙니다. 되도록이면 정글불러서 잡아보세요.
3랩되기 직전에 이득을 보세요. 3랩이 되면 사리세요.
스킬 맞은 상태에서 를 맞지마세요. (맞게되면 불타 버립니다.)
6랩이면 를 조심하세요. (맞기 직전에 미리 산개 해주세요.)
[블리츠크랭크] (깡통)
장점 - [이속]증가 / 폭딜 / [기절] [에어본] [침묵]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로또뽑는것도 비슷합니다.)
그리고 포탑근처쪽에 딜교하지 마세요.
만 잘피해주세요. (원딜의 상성에 따라 변수일때도 있습니다.)
(부쉬, 시야 없는곳, 와드 낚시 등)에 날라오니 조심
6랩이 되면 끌리면 을 빨리 써주세요.
그리고 미아라도 처주세요. (로밍)입니다.
가 없으면 로밍이라도 가주세요.
필수 아이템 -
"상대할 자신없으면 밴하셔도 됩니다."
[사이온] (오크)
장점 - [쉴드]개인용 / 도주기(CC기 면역) 로밍도 가능
/ 죽으면 좀비활동 / [기절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짧은 시간 활동 / 없으면 뚜벅이
상대법
를 처치하면 때문에 조심하세요.
상태면 써서 못오게 하든 벗어나세요.
항상 부쉬속에서 를 조심하세요.
쓰게되면 로 끊어주세요.
소리가 나면 어디론가 나올 수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6랩이면 미아를 처주세요. 로(로밍 합류)입니다.
[소나] (노래 작곡가)
장점 - 중첩 추가피해 / ([회복] [이속])광역 버프
/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팀
라인전일때 심리싸움입니다. 로 견제가 빡셉니다.
스킬 쓸때 마다 를 쌓이니 를 잘써주세요
로 견제오면 원딜이랑 같이 를 패주시면 됩니다.
갱호응때 or - 을 조심하세요.
(산개를 잘하셔야 합니다.)
[소라카] (마더)
장점 - [회복] / [침묵]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때문에 딜교하기가 어렵습니다.
라인전일때 는 필수입니다.
상대가 안되면 정글불러서 잡아보느것도 생각합니다.
와딩이라도 잘해주시고 적극적으로 딜교하시면 됩니다.
라인전에서 교전중일때 한태 를 걸어야 합니다.
만 잘피하세요.
걸리면 침묵걸려서 스킬을 쓸 수 없으니 벗어나세요.
(한타때 판단이 중요합니다.)
[쉔] (닌자)
장점 - 평타 딜교 차단 / 도주기 / 로밍 합류 좋음
/ [도발]
단점 - 논타겟
상대법
만 빠지면 할게 없습니다. 패주시면 됩니다.
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6랩이 되면 미아라도 처주세요. (로밍 합류)입니다.
[쓰레쉬] (언데드)
장점 - (아군 살리기 갱호응)좋음 / 로밍도 좋음
/ [기절] [넉백] [둔화]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카운터는 손이라고 생각합니다.
숙련된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잘하는 사람이면 까다롭습니다.)
선2랩때 조심하셔야 합니다.
만 잘피해주세요. 거리도 주지말구요.
그리고 모르는 사이에갱호응 조심하셔야 합니다.
갱오면 먼저 노리세요. (때문에 살려주니까.)
그리고 미아라도 처주세요. (로밍)갈 수 있어서.
가 없으면 로밍이라도 가주세요.
필수 아이템 -
"상대가 안되면 밴하셔도 됩니다."
[알리스타] (소)
장점 - [회복] (근처 있을때만) / 탱킹력 좋음
/ [넉백] [에어본] [기절]
단점 - 뚜벅이
상대법
1랩때부터 딜교해주고 2랩부터 거리조절하셔야 합니다.
(내가 물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포탑근처에 딜교 피하세요.
- 조심하시고 연개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 - 토스 도 조심하시면 됩니다.
(산개라도 해주세요.)
[애니] (티버)
장점 - 타겟팅 / 폭딜 / 4스택일때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간단해요 만 유의하세요. 6랩부터 거리조절하셔야 합니다.
4스택일때 기절걸립니다.
갱호응때 or - 도 조심하셔야 합니다.
(산개라도 해주세요.)
[오른] (대장장이)
장점 - 집안가도 아이템 제작가능 / 도주기
/ 상태 벽 or [에어본]
단점 - 논타겟
상대법
라인전은 할게 없습니다. 압박이라도 주세요.
만 유의하세요.
이나 벽에 있지 마세요.
갱호응때 조심하세요.
[자이라] (식물인간)
장점 - + 딜이 강함 / [속박]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빡샙니다. 정글불러서 잡아주세요.
는 주변에 어디로 갈지 모릅니다.
밟는 것은 눈치로 싸움입니다.
미니언사이에 + 는 피하면 인공지능이 둔화되고
맞으면 챔프한태 타겟됩니다.
만 조심하세요. (맞게되면 식물한테 잡아먹습니다.)
6랩때 을 조심하세요.
[잔나] (구름의 여신)
장점 - [이속증가](근처에 있을때만) [공격력 증가] [회복]광역
/ [둔화] [에어본]
단점 - 논타겟 / 대상적용 / 뚜벅이
상대법
적극적 딜교 해주시면 됩니다.
만 빠지면 딜교해주시면 됩니다.
를 조심해주세요.
6랩이 되면 이 변수라서 어떤 활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갱호응때 - 을 조심해야 합니다. (포탑근처 딜교피하세요.)
을 쓰면 로 끊어주세요. (한타때 판단이 중요합니다.)
[제라스] ()
장점 - [마나 회복]평타 때릴때만 / 포킹 /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은 사거리가 긴편이라서 강합니다. 정글불러서 잡아보세요.
(랑 비슷합니다.) 스킬을 잘 피해주세요.
만 조심하세요. (맞게되면 잿더미로 남아 버립니다.)
을 쓰면 끊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잘피해주세요.
[질리언] (할아버지)
장점 - [레벨업]대상적용 [이속증가] [부활]
/ - - [기절] [둔화]
단점 - 논타겟 / 대상적용 / 뚜벅이 (활용만 잘하면 잡기 어려움)
상대법
6랩이 되면 까다롭습니다.
를 피하거나 를 써주시면 되구요.
갱호응때 - - - 를 조심하세요.
이 변수라서 까다롭습니다.
(이 켜저 있으면 쳐야 될지 말아야 될지 판단을 잘하셔야 합니다.)
[카르마] (흑누나)
장점 - [이속버프 쉴드]대상 + [이속버프 쉴드] 광역 /
+ 폭딜 / + [둔화] [속박]
단점 -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은가 유리하니 빡샙니다.
+ 를 잘피하세요.
갱호응때 가 달려와서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케넨] (피카츄)
장점 - [이속 증가]자기자신만 / 3표식 적중하면[기절]
단점 - 논타겟 /
상대법
스킬만 조심해주시면 됩니다.
표식 3스택이상이면 기절 걸립니다.
표식이 나오면 딜교를 피하세요.
는 피하거나 미니언 뒤에서 있으면 됩니다.
로 들어오면 로 걸어서 원딜이랑 같이 패주시면 됩니다.
갱호응때 or - - 로 들어오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타릭] (게이)
장점 - 스킬쓰면 2연타 공격 / [회복]광역 [쉴드]대상 [무적]광역
/ [기절]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은 쉽습니다. 어느정도 압박이라도 주시면 됩니다.
만 조심하세요. ( - 포함합니다.)
이 변수라서 까다롭습니다.
을 쓰면 빨리 순삭이라도 하셔야 합니다.
"한타때 판단이라도 중요합니다."
[탐켄치] (메기)
장점 - [구조] [쉴드]체력비율로 잃을때 사용시 / 갱통로 로밍 가능
/ 3중첩 쌓일때 [기절] [가두기]
단점 - 논타겟 / 대상 선택 못함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은 가 유리합니다. 어느정도 압박이라도 주시면 되구요.
3스태일때 조심하세요. (표식이 나오면 뒤로 빼주세요.)
+ 기절 or + 가두기 이니 조심하세요.
갱오면 먼저 노리세요. (때문에 살려주니까.)
6랩이 되면 거리조절을 잘하셔야 합니다.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아를 처주세요. (로밍 갱통로)입니다.
예를 들어 라인을 너무 밀다가 뒤에서
가 쓴상테에서 정글러와 같이 오면 끝입니다.
[트런들] (트롤왕)
장점 - [회복]유닛 처치할때 [흡혈]대상 / [(공속 이속)증가]자기자신만
/ [둔화]공격력 감소 [기둥 둔화]
단점 - 논타겟 / 뚜벅이
상대법
거의 탱커급입니다.
거리만 주지 마세요.
"정확하게 상대를 안해봐서 나중에 수정하겠습니다."
[티모] (충)
장점 - [은신] [이속증가]자기자신만 / 시야 제공
/ [실명] [둔화]
단점 - 움직이면 노출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가 견제하러 올때 를 잘써주세요.
는 부쉬속이나 모르는 사이에 매복을 조심하세요.
(부쉬거리를 주지 마세요.)
를 어디론가 있으니 를 이용해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필수 아이템 -
[피들스틱] (허수아비)
장점 - 안보이는곳에 기습 가능 / [흡혈]대상적용
/ [공포] [침묵]
단점 - 뚜벅이
상대법
라인전일때 빡셉니다. 로 견제로 오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산개라도 하세요.)
를 쓰면 로 끊어주세요.
6랩이 되면 부쉬나 안보이는곳에 조심해주세요. (로 깜작피티 일껍니다.)
부쉬에 와드라도 해주세요. (모르는 사이에도 튀어나오니 조심하세요.)
[봇파괴] (랜덤?)
상대법
누구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어떻해든 수비적으로 하서야 합니다.
아군 원딜 / 적군 원딜, 서포터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다시 수정을 해서 다른 서포터 상대는 원하시는거 있으면 질문해주시고,
원딜의 상성 서포터의 상성에 따라 다를 수가 있습니다.
스킬은 상대방 스킬을 맞을꺼 같으면 써주시면 되고
룰루는 라인전에서 쌘편에 포함 하는데 탑, 미드 등으로 많이 사용했지만 이제 서폿으로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타, 스킬로도 용도로도 쌘편에도 속합니다.
초반에 팀원하고 같이 인배방어 해주세요.
라인전을 압박 러쉬로도 가능하지만 우리팀 원딜 상대방 원딜 서포터 상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갱킹에 방어와 우리팀 갱호응이 오면 같이 호응이 좋아야 합니다.
6랩 미만이면 "룰루할때 초반부터 밀리거나 갱킹에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팀 미드딜러를 잠깐 봐줘야 되고 우리팀이 원딜이 잘컷거나 우리팀 잘큰딜러중에 탑(딜러), 정글(딜러), 미드중에 잘큰 딜러를 잠깐 봐주셔야 합니다.
"시야장악은 필수이지만 안짤리게 조심해야 합니다."
시야 장악을 오브젝트(용, 바론)이 필수적이니 시야라도 잘 밝혀야 합니다.
그 대신에 내가 먼저 물리게 되면 우리팀을 살릴 수가 없기 때문에 게임이 끝날 수가 있으니 시야설치 할때 모르는 사이에 튀어 나올 수 있어서 조심해야 되고 그리고
"뒤에서 포지션 잡아 아군 딜러를 살리거나 원딜을 지키는 역할을 하셔야 합니다."
팀원하고 같이하면 맵 호응과 타이밍각 기회를 보고 의사소통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한타 타이밍 영상
한타 영상
엘리전 까지 올려 봤습니다.
"라인전이나 한타에 어떻게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TV는 2018/01월달에 할 예정입니다.
프리시즌8이 시작이 되어서 공략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프리시즌8이 넘어와서 새로운 시작이 되었습니다."
"아이템 및 빌드를 수정하는 중입니다."
"업데이트가 아직 안된게 있어서 다시 수정중입니다."
"닥치고 배드좀 그만하세요."
말하고 싶은것은 [룰루 서포터]공략을 만들었습니다.
라인전은 강한편에다 어떤 조합도 좋고 한타때 좋다고 생각이 들어요.
지금부터 [룰루 서포터]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제가 부계정을 잘 안해서 당분간에 "트랙99"로 사용하는중입니다.
(부계정으로 언제할지 모르겠습니다.)
궁금하신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공지사항] !
이 공략은 (업데이트 미달, 부족한 점, 오류 등)이 있어서
다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시즌7) 룰루 서포터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노력하는 마음을 가지겠습니다.
궁금하신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언제든지 답변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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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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