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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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지드, 미친 화학자
Singed, The Mad Chem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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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시즌 신지드 룬 연구글

- 점벅(2017-11-17, 조회수: 22375)

신지드 룬을 연구하기위해 올린다.
신지드, 미친 화학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0 (+45.0) 1095
공격력 63 (+3.38) 120.4 공격 속도 0.625 (+1.9%) 0.827
5초당 체력회복 9 (+0.55) 18.35 5초당 마나회복 7.5 (+0.55) 16.85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제가 생각했을 때 신지드에게 그나마 가장 잘 맞는 핵심 특성은 빙결강화여진, 콩콩이 입니다.

딱히 최고로 어울린다 싶은 특성은 없습니다. 

그나마 나머지 중 쓸만한것들이, 여진, 포식자, 착취, 난입, 봉인풀린 주문서 정도인데

각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여진 : 장점 : 탱커로서 방어력 크게 증가
       단점 : 2.5초 후에 터지는게 너무 늦어서 특정 상대에겐 의도적으로 맞추기가 어렵다. 
              플링으로만 발동이 가능하다. (영광 슬로우는 잘 모르겠음)

적을 끈끈이 깔고 넘긴 뒤에, 의도적으로 비벼야되는 상대(정통 탱커 또는 몸약한 원거리챔피언)가 있는데, 이러한 챔피언상대론 매우 잘어울립니다. 하지만 신지드가 넘긴뒤에 도망다니면서 딜을 해야하는 상대가 있습니다. 다리우스나 피오라 등이 그러한데, 여진은 이런 상대에겐 맞추기가 좀 부담스럽습니다. 다른 만만한 상대에겐 여진이 매우 좋습니다. 상대에 따라서 여진/빙결강화를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빙결강화 : 장점 : 적의 도주를 쉽게 막을 수 있고, 영광이 나오면 추가 영역 슬로우를 묻혀 시너지가 좋다.
            단점 : 딱히 없음.

빙결강화를 선택한 이유입니다. 카이팅으로 신지드를 괴롭히는 챔피언들에게 유용합니다.(한번이라도 붙을수만 있다면..)

포식자 : 자체효과로 이니시나 갱호응자체는 괜찮지만, 정신집중이 생각보다 번거로움. 하위특성이 너무 안맞음

착취 : 탱커로서는 어울리나 한방을 노리는 신지드에겐 잘 안맞음. 착취는 주기적으로 안죽을 만큼의 평타 싸움을 걸어서 이득을 봐야하는데.. 평타 의존도가 크지않아서 신지드는 어울리지않음.

난입 : 독3틱에 발휘가 되면 좋을텐데, 그것이 안되고 qe평 해야 됨. 신지드가 적을 잡는법은 두가지인데, 내가 빨라지거나, 적을 느리게 하는것인데, 두가지 모두 그게 그거고 빙결강화가 평타한대만 때리면 되므로 더욱 발동이 쉬움,

+추가) 콩콩이 : 여진/빙결강화가 탱, 유틸성이라면 콩콩이는 딜적 측면에서 돋보임. 근접해서 비비는경우(신지드의 주된 싸움법) 돌아오는 시간이 거의 안들기 때문에 2.5 ~ 3초마다 1번은 튕길수 있음. 생각보다 딜적으로 강함. 광역으론 안되지만, 라인전~중반 까지는 이전 죽불과 같은 역할을 해줄수 있음.

+추가) 봉인풀린 주문서 : 자체 스펠쿨감이 있는점은 언제나 매력적임. 점화를 쓰다가 텔로 바꾸거나, 강타를 처음에 들고 (블루진영 기준) 적 칼날부리, 레드를 빼먹은 뒤 텔복귀하는 방법도 가능. (단, 점멸을 바꾸고 텔복귀 해서 리스크 있음) 다양한 플레이를 만들어볼수 있겠으나, 실용성이 큰 것 같지는 않음.


빙결강화를 선택했다고 치고, 하위특성에 대해 설명하겠음.

제 생각에 신지드는 초반에 이득을 많이 봐두어야함. 10분전까지 인장을 땡겨쓰면서 주문력을 확보, 물약빨로 강한타이밍을 앞당기고, 6렙 찍으면 엄청 강해지며 영광이 나오고 1-3코어때도 강함. 후반엔 모든 탱커가 그렇듯 힘이 빠짐.

가장 이상적인 첫 귀환 시나리오는 적을 따든 못따든 안죽고 700원 이상을 모아 집에 가는것이다. 부패 + 2인장 + @를 사기 위함이다. 이 타이밍에 정말 강해짐. 또한, 지금 딜러들이 매우 강해졌음. 콩콩이며 주문작열이며 공속증가에 약점 터지는 특성까지 딜이 매우 뻥튀기 되었음. 그래서, 이전보다 더욱 라인전을 버텨 돈을 모아가기가 힘듦. 이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외상이다. 그 윗줄 비스킷배달은 사실 크게 유용하다곤 생각치 않으나, 다른 특성이 매우 별로고 부패와 비스킷을 동시에 먹으면 효과가 중첩되며 인장과 특성 시너지까지 받을 수 있어서 좋다. 

그 아랫줄은 아무거나 하나를 찍어준다. 끈끈이를 깔고 다가갈때 빨라지는 쾌속접근, 데미지를 10퍼 덜입히지만 체력 100을 주는 천상의 신체. 쾌속접근은 항상 좋지만 애매하고 천상의 신체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받는 데미지 10퍼 감소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주는 데미지 10퍼 감소이다. 점화를 들고 퍼블을 노리며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는 유저는 생각해봐야 할것이다. 우주적 통찰력도 좋긴 하지만, 큐스킬이 쿨타임과 관련 없는걸 생각해보면 좀 손해같이 느껴진다. 하지만, 우주적 통찰력/궁극의 모자/깨달음를 찍고 만쿨감을 맞추면, 궁 쿨타임이 지속시간 제외 궁 3렙기준 20초밖에 안된다! 후반을 도모한다면 생각해볼수 있음.



보조특성은, 마법 또는 결의가 적절하다.  필자는 마법을 추천한다.
마법을 선택하면, 주문력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인장 구입하면 이전시즌 신지드와 비슷한 주문력 40이상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어서, 비슷한 딜링을 뽑아내고 라인클리어도 우수하다. 
마법 선택시, 궁극의 모자는 필수로, 나머지 하나는 기민함/깨달음/폭풍의 결집 하나 사용하자.

결의를 선택하면, 체력은 늘어나나 주문력이 낮아 답답할 수 있다. -> 매우 답답하다. 
결의 선택시, 생명의 샘은 필수로, 나머지 하나는 강철피부/거울갑옷/소생/재생의바람을 선택한다.
Flash(점멸)텔점멸 : 패시브 개편 이후 가장 보편적. 깜짝 킬이나 이니시를 열기에 쉽고 변수가 많다
Ghost(유체화)텔유체화 : 쿨도 짧고 생존성도 좋긴 좋으나 자르반같은 벽생성챔피언에게 카운터 당할 수 있다.
Ignite(점화)점화 : 초반에 승부하려면 들어도 좋다. 빠른2렙때 유용하다.
독성 급류 (Noxious Slipstream)
신지드가 다른 챔피언과 225 이내의 거리를 지나갈 때 급류를 타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각 챔피언 당 8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맹독의 자취 (Poison Trail)
마나 소모: 초당 13
재사용 대기시간: 비활성화 후 1초
활성/비활성화: 신지드가 초당 20/30/40/50/60 (+0.4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맹독의 자취를 남깁니다.

바람 지속시간: 3.25초 맹독 지속시간: 2.1초 (범위: 20)
초강력 접착제 (Mega Adhesive)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7/16/15/14/13초
땅에 강력한 접착제를 뿌립니다. 접착제는 3초동안 유지됩니다. 접착제를 밟은 적들은 50/55/60/65/70%만큼 느려지고 이동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지드가 대상을 이 지역 안으로 던져 넘기면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000, 범위: 350)
던져넘기기 (Fling)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신지드가 적을 어께 너머로 던져버리며 50/60/70/80/90 (+0.6AP)(대상 최대 체력의 6/6.5/7/7.5/8%)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초강력 접착제가 살포된 지점에 대상을 던져넘기면 1/1.25/1.5/1.5/2초간 속박됩니다. (사정거리: 125, 범위: 550)
광기의 물약 (Insanity Po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초
신지드가 화학 약품을 마셔 25초 동안 주문력, 방어력, 마법 저항력, 이동 속도, 체력 재생력, 마나 재생력이 30/65/10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맹독의 자취가 1초 동안 3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속박은 잘하면 좋으나 못해도 큰 문제는 없다.


평타를 꼭 활용할것.


끈끈이로 텔, 쉔궁, 갈리오궁 등등을 끊어보자.

시작 아이템
꼭 가는 아이템
상황에 따라 가는 아이템
상황에따라 가는 아이템2
2인장 + 부패는 꼭 사는편. 3인장까지 갈때도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답이 없다
티모
대부분 점화를 들고와서 맞딜이 안된다.
블라디미르
웅덩이 타이밍에 미니언 잘못 넘기기라도 하면 ... 캐리력, 유지력에서 차이가많이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탑에 오면 힘들고, 바텀에서 잘큰놈이 와도 후반에 힘들다.
케넨
피오라
되게 많이 나오는데, 넘기는척 응수 빼는 손싸움이다. 궁키면 도망가주자.
다 카운터픽으로만 채움.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저도 잘 몰라서, 연구를 해보고자 올립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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